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관 구석구석 엿보기! (1)LG관 워터스크린과 제1전시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관 구석구석 엿보기! (1)LG관 워터스크린과 제1전시실

작성일2012-05-25

시원한 물줄기로 스트레스 안녕, 워터스크린

LG관에 입장하기 전 단연 관람객들을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바로 수직 낙하 물줄기로 만든 높이 20m의 ‘워터 스크린’입니다. 하늘 높은 곳에서부터 내리 꽂히는 시원한 물줄기는, 무더운 날씨에 송골송골 맺힌 땀방울과 지친 몸의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보기에 가장 적합한 곳임에는 틀림없는 사실인 듯 합니다. 워터스크린 속에는 ‘Life is Green’ 영상 메시지가 구현돼 있어, 이곳이 LG관임을 누구나 알 수 있게 해 줍니다. 더욱이 워터스크린은 낮에는 더위를 식혀줄 휴식 공간으로, 또 밤에는 아름다운 영상 등과 같은 볼거리로 사람들의 발길을 머무르게 하는 곳입니다. 워터 스크린에서 충분히 더위를 식혔다면, 환경을 생각하는 다채롭고도 놀라운 기획들이 숨겨져 있는 LG관으로 당당히 걸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전시실 소개

2050년, 미래로부터의 메시지 미디어 샹들리에

LG관에 들어서면 화려한 영상으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제일 먼저 머물게 하는 곳, 바로 ‘미디어 샹들리에’.
화면 가득 화려한 영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미디어 샹들리에는 LG의 최첨단 기술을 확인하기에 좋은 전시 공간임에 틀림없습니다. 미디어 샹들리에는 LG의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 54대의 47인치 LED TV가 각각 지상 4미터에서 17미터의 공간을 파도치듯 수직으로 움직입니다. 영상은 하나, 하나의 작은 점들이 곧 지구의 생명체가 되어 서서히 되살아나는 과정을 표현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화면 속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황홀한 움직임들로 채워지고, 또 아이들의 동심으로 표현한 사계의 역동적인 모습은 이루 형언 할 수 없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밖에 아이들의 동작에 따라 실로폰이 소리를 내며 화면이 아래, 위로 움직이는 ‘미디어 실로폰 점프&플레이 볼’ 등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또한, 미디어 샹들리에는 세계 최초의 첨단 전시 연출기법이란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집니다.

샹들리에 - LG의 최첨단 기술을 확인하기에 좋은 전시 공간

자막: 제1전시실 – 미디어 샹들리에
자막: LG의 최신 디스플레이 54개가 상하로 움직이는 조형물인 미디어 샹들리에는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키네틱 아트로. 자연의 아름다운과 아이들의 동심이 살아있는 사계를 역동적인 조형물의 움직임과 음향을 통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