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뉴스] LG전자, 美 에너지스타 어워드 최고상 수상 外 (’18년 4월 1주)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위클리뉴스] LG전자, 美 에너지스타 어워드 최고상 수상 外 (’18년 4월 1주)

작성일2018-04-06

이번 주 LG 뉴스를 소개합니다! Weekly LG News

[LG전자] 美 ‘에너지스타 어워드’ 최고상 수상

LG전자 에너지스타 최고상 수상

LG전자가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주관하는 ‘2018 에너지스타 어워드(2018 ENERGY STAR Award)’에서 최고상인 ‘올해의 파트너 – 지속가능 최우수상(Partner of the Year – Sustained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습니다.

에너지스타 어워드는 미국 환경보호청이 1993년부터 매년 발표하는 환경 및 에너지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며, 그 중 ‘지속가능 최우수상’은 2회 이상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된 기업 가운데 환경보호와 에너지절감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기업이나 단체가 받습니다.

LG전자는 ▲에너지스타 인증제품 확대 ▲노후 냉장고 교체 캠페인(Flip Your Fridge)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지난해 TV, 세탁기, 냉장고 등 155개 제품이 에너지스타 인증을 받아 현재까지 인증받은 제품은 모두 578개입니다.

[LG유플러스] 용산전자상가 스마트시티 구축한다

LG 유플러스 로고

LG유플러스가 서울시, 용산구 등 15개 기관과 용산전자상가 일대 도시재생 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 사업은 용산전자상가를 전자산업 기반의 新산업복합문화 교류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서울시와 국토부 공동 주관으로 약 21만㎡ 규모의 용산전자상가 재개발을 2022년까지 200억원을 투입해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LG유플러스는 용산전자상가 일대 도시재생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IoT 기반의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적극 제안, 적용하는 등 서울시의 도시재생 활성화 정책에 협력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 중앙보훈병원과 AI기반 스마트병원 구축에 나선다

LG유플러스-중앙보훈병원, AI기반 스마트병원 구축에 나선다

LG유플러스가 중앙보훈병원과 함께 인공지능 서비스를 적용한 스마트병원 구축에 나섭니다. 이를 위해 1월부터 LG유플러스의 ICT 전문 인력과 중앙보훈병원의 진료 분야 및 병원 행정 전문 인력으로 전담 TF를 구성해 스마트병원 구축에 필요한 단기와 중장기 프로젝트를 선별하였고, 상호 협력하여 이에 대한 추진 및 공동연구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병실 내에 AI스피커 IoT기기, IPTV가 설치된 ‘U+ AI 스마트병실’을 구축합니다. U+ AI 스마트병실은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이 U+우리집AI 서비스를 이용하여 음성으로 병실 내 IoT기기와 IPTV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고, 노약자/치매환자 대상으로 AI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활용한 심리, 정신 치료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소아청소년과에서는 아이들이 진료 대기 중에 느끼는 불안감을 U+우리집AI의 ‘웅진북클럽’ 동화를 듣거나 ‘U+tv 아이들나라’ 컨텐츠를 시청하며 안정감을 찾도록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휴게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LG CNS] 통합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팩토바(FACTOVA)’출시

LGCNS 로고

LG CNS가 AI(인공지능), 빅데이터, IoT(사물인터넷) 등 최신 IT기술을 적용한 통합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팩토바’를 출시했습니다.

팩토바는 ‘공장(FACTORY)’과 ‘가치(Value)’의 합성어로, 제조 정보화/지능화 솔루션을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개발 및 운영환경을 제공하는 ‘제조ICT 플랫폼’입니다. 상품기획부터 생산, 물류까지 전 제조 공정에 ICBMA(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AI) 같은 기술을 접용해 공장 자동화에서 공장 지능화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팩토바는 지난 20여년간 다양한 제품과 산업군에서 검증된 LG계열사의 스마트팩토리 성공사례를 적용했으며, LG CNS의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술뿐 아니라 LG전자 소재/생산기술원의 공장 구축 경험에 기반한 제조 공정과 장비 설계 역량, 데이터 전송을 담당하는 LG유플러스의 통신망 인프라 등 계열사 간 협업체계를 통해 공장 내 최적화된 스마트팩토리 환경을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 이통사 최초 5G 디바이스 기술요구서 배포

LG유플러스 로고

LG유플러스가 이통사 중 최초로 5G 디바이스 기술요구서를 국내 단말 제조사인 LG전자, 삼성전자에 배포했습니다.

5G 디바이스 기술요구서는 LG유플러스 통신망에서 단말을 사용함에 있어 최적화된 규격과 품질 기준 내용이 기술된 요구서로 단말 제조사에서 스마트폰을 개발하기 위해서 필수적입니다. 배포된 기술요구서에는 5G 표준 사항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 5G망의 진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구조, 안테나 송수신 성능 등의 내용이 포함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5G 디바이스 기술요구서가 국내망에 최적화된 규격과 품질 기준을 언급하고 있어 앞으로의 5G 스마트폰 제조 기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 성능ㆍ편의성 모두 높인 ‘2018년형 LG 디오스 양문형냉장고’ 출시

 ‘2018년형 LG 디오스 양문형냉장고’ 출시

LG전자가 신선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고객들이 선호하는 기능은 더욱 업그레이드한 ‘2018년형 디오스 양문형냉장고’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인공지능을 탑재한 얼음정수기냉장고 3종을 포함해 총 17종이며, 용량은 804리터(ℓ)에서 821리터까지입니다. 신제품은 양문형냉장고 가운데 처음으로 LG 냉장고만의 차별화된 신선기능인 ‘자동정온’과 ‘도어쿨링+’를 적용했습니다.

‘자동정온’은 냉기 공급량을 미세하게 조절해 냉장고 내부온도를 항상 ±0.5도(°C) 이내로 관리해주는 기능이며, ‘도어쿨링+’는 ‘LG 시그니처(LG SIGNATURE) 냉장고’에 적용되던 기능으로, 냉장실 위쪽 별도 냉기구멍이 도어 부분에 보관된 식재료 쪽으로도 냉기를 직접 보내 음식물을 보다 빠르게 냉각하는 기능입니다.

LG전자가 냉장고에 차별화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은 LG 냉장고의 핵심부품이자 프리미엄 냉장고의 기준으로 자리잡은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덕분입니다. 모터가 ‘회전’ 대신 ‘직선’ 운동을 하는 리니어(Linear) 컴프레서는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어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효율이 18% 이상 뛰어나고 부품 구조가 단순해 내구성도 유리합니다.

[LG유플러스] 네이버와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 스피커 출시

LG유플러스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 스피커 출시

LG유플러스가 네이버와 협업하여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를 지원하는 신규 스피커 모델로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를 출시했습니다.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가 탑재된 ‘프렌즈플러스’ 스피커에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즈’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된 모델입니다.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의 특징은 ‘미니언즈와 대화하기’ 기능입니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 클로바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신규 기능으로 “클로바, 미니언 불러줘”라고 하면 이후 별도의 호출어 없이 “이름이 뭐야?”, “바나나 좋아해?”등 원하는 대화를 스피커와 연속으로 진행할 수 있어, 고객에게 미니언즈 캐릭터와 실제 대화하는 듯한 재미를 제공합니다. 전원 on/off, WiFi 네트워크 설정, 에러 발생 등 알람음이 미니언즈의 캐릭터인 ‘캐빈’ 목소리로 녹음되었습니다.

이러한 차별화된 기능과 함께 기존 출시된 프렌즈플러스 스피커와 동일하게 U+tv VOD 키워드 검색, 말로 제어하는 우리집 IoT 등 U+우리집AI의 핵심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생활건강]  ‘후 공진향: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 ‘후 공진향 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

LG생활건강이 오얏꽃이 만개한 경복궁 경회루의 봄 풍경을 담아 봄빛으로 물든 왕후의 메이크업을 선사하는 ‘후 공진향: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경회루에 흐드러지게 핀 오얏꽃과 벚꽃을 핑크빛 자개 바탕에 입체적이고 정교한 조각으로 고스란히 구현해 격이 다른 아름다움을 표현했으며, 왕후가 되어 후원을 산책하는 듯한 특별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후 공진향:설 미백 수분광 쿠션’은 촉촉하게 빛나는 수분광채 메이크업을 선사하는 쿠션 파운데이션이며, 스페셜 에디션은 금, 호박, 진주 등 궁중 보석 성분이 함유된 가루 타입 파우더인 ‘후 공진향:미 쥬얼리 파우더’를 함께 구성했습니다.

[LG생활건강] ‘이자녹스 벚꽃 에디션 시즌3’ 출시

LG생활건강, ‘이자녹스 벚꽃 에디션 시즌3’

LG생활건강이 본격적인 벚꽃 시즌을 맞아 봄을 대표하는 벚꽃의 화사한 디자인을 담은 ‘이자녹스 벚꽃 에디션 시즌3’를 한정 출시했습니다.

‘이자녹스 벚꽃 에디션 시즌3’는 봄날 밤하늘에 수 놓인 벚꽃 모티브를 디자인에 적용해 분위기 있는 봄의 정취와 감성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며 쿠션, 멀티 팔레트, 뷰티 선크림까지 세 가지 제품입니다.

[LG전자]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 뉴욕서 영화인들의 마음 사로잡았다

LG 시그니처, 뉴욕서 영화인들의 마음 사로잡았다. 소비자들에게 제품 설명 중인 직원

LG전자의 超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가 미국 뉴욕에서 열린 독립영화제 ‘NDNF(New Directors New Films, NDNF)’를 공식 후원했습니다. NDNF 영화제는 뉴욕 현대미술관과 링컨센터 필름소사이어티(Film Society of Lincoln Center)가 매년 공동으로 주최하는 독립영화 행사로 올해 47주년을 맞았으며, 신인 감독들의 등용문이기도 합니다.

영화제를 찾은 관람객들은 117제곱미터(㎡) 규모의 ‘LG 시그니처 라운지’에서 올레드 TV,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기술 혁신으로 이룬 압도적인 성능 ▲본질에 충실한 정제된 디자인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직관적인 사용성을 갖춘 ‘LG 시그니처’를 소개하는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LG화학] 안티에이징 미용성형학회 ‘2018 AMWC 모나코’ 참가

LG화학 안티에이징 미용성형학회 ‘2018 AMWC 모나코’ 참가

LG화학이 모나코(Monaco)에서 개막한 세계 최고 권위의 미용성형학회 ‘2018 AMWC(Anti-Aging Medicine World Congress)’에서 국내 참여 업체 중 가장 큰 규모로 심포지엄 개최 및 전시 부스를 오픈해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필러 ‘이브아르(YVOIRE)’의 우수성을 알렸습니다.

이번 학회에서 LG화학은 <이브아르 활용; 안면 상부 및 중앙 부위의 효과적 시술(Beautification using YVOIRE filler :Periorbital & midface areas)>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으며, 이브아르 전시 부스도 오픈하여 필러 시술 사례 및 최신 트렌드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LG전자]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케냐 환자들에게 따뜻한 선물

LG전자_에티오피아 참전용사들에게 따뜻한 패딩 선물

LG전자가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 한국전 참전용사 186명에게 후원금과 후원물품을 전달했습니다.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는 해발 2,000m이상의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일교차가 큰 데다 난방시설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은 집이 많습니다. 이에 LG전자는 임직원들이 준비한 패딩점퍼를 참전용사들에게 선물했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케냐 나이로비에 위치한 키쿠유 병원(Kikuyu Hospital)성금 4만 불을 전달했습니다. 성금은 내전과 테러로 인해 팔다리를 잃은 환자들에게 의수족을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LG전자는 2006년부터 케냐에서 의수족 지원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지난 12년간 총 875명의 환자들이 의수족을 지원받았습니다.

[LG전자] 나이지리아 낙후지역 주민들에 무료 세탁방 선물

LG전자 나이지리아 세탁방 선물

LG전자가 나이지리아의 오그바(Ogba)마을에서 주민들을 위한 무료 세탁방 ‘라이프스 굿 위드 LG 워시하우스(Life’s Good with LG Wash House)’를 운영 중입니다.

나이지리아 정부가 지난해 조사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전체 인구의 40%에 달하는 약 6,900만 명이 깨끗한 물을 공급받지 못하고 있고, 전기는 하루에 6시간만 공급돼 세탁기 등 전자제품을 가동하기 힘들어 주민들이 씻지 못하고, 깨끗한 옷을 입지 못해 위생환경이 열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G 워시하우스는 오그바 마을에 있는 LG 브랜드샵의 주차장 공간 일부에 들어섰습니다. 이곳은 최신 세탁기건조기를 포함해 다리미, 섬유 유연제, 세제 등 빨래에 필요한 용품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오그바 마을에 이어 이바단(Ibadan), 카노(Kano) 등 빈민지역을 중심으로 LG 워시하우스를 추가로 오픈할 예정입니다.

[LG전자]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과 스마트폰 광고모델 계약 체결

LG전자 G7 방탄소년단이 알린다

LG전자가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스마트폰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 상반기 출시 예정인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부터 광고,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방탄소년단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주요 시장인 미국과 한국뿐만 아니라 유럽과 중남미 등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월드 스타로, 지난해 K팝 그룹 최초로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상을 수상했으며,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에서 K팝 그룹 최초로 공연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LG전자는 방탄소년단의 개성 넘치는 일곱 멤버들과 함께 새로워진 LG전자 스마트폰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표현해 나갈 계획입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위클리 LG 뉴스'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