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뉴스] 보고 듣는 기본기의 차원이 다른 LG G7 ThinQ 外 (’18년 5월 1주)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위클리뉴스] 보고 듣는 기본기의 차원이 다른 LG G7 ThinQ 外 (’18년 5월 1주)

작성일2018-05-04

이번 주 LG 뉴스를 소개합니다! Weekly LG News

[LG전자] 보고 듣는 기본기의 차원이 다른 LG G7 ThinQ

위클리뉴스_0504_G7씽큐기자간담회-

LG전자가 5월 3일 전략 스마트폰 LG G7 ThinQ 공개 기자간담회를 열었습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황정환 부사장은 이 자리에서 “LG G7 ThinQ는 고객과의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자주 쓰는 핵심 기능을 더 쉽고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향상시킨 제품”이라고 강조했습니다.

LG전자는 오디오(Audio), 배터리(Battery), 카메라(Camera), 디스플레이(Display)의 ‘ABCD’로 대표되는 스마트폰의 핵심 기능을 고객이 더 쉽게, 편리하게, 재미있게 쓸 수 있도록 혁신적인 기술들을 LG G7 ThinQ에 탑재했습니다.

① 오디오 : 스마트폰 자체가 스피커의 울림통 역할을 하는 신기술인 ‘붐박스 스피커’를 탑재, 기존 스마트폰 대비 2배 이상 풍부해진 강력한 중저음을 실현했습니다. 테이블이나 상자 등에 LG G7 ThinQ를 올려놓으면 별도 스피커를 연결한 것만큼 출력이 강력해집니다.

② 배터리 : 디스플레이의 소비전력을 LG G6 대비 최대 30% 낮추고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저전력 알고리즘을 적용해 넉넉한 사용시간을 확보했습니다.

③ 카메라 : ‘AI 카메라’는 피사체와 촬영 환경을 스스로 인식해 최적의 화질을 추천해 주는 모드가 기존 8개에서 19개로 늘어났고, 화각이 줄어들지 않고도 인물만 강조해 촬영하는 ‘아웃포커스’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④ 디스플레이 : 차원이 다른 밝기와 색감의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Super Bright Display)’를 비롯,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LG G7 ThinQ는 더욱 쉽고 편리해진 차별화된 스마트폰 AI도 적용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와 Q보이스를 최대 5미터 밖에서도 실행시킬 수 있는 ‘원거리 음성인식’ 기능을 최초로 탑재, 스마트폰이 멀리 있어도 말 한마디로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복잡한 등록 절차 없이 AI가 제어 가능한 LG 스마트 가전을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Q링크’도 탑재됐습니다.

[LG전자] LG G7 ThinQ 체험 부스 운영 및 예약판매 진행

위클리뉴스_0504_LG G7 ThinQ 체험해보세요2

G7스퀘어

LG전자가 4일부터 전국 50개 거점에서 LG G7 ThinkQ의 체험 부스 ‘LG G7 ThinQ 스퀘어’를 운영합니다. 예약판매가 시작되는 11일부터는 전국 3,000여 판매점에도 체험존을 마련합니다.

LG전자는 18일 출시에 앞서 11일부터 17일까지 예약판매도 진행합니다. 이 기간에 LG G7 ThinQ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구매 후 1년 동안 액정이 파손될 경우 한 차례 무상으로 교체 받을 수 있으며, LG 베스트샵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LG 베스트샵 멤버쉽 5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LG전자] 인공지능 스타트업 아크릴에 지분투자

LG전자 로고

LG전자가 국내 인공지능 스타트업 아크릴(Acryl)에 지분을 투자하며,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을 가속화합니다. LG전자는 최근 아크릴이 실시한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10%를 취득했습니다. 주식 수는 보통주 33만 6,000주이며, 투자금액은 약 10억 원입니다.

2011년에 설립된 아크릴은 감성인식(Emotion Recognition) 분야에서 수준 높은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인공지능 전문 스타트업으로, 아크릴이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 조나단(Jonathan)은 사용자의 질문에 지식에 기반한 단순 답변이 아닌 질문자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그에 알맞은 답을 해줍니다.

LG전자는 올해 초 로봇개발업체 로보티즈(Robotis)의 지분 10.12%를 취득한 바 있고, 지난해부터는 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인 에스지로보틱스와 기술협력을 하는 등 로봇 관련 투자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1월 CES 2018에서 서빙 로봇(Serving robot), 포터 로봇(Porter robot), 쇼핑 카트 로봇(Shopping cart robot) 등 로봇 3종을 공개하는 등 로봇 사업을 빠르게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LG화학] 1분기 경영실적 발표

LG화학 로고

LG화학이 올해 1분기에 ▲매출액 6조 5536억 원영업이익 6508억 원순이익 5527억 원의 경영실적을 달성하며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 분기와 대비해 매출은 1.9%, 영업이익은 5.8%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와 대비해서는 매출은 1.0%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18.3% 감소한 실적입니다.

LG화학 CFO 정호영 사장은 1분기 실적과 관련해 “원화 강세 및 원재료 가격 상승에도 ▲기초소재부문의 전분기 수준의 수익성 유지 ▲전기차 판매 호조에 따른 전지부문 매출 확대 ▲생명과학부문 및 자회사 팜한농의 수익성 증가 등 사업부문별로 양호한 실적을 달성했다”라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 2018년 1분기 실적 발표

LG유플러스 로고

LG유플러스가 K-IFRS 1115호 신수익회계기준 2018년 1분기 ▲총 수익(매출) 2조 9799억 원영업수익 2조 2701억 원 ▲영업이익 187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기존 회계기준으로는 총 수익(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3조 651억 원, 영업수익은 작년 동기 대비 0.8% 증가한 2조 3092억 원, 영업이익은 2451억 원입니다.

2분기 LG유플러스는 스포츠 미디어 영역에서 차별화된 5G향 고객 경험을 확대하는 한편 우리집AI 기반의 IoT, IPTV 등 홈미디어 융합 서비스 차별화로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할 계획입니다. IoT에서는 LPG 소형탱크 원격 모니터링 사업화와 수도원격검침 시범사업 참여 등 모바일IoT 사업을 본격 확산하고, 산업IoT 기업고객 확대로 NB-IoT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입니다.

[LG화학] 볼륨 개선 효과 높인 프리미엄 필러 브랜드 ‘Y-Solution’ 론칭

위클리뉴스_0504_LG화학 'Y-Soiution' 제품 3종

LG화학이 국내 프리미엄 필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새로운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필러 브랜드‘Y-Solution(와이솔루션)’ 제품 3종을 론칭했습니다. 신제품 브랜드명은 젊음(Youth)을 위한 안티에이징 솔루션(Solution)을 제시하겠다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출시된 제품은 볼륨 효과에 따라 Y-Solution 360, Y-Solution 540, Y-Solution 720 등 총 3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Y-Solution 360은 얼굴의 미세 주름 부위 ▲Y-Solution 540은 앞 볼, 광대 등 눈에 잘 띄는 안면 중간 부위 ▲Y-Solution 720은 팔자주름, 깊게 패인 볼, 확실한 윤곽 조형이 필요한 턱 끝에 각각 특화되어 있습니다. 브랜드명 뒤에 붙는 각각의 숫자는 안면부의 주름 개선 및 볼륨 회복 효과의 정도를 의미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Y-Solution은 기존 국내 유통 제품보다 탄성(Elasticity, 피부조직을 들어올리는 힘)응집력(Cohesiveness, 자리잡은 볼륨 모양을 유지시키는 힘)최대 2배 이상 높습니다. LG화학은 2014년부터 제품력 강화를 위해 탄성과 응집력을 높인 히알루론산 필러 개발을 목표로 R&D 역량을 집중해왔습니다.

[LG유플러스] 서울교통공사와 함께 똑똑하고 안전한 지하철 만든다

위클리뉴스_0504_LG유플러스 서울교통공사

LG유플러스가 서울교통공사와 지하철 인프라에 최신 ICT 기술을 결합‘스마트 커넥티드 메트로(Smart Connected Metro)’ 구현에 본격 나섭니다.

양사는 스마트 커넥티드 메트로를 위해 ▲드론을 이용한 교량 안전진단(철교 교각 또는 상판과 같이 작업자가 현장에 직접 방문해서 점검하기 어려운 시설을 LG유플러스의 클라우드 드론 관제 시스템을 활용해 드론이 촬영한 영상으로 원격에서 진단) ▲IoT 모터 진단(지하철 운영에 중요한 시설인 냉각기, 공조기 등의 전원 공급 패널에 IoT 디바이스를 설치하고, 모터의 전류/전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현재 시설 상태를 분석) ▲청소용 로봇 운영 등 3가지 실증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인프라에 LTE 기반 ‘안전관리무선통신망’ 구축을 이달 말 완료했습니다. 안전관리무선통신망은 서울교통공사 본사에 위치한 ‘스마트안전통합상황실’이 지하철 1~8호선에서 발생하는 이례상황에 대처하는 콘트롤타워(control tower)가 되어 운행 중인 지하철 차량과 역사 등 지하철 인프라 간에 빠르고 원활한 통신을 가능케 하는 전용 LTE망입니다.

[LG전자] ‘포켓포토 스냅’ 출시

위클리뉴스_0504_LG전자 포켓포토 스냅

LG전자가 즉석카메라모바일 포토프린터를 하나로 합친 ‘포켓포토 스냅(모델명: PC389)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5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즉석카메라처럼 찍고 바로 출력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도 블루투스로 연결해 손쉽게 출력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iOS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블루투스로 연결, 앨범에 있는 사진을 원하는 만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포켓포토 전용 앱을 이용해 사진을 나만의 스타일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 블루, 베이비 핑크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고, 가격은 249,000원입니다.

[LG생활건강]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빌리프’ 유럽 시장 본격 진출

LG생활건강이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를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등 유럽 17개국에 론칭하며 전 세계 화장품 시장 중 약 25%에 달하는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LG생활건강은 유럽 및 북미 전역에 진출해 있는 강력한 화장품 유통채널이자 기초부터 색조까지 전 범위의 제품을 다루는 공간인 ‘세포라’의 유럽 600여 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 ‘빌리프’를 입점시켰습니다. ‘빌리프’는 유럽 17개국의 세포라 매장에서 ‘더 트루 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과 ‘더 트루 크림 – 아쿠아 밤’으로 대표되는 폭탄크림을 주력 아이템으로 내세웠으며, ‘빌리프’ 코너는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시각적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활용했습니다.

한편 ‘빌리프’는 현재 미국 내 300여 개의 빌리프 단독 코너를 운영 중이며 중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 지역 등에서도 지속적으로 매장을 확대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 미국/중국 UV LED 시장 동시 공략

위클리뉴스_0504_LG이노텍 UV LED 패키지_제품

LG이노텍이 오는 7~9일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UV 박람회 ‘라드텍(RadTech) 2018’에 참가하고, 29일에는 중국 선전(Shenzhen)에서 UV LED 포럼을 직접 개최합니다. UV(Ultraviolet rays) LED는 자외선을 방출하는 첨단 반도체 광원으로, 파장에 따라 세균·바이러스를 없애고, 특수 물질과 화학 반응하는 특성이 있어 물·공기·표면 살균, 의료·바이오, 경화·노광 장치 등에 사용됩니다.

먼저 LG이노텍은 자외선 기술 및 시장 동향에 대한 콘퍼런스가 함께 열리는 UV 업계 주요 행사인 ‘라드텍 2018’에서 용도에 따라 UV 파장과 광출력을 최적화한 30여종의 LED 패키지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한 LG이노텍은 중국 광둥성 선전에서 UV LED 포럼을 직접 개최하여, 현지 업계 및 학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UV LED 기술, 응용제품 등 최신 정보를 공유할 계획입니다. 지난 3월 LG이노텍이 서울에서 개최한 UV LED 포럼에는 가전, 위생설비, 의료, 제조장비 등 여러 업계 관계자와 대학 및 협회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룬 바 있습니다.

[LG전자] 디오스 전기레인지 올해 신제품 모두 IoT 탑재

LG전자가 스마트홈 생태계를 전기레인지까지 확장했습니다.

LG전자는 IoT 기능을 탑재한 LG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신제품(모델명: BEY3GT)을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무선인터넷(Wi-Fi)를 탑재해 사용자는 거실이나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의 ‘스마트씽큐(SmartThinQ)’ 앱으로 손쉽게 화구의 상태를 확인하고 화구를 끄거나 출력을 낮출 수 있습니다. 화구를 잘 껐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에도 집으로 다시 돌아가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화구의 상태를 확인하고 화구를 끌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와이드존 인덕션 전기레인지, 와이드형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등 차별화된 기능을 탑재한 프리미엄 전기레인지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올해 출시하는 전기레인지 신제품 전체에 IoT 기능을 탑재할 계획입니다.

[LG유플러스] 넷플릭스 콘텐츠 3개월 이용권 제공 프로모션

위클리뉴스_0504_LG유플러스, 넷플릭스 콘텐츠 3개월 이용권

LG유플러스가 속도·용량 걱정없는 데이터 요금제에 새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넷플릭스(Netfilx) 콘텐츠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이달 4일부터 6월 말까지 두 달 동안 진행합니다.

5월 1일 이후 속도·용량 걱정없는 데이터 요금제로 신규 가입하거나 LG유플러스 고객 중 이 요금제로 변경하는 고객은 ‘하우스 오브 카드’, ‘기묘한 이야기’, ‘옥자’, ‘나르코스’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는 물론 전세계 미드, 영드 일드, 영화,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해외 콘텐츠와 국내 예능까지 방대한 넷플릭스 인기 콘텐츠를 월정액 부담 없이 무제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는 프로모션 대상 고객이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또는 매장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일로부터 3개월(90일) 간 넷플릭스 앱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신청을 위해서는 LG유플러스 홈페이지 접속 ID 외에 별도의 넷플릭스 ID가 필요하며, 사용하던 넷플릭스 ID가 있는 고객은 기존 계정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위클리 LG 뉴스'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