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뉴스] 4차 산업 이끌 R&D 두뇌 찾아 총출동한 LG 경영진 外 (20180209) – LG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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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뉴스] 4차 산업 이끌 R&D 두뇌 찾아 총출동한 LG 경영진 外 (20180209)

작성일2018-02-09

LG_주간뉴스-배너

[LG] 4차 산업 이끌 R&D 두뇌 찾아 총출동한 LG 경영진

'LG 테크노 콘퍼런스'

LG가 국내 이공계 석·박사 과정 인재 370여 명을 대상으로 ‘LG 테크노 콘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콘퍼런스에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하우시스, LG유플러스, LG CNS 등 7개사 경영진이 참석해 이공계 석·박사 370여 명에게 기술 혁신 현황과 R&D 인재 육성 계획 등을 직접 설명했습니다.

구본준 LG 부회장은 “4차 산업혁명과 같은 기술 융복합의 빠른 진화는 앞으로 여러분과 같은 R&D 인재들이 꿈을 펼치는 데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역설했습니다. 또한 “세계 수준의 융복합 R&D 단지인 LG사이언스파크는 최고의 인재들이 마음껏 연구하며 창의를 발휘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LG와 함께 고객의 삶을 바꾸고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주인공이 되길 기대한다”고 당부했습니다.

[LG전자] ISE 2018서 『독보적 올레드 기술력』 선보인다

ISE2018_투명올레드사이니지

LG전자가 네덜란드에서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18’에서 차세대 사이니지 제품과 다양한 산업 맞춤형 솔루션 등 뛰어난 제품력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올해는 전시 부스 전면에 첨단 올레드 기술력을 집약한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오픈 프레임 올레드 사이니지’를 내세웠습니다.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선명한 화질과 투명한 디자인으로 상품과 정보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픈 프레임 올레드 사이니지는 올레드만 가능한 오목하고 볼록한 디자인으로 조형미를 살렸습니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이번 ISE 2018에서 각종 매장 뿐만 아니라 버스정류장, 공항, 호텔, 회의실 등 다양한 산업 현장별로 특화된 사이니지 솔루션도 공개했습니다.

[LG전자] 스마트폰 새 색상 ‘라즈베리 로즈’ 인기몰이

LG V30 로즈 라이프스타일컷1

LG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의 다섯 번째 색상으로 출시된 라즈베리 로즈가 지난달 22일 출시 후 2주 만에 전체 판매량의 35%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라즈베리 로즈는 기존에 없던 강렬한 채도의 새로운 레드 계열 색상으로, 빛의 반사각에 따라 깊이 있는 붉은색부터 생기 발랄한 핑크빛까지 다양하게 표현됩니다. LG전자는 LG G6에 라즈베리 로즈를 적용한 제품을 2월 중순 출시해 인기몰이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LG전자] 경남 창원에 ‘물과학연구소’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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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창원 R&D센터에 깨끗하고 건강한 물(水)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물과학연구소를 개설했습니다.

‘물과학연구소’는 국가 공인 수질검사 기관입니다.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  물 관련 전문 연구원들이 상주하며 ▲물 속 유해성분을 제거하는 필터 ▲생산부터 사용 단계까지 제품의 상태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시키기 위한 핵심 기술들을 연구합니다. 사내 연구원뿐 아니라 국내 교수진으로 구성된 기술자문단과도 물 관련 공동연구를 진행합니다.

LG전자는 ‘물과학연구소’에서 연구개발한 핵심 기술들을 LG 퓨리케어 정수기 제품에 적극 도입할 계획이며 국내 시장에서 인정받은 탄탄한 제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정수기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 협력사와 ‘상생데이’ 개최

사진) LG이노텍 '2018 이노패밀리 상생데이'_180206

LG이노텍이 6일 서울시 중구 후암로 LG서울역빌딩에서 ‘2018 이노패밀리(INNO FAMILY) 상생데이’를 개최하고 100여 개 협력사와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노패밀리 상생데이’는 LG이노텍과 협력사가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로 2010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동반성장협약에 따라 LG이노텍은 협력사의 본질적 경쟁력 제고를 위해 ▲630억 규모의 협력사 지원 동반성장 펀드 운영 ▲22개 협력사 경영 컨설팅 ▲협력사 임직원 온·오프라인 교육 과정 제공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LG전자] 인공지능 씽큐(ThinQ) 앞세워 유럽 프리미엄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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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프랑스 깐느에서 LG전자 고유의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회인 ‘LG 이노페스트를 열고, 인공지능 ‘씽큐(ThinQ)’를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를 앞세워 유럽 시장 공략을 강화합니다.

 LG전자는 이 행사에서  LG 씽큐 존’을 구성해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 ‘딥 씽큐’를 비롯해 외부의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가전을 공개하며, 인공지능 선도기업의 이미지를 널리 알렸습니다. 또한 방문객들에게 LG 올레드 TV 등 인공지능 가전과 함께 하는 일상을 소개하고 트롬 건조기,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등 프리미엄 신제품도 전시했습니다.

LG전자 유럽지역대표 나영배 부사장은 “생활 전반에 걸쳐 실질적인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가전을 앞세워 까다로운 유럽 프리미엄 시장에서 LG 브랜드 위상을 높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LG유플러스] 노키아-퀄컴과 5G 데이터 통신 시연 성공

0208 LG유플러스, 노키아-퀄컴과 5G 데이터 전송 시연 성공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장비 제조사인 노키아, 단말칩셋 제조사인 퀄컴과 함께 핀란드 노키아 본사에서 5G 국제 표준 기반의 데이터 통신 시연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번 시연은 5G 국제표준화 단체인 ‘3GPP’가 지난해 12월에 5G 표준으로 승인한 ‘NSA(Non-Standalone)’ 기반으로 진행됐습니다. 기지국과 시험 단말을 무선으로 연결한 시험에도 성공해, 향후 다양한 장비·단말 제조사들이 LG유플러스와 함께 실제와 동일한 환경에서 필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5G 조기 상용화를 위해 표준 기반 5G 장비를 5G 테스트 필드에 설치하고 장비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해 나갈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 5G, 해외 정부·이동통신 관계자로부터 찬사

0205_LG유플러스 5G, ITU 참가 정부_이동통신 관계자로부터 찬사

LG유플러스는 ‘제 29차 ITU-R WP5D 국제 표준화 회의’에 참석한 주요 국가 정부 및 이동통신 업계 관계자를 초청, LG유플러스의 5G 기술과 서비스, 홈·미디어 서비스를 시연해 호평을 받았습니다. 참석자들은 모든 분야를 더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변화시킬 5G 6대 서비스(▲5G 생중계 ▲8K VR ▲UHD 무선 IPTV ▲지능형 CCTV ▲원격제어 드라이브 ▲스마트 드론)를 체험하였습니다.

한편, ITU-R WP5D 국제회의는 차세대 이동통신 주파수의 소요량, 주파수 이용계획 및 기술적 조건 등을 연구하는 전문가 그룹 회의로, 이번 회의에는 미국 등 50개국 이동통신 관련 정부 인사 및 산업계 인사들이 참석했습니다.

[LG전자]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올해 B2B 시장 크게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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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어린이집, 학원 등에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연이어 공급하여 B2B 판매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습니다.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국내 시장에서 판매 중인 공기청정기 중 청정면적이 가장 넓어 공공장소에 적합합니다. 제품 상단에 적용된 ‘클린부스터’가 강한 바람을 만들어 넓은 공간에서도 빠르고 깨끗하게 청정할 수 있습니다. 또 원통형 디자인이라 모서리가 없어 아이들이 다칠 염려도 적습니다. ‘아기케어’ 기능높이 1m 미만의 공간에 집중적으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 어린아이들이 활동하는 공간에 적합합니다.

고객의 필요에 따라 렌탈로 이용할 수 있으며, 용이한 제품 관리를 위해 렌탈로 이용할 시 무상 보증 유지, 필터 등 무상 교체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LG유플러스] 국제전화 ‘002 매일 60분’ 상품 출시

0205 LG유플러스 국제전화 ‘002 매일 60분’ 상품 출시

LG유플러스가 월 기본료 17,600원(VAT포함)으로 주요 20개 국가에 대한 국제전화를 매일 한 시간씩 제공하는 ‘002 매일 60분’ 상품을 출시합니다.

국내 외국인 체류자 수 상위 20개국에 적용한 것으로, 국제 음성통화 요금 부담을 완화하였습니다. ‘002 매일 60분’은 U+ 전국 대리점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 고객센터 상담전화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손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LG유플러스] 동아에 에너지저장장치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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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국내 볼트제조 전문기업인 동아 본사에 ESS(Energy Storage System, 에너지저장장치) 설비를 오는 4월까지 구축합니다.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ESS 설비는 전기료가 저렴한 심야에 충전하고 요금이 비싼 낮 시간대에 충전한 전기를 사용하여 비용을 절감합니다. 또한 전력 소비 패턴을 분석해 최적화된 충전/방전 시점과 전기 사용 계획을 컨설팅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이번 사례와 같이 중소기업 대상으로 에너지 신산업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예정입니다. 특히 한전과 공동 사업을 통해 각 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과 기술을 결합,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을 선도할 계획입니다.

[LG생활건강] ‘이자녹스’ 새 모델에 ‘김희선’ 발탁

LG생활건강, ‘이자녹스’ 새 모델에 ‘김희선’ -1

LG생활건강이 품위 있고 당당한 아름다움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김희선을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이자녹스’의 새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우아함과 품위 있는 아름다움을 지닌 김희선의 이미지가 더욱 깊고 화려한 아름다움을 발현할 수 있는 30~40대 여성의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이자녹스’의 브랜드 가치와 잘 어울려 새로운 모델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LG생활건강 이자녹스 브랜드 담당자는 “잠깐 빛나는 아름다움이 아니라 시간과 경험이 더해져 더욱 깊이 있는 아름다움은 ‘이자녹스’가 고객에게 선사하고 싶은 가치로, 김희선을 통해 고객에게 이를 잘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NH농협카드 ‘NH농협 올원 LG U+카드’ 출시

0206 LG유플러스-NH농협카드, 'NH농협 올원 LG U+ 카드' 출시

LG유플러스는 이통사 최초로 NH농협카드와 함께 매월 통신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NH농협 올원 LG U+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NH농협 올원 LG U+ 카드로 LG유플러스 휴대폰을 18·24·36개월 장기할부로 구매하고 통신료를 자동이체 등록하면, 전월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최대 월 1만 7000원의 청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NH농협 올원 LG U+ 카드는 NH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 또는 발급 전용 콜센터(1644-2866)에서 신청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온라인 직영몰 U+Shop, 당일 배송 서비스 개시

0206 LG유플러스 온라인 직영몰 U+Shop, 당일배송 서비스 개시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 직영몰 U+Shop을 통해 휴대폰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당일 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을 시작으로 오후 4시 이전 주문 시 당일 수령이 가능한 퀵배송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기존 U+Shop에서 단독으로 제공중인 7%의 요금 추가 할인 혜택과 더불어 고객의 배송 대기 시간까지 대폭 줄이게 돼 고객 편의와 만족을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 U+우리집AI 체험 행사 진행

0210 LG유플러스, U+우리집AI 체험 행사 진행

LG유플러스가 U+우리집AI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U+우리집AI로 우리집이 달라졌어요’ 행사를 오는 11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실시합니다.

이번 행사는 고객의 가족 구성에 따른 맞춤형 기능을 중점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구성 되었습니다. 참여 고객은 아이들을 위한 ‘아이가 있는 집 거실 방’과 일반고객들을 위한 ‘가족거실’ 두 가지 주제의 체험공간 중 하나에 입장하게 됩니다.

이번 체험 행사에는 지난 주말부터 하루 평균 1200여 명 정도가 참가하여 U+우리집AI 서비스의 차별점을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체험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올림픽 기간 트래픽 급증, 설 연휴 데이터/통화연결 ‘이상 무’

0208 LG유플러스, 올림픽 기간 트래픽 급증 대비 이상무

LG유플러스가 올림픽이 개최되는 평창·강릉지역의 통화품질을 집중 모니터링하고 비상근무에 돌입하는 등 올림픽 기간 급증할 이동통신 트래픽 수용을 위해 ‘특별 소통 대책’을 수립했습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기지국 용량 사전 증설 작업, 관람객 주요 이동경로 기지국 추가 구축 등 고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지난 2일부터 설 네트워크 특별 소통을 위한 비상체계에 들어가고 원활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비상 상황에도 긴급 대응할 수 있도록 상암 사옥에 24시간 가동되는 종합상활실을 개소했습니다. 설 당일 고속도로, 국도 등 정체구간을 중심으로 해당 지역 시스템 용량을 평시 대비 2~3배 추가 증성하고 이동기지국을 운영, 중요 거점 지역에 평상시의 2배 수준의 현장 요원을 배치할 계획입니다.

[LG트윈스] 2018 홈경기 시즌권 판매

18시즌권판매안내_보도자료용

LG트윈스가 9일(금)부터 2018 홈경기 시즌권을 판매합니다.

2018 홈경기 시즌권은 풀 시즌권(72경기), 미니 시즌권-주말(37경기, 금,토,일 경기만 해당), 미니 시즌권-구단별(8경기) 총 3가지 상품으로,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18 홈경기 시즌권은 회원 가입 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판매 일정 및 가격 정보 등 세부 내용과 문의사항은 LG트윈스 홈페이지(www.lgtwins.com)와 티켓링크 콜센터(1588-7890)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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