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뉴스] LG디스플레이,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CSO) 조명 세계 최초 공개 外 (’18년 3월 4주) – LG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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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뉴스] LG디스플레이,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CSO) 조명 세계 최초 공개 外 (’18년 3월 4주)

작성일2018-03-23

이번 주 LG 뉴스를 소개합니다! Weekly LG News

[LG디스플레이]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CSO)조명 세계 최초 공개

LG디스플레이의 CSO 조명이 천장과 공간 내 걸려있는 모습

LG디스플레이가 독일 프랑크프루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조명·건축전시회 <Light & Building 2018>에서 세계 최초로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Crystal Sound OLED, CSO)의 기술을 조명에 적용하여 스피커처럼 소리가 나는 ‘CSO조명’을 선보였습니다.

CSO 기술은 OLED 패널을 진동판으로 이용하여 패널이 직접 떨리며 소리 내는 기술로, CSO 조명은 별도의 스피커를 설치하지 않아도 조명에서 새소리나 물 흐르는 소리가 나게 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이나 체험존에 설치하거나, 건물 화재/재난 경보시스템, 커피숍 등 매장에서도 조명을 스피커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이외에도 OLED 조명 기술이 접목된 블라인드 및 벽지, 플렉시블 투명 선반 등 실내 인테리어 솔루션과 자동차 후미등 등을 선보였습니다.

[LG전자] ‘인버터 DD모터’ 탑재한 LG 세탁기 글로벌 주요 시장서 호평

LG전자 드럼세탁기의 앞면 모습

LG전자의 프리미엄 드럼세탁기가 포르투갈, 아일랜드, 영국, 미국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포르투갈 소비자 잡지 ‘데코프로테스테(Deco Proteste)’는 최근 실시한 세탁기 성능 평가에서 LG 드럼세탁기를 ‘최고 제품(Best of Test)’으로 선정했으며, 아일랜드  소비자협회가 발행하는 소비자 잡지 ‘컨슈머초이스(Consumer Choice)’는 LG 드럼세탁기에 최고 평가를 부여하며 ‘추천 제품(Choice Buy)’으로 선정했습니다. 또한 영국 소비자 잡지 ‘위치?(Which?)’와 미국 최대 소비자 매거진 등도 LG 드럼세탁기를 드럼세탁기 브랜드 신뢰도 1위로 꼽았습니다.

이렇게 글로벌 시장에서 연이어 호평을 받고 있는 데에는 LG 세탁기의 상징이자 핵심부품 ‘인버터 DD(다이렉트 드라이브, Direct Drive)모터’ 덕분입니다. DD모터는 LG전자가 지난 1998년 세계 최초로 세탁기에 적용해 상용화한 것으로, 소음, 에너지 소모량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내구성을 높일 수 있는 기술입니다.

[LG전자] 스마트폰 전방위 사후지원 ‘고객 신뢰 쌓는다’

LG스마트폰 사후지원을 홍보하고자 모델들이 G7 스마트폰을 들고 있다.

LG전자가 다양한 제품군과 기능을 아우르는 스마트폰 전방위 사후지원을 강화하며 고객 신뢰 쌓기에 나섰습니다.

지난 20일 LG전자는 신속한 OS 업그레이드체계적인 스마트폰 고객 케어를 위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를 가동했습니다. 이곳은 고객 소통, 운영 체계(OS) 업그레이드, 기능별 소프트웨어 및 보안 기능 업데이트 등을 담당해 고객들이 LG 스마트폰을 한 번 구매하면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사후지원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부터 중저가 제품까지 다양한 편의 기능 업데이트가 강화되며, 원격 지원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고객의 시간 및 장소 제약을 크게 줄일 예정입니다.

이러한 철저한 사후지원을 바탕으로 LG전자는 한 번 구매하면 믿고 쓸 수 있다는 신뢰를 지속적으로 쌓아갈 계획입니다.

[LG전자] LG 퓨리케어 제습기, 美 가전제조사협회 ‘지속가능성 인증’ 획득

LG 퓨리케어 제습기 검은색 컬러의 앞면 모습

LG전자의 퓨리케어 제습기 2종이 제습기 업계 최초로 미국 가전제조사협회(AHAM)가 주관하는 ‘지속가능성 인증(Sustainability Certification)’을 획득했습니다.

‘지속가능성 인증’은 美 가전제조사협회가 소비자들이 친환경 제품을 식별할 수 있도록 지난 2012년 도입한 제도로, 협회가 지정한 규격인증기관은 원자재 사용, 생산운영 관리, 사용 중 에너지 소비량, 기술혁신, 사용 편의성, 폐기관리 등 모든 과정에 걸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 심의한 후 해당 요건을 만족한 제품에 한해 인증을 부여합니다.

LG 퓨리케어 제습기 2종은 제품 제조부터 사용, 폐기 단계까지 친환경 기준을 모두 충족해 이번 인증을 받았으며, 대용량임에도 친환경 고효율을 구현해 미국 환경 보호청(EPA)으로부터도 ‘에너지스타(ENERGY STAR) 인증’을 받았습니다.

[LG전자] 의류관리가전 LG 스타일러, 美서 “천식·알레르기에 도움” 인증

LG 스타일러의 외관, 문을 열어 안에 옷이 걸려있는 모습

LG전자의 신개념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가 미국 천식알레르기협회(AAFA)로부터 ‘천식 알레르기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인증받았습니다. 미국 천식알레르기협회는 LG 스타일러가 집먼지 진드기는 물론 박테리아와 곰팡이를 99% 이상 제거하는 성능을 인정해 이번 인증을 부여했습니다.

LG 스타일러는 ‘의류관리기’라는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를 만들어낸 신개념 융복합 가전제품으로, 위생적으로 의류를 관리하고 싶어 하는 고객들이 급격히 늘어나며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U+프로야구 전면 개편, 4대 핵심 기능으로 새 단장

U+프로야구 홍보를 위해 모델들이 LG트윈스 유니폼을 입고 서 있는 모습

LG유플러스가 3월 24일 프로야구 개막일에 맞춰 U+프로야구 서비스를 전면 개편, 4대 핵심 기능으로 새롭게 단장해 선보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U+ 프로야구 서비스는 그라운드 모든 선수의 움직임을 동시에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포지션별 영상’을 탑재했으며, 득점 장면을 돌려보는 ‘득점장면 다시보기’를 기존 2시간에서 최대 5.5시간까지 제공합니다. 또한 팀간, 투수-타자간 상대전적 비교를 그래픽이미지로 제공하는 ‘상대 전적 비교’, 스마트폰 중계 화면을 U+tv와 연결해 ‘TV로 크게 보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LG전자] HDR 모니터 시장 선점 나선다

LG전자의 모니터 여러 대가 테이블 위에 놓여있고 그 옆에 모델들이 서 있다.

LG전자가 올해 HDR(High Dynamic Range) 모니터를 대거 출시해 차세대 화질로 불리는 HDR 모니터 시장 선점에 나섭니다. HDR는 동영상 제작 과정에서 희미하게 처리되는 빛과 색상을 실제에 가깝게 표현하는 기술로, 영상, 게임 등을 제작하고 시청하는데 탁월해 고화질 모니터 시장의 대세 기술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올해 27형, 32형, 34형, 38형 등 다양한 크기의 HDR 모니터를 국내에 출시합니다. 이미 판매 중인 6종을 포함해 연내 11종까지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며, 모니터 종류도 21:9 화면비, 16:9 화면비, 게이밍, UHD 해상도 등으로 다양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크게 늘릴 계획입니다.

[LG유플러스] 지원건설과 인공지능 IoT아파트 구축

LG유플러스가 지원건설과 인공지능 IoT아파트 구축을 위해 모델들이 판촉물을 들고 홍보하고 있다.

LG유플러스가 지원건설이 시공하는 ‘지원더뷰’ 아파트 및 오피스텔에 인공지능 아파트 IoT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AI스피커를 공급합니다.

인공지능 IoT아파트 구축 단지는 세대 내에 구축된 인공지능 IoT플랫폼에 음성인식 기반의 AI스피커를 연동해 ▲냉난방 및 조명/가스 제어, 무인택배, 에너지 사용량 확인, 주차관제 등 홈네트워크 시스템 ▲에어컨,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밥솥, 가습기 등 개별 구매하는 IoT가전 ▲플러그, 멀티탭, 블라인드, 공기질센서 등 LG유플러스 홈IoT서비스까지 음성명령만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LG전자] 여자 컬링팀 ‘팀 킴’ 첫 TV 광고는 ‘LG 코드제로’

LG 코드제로 TV CF 영상. 국가대표 여자컬링팀의 모습.

LG 코드제로 디지털 광고 영상. 국가대표 여자컬링팀 김영미 선수의 모습.

LG전자가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팀 ‘팀 킴(Team Kim)’이 모델로 출연한 ‘LG 코드제로’ TV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LG전자는 이 광고를 통해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을 소개했습니다.

참고로 LG전자는 이달 초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팀을 공식 후원한다고 발표했으며, 향후 4년간 여자 컬링팀이 안정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 가스산업의 IoT 서비스 한눈에 본다

LG유플러스가 전시한 IoT 배관망 원격관리 부스를 보고 있는 관객들의 모습.

LG유플러스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서울국제가스&FC산업전>에 참가해 IoT서비스를 전시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모바일 IoT분야에서는 ‘스마트 배관망 원격관리’ ‘LPG 소형저장탱크 원격관리’ 솔루션을 선보이고, ‘스마트 가스미터’를 전시했습니다. 또한 산업 IoT분야에서는 ‘가스 계측모니터링’, ‘IoT 모터진단’ 솔루션과 LTE전용망을 소개했습니다.

[LG전자] LG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원, 유망 스타트업 함께 키운다

LG전자의 스타트업발굴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 체결식 모습

LG전자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지난 16일 서울 양재동 서초R&D캠퍼스에서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습니다.

LG전자는 협약에 따라 공개형 버전의 웹OS 소스코드(webOS Open Source Edition)를 오픈하기로 했습니다. 웹OS는 LG전자가 스마트 TV, 디지털 사이니지 등에 적용하고 있는 독자 플랫폼으로, 웹OS 개발자 사이트(http://webosose.org)에 접속하면 누구나 무료로 웹OS 소스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추천한 스타트업 가운데 유망 업체를 선정해 웹OS 개발 노하우를 전수하는 한편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LG 사이언스파크의 업무공간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LG트윈스] 보림출판사와 함께 ‘사랑의 도서나눔’ 실시

LG트윈스의 엠블럼

LG트윈스가 2018시즌 보림출판사와 함께 팀 득점과 연계한 ‘사랑의 도서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보림출판사는 1976년 설립 된 어린이와 그림책 전문 출판사로, ‘사랑의 도서나눔’은 지난 2010년부터 두 회사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2010년부터 2014년까지는 LG트윈스 정규시즌 1승당 50만원의 어린이도서를 보림출판사에서 지원하여 매년 약 3천만원 상당의 도서를 아동 복지시설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증했고, 2015년부터 2017년까지는 LG트윈스 정규시즌 팀 1득점당 5만원의 도서를 적립하여 서울시 25개 자치구와 아동 복지시설 등에 기증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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