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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뉴스] LG전자, CES 2018에서 최고상 휩쓸다 外 (20180112)

작성일2018-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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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CES 2018서 최고상 휩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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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CES 주관사인 ‘CTA(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지난해 11월에 선정한 ‘CES 혁신상’ 18개를 포함, 현재까지 70개가 넘는 어워드를 받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전시가 아직 진행 중이기 때문에 어워드 숫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LG AI 올레드 TV‘는 엔가젯(Engadget), USA 투데이(USA Today), 테크레이더(Techrador) 등 유력 매체들로부터 지금까지 22개 어워드를 받았습니다. ‘LG 씽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리뷰드닷컴으로부터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된 것을 비롯, 8개 어워드를 받았습니다.

이 밖에도 ▲로봇 브랜드 ‘클로이(CLOi)’ ▲탑로더 세탁기 ▲하단에 미니워시를 결합해 활용도를 높인 의류 건조기 ▲나노셀(Nano Cell) 기술에 ‘풀어레이 로컬디밍(Full Array Local Dimming)’ 기술을 더한 ‘LG 슈퍼 울트라HD TV’ ▲4K UHD 해상도에 2,500안시 루멘 밝기를 갖춘 ‘LG 4K UHD 프로젝터’ ▲55형 올레드 246장을 이어 붙여 만든 초대형 ‘올레드 협곡’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LG 씽큐 스피커’ ▲나노IPS 패널을 적용해 색상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21:9 모니터 등도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 한상범 부회장, “OLED로 사업전환 가속화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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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가 CES 2018 개막을 하루 앞둔 8일, CEO 한상범 부회장과 CTO 강인병 부사장 등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의 사업전략을 발표했습니다. 한상범 부회장은 “올해도 OLED 중심으로 투자를 늘려가며 OLED로의 사업전환을 더욱 가속화시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를 위해 대형 OLED에서 프리미엄 TV 시장을 선도하면서 롤러블(Rollable)과 투명(Transparent) 등 OLED만의 독보적 혁신 제품으로 신시장을 창출할 계획입니다. 또한 중소형 OLED 시장에서 POLED를 핵심 성장 동력으로 키우고, 급성장하고 있는 자동차용과 사이니지(Signage) 제품, OLED 조명사업 등도 적극 육성할 계획입니다.

[LG전자] CTO 박일평 사장, “LG 씽큐가 전자산업의 ‘게임 체인저’ 될 것”

LG전자 CTO(Chief Technology Officer, 최고기술자) 박일평 사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LG전자가 최근 런칭한 글로벌 인공지능 브랜드씽큐(ThinQ)‘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기술 및 플랫폼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인공지능은 ▲세계 각지로부터 축적해온 제품 사용패턴 데이터 ▲폭 넓은 제품·서비스 포트폴리오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외 기업들과 맺은 파트너십 등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씽큐’를 통해 생활 전반에 걸쳐 실질적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인공지능을 구현할 계획입니다.

LG전자는 ▲음성/영상/생체 인식, 딥 러닝 알고리즘 등 기반 기술 강화 ▲독자 개발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 강화 ▲3대 개방형 전략으로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들에게 강력한 솔루션 제공 등 ‘소프트웨어 혁신‘으로 ‘씽큐’의 개방형 생태계를 지속 확대할 예정입니다.

[LG생활건강] ‘후’, 대한민국 Top을 넘어 아시아 Top 브랜드 반열 등극

LG생활건강 후 비첩 자생 에센스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와 자연발효화장품 브랜드 ‘‘이 2017년 매출 1조 4천억원과 3,800억원을 각각 돌파하며 아시아 Top 브랜드 반열에 등극했습니다.

2003년 선보인 ‘후’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선점한 아시아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과 브랜드 스토리로 국내는 물론 중국, 싱가포르, 홍콩 등 아시아 전역에서 고급화 전략을 가지고 빠르게 브랜드 가치를 키워가고 있습니다. 자연·발효 화장품 ‘숨’도 ‘후’와 유사한 성장 패턴을 보이며 국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이통사 최초 ‘에너지 챔피언’ 기업 선정

0112 LG유플러스, 이통사 최초 '에너지 챔피언' 기업 선정

LG유플러스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인증하는 ‘에너지 챔피언‘에 이동통신사 최초로 선정됐습니다. 지난해 처음 도입된 ‘에너지 챔피언’ 인증제도는 자발적으로 에너지 효율 향상에 노력한 기업에게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LG유플러스가 논현 인터넷데이터센터에 자연공조 냉방기 도입, 외기도입 시스템 구축, 전등제어 시스템 구축 등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한 것을 높이 평가해
LG유플러스를 에너지 챔피언으로 선정했습니다.

[LG전자]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LG전자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북미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18>에 참가해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전시하고, ‘수비드(Sous-vide)’ 조리법이 적용된 ‘프로히트 컨벡션 오븐’, 분리와 합체가 가능한 컬럼형 냉장고, 프렌치도어 빌트인 냉장고 등 신제품 4종을 공개했습니다.

<KBIS 2018> 주최측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시관이 “독창적이고 수준 높은 디자인을 갖췄다”고 평가하며 대형 전시관 부문 ‘최고의 전시관(Best Booth)‘으로 선정했습니다.

[LG전자] 2018년형 ‘LG 그램’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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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초경량 노트북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던 ‘LG 그램’의 2018년형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2018년형 ‘LG 그램’은 최대 31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SSD/메모리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을 적용했으며, ‘밀리터리 스펙‘으로 알려진 미국 국방성의 신뢰성 테스트 7개 항목을 통과한 내구성, 지문인식 기능으로 부팅과 로그인을 한 번에 완료하는 편의성 등이 특징입니다.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새브랜드 ‘생활정원’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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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을 선보이며 건강기능식품 경쟁력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LG생활건강은 기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청윤진’을 ‘생활정원’으로 새롭게 리브랜딩하고 배우 이유리를 모델로 선정해 건강한 아름다움과 친근함을 내세워 고객에게 다가갈 예정입니다.

‘생활정원’은 ‘빛나는 생기와 지치지 않는 활기, 그리고 건강한 생활이 피어나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명으로 기초영양제품, 특정기능성강화 제품, 홍삼 녹용제품, 다이어트 제품, 어린이영양 제품 등 다양한 연령대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갖췄습니다.

[LG하우시스] 북미 인조대리석 사업 성장 가속화

LG하우시스가 <KBIS 2018>에서 엔지니어드 스톤과 인조대리석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LG하우시스는 엔지니어드 스톤비아테라‘와 아크릴계 인조대리석하이막스‘ 신제품으로 꾸민 주방, 다이닝룸, 세탁실, 샤워룸 등 실제 주거공간 모습으로 전시관을 구성해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LG하우시스는 현재 북미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20%대의 시장 점유율로 1위 듀폰을 바짝 뒤쫓고 있으며,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에서도 4위에 위치하며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LG하우시스 김주원 미국법인장은 “매출 성장을 계속 이어가며 향후 북미시장 선두 업체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 ‘반려동물 IoT’ 광고영상 유튜브 1위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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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의 ‘반려동물 IoT’ 바이럴 영상이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2017년 연말 결산‘에서 1위를 달성했습니다. 2012년부터 시작된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은 한해 가장 화제가 되었던 광고를 선정해 유튜브에서 공식적으로 부여하는 광고상입니다.

지난해 7월 론칭한 반려동물 IoT <자장가의 비밀> 편은 일반인 실제 사연을 소재로 공감을 얻어 론칭 17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해 2018년 1월 12일 기준, 누적 조회수 총 1202만 8508뷰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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