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뉴스]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국내 판매 20만 대 돌파 外 (’18년 3월 3주) – LG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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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뉴스]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국내 판매 20만 대 돌파 外 (’18년 3월 3주)

작성일2018-03-16

이번 주 LG 뉴스를 소개합니다! Weekly LG News

[LG전자] ‘코드제로 A9’, 국내 판매 20만 대 돌파

위클리 3월3주_LGE_코드제로A9_제품

LG전자의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국내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판매 20만 대를 돌파했습니다.

국내 스틱형 무선청소기 시장이 연간 70만 대 규모이고, 코드제로 A9이 프리미엄 제품인 점을 감안하면 의미 있는 판매량입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판매된 코드제로 A9을 쌓아 올리면 224킬로미터(km)에 이르고, 한라산 높이의 약 115배 입니다.

코드제로 A9이 높은 인기를 이어가는 데에는 제품의 기본기인 청소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지난달 한국소비자원이 실시한 무선청소기 성능평가에서 코드제로 A9은 바닥먼지, 바닥틈새, 큰 이물, 벽 모서리 등을 포함한 5개 청소 항목에서 ‘매우 우수’를 받았습니다.

[LG하우시스] IoT 창호 핸들 ‘2018 iF 디자인상’ 수상

위클리 3월3주_하우시스_iF디자인상

LG하우시스가 IoT기술을 접목한 창호 손잡이 ‘히든 디스플레이 핸들’로 ‘2018 iF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미래 주거공간을 선도할 인테리어 자재의 기술력과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히든 디스플레이 핸들’은 IoT(사물인터넷) 기술로 날씨 예보와 미세먼지, 실내공기질 등의 정보를 파악해 창호 핸들에 내장된 디스플레이에 표시해주는 미래형 창호 손잡이 제품입니다. 디스플레이가 꺼져있을 때는 화면이 드러나지 않는 일체형 구조로 개발돼 창호 손잡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이 제품이 수상한 ‘iF 디자인상’은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주관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으로 ‘레드닷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입니다.

[LG전자] 인도 진출 20주년 기념 영상, 구글이 선정한 광고 캠페인 1위 영예

LG전자가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영상이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구글이 특별히 선정한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YouTube Ads Leaderboard)’ 1위에 선정됐습니다.

지난해 5월 공개된 이 영상은 홀어머니 밑에서 자란 소녀가 우주비행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영상으로 공개 5개월만에 1억뷰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끈 바 있습니다. LG전자는 이 영상에 담긴 가족애가 네티즌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 좋은 결과를 거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LG전자는 1997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이후 ▲주거환경과 생활문화를 고려한 현지 맞춤형 특화제품 출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전개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쳐오며 인도의 국민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LG유플러스] NB-IoT 기반 지능형 소화전 개발

위클리 3월3주_NB-IoT 기반 지능형 소화전 개발

LG유플러스가 경북소방본부와 협력해 NB-IoT(협대역 사물 인터넷) 기반의 능형 소화전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경북소방본부에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는 도시 대로변과 주택 밀집 지역의 소화전에 NB-IoT 통신모듈을 탑재해 소화전 누수 상태, 동결 여부, 방수 압력 정보를 NB-IoT 전용망을 통해 소방본부 관제 센터에 제공하게 됩니다. 이뿐만 소화전 인근의 불법 주차 금지 안내와 소화전 동파방지를 위한 히터 자동 작동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전국 시, 도 지역에 NB-IoT 전용망 구축을 완료한데 이어 스마트 가스 배관망 관리 시스템 구축 및 전기, 가스 등 원격 검침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연내에는 화물추적, 물류관리 등의 서비스도 선보일 방침입니다.

[LG유플러스] ‘2018 러시아 월드컵’ 지상파 방송3사에 방송 회선 제공

위클리 3월3주_2018 러시아 월드컵 방송 회선 제공

LG유플러스가 오는 6월 개최되는 ‘2018 러시아 월드컵’ 방송 회선을 국내 지상파 방송 3사에 단독 제공합니다. 이에 러시아 월드컵 방송 중계는 현지 경기장에서 국제통신망으로 전송된 방송을 LG유플러스 안양방송센터에서 받아 전용망을 통해 UHD 및 HD 화질로 지상파 방송 3사에 제공하게 됩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2012년 런던올림픽,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에 이어 이번 러시아 월드컵 방송 회선을 단독 제공하며, 네트워크의 안정성과 운용 노하우를 인정받았습니다.

[LG전자] 스켈레톤 영웅 윤성빈, LG V30S ThinQ 새얼굴 된다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LG V30S ThinQ’의 새로운 디지털 캠페인 모델로 스켈레톤 세계 1위 윤성빈 선수를 선택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으로 LG전자는 윤성빈 선수와 맺은 인연을 4년째 이어가게 됐습니다. 2015년 4월, 스켈레톤이라는 종목의 이름도 생소했던 당시에 LG전자는 3년간 국내외 전지훈련 및 장비를 지원하는 메인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윤성빈 선수는 스켈레톤 종목에서 압도적인 실력을 가진 세계 최강자임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사우디 공항 최고급 라운지서 고객 맞이

위클리 3월3주_LGE_사우디_제다공항 LG 시그니처 전시

LG전자가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 위치한 킹압둘아지즈국제공항의 최고급 라운지 ‘LG SIGNATURE(LG 시그니처)’를 전시해 이용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이 최고급 라운지는 1만 달러가 넘는 라운지 회원권을 보유한 고객만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아랍에미리트 등 중동 주요 국가에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출시를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 2016년 ‘LG 시그니처’를 처음 선보인 후 최근까지 세계 40여 국가에 소개했습니다.

[LG전자] 지역 특화형 고효율·친환경 솔루션으로 250억 불 유럽 공조 시장 공략한다

위클리 3월3주_LGE)MCE2018참가00-공조시장 공략

LG전자가 13일부터 16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유럽 최대 공조전시회 ‘모스트라 콘베뇨 엑스포(Mostra Convegno Expocomfort) 2018’에 참가해 고효율·친환경 기술과 제품간 융복합을 기반으로 진화하는 ‘총합 공조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습니다.

유럽은 환경 관련 규제가 엄격해 고효율·친환경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데, LG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유럽 공조 시장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이뤘습니다. 올해는 특히 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난방 솔루션 사업을 확대하며 고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서브원]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힐링캠퍼스, 화담숲 개원

위클리 3월3주_화담숲_입구 전경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화담숲이 자연생태 보호를 위한 겨울 휴장기간을 끝내고 3월 16일 개원했습니다. 화담숲은 LG상록재단이 자연생태환경 복원과 보호를 위한 공익 사업의 일환으로 설립해 운영하는 생태수목원으로, 1,355,371㎡ (약 41만평) 공간에 소나무원, 이끼원, 반딧불이원 등 다채로운 15개의 테마원들이 어우러져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화담숲은 전통담장길과 추억의 정원길 등을 새롭게 선보이고, 일방향 코스였던 산책로를 관람객이 원하는 코스로 선택해 관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산책로를 신설했습니다. 화담숲은 4월 중순까지 100여 종의 봄 야생화를 감상할 수 있는 <봄 야생화 축제>도 진행할 예정이며,  11월 말까지 운영합니다.

[LG CNS] 올해 3,500명 코딩 교육 나선다

위클리 3월3주_LG CNS 코딩 지니어스

LG CNS가 올해 자유학기제를 실시하는 중학교 대상의 코딩 교육 프로그램‘코딩 지니어스(Coding Genius)’를 진행합니다.

‘코딩 지니어스’는 재능기부를 자원한 LG CNS 임직원 100명과 대학생 자원봉사자 50명이 노트북과 로봇 장비를 갖추고 학교에 직접 찾아가 중학생들에게 코딩을 가르쳐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하루 6교시 동안 ▲JAVA 프로그래밍 기초 이해 ▲레고 EV3 로봇 실습 ▲스마트폰 앱 만들기 등 청소년들이 코딩의 작동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컴퓨팅적 사고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LG CNS는 올해부터 중등 SW교육 의무화가 시행됨에 따라 사회적 요구를 반영, ‘코딩 지니어스’를 지난해 20회, 2,700명 대상에서 올해 30회, 3,500명 대상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코딩 열풍에 따른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해 서울시 중학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도서산간지역 및 저소득층 학생들에게도 코딩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LG디스플레이]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디스플레이 스타트업 육성 나선다

위클리 3월3주_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첨단 기술 창업지원 전문기업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함께 디스플레이 분야 신기술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드림플레이(Dream Play)’를 운영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새로운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기술부터 디스플레이를 응용한 주변기술, 디스플레이 제조공정 및 소자, 부품 및 소재 기술 등 디스플레이 분야에 적용 가능한 혁신 아이템을 보유한 신생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블루포인트 전문가의 제품화 및 시장 분석 노하우 전수 등의 교육이 제공되며, LG디스플레이 전문가들의 기술지원과 사업인프라 협력 기회도 제공됩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창업팀은 ‘드림플레이’ 접수페이지(dreamplay-tech.com)를 통해 4월 13일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LG생활건강] ‘빌려쓰는 지구스쿨 3기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개최

위클리 3월3주_빌려쓰는 지구스쿨 3기 발대식

LG생활건강이 서울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빌려쓰는 지구스쿨 3기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빌려쓰는 지구스쿨’은 습관이 형성되는 청소년 시기에 일상생활 속에서 제대로 배워본 적 없는 세안, 양치, 설거지, 세탁, 진로교육 등을 교과목으로 설계해, 중학교 자유학기제의 정규 수업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월 전국 대학(교) 휴학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빌려쓰는 지구스쿨 3기 기자단’ 모집을 실시해 총 12명을 선발했습니다. 이들은 이달부터 약 4개월간 ‘빌려쓰는 지구스쿨’ 수업을 진행하는 중학교 현장을 탐방하며, 청소년들의 미래 꿈을 키워주는 생생한 교육현장과 친환경 습관교육을 창의적인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블로그, SNS를 통해 널리 전파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LG유플러스] 유플러스 대학생 감성서포터즈’ 2기 모집

위클리 3월3주_유대감 2기 모집 2018.03.13(화)부터 28(수)까지

LG유플러스가 SNS채널에서 LG유플러스의 기업 브랜드를 알리는 대학생 대외활동 ‘유플러스 대학생 감성서포터즈’ 2기 모집을 진행합니다. ‘유플러스 대학생 감성서포터즈’는 LG유플러스가 신뢰, 소속감, 휴머니즘이라는 브랜드 가치 아래 진행 중인 사회공헌과 고객감동 활동을 소재로 콘텐츠를 제작해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유대감 2기는 국내대학 재학생/휴학생/유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28일(수) 자정까지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 내 모집 게시글을 참고해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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