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7] 독일 베를린에서 주목 받은 LG의 혁신 이야기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IFA 2017] 독일 베를린에서 주목 받은 LG의 혁신 이야기

작성일2017-09-02

매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Internationale Funk Ausstellung, 독일어로 ‘국제 소비자가전 전시회’의 의미)’! 올해 IFA 2017에서도 LG는 시장을 선도하는 전략 제품을 대거 선보였는데요. 어떤 기술과 제품들이 등장했을까요?  :smile:

여러분을 베를린 전시 현장으로 초대합니다!

여러분을 베를린 전시 현장으로 초대합니다!

9월 1일부터 6일까지 열린 IFA 2017에서 LG전자는 3,799㎡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관람객을 맞았습니다. 전시 슬로건은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입니다. 영상으로 먼저 LG의 혁신을 만나보세요!

압도적인 색감과 입체적 사운드를 선보인 ‘올레드(OLED) 터널’

LGE_IFA2017_폐막용_올레드TV터널_01-

LGE_IFA2017_폐막용_올레드TV터널_00-

전시관 입구에는 올레드 사이니지 216장이 돔 형태로 이어붙여진 올레드 터널이 관람객을 반깁니다.

총 4억5천만 개의 자발광 올레드 화소가 구현하는 완벽한 블랙 화면을 바탕으로 심해의 아름다움과 우주의 신비로움을 보여주는 영상이 상영됩니다. 이곳에는 돌비 社의 첨단 입체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되어, 차원이 다른 화질만큼이나 생생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완벽한 꿈의 화질, ‘LG 올레드 TV’

LG는 이번 전시에서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를 전면에 내세웠는데요. 올레드 TV만의 프리미엄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공간들이 곳곳에 마련되었습니다.

LGE_IFA2017_올레드TV_갤러리존_02-

설치시 두께가 4mm도 되지 않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 갤러리존

설치시 두께가 4mm도 되지 않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 갤러리존

완벽한 HDR 기술을 시연하기도 했습니다. LG 올레드 TV는 ‘돌비비전(Dolby Vision™)’, ‘HDR 10’, ‘HLG(Hybrid Log-Gamma)’ 등 다양한 규격의 HDR 영상을 완벽하게 재생했습니다.올레드 TV는 각각의 화소가 스스로 빛을 내 뒤에서 빛을 비춰줘야 하는LCD TV보다 완벽한 블랙을 구현하는데요. 이 덕분에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차이를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어 HDR 영상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습니다.

4K화질의 LG 올레드 TV는 ‘HDR 효과(HDR Effect)’도 지원합니다. HDR 콘텐츠가 아닌 일반 콘텐츠도 화질을 업그레이드해 더욱 생동감 넘치게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LGE_IFA2017_폐막용_HDR존_00-

작품이 된 가전, 초(超) 프리미엄의 가치를 만나다. ‘LG 시그니처’

LGE_IFA2017_LG시그니처_모음-

LG전자는 영국의 유명 설치 미술가인 제이슨 브루지스(Jason Bruges)와 함께 초(超)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LG 시그니처’의 본질의 가치를 표현한 별도의 전시존을 꾸몄습니다.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의 특성을 살려 올레드 TV는 어둠 속에서 빛나는 ‘밤하늘의 별’로, 식품의 신선함을 살려주는 냉장고는 깨끗한 ‘얼음 결정체’로, 안정적으로 회전하는 세탁기의 모터를 ‘원형의 달’이 움직이는 궤적으로, 미세한 물 입자로 공기를 깨끗하게 하는 가습공기청정기는 ‘빗방울’로 각각 표현했습니다.

전세계인들의 관심 집중! ‘LG V30’ 체험존

LGE_IFA2017_폐막용_LG V30 사진02

LGE_IFA2017_폐막용_LG V30 사진01

지난 31일 처음 공개된 LG V30의 체험존도 설치되었습니다. 이곳에서 관람객들은LG V30의 더 밝아진 카메라 렌즈와 저왜곡 광각 카메라, 18:9 화면비의 올레드 디스플레이인 ‘올레드 풀비전(OLED FullVision)’ 화면, ‘B&O 플레이’의 튜닝이 더해진 ‘하이파이 쿼드 DAC’ 음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IoT 기술이 만드는 스마트홈

LGE_IFA2017_아마존에코TV연동_00-

LG전자는 음성인식, 딥러닝 등 인공지능 기술과 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홈 생태계의 모습을 제시했습니다. ‘아마존 알렉사’, ‘구글 어시스턴트 등 음성인식 인공지능 플랫폼과 연동되는 스마트가전과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딥러닝 기술 ‘딥씽큐(DeepThinQ™)’를 탑재해 제품 스스로 사용 패턴과 주변 환경을 학습해 최적의 기능을 제공하는 인공기능 가전을 선보인 것인데요.

이와 함께 가정용/상업용 로봇들도 함께 소개했습니다. 집안의 가전제품과 보안, 조명 등을 제어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가정용 허브 로봇’, 탑승 시간과 항공사 위치 등을 화면과 음성으로 안내하는 ‘공항 안내 로봇’, 스스로 주행하며 공항을 청소하는 ‘공항 청소로봇’, 잔디를 주기적으로 관리해주는 ‘잔디깎기 로봇’ 등이 전시되었습니다.

가정용 허브 로봇과 스마트씽큐 허브

가정용 허브 로봇과 스마트씽큐 허브

현재 인천국제공항에서도 볼 수 있는 '공항 안내 로봇'

현재 인천국제공항에서도 볼 수 있는 ‘공항 안내 로봇’

뛰어난 디자인과 혁신적 사용 편의성을 갖춘 주방가전(Premium Dining & Premium Built-in Kitchen Zone)

LGE_IFA2017_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_00-

LG전자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을 갖춘 주방 가전제품들과 핵심 기술을 소개했습니다. 이곳에서는 기존의 매직스페이스에 화면을 두 번 노크하면 보관 중인 음식물을 보여주는 ‘노크온’ 기능을 결합한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와 냉장고의 핵심 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기술의 진화 과정을 소개하는 부스가 운영되었습니다.

또 전년 대비 2배 이상 빌트인 가전 전시 면적을 늘려 LG전자의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LG 스튜디오’의 라인업을 대거 선보였습니다.

LGE_IFA2017_폐막용_빌트인존_00-

세탁부터 건조까지, LG전자의 독보적인 의류관리 솔루션(Total Clothing Care Zone)

인버터 DD모터와 컴프레서, 스팀 기술 등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의류관리 가전들도 전시했습니다.

드럼세탁기와 통돌이가 결합한 ‘LG 트윈워시’, 구동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세탁기의 스팀 기술과 냉장고의 온도관리 기술, 에어컨의 기류제어 기술 등 LG전자의 주요 핵심 기술이 총 결집된 ‘LG 스타일러’ 등이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LGE_IFA2017_폐막용_트윈워시스타일러작동모형_00-

건강하고 편리한 삶을 선사하는 생활가전(Premium Living Zone)

LG전자는 한국에서 인기몰이 중인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을 포함한 ‘코드제로 ART 시리즈’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코드제로 청소기와 함께 ‘클린부스터’를 탑재해 빠르게 공기를 정화하는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로 냉방 속도와 에너지 효율은 높이고 소음은 줄인 ‘듀얼 에어컨’ 등도 함께 전시했습니다.

LGE_IFA2017_코드제로존_00-[0]

LGE_IFA2017_코드제로존_01-[0]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