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뉴스] 구본준 LG 부회장, “위기일수록 경쟁력의 원천은 시장과 고객에 있다” (’18년 3월 2주)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위클리뉴스] 구본준 LG 부회장, “위기일수록 경쟁력의 원천은 시장과 고객에 있다” (’18년 3월 2주)

작성일2018-03-09

이번 주 LG 뉴스를 소개합니다! Weekly LG News

[LG] 구본준 부회장, “위기일수록 경쟁력의 원천은 시장과 고객에 있음을 상기해야”

구본준 (주)LG 부회장

LG가 6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최고경영진 및 임원 4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3월 임원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구본준 LG 부회장은 “사업 경쟁력 강화와 지속 성장을 위해 환경 변화에 따른 기회와 위협요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기존 사업계획과 중장기 전략에 대한 유효성 점검이 필요하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시장을 선도하는 경쟁우위 사업의 경우 기존의 성공체험을 기반으로 제2의 ‘시그니처 가전’ 또는 제2의 ‘후’, ‘숨’ 등 LG만의 성공방식을 확대하여 확고한 시장 지위를 유지해야 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반면 “부진 사업은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맞춰 사업 방식을 바꾸고 신속한 전략적 변화를 통해 체질을 개선하는 동시에 활로를 모색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구 부회장은 특히 “경영 환경의 위기가 고조될수록 사업 경쟁력의 원천은 시장과 고객에 있음을 상기해 줄 것”과 “경영진이 기본을 준수하고 디테일에 기반한 현장 관리를 보다 철저히 실행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LG전자] 인공지능으로 한 차원 더 높인 ‘올레드 TV’ 출시

LGE_2018LGTV신제품발표회_VIP_00-

LG전자가 서초 R&D캠퍼스에서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를 적용한 ‘LG 올레드 TV AIThinQ’와 ‘LG 슈퍼 울트라HD TV AIThinQ’ 신제품을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LG 인공지능 TV는 ‘인공지능 맞춤검색’, ‘인공지능TV 제어’, ‘인공지능 영상∙사운드 모드 조정’ 등 LG만의 AI 사용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LG 올레드 TV AI ThinQ’는 주요 모델에 스스로 최적의 화질을 찾아주는 인공지능 화질 엔진 ‘알파9’을 장착해 보다 완벽한 올레드 화질을 제공합니다.

[LG전자] LG V30S ThinQ 국내 출시

LG V30S ThinQ 국내 출시[0]

LG전자가 9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LG V30SThinQ를 출시했습니다.

LG V30SThinQ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중심으로 AI 기술을 접목한 ‘공감형 AI’를 탑재했습니다. 카메라는 피사체를 비추기만 해도 최적의 촬영 모드를 추천해주는 AI 카메라와 피사체 정보, 관련 쇼핑 제품 등을 한 번에 알려주는 Q렌즈 등이 탑재되었습니다. 음성 AI도 더욱 편리해 졌습니다.

한편, LG전자는 9일부터 ▲AI 카메라 ▲Q렌즈 ▲브라이트 카메라 ▲Q보이스 등 공감형 AI 기능을 기존 LG V30 고객들도 똑같이 즐길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LG이노텍] 혁신/협업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미래 만드는 UV LED

사진1) LG이노텍 UV LED_모델

LG이노텍이 UV LED 사업 방향과 시장 확대 의지를 밝혔습니다. UV LED는 자외선을 방출하는 첨단 반도체 광원으로, 파장에 따라 세균·바이러스를 없애고 특수 물질과 화학 반응하는 특성이 있어 물·공기 표면 살균, 의료·바이오, 경화·노광 장치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이노텍은 올해 광출력 150밀리와트(mW)급 살균용 UV LED를 개발하고, 내년에는 200mW급까지 선보일 계획입니다. 개발에 성공하면 지난해 달성했던 100mW 세계 최고 광출력 기록을 스스로 뛰어넘게 됩니다.

한편 LG이노텍은 3월 7일, LG사이언스파크에서 UV LED 최신 기술 및 제품 개발 동향을 공유하는 ‘UV LED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이 포럼에는 가전, 가구, 위생설비, 의료, 제조장비 등 여러 업계 관계자와 대학 및 협회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습니다.

[LG전자] 여자 컬링팀 공식 후원

LGE_컬링팀공식후원_00

LG전자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여자 컬링팀을 공식 후원합니다. LG전자는 이달부터 향후 4년간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팀이 안정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여자 컬링팀을 가전제품의 광고모델로도 기용할 계획입니다.

‘Team Kim’으로도 유명한 여자 컬링팀은 이번 달 공개될 ‘LG 코드제로’ 광고의 새 모델로 출연합니다. LG전자는 이 광고를 통해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 ‘LG 코드제로 ART 시리즈’를 소개할 계획입니다.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2018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참가

LGE)시그니처키친스위트_00-

LG전자가 ‘2018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해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혁신적인 성능과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유명 공간디자인그룹 ‘보이드플래닝’과 협업해 180제곱미터(㎡) 규모 부스를 구성,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브랜드 슬로건 ‘공간을 작품으로, 삶을 예술로’를 표현했습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48인치 컬럼형 냉장고·냉동고 ▲36인치 프렌치도어 냉장고 ▲36인치 인덕션 와이드존 전기레인지 등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으며, 이재훈 셰프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요리들을 직접 시연하는 아트쿠킹쇼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LG전자] 가성비 높인 ‘LG X4’ 국내 출시

LG X4 출시 -

LG전자가 ‘LG X4’를 출시하고 실속형 스마트폰을 찾는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힙니다.

‘LG X4’는 LG전자의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LG 페이를 적용했습니다. 손가락을 지문 인식 버튼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 셀카를 찍거나 화면을 캡처하는 ‘핑거 터치’도 편리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또한 HD DMB, FM 라디오 등 데이터 사용 없이도 TV, 라디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골드 두 가지입니다.

[LG생활건강] ‘후 비첩 3-STEP 마스크’ 선보여

LG생활건강, ‘후 비첩 3-STEP 마스크’ -1

LG생활건강이 피부의 순환을 도와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맑고 빛나는 동안 피부를 선사하는 ‘후 비첩 3-STEP 마스크’를 선보였습니다.

‘후 비첩 3-STEP 마스크’는 ‘후’의 대표적인 ‘비첩’ 라인의 제품으로 구성된 마스크로, 순환 마스크 자생 에센스, 자윤 크림을 차례로 사용해 빛나는 왕후의 피부로 가꿔줍니다.

[LG유플러스]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 출시

0308 LG유플러스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 출시_가로1

LG유플러스가 AI 서비스가 탑재된 어린이 전용 웨어러블 디바이스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를 선보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음성통화·문자·주소록 기능과 더불어 ▲‘U+가족지킴이’ 앱과 연동한 자녀 보호·안전 확인 서비스 ▲AI 기반의 음성제어, 일상대화, 한영사전, 날씨 서비스 ▲라이언·어피치 등 온 가족이 모두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디자인 ▲스쿨모드, 게임, 일정 관리, 방수·방진 기능 등이 특징입니다.

[LG전자] 프리미엄 냉장고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적용 확대

LGE_노크온매직스페이스양문형냉장고_00

LG전자가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를 탑재한 607리터(L) 용량의 LG 디오스 양문형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출시했습니다. 국내 출시된 양문형 냉장고 중 ‘노크온 매직스페이스’가 적용된 제품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에 ‘노크온’ 기능을 결합한 혁신 기능으로, 사용자가 ‘매직스페이스’ 전면 도어를 두 번 노크하면 냉장고 내부 조명이 켜져 보관 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냉장고 문을 여닫는 횟수 중 절반 이상이 냉장고에 보관 중인 식품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라는 점에 착안해 개발됐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문을 여닫는 횟수를 최소화할 수 있고, 문 전체를 여닫을 때에 비해 냉기 유출을 47% 줄일 수 있습니다.

[LG전자] 사이니지 365 원격 케어 상황실’ 본격 가동

LG전자 사이니지 365 원격 케어 상황실 본격 가동(1)

LG전자가 글로벌 시장에서 운영 중인 디지털 사이니지를 원격으로 실시간 통합 관제할 수 있는 ‘사이니지 365 원격 케어 상황실’을 오픈했습니다.

LG전자는 모니터링부터 원격 조치까지 업계 유일의 토털 솔루션인 ‘사이니지 365 원격 케어’를 통해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장비(HW)와 미디어 플레이어(SW)의 운영 상태 실시간 모니터링 ▲이상 발생 징후 사전 진단 ▲원격 조치 ▲모바일 관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저비용 고효율로 사이니지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은 연평균 7% 이상 빠른 성장을 통해 2023년에는 약 328억 달러(한화 약 35조 5천억 원)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업계는 추산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시각장애인 가족 위해 따뜻한 기술로 다가간 U+우리집AI

0305 U+우리집AI, 시각장애인 가족을 위해 따뜻한 기술로 다가갑니다(1)

LG유플러스가 터치와 영상 위주의 스마트 기술을 이용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들이 ‘U+우리집AI’를 통해 불편함을 해소한 이야기를 영상(https://www.youtube.com/LGuplus)으로 제작했습니다. 영상에는 1급 시각장애를 가지고 있는 조현영 씨와 8개월 된 아들 최유성 군이 출연해, 음성만으로도 가정 내 기기를 제어하고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U+우리집AI’로 달라진 생활상을 전달해 큰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 기기에 소외된 시각장애인들이 진정 필요로 하는 IT 기기를 지원하고자 지난 1일 ‘한국 시각장애인 연합회’를 통해 시각장애가정 500가구에 ‘U+우리집AI’를 제공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LG유플러스는 저소득 시각 장애인들에게 보행 보조 도구인 ‘흰 지팡이’를 지원하는 기부 릴레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LG전자] 애국 캠페인 ‘카르살람’ 인도 소비자 마음 사로잡았다

LGE_카르살람_01

LG전자가 인도에서 군인과 보훈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카르살람'(경례하다는 뜻의 힌디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군인들에게 영상 응원 메시지를 보내는 이번 이벤트에는 현재까지 85,0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영상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LG전자는 세상에서 가장 긴 응원 영상을 제작해 기네스에도 도전할 계획입니다.

또한 LG전자는 올해가 인도 헌법이 제정된 지 69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인도 국경수비대(BSF)와 함께 국가 유공자, 유족 등 69가구를 선정해 냉장고, 세탁기, 정수기, 오디오, 스마트폰 등 5개 제품을 내달 전달할 예정입니다.

LG전자 인도법인의 매출은 지난해 약 20억 불 규모로 1997년 진출 첫해와 비교하면 60배 가까이 성장했습니다. 임직원 수는 같은 기간 동안 400여 명에서 현재 3,400여 명으로 8배 이상 늘었으며, 임직원 99% 이상이 현지인일 정도로 인도 현지의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정다운 어린이집’ 확장 개원

사진1_테이프컷팅

LG디스플레이가 사업장에 있는 어린이집을 확대하며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기업문화 정착에 나섭니다. LG디스플레이는 2010년부터 파주사업장 인근 상가 단지에서 임직원을 위한 어린이집을 운영했으나, 근무인원이 늘어나고 안전한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집을 사내 기숙사 단지 내에 추가 개원하였습니다.

새로 개원한 어린이집은 기존보다 30% 이상 커진 600여 평 규모에 약 200명의 아동을 보육할 수 있으며, 친환경 자재와 우수한 공조설비를 적용해 건강한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기존 어린이집도 보수를 통해 2개소를 함께 운영함으로써 보육 수요를 100% 수용할 예정입니다.

[LG트윈스] 2018시즌 전지훈련 마무리

위클리 3월 2주_트윈스 전지훈련 종료

LG트윈스가 일본 오키나와에서 실시한 2차 전지훈련을 종료하고 9일(금)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합니다. 미국 애리조나에서 1차 전지훈련을 마치고 2월 24일(토)부터 3월 9일(금)까지 일본 오키나와에서 실시한 2차 전지훈련에는 류중일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 13명과 선수 40명이 참가했습니다.

류중일 감독은 “우리 선수들 모두 정말 열심히 훈련했다. 투수들도 잘해줬고 야수들의 수비와 주루도 많이 좋아졌다. 시범경기 기간을 거치며 주전으로 뛸 선수들을 선택하고 시즌 준비를 잘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위클리 LG 뉴스'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