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뉴스] LG유플러스, 국토부 ‘무인비행장치 시범사업’ 대표 사업자 선정 外 (’18년 5월 2주)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위클리뉴스] LG유플러스, 국토부 ‘무인비행장치 시범사업’ 대표 사업자 선정 外 (’18년 5월 2주)

작성일2018-05-11

이번 주 LG 뉴스를 소개합니다! Weekly LG News

[LG유플러스] 국토부 ‘무인비행장치 시범사업’ 대표 사업자로 선정

LG유플러스가 국토교통부에서 감독하고 항공안전기술원에서 주관하는 ‘무인비행장치 활용 신산업분야 안전성 검증 시범사업’ 대표 사업자로 선정됐습니다.

무인비행장치 시범사업은 국토부가 ‘무인비행장치의 안전증진 및 활성화’를 위해 지정된 공역에서 비가시권, 야간, 고고도 등 다양한 비행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추진된 실증사업으로, 지난 3월 LG유플러스는 ▲시설물 안전진단국토조사 및 민생순찰농작물 모니터링 기반의 농약살포 분야를 신청했습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5월부터 12월까지 국토부가 지정한 공역인 강원 영월, 대구 달성, 전남 고흥, 전북 전주, 경남 고성, 부산 영도, 충북 보은 등 전국 7곳에서 자유롭게 드론을 테스트하고, 3개 사업분야에 필요한 솔루션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LG전자] LG G7 ThinQ 구매 시 중고 스마트폰 보상 혜택 강화

위클리_5월2주_LG G7 ThinQ 중고

LG전자가 5월 11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진행하는 ‘LG 고객 안심 보상 프로그램’ 혜택을 더욱 강화합니다.

‘LG 고객 안심 보상 프로그램’은 차기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7 ThinQ 구매 시 고객이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최고 수준의 중고 가격으로 보상해주는 행사로, 2011년부터 2016년 사이 출시된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대상입니다.

LG 스마트폰의 경우, 대상을 6종에서 19종(▲G시리즈의 패밀리 제품(G3 Cat6, G3 Screen, G3A 등) ▲G 플렉스 ▲G 프로 ▲Gx ▲뷰 시리즈 등)으로 확대하고, 보상 금액도 최대 12만 원에서 16만 원으로 높아졌습니다. 타사 경쟁 제품들도 출고 가격과 시기를 고려해 보상 범위를 확정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LG 고객 안심 보상 프로그램’ 마이크로 사이트(www.lgecare.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LG G7 ThinQ 사전예약

위클리_5월2주_LG유플러스 G7 ThinQ 사전예약

LG유플러스가 5월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전국 LG U+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LG전자의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G7 ThinQ(이하 G7)’의 예약판매를 실시합니다.

G7 및 G7+ 출고가는 각각 89만 8,700원, 97만 6,800원으로 전국 2,000여개 LG유플러스 매장과 사전예약 사이트(pre-g7.uplus.c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개통은 사전예약 마감 다음날인 18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사전예약을 하지 않은 고객은 18일부터 온·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LG유플러스는 사전예약 고객에게 G7의 주요 기능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뮤직팩(블루투스 무선 마이크+지니뮤직 3개월권) ▲무비팩(AR 매직미러 안경+U+비디오포털 VOD 쿠폰 3만원권) ▲붐박스팩(붐박스 스피커+지니뮤직 3개월권) 중 한 가지를 선택 사은품으로 증정합니다. 또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사전예약을 하는 고객은 추가로 ▲BTS 정규3집 앨범(초회 한정 포토카드, 포스터 포함) ▲스위스 밀리터리 모바일 액세서리 10종세트 ▲블루투스 스피커 등 7개의 사은품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습니다.

LG전자의 사전예약 기본 사은품인 ▲액정 파손 무상 수리 지원(1회, 1년) ▲LG가전 구입권(5만 포인트)도 더해지며, G7 정식 출시 후에는 ▲프리미엄 액세서리팩(퀵커버+투명하드케이스+필름+보조배터리+무선충전기+케이블) ▲라인프렌즈팩(케이스+무선충전기+이어폰) ▲넥슨 카이저 게임 스페셜팩(25만원 상당 게임 아이템+케이블 2종+게임 쿨링패드) 등에서 한 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효율·고성능 앞세워 북미 LED 조명시장 공략

위클리_5월2주_LG전자 북미 LED 조명시장 공략

LG전자가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매코믹플레이스(McCormick Place)에서 열리는 ‘2018 국제조명박람회(LFI; Light Fair International)’에 참가해 고효율·고성능 LED 조명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관람객이 3만 명에 이르는 이 북미 최대 규모의 조명전시회에서 LG전자는 111제곱미터(㎡) 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고효율·고성능(Light Performance)편리한 설치·제어(Easy Installation)다른 업체의 제품 및 솔루션과 연동되는 개방형 시스템(Open Eco-System) 등 LG 스마트조명의 강점을 집중 소개했습니다.

LG전자가 선보인 ‘세이프블루 LED 트로퍼(Troffer)’는 기존 LED 조명에 비해 눈 건강에 해로운 청색광을 최대 60%까지 줄여주는 제품입니다. 또한 ‘LG 센서 커넥트(Sensor Connect)’는 다양한 센서와 통신모듈을 탑재한 스마트조명 솔루션으로, 센서가 외부 빛이나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하며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조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메리디안’과 공동 개발 「사운드바」 출시

위클리_5월2주_LG전자 ‘메리디안’

LG전자가 명품 오디오 브랜드‘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와 공동 개발한 고음질 음향 기술을 적용한 2018년형 사운드바(모델명: SK10Y)를 출시했습니다.

메리디안 오디오는 영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기업으로 스피커는 물론 디지털 사운드 처리 기술, 디지털 음원의 포맷과 규격들을 개발해왔습니다. 럭셔리 SUV ‘레인지 로버(Range Rover)’의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설계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 제품에는 입체음향 시스템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능도 적용돼, 마치 영화관처럼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돌비 애트모스는 화면에 나오는 사물의 움직임이나 위치에 따라 소리가 사용자의 앞이나 뒤, 위에서 들리는 것처럼 만들어 줍니다.

‘SK10Y’는 5.1.2 채널 550와트(W)의 강력한 출력을 갖췄습니다. 5.1.2 채널은 전방의 좌/우/가운데와 후방의 좌/우 5개 채널, 서브 우퍼 1개 채널, 업파이어링 스피커(up-firing) 2개 채널이란 의미로 돌비 애트모스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돼 있습니다. 특히, 천장 방향으로 소리를 내는 업파이어링 스피커는 공간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LG전자] 超프리미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럭셔리카 ‘마세라티’와 손잡았다

위클리_5월2주_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_마세라티

LG전자 超(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가 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마세라티(Maserati)’와 손잡고 국내에서 공동으로 초프리미엄 마케팅을 펼칩니다.

10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의 ‘마세라티’는 세계 유명 자동차 경주대회를 휩쓸던 레이싱 DNA와 이탈리아 감성을 담은 아름다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환상적인 배기음 등을 보여주는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브랜드입니다.

LG전자와 마세라티는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 1층에 ‘마세라티’의 플래그십 스포츠 세단 ‘콰트로포르테 S Q4’를 전시합니다. 쇼룸을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마세라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사는 국내 VIP 고객 약 50명을 초청해 이재훈 셰프가 진행하는 쿠킹 클래스 등 고품격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LG전자] ‘플레이엑스포’서 IT 기기 대거 공개

위클리_5월2주_LG전자 플레이엑스포 참가

LG전자가 5월 10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게임 전시회 ‘2018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해 게이밍모니터 6종, HDR 모니터 6종, LG 게이밍노트북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습니다.

대표 모니터 제품인 34인치(86.6cm) ‘LG 울트라와이드 나노IPS 모니터(모델명: 34GK950G)’는 21:9화면비에 WQHD(3,440X1,440)해상도를 갖췄습니다. 이 제품은 엔비디아(NVIDIA)社의 ‘G-싱크(G-SyncTM)’ 기술을 적용하여 복잡하고 전환이 빠른 화면도 끊기거나 잘리는 현상을 최소화합니다.

또한 ‘나노 IPS’ 패널을 적용해 사용자들은 원작자 의도에 가까운 색상으로 표현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21:9 화면비는 기존 16:9 화면비 모니터에서는 보이지 않던 좌우 양쪽 끝 화면까지 보여줘 몰입감을 높이고, 21:9 화면비를 지원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필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 게임을 보다 박진감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LG생활건강] 화각공예의 아름다움 담은 ‘후 환유 국빈세트’ 선보여

위클리_5월2주_LG생활건강 후 환유 국빈세트

LG생활건강이 궁중예술의 극치인 화각공예의 찬란한 아름다움을 담은 ‘후 환유 국빈세트’를 선보였습니다.

화각공예는 소뿔을 얇게 펴서 여러 색의 무늬를 새겨 넣는 우리나라 고유의 공예로, 재료가 귀하고 공정도 까다로워 예로부터 왕실의 애장품에 이용됐습니다.  ‘후 환유 국빈세트’는 화각공예의 아름다움을 담아 전세계에 한국의 미를 전하기 위한 ‘후’의 시그니처 작품으로, 국가 중요무형문화재 109호이자 전세계 유일의 화각장인 이재만 장인이 무려 6개월간 36단계의 공정을 거쳐 직접 화각함을 제작했습니다.

LG생활건강은 이달 초 경복궁 궁중문화캠페인에서 ‘후 환유 국빈세트’를 전시한 데 이어, 이달 중순경 예정된 부산 국립국악원 해금예찬 행사를 비롯해 향후 ‘후’의 국·내외 행사에서 선보일 계획입니다.

[LG생활건강] 페리오키즈 저자극·저소음 ‘음파진동칫솔’ 출시

위클리_5월2주_라이언 칫솔

LG생활건강이 미세 공기방울로 치아 구석구석을 닦아주며 칫솔모로 인한 잇몸 마모 가능성을 크게 줄인 페리오키즈 ‘음파진동칫솔’을 출시했습니다.

기존 회전형 전동칫솔은 칫솔모가 회전하면서 잇몸에 마찰을 일으키고 칫솔모 회전으로 인한 소음으로 어린이가 사용하기에 불편했지만 음파진동칫솔은 회전형 전동칫솔보다 자극이 덜하고 소리도 적어 어린이가 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페리오 음파진동칫솔은 잇몸과 치아 틈새(치은연하)에 있는 프라그를 일반 칫솔 대비 2.5배 더 효과적으로 세정해주며, 어린이에게 인기 만점인 카카오 리틀프렌즈 ‘라이언’과 ‘어피치’로 캐릭터가 적용됐습니다.

[LG전자] 전기레인지가 가스레인지 빠르게 대체

위클리_5월2주_전기레인지

LG전자의 디오스 전기레인지가 빠른 속도로 가스레인지를 대체하며 대표 조리기기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전기레인지는 가스레인지와 달리 연소 과정에서 일산화탄소가 발생할 염려가 없고 가스 누출이나 화재 등 안전사고의 위험이 낮으며, 매끈하고 넓은 상판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주방 인테리어가 가능합니다. 또한 가스레인지에 비해 설치와 관리가 간편합니다. 특히 최근 출시된 제품들은 이전까지 전기레인지의 단점으로 여겨지던 화력도 가스레인지보다 높아졌습니다.

LG전자는 강력한 화력, 안전 기능, 차별화된 편의기능, 세련된 디자인 등을 고루 갖춘 전기레인지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며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올해 1분기 국내시장에서 B2B 고객을 제외한 일반 고객들에게 판매한 가스레인지와 전기레인지 가운데 전기레인지 비중은 처음으로 80%에 육박했습니다.(2016년 1분기 15%, 2017년 1분기 50%)

[LG유플러스] 5G 장비 개발 협력사에 100억원 지원

LG유플러스 로고

LG유플러스가 중소 전략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5G 장비를 개발 중인 전략협력사 두 곳에 각각 50억 원씩 총 1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는 네트워크 장비 업체인 유비쿼스와 전송장비업체인 코위버입니다.

이들 업체는 LG유플러스의 5G 구축에 따른 주요 장비 개발 및 납품을 담당하게 되는데 유비쿼스는 가입자단의 정보 처리를 위한 엑세스망 백홀 장비를, 코위버는 광선로 절감을 위해 여러 광신호를 하나의 광케이블에 실어 보내는 MUX(Multiplexer)와 이를 관리하는 감시장치를 개발해 공급하게 됩니다.

LG유플러스는 2016년부터 주요 협력사를 대상으로 무이자 대출 방식으로 신기술/신제품 개발 등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해 국산 장비업체들의 경쟁력 향상의 발판을 마련해 주고 있습니다. 2016년 200억 원의 규모의 재원을 마련, 30개 업체를 대상으로 무이자 대출을 처음 시행했고 현재 29개 업체가 200억 원을 무이자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LG트윈스] 제2회 엘린이 사생 대회 개최

위클리_5월2주_제2회 엘린이 사생 대회

서울 LG트윈스가 5월 19일(토) 잠실야구장에서 ‘제2회 엘린이 사생 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는 “LG트윈스와 함께하는 엘린이의 꿈”을 주제로 어린이회원들에게 야구와 함께하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진행됩니다.

참가 신청은 LG트윈스 홈페이지(www.lgtwins.com)에서 가능하며, 2018시즌 어린이회원 대상으로 200명을 선착순 모집합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동반 2인까지 함께 참가할 수 있습니다. 잠실야구장 외야 그라운드에서 진행되는 이번 사생 대회에서는 ‘캐치볼’, ‘도전 스트라이크’ 등 어린이들을 위한 야구 체험프로그램과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위클리 LG 뉴스'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