6.25 참전용사에게 따뜻한 보금자리를 – LG하우시스 주거환경 개선 사업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6.25 참전용사에게 따뜻한 보금자리를 – LG하우시스 주거환경 개선 사업

작성일2019-06-18

그때의 영웅이 지친 몸을 누이는 곳

흙 벽에 연탄보일러, 월 60만 원의 생활비

오랜시간이 지나 희미해진 기억에도 절대 잊히지 않는 그 날

68년 전, 강원도 양구에서 치른 첫 전투 그곳에서 포화에 쓰려져간 전우들

박원용님(88), 그는 6.25 참전용사입니다.

6.25 참전용사 약 12만 명 10명 중 약 8명은 생활고를 겪고 있습니다.

목숨 바쳐 아늑한 터전을 만들어준 그들이 누구보다 아늑하지 못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올해 5월부터 6.25 참전용사 박원용님을 위한 LG하우시스와 37사단의 예우가 시작됐습니다.

6.25 참전용사들께서 편히 생활하실 수 있도록 창호, 바닥재(마루, 시트), 벽지 등 LG하우시스의 자재로 시공을 지원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공사가 끝난 6월 17일, 과연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개보수 후 낡고 허름했던 집이 깔끔하고 편안하게 바뀌었습니다.

LG하우시스는 매년 국가유공자를 위한 주거 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LG는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영웅들을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LG하우시스가 호국보훈의 달과 6·25전쟁 69주년을 맞아 참전용사 주거환경 개선 지원에 나섰습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6월 17일, 충북 영동군 영동읍에 위치한 6·25 참전용사 박원용翁 자택에서 서욱 육군참모총장, 이동석 제37사단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LG하우시스 민경집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사랑 보금자리 준공식‘을 가졌는데요.

‘나라사랑 보금자리’는 육군본부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고 민간 기업이 이를 후원해 나라를 위해 헌신한 참전용사들의 주택을 개보수해 주는 사업입니다.

이번에 선정된 참전용사는 6·25전쟁 당시 제7보병사단 5연대 소속으로 양구지구 전투 등에 참전한 박원용(90세)翁입니다. 박원용翁의 기존 주택이 지은 지 40여년이 지나 단열이 매우 안좋고 누수가 발생하는 등 환경이 열악해 LG하우시스와 제37보병사단의 지원으로 신축공사를 진행했습니다.

LG하우시스는 자택 신축에 필요한 창호, 바닥재, 벽지 등 자재를 지원하고 제37보병사단은 공병대대 인력과 장비를 투입, 지난 5월초부터 공사를 시작해 최근 자택 신축 공사를 마쳤습니다.

지난해에도 LG하우시스와 제37보병사단은 충북지역에 거주하는 참전용사 2명을 선정해 자택 개보수 공사를 지원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이어갈 계획입니다.

LG하우시스 민경집 대표는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참전용사 분들에게 편안한 주거 공간을 제공해 드리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LG하우시스는 앞으로도 국내 건축자재 대표 기업으로서 사업역량을 활용한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LG하우시스는 애국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6년부터 6·25 참전용사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펼쳐왔으며, 지금까지 국내 9명, 해외 3명 등 총 12명의 참전용사 분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LG는 국가에 헌신한 이들을 잊지 않고 나눔 활동을 이어나가겠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애국CSR'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