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뉴스] LG, 미래 준비 키워드는 ‘제조·R&D 혁신’ 外 (20180126)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위클리뉴스] LG, 미래 준비 키워드는 ‘제조·R&D 혁신’ 外 (20180126)

작성일2018-01-26

LG_주간뉴스-배너

[LG] 미래 준비 키워드는 ‘제조·R&D 혁신’

20180125102247511

LG가 24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LG인화원에서 LG 최고경영진이 모여 경영전략을 논의하는 ‘글로벌 CEO전략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구본준 LG 부회장을 비롯해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하현회 ㈜LG 부회장과 계열사 CEO 및 사업본부장 등 최고경영진 4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LG 최고경영진은 높아지는 불확실성과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사업의 근간인 제조와 R&D에서 혁신을 중점 추진해 사업 경쟁력 강화와 미래 준비에 속도를 내기로 했습니다.

제조의 경우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적극 도입해 생산의 효율성과 제조 역량을 높이는 한편, 협력회사와도 제조 기술 및 인프라 지원을 통해 시너지를 확대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R&D는 마곡 LG사이언스파크를 중심으로 계열사 간 융복합 연구뿐만 아니라 외부와의 연구 협력도 강화해 R&D 경쟁력을 제고하고, 연구 성과는 사업화와 연계해야 한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 했습니다.

[LG전자] ’17년 영업이익 2조 4,685억 원

LG전자가 지난해 매출액 61조 3,963억 원, 영업이익 2조 4,68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사상 처음으로 연간 매출 60조 원을 돌파했으며, 영업이익은 2009년 이후 최대치입니다. 특히 프리미엄 전략과 원가경쟁력을 앞세운 가전 사업의 성과가 단연 돋보였습니다.

LG전자는 올해 트윈워시 세탁기,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올레드 TV,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를 확대하고, 트롬 건조기, 스타일러 등 신성장 제품의 수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입니다. 또한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ThinQ)’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 선도기업 이미지를 강화하는 한편, 전기차 부품, 로봇 등의 분야에서도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LG디스플레이] ’17년 영업이익 2조 4,616억 원

LG디스플레이가 23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5년 연속 연간 영업이익 1조 돌파의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2017년 연간 매출 27조 7,902억 원, 영업이익 2조4,616억 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패널 판가 하락세 지속 및 원화 강세의 악조건 속에서도 차별화된 전략을 바탕으로 이뤄내 더욱 의미 있는 수치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2018년 미래 준비의 일환으로 대형 및 중소형 OLED 중심 9조원 내외를 투자해 OLED로의 사업 전환을 가속화 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LG이노텍] ’17년 영업이익 2,965억 원

LG이노텍이 지난해 4분기 매출 2조8,698억 원, 영업이익 1,41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주요 고객사들의 프리미엄급 신규 스마트폰 판매가 본격화되면서 듀얼 카메라 모듈 등 하이엔드 부품의 공급이 증가하고, 무선충전모듈, 차량부품, 2Metal COF 등의 판매도 함께 증가한 덕분입니다.

이와 함께 LG이노텍은 2017년 연간 매출 7조6,414억 원, 영업이익 2,96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대비 매출은 32.8%, 영업이익은 182.9% 증가하며 사상 처음으로 7조 매출을 넘어섰습니다.

[LG디스플레이] ‘2018 동반성장 새해모임’ 개최

(LGD)동반성장새해모임

LG디스플레이가 협력사들과 함께 동반성장에 대한 결의를 다졌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23일 오후 경기도 파주 사업장에서 한상범 부회장을 비롯한 회사 주요 경영진과 국내외 90여 개 협력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동반성장 새해모임‘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의 경쟁력이 곧 LG디스플레이의 경쟁력‘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LG디스플레이와 협력사가 함께 새로운 도약을 하기 위해 ▲생산 Infra 선행구축과 기술협력을 위한 개발구매 강화 ▲협력사 제조혁신 지원을 통한 미래역량 확보 ▲협력사 Risk 관리지원을 위한 강건한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관리) 구축 등의 3가지 동반성장 중점 과제를 발표했습니다.

[LG전자]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탑재된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유럽 7개국 1위

인버터

LG전자의 프리미엄 냉장고가 해외 주요 시장에서 연이어 최고 평가를 받았습니다.

최근 이탈리아 소비자잡지인 ‘알트로콘수모’는 자체 실시한 냉장고 성능 평가에서 LG전자의 343리터(ℓ)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모델명: GBB60PZEFS)에 최고 점수를 부여했습니다. 이 밖에도 네덜란드, 스웨덴, 포르투갈, 벨기에, 영국 등 유럽 주요 소비자잡지로부터도 성능평가 최고 점수를 받았으며, 프랑스에서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냉장고’ 1위에 선정됐습니다.

LG전자가 냉장고에 탑재한 핵심 부품,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는 차별화된 성능과 신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LG전자는 작년부터 냉장고 전 모델에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LG화학] ‘에타너셉트’ 바이오시밀러 일본 최초 시판 허가 획득

LG화학_위클리뉴스_180126

LG화학이 항체 바이오의약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 항체 바이오의약품: 면역세포 신호전달체계에 관여하는 단백질 항원을 표적으로 하는 항체를 안전하게 개량하여 질병 개선 및 치료 효과를 발휘하는 바이오의약품)

LG화학은 류마티스관절염 치료 성분 ‘에타너셉트(etanercept, 오리지널의약품 ‘엔브렐’)’의 바이오시밀러 ‘LBEC0101(개발 코드명)’이 일본 후생노동성으로부터 시판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일본 내에서 ‘에타너셉트’ 바이오시밀러로 허가를 받은 의약품은 ‘LBEC0101’이 최초입니다.

LG화학은 2012년부터 일본의 ‘모치다제약(Mochida Pharmaceutical)’과 일본 공동 연구개발 및 현지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일본 시장 진출을 준비해왔습니다. LG화학이 오송공장에서 완제품을 생산해 공급하면, ‘모치다제약’이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 영업에 강점이 있는 ‘아유미제약(Ayumi Pharmaceutical)’과 공동 판매 형태로 일본시장을 공략합니다.

[LG유플러스] 국내 최초 ‘LTE 관제시스템 연계 수상드론’ 선보여

0126 LG유플러스, 국내 최초 ‘LTE 관제시스템 연계 수상드론’ 선보인다

LG유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LTE 관제시스템을 적용한 수상드론을 선보이며, 맞춤형 LTE 드론부터 클라우드관제 및 종합 보험까지 한번에 제공하는 LTE 드론 토탈 서비스를 내놨습니다.

LG유플러스는 부산 해운대 송정리 인근에 위치한 미역양식장에서 ‘스마트 드론관리 서비스’를 시연했습니다. 송정리 포구에서 출발한 수상드론은 약 1km에 해당하는 양식장 주위를 자동 주행하며 수집한 수온, 용존 산소량 데이터를 LTE 통신망을 통해 유플러스 관제 시스템에 전송했습니다. 이 같은 데이터는 한해 수확량을 예측하는 등 어민들에게 중요한 분석 데이터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수상드론이 보내주는 영상을 보던 관리자가 부유물을 발견하고 드론을 수동조종으로 전환하여 근접 영상을 통해 해당 부유물이 미역에 유해한 괭생이모자반임을 확인하고 수거하는 모습도 시연했습니다. 이는 수상드론이 양식장 1km 이상 멀리 나아가 근해의 환경 변화를 미리 파악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이번 시연에 사용된 수상드론은 LG유플러스가 최초로 개발한 LTE 클라우드 관제시스템을 적용 ▲LTE영상전송 ▲자동주행 ▲LTE원격조종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파고(波高) 2m 이내의 해안, 댐, 강, 하천에서 최대 6시간 운행이 가능합니다.

[LG유플러스] 경찰청 평창동계올림픽기획단에 IoT헬멧 사용료 지원

0125 LG유플러스, 경찰청 평창동계올림픽기획단에 IoT헬멧 사용료 지원(가로)

LG유플러스가 경찰청 평창동계올림픽기획단에서 사용할 IoT헬멧‘의 사용료를 행사 기간 동안 무상으로 지원합니다.

IoT헬멧은 국내 최초로 ▲LTE 모뎀 ▲카메라 ▲무전 기능 ▲GPS 등이 제공되는 스마트헬멧으로, 실시간으로 현장을 모니터링하고 작업자 위치 및 동선 등을 확인할 수 있어 관제센터와 현장 간의 커뮤니케이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경찰이 IoT헬멧을 이용하면 현장 상황을 HD급 실시간 영상으로 종합상황실 뿐만 아니라 서울 본청 관제센터에서도 생생하게 파악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초동 대처가 가능합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해 9월 전국 산림의 21%를 차지하는 강원도에 산불 감시 및 진화, 숲 가꾸기에 활용할 수 있는 IoT헬멧 150대와 36개월 통신 요금을 무상 지원한 바 있습니다.

[LG이노텍] <UV LED 포럼> 개최, UV LED 산업 생태계 조성 나서

사진) LG이노텍 UV LED 포럼 안내 이미지

LG이노텍이 오는 3월 7일 ‘LG사이언스파크 통합지원센터’에서 <UV LED 포럼>을 개최합니다. 이는 국내 첫 UV LED 전문 행사로, 최신 기술 및 제품을 이해하고 응용 분야까지 살펴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UV LED는 파장이 200~400나노미터(nm)로 짧은 빛인 자외선을 방출하는 첨단반도체 광원입니다. 세균·바이러스를 없애고, 특수 물질과 화학 반응하여 표면·물·공기살균, 헬스케어·의료·바이오, 경화·노광장치 등에 사용됩니다.

LG이노텍은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먼저 국내의 역량 있는 기업들과 협력하고, 신규 UV LED 응용제품을 적극 발굴해 나갈 방침입니다. 이후 일본, 중국 등 해외 포럼을 통해 글로벌로 UV LED 생태계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LG전자] 지역 특화형 공조 솔루션으로 북미 공조 시장 정조준

LGE_AHRExpo2018_부품전시관

LG전자가 부품에서 완제품, 제어솔루션까지 갖춘 지역 특화형 종합 공조 솔루션을 앞세워 북미 공조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냅니다.

LG전자는 22일~24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 2018>에서, 총 556제곱미터 규모에 ▲연결성(Connectivity)를 바탕으로 각종 공조제어솔루션을 선보인 ‘제어(Control) 전시관‘, ▲다양한 시스템 에어컨을 전시한 ‘제품 전시관‘, ▲공조 제품에 탑재되는 모터, 컴프레서 등 핵심 부품을 소개하는 ‘부품 전시관‘ 등 3개의 전시 부스를 조성했습니다.

[LG전자] ‘LG V30 라즈베리 로즈’ 국내 출시

매혹적인 장밋빛 LG V30 라즈베리로즈 출시

LG전자가 22일 매혹적인 열정의 장밋빛 색상을 적용한 ‘LG V30 라즈베리 로즈‘를 이통 3사를 통해 동시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붉은 장밋빛 색상의 미세한 렌즈들로 이뤄진 렌티큘러 필름을 제품 후면에 적용했습니다. 빛의 반사각에 따라 채도가 달리 보이기 때문에 보는 각도에 따라 기품 있는 붉은 색부터 생기 발랄한 핑크빛까지 다양하게 표현됩니다.

LG V30는 국내 출시된 6인치 대 스마트폰 중 가장 가벼울 뿐만 아니라 두께도 가장 얇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존 스마트폰 중 가장 밝은 조리개 값을 구현하는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 ▲가장자리 왜곡을 줄여 눈에 보이는 그대로 담아낼 수 있는 120도 화각 광각 카메라 ▲전문가 같은 영상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는 시네 비디오 ▲하이파이 쿼드 DAC에 B&O 플레이의 튜닝을 더한 명품 사운드 등 최고의 멀티미디어 성능과 함께,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 14개 테스트 항목을 통과하는 등 뛰어난 안정성도 확보했습니다.

[LG전자] LG 올레드 TV,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대자연 담았다

LG전자가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과 손잡고 올레드 TV 광고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광고 영상은 경이로운 자연 경관을 보여주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어 자연 경관 일부분이 네모난 조각으로 분리되고 그 자리에 ‘LG 올레드 TV’가 등장해 경관 영상을 이어서 보여줍니다. 실제 눈으로 보는 듯한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LG 올레드 TV’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광고에 등장하는 아름다운 경관은 ▲남아프리카공화국 골든게이트 및 라이언파크 ▲두바이 사막 ▲태국 추마오카오옹 국립공원 등입니다.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 완벽한 블랙을 비롯한 다양한 색상을 정확하고 깊이있게 표현하며, 현존하는 TV 중 자연에 가장 가까운 화질을 보여줍니다.

[LG생활건강] ‘오휘 X 아시아나 아름다운 여정’ 이색 콜라보레이션

1. LG생활건강 '오휘X아시아나 아름다운 여정' 이색 콜라보레이션

LG생활건강이 색다른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합니다. ‘오휘X아시아나 아름다운 여정‘은 오랫동안 빛나는 아름다움을 만들어 온 프레스티지 화장품 오휘‘와 아름다운 사람들이 선사하는 행복한 여행을 이끌어 온 ‘아시아나항공‘이 만나 이뤄졌습니다.

LG생활건강은 아시아나항공 승무원들의 추천 제품으로 특별 에디션을 선보이고, 승무원들이 오휘의 신제품 개발에 참여해 그들의 의견과 뷰티 노하우를 적극 반영한 화장품을 출시하는 등 ‘아름다운 여정’이라는 타이틀로 연중 콜라보레이션을 펼칠 계획입니다.

[LG트윈스] ‘사랑의 도서나눔’ 전달식 실시

사진자료1

LG트윈스와 보림출판사는 25일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종합 시설인 은평천사원에서 ‘사랑의 도서나눔‘ 전달식을 갖고 약 3,500만원 상당의 어린이 도서를 기증하였습니다.

‘사랑의 도서나눔’은 LG트윈스와 보림출판사가 2010년부터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17시즌에 앞서 정규시즌 팀 1득점 당 5만원 상당의 도서를 적립하는 협약을 맺은 바 있습니다. LG트윈스는 2018시즌에도 선수, 팀 기록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앱 ‘U봇’ 도입 6개월, 상담 건수 9배 증가

0124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앱 ‘U봇’ 도입 6개월, 상담 건수 9배 증가

LG유플러스의 인공지능(AI) 기반 상담 서비스 ‘U봇이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에 도입된 지 6개월만에 모바일을 통한 고객 상담 건수가 9배 증가했습니다.

자연어 인식이 가능한 대화형 채팅 로봇(챗봇) U봇은 지난 해 6월 말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을 통해 출시됐습니다. U봇 도입 전인 6월 한 달간 모바일 상담 건수는 약 23만 건이었지만, 도입 후 6개월이 지난 12월 한 달간 상담 건수는 약 211만 건을 기록했습니다. 고객의 모바일을 통해 서비스 요청·처리, 멤버십·이벤트 확인 등 연중무휴 신속한 상담이 가능한 점이 강점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