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이 직접 사용해본 ‘LG 그램 17’ 이야기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대학생들이 직접 사용해본 ‘LG 그램 17’ 이야기

작성일2019-02-26

좋은 노트북의 조건은 많지만, 가장 중요시되는 조건 중 하나가 바로 휴대성입니다. 특히 노트북 사용 시간이 길고 활동량이 많은 대학생에게 노트북 무게는 반드시 고려해야 할 절대적 기준입니다.

그러나 가벼운 노트북을 선택할 때, 아쉬운 점이 하나 있었는데요. 화면 크기가 작을 수밖에 없다는 점입니다. 가벼운 무게에 넓은 화면과 뛰어난 성능까지 갖춘 노트북은 없는 것일까요?

왼쪽부터 김유나, 한병주, 황인정 학생이 LG 그램 17을 가운데에 두고 서로 바라보고 있다.

고객의 필요에 발맞춰 혁신을 거듭해 온 초경량 노트북의 대명사 LG 그램이 이번에는 17인치 대화면을 품었습니다. 이름하여 LG 그램(LG gram) 17. 노트북의 새로운 장을 연 LG 그램 17을 대학생들이 직접 사용해 보았습니다.

김유나 정보디스플레이학과 "크고 가볍고 배터리 오래 가는 새 노트북이 필요해" 황인정 경영학부 "내구성 좋은 노트북 어디 없나요? 한병주 정보디스플레이학과 "그램 17 유저"

# 지금_나의_노트북은

유나 : “제가 쓰고 있는 노트북은 무거운데 화면도 작고, 배터리도 금방 닳아요… 지금보다 크면서 가벼운 노트북이 간절히 필요해요.”

인정 : “제 노트북은 내구성이 약해서 깨진 부분이 좀 있어요. (제가 파괴왕도 아닌데…) LG 그램 17이 ‘밀스펙’을 통과한 제품이라고 해서 얼마나 튼튼한지 보고 싶었어요.”

병주“지금 LG 그램 14를 쓰고 있는데, 정말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화면은 훨씬 더 커졌지만, 무게는 여전히 가벼운 17인치 LG 그램이 나왔다고 해서 기대됩니다.”

차원이 다른 넓은 세상이 열린다, 17인치 대화면

강의실 책상 위에 놓인 LG 그램 17

# 17인치_대화면

유나 : “보는 순간 와! 감탄했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13인치 노트북은 문서 작업을 할 때 화면이 좁아서 창을 두 개 이상 띄우기 불편했어요. 하지만 LG 그램 17은 창 여러 개를 같이 띄워 놓고 작업할 수 있어 편리해요.

병주 : “화면비가 16:10이라 웹 서핑이나 문서 작업을 할 때 더 많은 내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제가 디스플레이 관련 학과라 화면을 유심히 보았는데(웃음) 화질이 너무 깨끗해서 놀랐어요. 시야각도 넓어 여럿이서 화면을 보기에도 편했고요”

인정 : “확실히 대화면이라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어요. 일반적인 노트북은 영상 하나만 틀어 놔도 답답하게 보일 때가 있거든요. LG 그램 17은 그런 아쉬움을 가볍게 해결해줬어요.”

두 학생이 넓은 노트북 화면 속 문서 파일을 가리키고 있다

“넓은 화면 덕분에 많은 내용을 한 번에 볼 수 있어, 과제 할 때 너무 편해요”

LG 그램 17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17인치(43.1cm) 대화면 노트북입니다. 기존 Full HD(1920 X 1080)보다 더 정밀한 WQXGA(2560 X 1600)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IPS 규격 광시야각 패널을 적용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구현합니다. 얼마나 다양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규격인 sRGB 기준 96% 수준을 구현해, 색 표현도 정확합니다.

LG 그램 17 (왼쪽)과 LG 그램 14(오른쪽) 비교

LG 그램 17 (왼쪽)과 LG 그램 14(오른쪽) 비교

화면비도 기존 노트북과 조금 다릅니다. 대부분 노트북 화면은 16:9 비율인데, LG 그램 17은 세로 비가 조금 넓은 16:10 비율입니다. 그래서 다른 노트북보다 아래로 더 많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리포트같이 길이가 긴 문서 작업이나 인터넷 쇼핑, 웹 서핑 등을 할 때 진가를 발휘합니다.

LG 그램 17의 넓은 키보드 위에 남학생 손이 올려져있다

여유로운 키보드 간격과 넓은 터치 패드

넓어진 화면만큼 키보드도 큼직합니다. 키보드 간격이 꽤 넓고 소형 노트북에서는 간혹 보이지 않는 우측 숫자 패드까지 완벽하게 갖추었습니다. 이 밖에도 3단계 밝기 조정 백라이트를 내장해 어두운 곳에서도 무리 없이 작업할 수 있고, 오른쪽 상단 전원 버튼은 지문인식 센서가 들어가 PC 부팅과 로그인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17인치 노트북

# 휴대성_끝판왕

병주 : “역시 그램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무게입니다. LG 그램 17을 처음 들어봤을 때 LG 그램 14랑 비슷하게 느껴졌어요. 화면 크기를 고려한다면 무게 차이는 굉장히 적은 것이죠.”

유나 : “상상 이상으로 가벼워서 놀랐어요. 한 손으로도 거뜬히 들 수 있더라고요. 가방이 무거운 ‘통학러’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에요.”

인정 :휴대성이 정말 최고예요. 화면이 커서 가방에 안 들어갈까 봐 걱정했는데 백팩은 물론 평소에 들고 다니는 가방에도 무리 없이 쏙~ 들어가더라고요.”

한 학생이 한 손으로 LG 그램 17을 받치고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다.

“한 손으로도 거뜬히 들 수 있어요.”

LG 그램 17은 무게가 1,340g으로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17인치 노트북으로 월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습니다. 가벼운 무게는 물론 슬림 하고 깔끔하게 떨어지는 디자인 덕분에 누구나 한 손으로도 거뜬히 들 수 있습니다. 제품 자체의 크기는 베젤 면적을 최소화해 기존 15인치급 노트북과 비슷하고 두께도 최대 18mm 안팎에 그칩니다.

한 학생이 LG 그램 17을 노트북 가방에서 꺼내고 있다

캐주얼한 가방에도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디자인

이렇게 얇고 가벼우면 내구성이 걱정될 수 있는데요. LG 그램 17은 ‘밀리터리 스펙’으로 알려진 미국 국방성 신뢰성 테스트(MIL-STD; Military Standard)의 7개 항목(충격, 먼지, 고온, 저온, 진동, 염무, 저압)을 통과해 내구성도 인정받았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항공기, 우주선, 레이싱 카 등에 주로 쓰이는 메탈 마그네슘을 적용해 매우 튼튼합니다.

충전 걱정 이제 안녕~, 17인치도 오래오래

# 오래가는_노트북

유나 : “무거운 데다 배터리도 빨리 닳으면 정말 ‘화면 작은 데스크톱’이겠죠. LG 그램 17은 오래가는 배터리 덕분에 충전기를 굳이 챙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너무 좋아요. 충전기도 가벼워 부담이 없어요.”

병주 : “저는 LG 그램 14를 쓰고 있어 이미 ‘오래가는 그램’의 행복을 만끽하고 있는데요. LG 그램 17도 일반적인 작업을 할 경우, 완충 한 번으로 이틀 정도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었어요.”

한 학생이 카페에서 노트북을 충전기를 연결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다.

“카페에서도 콘센트를 찾아 헤매지 않아서 좋아요.”

LG 그램 17의 최대 강점 중 하나는 바로 지치지 않는 배터리입니다. LG 그램 17은 이전보다 더 강력해진 배터리 성능을 자랑합니다. LG 그램 17에 적용된 배터리 용량은 72와트(Wh)로 최대 19.5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는데요.* 급할 때는 10분 충전으로 최대 90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측정기준
–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에서의 일반적인 사용 시간
– 조건: 밝기 150nit/ Wireless On/ 문서작업(Adobe, Word, Excel, PPT, Outlook 등) 50% 대기 상태 50%

노트북 배더리 잔량이 43%이다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LG 그램 17의 배터리 성능

이렇게 뛰어난 배터리 성능 덕분에 밤사이 충전을 하지 않았다 해도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외출 준비를 하는 동안 충전한다면, 학교 수업부터 팀플 활동, 저녁 시간 카페에서의 영화 감상까지 거뜬히 소화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ㆍ영상 작업은 물론 게이밍 성능까지

# 다재다능_팔방미인

인정 : “주변 공대생 친구들이 노트북은 무게만큼 사양도 중요하다고 강조했어요. 나중에 버벅거리는 노트북을 보면서 마음 아파하지 말라고요. 실제 사용해보니 LG 그램 17은 고사양을 요구하는 그래픽 작업도 무리 없이 소화하더라고요.”

병주 : “저는 여행 영상을 자주 만드는데요. LG 그램 17로 영상 편집은 물론 그래픽 작업도 쉽게 할 수 있었어요. 고도의 그래픽 작업을 원한다면 외장 그래픽카드도 쉽게 연결할 수 있고요. 평범한 대학생부터 전문가까지 모두에게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해요.”

한 학생이 LG 그램 17로 포토샵 작업을 하고 있다.

“포토샵 같은 그래픽 작업도 버벅거림 없이 할 수 있어요.”

LG 그램 17은 최신 인텔 8세대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최신 DDR4 메모리를 탑재해 빠르고 완벽하게 작업을 처리합니다. 필요에 따라 메모리를 추가로 넣을 수 있도록 확장 슬롯도 적용했습니다. 이로써 LG 그램 17은 기존 제품보다 고화질 영상이나 게임 그래픽 작업 처리 속도가 10% 향상됐는데요. 웹 브라우징 속도는 최대 20%, 영상이나 사진 편집 속도는 최대 9% 빨라졌습니다.*

*7세대 인텔 듀얼코어 기준

선더볼트 3 USB 타입 C(왼쪽), 외장형 그래픽카드 연결모습(오른쪽)

선더볼트 3 USB 타입 C(왼쪽), 외장형 그래픽카드 연결 모습(오른쪽)

선더볼트 3(Thunderbolt 3)을 제공하는 USB 타입-C를 활용하면 초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 보다 더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고해상도 영상을 출력할 수 있고 스마트폰 등 다른 기기를 고속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또 여기에 외장형 그래픽카드를 연결하면 LG 그램 17이 게이밍 노트북으로 변신합니다. 집에서는 게이밍 노트북으로, 밖에서는 초경량 대화면 노트북으로, 말 그대로 다재다능한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_O7_5071

대학생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이야기한 LG 그램 17은 대화면과 초경량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대학 생활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노트북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 LG 그램 17과 함께 더 넓은 세상에서 더 많은 것들을 자유롭게 도전해보세요!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