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뉴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도 빛나는 ‘LG 올레드 TV’ 外 (’18년 1월 3주)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위클리뉴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도 빛나는 ‘LG 올레드 TV’ 外 (’18년 1월 3주)

작성일2018-01-19

LG_주간뉴스-배너

[LG전자]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도 빛나는 ‘LG 올레드 TV’

LGE_인천국제공항_제2터미널_FirstClass라운지_04-

LG전자가 18일 문을 여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곳곳에 LG 올레드 TV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해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뛰어난 화질을 알립니다.

LG전자는 제2여객터미널에 위치한 대한항공 라운지 4곳에 올레드 TV 40대를 설치했습니다. 퍼스트클래스 라운지 스위트에는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를 설치했고, 마일러클럽·프레스티지 등 라운지와 제2여객터미널 로비에도’LG 올레드 TV’를 설치했습니다.

디지털 사이니지도 대거 설치되었습니다. LG전자는 교통센터, 입출국 심사대, 체크인 구역, 면세구역 등 제2여객터미널 곳곳에 LCD 사이니지 총 385대를 설치했습니다. 특히 지하 1층 교통센터에서 공항으로 들어오는 입구 위쪽에 55형 LCD 사이니지 256대를 이어 붙여 설치한 비디오월은 길이 175m의 웅장한 위용을 자랑합니다.

[LG유플러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유무선 통신 인프라 제공

0119 LG유플러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유무선 통신 인프라 제공1

LG유플러스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내 공항 유무선 통신 인프라 구축을 완료하고, 18일 개장에 맞춰 본격 제공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유무선 통신 인프라는 고품질 최적의 통신실 설비 구축을 통해 여객터미널, 교통센터, 부대건물들간 정보 교환이 효율적이고 환경 변화에 유연히 대처하도록 설계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LG유플러스는 포스코ICT, 명신정보통신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14년 11월부터 이번 ‘인천국제공항 3단계 공항통신시설 구매•설치 사업’을 시작해 지난해 11월 시공을 완료했습니다. 이 컨소시엄은 단순 품질 외에 안전관리, 환경관리, 보안관리 등 모든 항목에서 완성도 높게 공항통신시설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월 12일 개최된 ‘인천공항 제2국제터미널 개장 기념식’에서 국토부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LG전자] 휘센 씽큐 에어컨, 인공지능 에어컨 대중화 이끈다

LGE_LG휘센에어컨_VIP_00-

LG전자가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를 적용한 ‘휘센 씽큐 에어컨‘ 신제품을 앞세워 에어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가정용 에어컨 시장을 지속 선도합니다.  LG전자는 ‘2018년형 LG 휘센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를 열어 자체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DeepThinQ)를 탑재한 ‘휘센 씽큐 에어컨’을 비롯해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습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휘센 씽큐 에어컨은 고객의 생활환경과 사용패턴을 스스로 학습하기 때문에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면 할수록 고객을 더 잘 이해한다”며 “인공지능을 접목한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에어컨 시장의 1등 브랜드 지위를 굳게 다져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LG전자]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트롬 건조기로 ‘1家 1건조기 시대’ 앞당긴다

LGE_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출하00-

LG전자가 지난달 출시한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트롬 건조기가 기대 이상으로 팔리며 1가구 1건조기 시대를 앞당기고 있습니다. 신제품이 출시된 지난달부터 최근까지 4주 동안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의 판매대수는 직전 모델인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출시 초기와 비교하면 3배를 훌쩍 넘습니다. 일부 유통채널에서는 구매자가 몰리며 일시적으로 물량이 부족한 현상까지 나타날 정도입니다.

LG전자가 신제품에 적용한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는 건조기의 핵심 부품인 컴프레서에서 냉매를 압축하는 장치인 실린더가 2개입니다. 기존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에 비해 한 번에 압축할 수 있는 냉매량이 15%까지 늘어나 효율과 성능이 높습니다. 건조기에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을 적용한 것은 국내 업체 가운데 LG전자가 유일합니다.

[LG유플러스] NB-IoT 기반 도시가스 배관망 관리시스템 상용화

0116 LG유플러스, 국내 최초로 삼천리에 NB-IoT 기반 도시가스 배관망 관리시스템 상용화(가로)

LG유플러스가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와 국내 최초로 NB-IoT(협대역 사물 인터넷)기반의 스마트 배관망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상용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스마트 배관망 관리시스템은 배관의 상태를 원격 모니터링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도시가스를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도시 지하 곳곳 가스 밸브실에 구축된 NB-IoT 단말을 통해 가스누출이나 맨홀 내 침수 여부를 관제실에서 원격으로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스배관의 상태를 확인하는 ‘테스트 박스(Test Box)’에 설치된 NB-IoT 단말을 통해 배관 부식상태 및 외부 환경으로 인한 배관의 전기적인 간섭을 원격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LG이노텍] ‘광효율·품질·가격’ 다잡은 프리미엄 조명용 LED 패키지 양산

사진) LG이노텍 어드밴스드 플립칩 LED 패키지_02

LG이노텍은 광효율이 220루멘퍼와트(lm/W)에 이르고 품질 신뢰성 가격경쟁력 모두 획기적으로 높인 ‘어드밴스드 플립칩 LED 패키지’를 이달 말 본격 양산합니다. 이는 6,000시간의 강도 높은 품질 테스트 등 개발에만 총 2년을 투입해 완성한 혁신 제품입니다.

플립칩 LED 패키지는 칩의 전극을 연결선 없이 PCB 기판 위에 곧바로 부착한 광원입니다. 단선 불량 없고 방열이 뛰어나지만, 그 동안 기술 한계로 인해 고효율 조명 시장에서 요구하는 광효율220lm/W를 구현하지 못했습니다. LG이노텍은 새로운 구조 설계와 첨단 반도체 실장 기술을 적용해 플립칩 LED 패키지의광효율을 220lm/W까지 끌어 올렸습니다.

조명업체들은 이 패키지로 에너지관리공단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에 적합한 벌브, 튜브, 평판 조명 등 완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LG이노텍은 이 플립칩 LED 기술을 차량용 조명, UV, 마이크로 LED 등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입니다.

[LG하우시스] 하이막스 콘크리트 컬렉션 출시

[사진2]LG하우시스, 하이막스 콘크리트 컬렉션 출시

LG하우시스가 콘크리트에서 디자인을 차용한 인조대리석 신제품 ‘하이막스(HI-MACS)-콘크리트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LG하우시스는 ‘하이막스-콘크리트 컬렉션’을 ▲어반(Urban) ▲스틸(Steel) ▲시크(Chic) ▲셰도우(Shadow) ▲에보니(Ebony) 총 5가지로 스타일로 출시, 실제 콘크리트 대비 색감과 패턴을 다양화해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하이막스-콘크리트 컬렉션’은 인조대리석에 콘크리트 디자인 컨셉을 적용, 실제 콘크리트 구조물을 노출시키는데 제약이 따르는 주거공간이나 상공간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인더스트리얼(Industrial)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LG전자]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자동차 핵심 부품 전시

NAIAS-02

LG전자가 1월 13일부터 28일까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2018 북미 국제 오토쇼(NAIAS)>에서 차세대 자동차 부품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참가, 전시회 기간 중 14일부터 18일까지 글로벌 완성차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핵심 부품을 전시하는 비공개 부스를 운영합니다.

전시 주제는 ‘이노베이션 파트너(Innovation Partner)‘며 ▲구동모터, 인버터 등 전기차 구동 솔루션 ▲전동 컴프레서, 배터리 히터 등 전기차 공조 솔루션 ▲AV 내비게이션, 중앙디스플레이장치 및 LCD 계기판 등 인포테인먼트 기기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지능형 주행 보조 시스템) 카메라 등 자율주행 장치 ▲올레드 리어램프 등 라이팅 솔루션까지 다양한 분야의 차세대 자동차 부품을 전시합니다.

[LG이노텍] 북미 최대 유통산업전 <NRF 리테일즈 빅 쇼 2018> 참가

사진) LG이노텍 'NRF 리테일즈 빅 쇼 2018' 참가

LG이노텍이 1월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뉴욕 ‘Jacob K. Javits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되는 <NRF 리테일즈 빅 쇼(NRF Retail’s Big Show) 2018>에 참가해 ESL(Electronic Shelf Label, 전자가격표시기) 등 첨단 IoT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ESL은 전자종이나 액정표시장치를 이용해 진열 상품의 판매가와 할인가 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장치로, 최근 센싱, 무선통신 등 다양한 IoT 요소가 활용되면서 유통 서비스 혁신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한편 LG이노텍은 ESL을 통해 유통산업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지난해 12월 한국유통대상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120여 개 유통 매장에 ESL을 공급하며 운영 효율성과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LG전자] 편의성과 내구성 모두 높인 LG X4+ 국내 첫 선

4-편의성과 내구성 모두높인 LG X4+

LG전자가 이달 말 기존 실속형 스마트폰에서 보지 못한 차별화된 편의 기능을 적용한 LG X4+을 출시합니다.

LG X4+은 실속형 가운데 처음으로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LG페이를 적용합니다. 음질도 하이파이 사운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을 탑재해 스마트폰 최고 수준의 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 일명 ‘밀스펙(Military Spec)‘을 획득했습니다.

이 밖에도 ▲ 손가락을 지문 인식 버튼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 셀카를 찍거나 화면을 캡처하는 ‘핑거 터치’ ▲데이터 걱정 없이 즐기는 FM 라디오 ▲셀카봉 없이도 7~8명까지 화면에 담을 수 있는 전면 광각 카메라 등 LG만의 차별화된 편의 기능을 대거 적용했습니다.

[LG생활건강] ‘수려한 효비담 라인’ 10주년 맞아 리뉴얼 출시

LG생활건강 - 수려한 효비담 라인 10주년 리뉴얼 (1)

LG생활건강이 한방화장품 브랜드 ‘수려한’의 대표 안티에이징 라인 ‘효비담’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과 디자인으로 리뉴얼 출시합니다. ‘효비담’ 라인은 지리산 자연삼을 100일간 저온 옹기 발효시켜 얻은 백효단™과 피부미용에 탁월한 은이 버섯 추출물을 담아 촉촉하고 탄력 있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며, 발효를 통해 인삼의 유효성분을 저분자화시켜 흡수력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LG화학]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 개최

사진2.젊은꿈을키우는화학캠프2018

LG화학이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개최합니다. 이 캠프는 청소년들이 화학에 대한 친밀감을 높여 미래 과학 인재로서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활동으로 2005년 시작되어 올해까지 7천 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습니다.

올해는 ‘세상의 모든 것이 화학을 만나면 합(+)이 아닌 배(x)가 된다’를 주제로,『Life 화학』,『Dream 화학』, 『Eco 화학』등 다양한 테마의 화학실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됩니다. 이번 캠프는 15일을 시작으로 1월 중 총 네 차례에 걸쳐 여수, 대산, 대전, 나주 등 주요사업장 인근 중학생들을 초청해 열릴 예정입니다.

[곤지암리조트] 1/21~26 <세계 눈의 주간(World Snow Week)> 열어

곤지암리조트_세계 눈의 날_어린이를 위한 스키장_HAHM0205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세계스키연맹이 주관하는 1월 21일 ‘세계 눈의 날’을 맞아, 1/21(일)부터 1/26(금)까지 일주일 간 어린이들을 위한 ‘세계 눈의 주간(World Snow Week)‘을 진행합니다.

‘세계 눈의 날’은 지난 2012년 세계스키연맹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눈에 대한 즐거움 ‘생애 첫 스키’ 체험을 경험하게 하기 위해 지정한 날로, 매년 1월 3째주 일요일 전세계 33개국에서 동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곤지암리조트는 지난해에 이어 2회 째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세계스키연맹이 주관하는 ‘Bring Children to the Snow’ 캠페인 인증을 받았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위클리 LG 뉴스'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