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뉴스] LG CNS, 일본 미네市 태양광 발전소 준공 外 (’18년 5월 5주)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위클리뉴스] LG CNS, 일본 미네市 태양광 발전소 준공 外 (’18년 5월 5주)

작성일2018-06-01

이번 주 LG 뉴스를 소개합니다! Weekly LG News

[LG CNS] 일본 야마구치현 미네市 56MW급 태양광 발전소 준공

DCIM100MEDIADJI_0141.JPG

LG CNS가 일본 야마구치현 미네市에 27홀 규모의 폐 골프장을 활용해 축구장 200개 크기43만 평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구축했습니다.

미네 태양광 발전소는 56MW급으로 연간 62GWh의 전기를 생산하는데 미네市 전체 약 1만 가구가 2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입니다. 이는 일본 내 약 7,000여 개 태양광 발전소 중 발전량으로 여덟 번째 해당되는 규모입니다.

LG CNS는 지난 2007년 에너지 사업을 시작한 이래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ESS(에너지저장장치시스템) 등 전력 발전과 저장 영역에서 총 480MW의 구축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기업 중 일본 내 태양광 발전소 구축 실적 1위를 기록하고, 불가리아, 괌, 스리랑카 등 해외 각지에서 212MW의 태양광 발전소 구축 실적을 올렸습니다.

[LG전자] 산업용 로봇제조 ‘로보스타’ 지분 취득

전자_위클리_로고

LG전자가 국내 산업용 로봇 제조업체 로보스타(Robostar)의 지분을 취득하기로 했습니다.

LG전자는 오는 7월 중 로보스타가 실시하는 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20%를 취득할 예정입니다. 주식 수는 보통주 195만 주이며, 투자금액은 약 536억 원입니다. 여기에 내년 말까지 ‘로보스타’의 경영진이 보유한 지분 가운데 일부인 13.4%를 추가로 인수해 지분율은 33.4%로 늘어나게 됩니다.

1999년에 설립된 로보스타는 산업용 로봇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LG전자는 ‘지능형 자율공장’ 구축에 로보스타의 산업용 로봇 기술을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LG하우시스] 건축용 단열재 제2공장 완공

위클리5월5주_[사진2]LG하우시스, 건축용 단열재

LG하우시스가 충북 청주시 옥산산업단지에 PF단열재 제2공장을 완공하고 5월 초 시험 생산 후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갔습니다.

PF단열재 제2공장은 1공장 바로 옆 부지에 연간 600만㎡의 생산규모로 건설되었으며, 이로써 LG하우시스의 PF단열재 연간 총 생산규모는 기존 1공장(300만㎡) 생산규모 대비 3배인 900만㎡로 늘었습니다. 900만㎡는 84㎡(구 34평형) 아파트를 기준으로 약 7만 세대에 공급할 수 있는 물량입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013년 10월 국내 최초로 PF단열재 양산을 시작하며 고성능 단열재 시장에 진출했으며, 정부의 건축물 화재안전기준 및 단열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고성능 단열재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이에 맞춰 생산규모를 확대하게 됐습니다.

LG하우시스의 PF단열재는 국내 건축용 단열재 가운데 가장 뛰어난 단열 성능을 확보했으며, 준불연 성능을 획득해 층과 층 사이로 화재가 번지는 것을 막아주는 등 화재안전성도 갖춰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LG화학] 일본 최초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성분 ‘에타너셉트’ 바이오시밀러 출시

위클리5월5주_LG화학 바이오분석

LG화학이 4,000억 원 규모의 일본 ‘에타너셉트’ 성분 시장을 본격 공략합니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류마티스관절염 치료 성분 ‘에타너셉트(Etanercept, 오리지널 의약품;엔브렐)의 바이오시밀러 ‘Etanercept BS [MA]’의 일본 보험약가 등재를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일본에 출시된 에타너셉트 성분 바이오시밀러는 ‘Etanercept BS [MA]’가 처음으로, 출시 제품은 오리지널 의약품과 동일한 구성으로 10mg, 25mg 바이알(vial) 제형 2종과 25mg, 50mg 프리필드실린지(Prefilled Syringe) 제형 2종, 50mg 펜(pen) 제형 1종 등 총 5종입니다.

LG화학은 2012년부터 일본의 ‘모치다제약’과 양국 공동임상 및 현지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일본 시장 진출을 준비해왔습니다. LG화학이 오송공장에서 완제품을 생산해 일본 모치다제약에 공급하면, 모치다제약과 판매협약을 체결한 ‘아유미제약’이 일본 시장을 공략할 방침입니다.

[LG유플러스] ‘U+우리집AI’ 가입자 200만 돌파

위클리5월5주_LG유플러스, U+우리집AI 가입자 200만 돌파

LG유플러스와 네이버와 함께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 ‘U+우리집AI’의 가입자가 국내 홈·미디어 시장 최초로 2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U+우리집AI’는 LG유플러스의 핵심 홈 서비스인 IPTV, IoT에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접목해 선보인 국내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스마트 홈 서비스입니다.

200만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핵심 서비스는 지니뮤직·네이버 뮤직·벅스뮤직을 통한 음악 듣기 날씨 확인, 네이버 검색하기입니다. 최근에는 ‘우리집IoT’‘원어민선생님(번역·영어대화)’, ‘동화’ 서비스의 이용률도 늘고 있습니다.

[LG전자] 메리디안 명품 사운드 품은 포터블 스피커 ‘LG 엑스붐 고(LG XBOOM Go)’ 출시

위클리5월5주_LG 엑스붐 고

LG전자가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 이하 메리디안)의 첨단 음향 기술을 탑재, 오디오 기능을 극대화한 포터블 스피커 ‘LG 엑스붐 고(XBOOM Go)’ 3종(PK7/PK5/PK3)을 출시했습니다.

메리디안은 영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기업으로 스피커는 물론 디지털 사운드 처리 기술, 디지털 음원의 포맷과 규격들을 개발해왔으며 아날로그 오디오 기술과 디지털 오디오 기술을 조화롭게 접목시킨 것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LG 엑스붐 고’는 LG전자의 고출력 오디오 제품군의 새로운 브랜드로, ‘엑스붐’은 파워풀한 사운드를 의미하고 ‘고(Go)’는 활동적인 느낌을 더했습니다. ‘LG 엑스붐 고’는 LG전자의 독자적인 오디오 기술에 메리디안의 뛰어난 신호 처리 기술과 고도화된 튜닝 기술을 더해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했습니다.

[LG유플러스] 국내 최초 로밍 데이터 무제한 시대 연다

위클리5월5주_LGU+ 국내 최초 로밍 데이터 무제한

LG유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데이터 제공량과 속도에 제한을 두지 않는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로밍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로밍 요금제’는 중국·일본·미국 등 37개국에서 하루 13,200원(VAT 포함)으로 모바일 데이터와 테더링(데이터 함께 쓰기)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데이터 용량은 물론 속도 제한(QoS)까지 없는 해외 로밍 상품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요금제의 가장 큰 특징은 모바일 데이터와 함께 제공되는 무제한 테더링으로, 서비스 이용고객의 휴대폰 데이터를 가족·친구 등 동행자들과 함께 쓸 수 있어 데이터 요금의 총합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테더링 기능은 통신사에도 구애받지 않고 제공 가능해  소규모 그룹 단위 고객들에게 더욱 합리적인 서비스입니다.

[LG전자] 공기청정면적 국내 최대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위클리5월5주_공기청정면적 국내 최대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LG전자가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휘센 시스템에어컨(RNW1450T2S)이 탑재한 공기청정기능에 대해 CAC(에어컨용 공기청정기 표준; KACA-CAC-2011)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이번에 인증받은 시스템에어컨의 청정 성능은 국내 최대인 147제곱미터(㎡)(약 44.5평) 면적까지 가능한 점을 인정받은 것이라 의미가 큽니다. 일반적으로 초등학교 교실 면적이 20평대 초반임을 감안할 때 제품 한 대로 교실 두 개만큼의 면적을 청정할 수 있는 성능입니다.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PM1.0(지름 1마이크로미터인 먼지, 1㎛는 1백만 분의 1m)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할 수 있는 센서를 탑재했으며 ▲일반 먼지를 제거하는 ‘프리필터’ ▲정전기를 활용한 ‘음이온필터’ ▲극초미세먼지까지 99% 제거하는 ‘극초미세먼지필터’ ▲생활악취를 제거하는 ‘광촉매필터’ ▲유해세균을 제거하는 ‘제균이오나이저’ 등 ‘5단계 공기청정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LG이노텍] ‘중국 UV LED 포럼’ 성황

위클리5월5주_중국 UV LED 포럼

LG이노텍이 UV LED 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UV LED 포럼’을 중국 광둥성 선전시에서 개최했습니다. 중국 가전, 위생, 의료, 제조설비 등 현지 업계 관계자만 7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습니다.

UV(Ultraviolet rays, 자외선) LED자외선을 방출하는 첨단 반도체 광원으로 파장에 따라 세균·바이러스를 없애고, 특수 물질과 화학 반응하는 특성이 있어 물·공기·표면 살균, 의료·바이오, 경화·노광 장치 등에 사용됩니다.

[LG이노텍] ‘열전 반도체 테크 포럼’ 개최한다

위클리5월5주_LG이노텍 열전 반도체 테크 포럼 안내

LG이노텍이 오는 6월 20일 서울시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전 반도체 테크 포럼’을 개최합니다. 열전(thermoelectric) 반도체 기술은 반도체에 전력을 공급해 냉각·가열 기능을 구현하고, 반대로 온도차를 이용해 전력을 생산하는 혁신 기술입니다.

열전 반도체 기술은 주로 소형 냉장고, 냉온 정수기 등 생활 가전과 차량 공조장치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 대형 가전, 의료기기 등의 냉각 장치와 자동차, 선박, 공장의 폐열 발전 등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냉매나 열선 없이 간편하게 온도를 제어할 수 있고, 폐열(廢熱)을 회수하여 전기에너지로 재활용할 수 있어 환경친화적입니다.

LG이노텍 ‘열전 반도체 테크 포럼’의 테마는 ‘열전 기술로 만들어가는 Eco-friendly & Convenient life’이며 LG이노텍은 이번 포럼에서 열전 소재부터 소자, 모듈까지 독자 기술로 내재화한 열전 반도체 솔루션과 향후 R&D 로드맵을 발표합니다. 참가 신청은 6월 15일까지 포럼 홈페이지(temforum.lginnotek.com)에서 가능합니다.

[LG전자] 빈 집 들어온 도둑 쫓아낸 LG 로봇청소기

LG전자의 로봇청소기가 최근 이스라엘에서 빈 집에 침입한 도둑을 쫓아내 화제입니다.

이스라엘 홀론(Holon)에 거주하는 코비 오제르(Kobi Ozer)는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던 중 집에 있는 LG전자 로봇청소기 ‘홈봇(Hom-Bot)’으로부터 여러 장의 사진을 전송받았습니다. 사진에는 집에 침입한 도둑의 실루엣이 보였고, 사진을 보고 놀란 오제르는 경찰과 이웃에 즉시 전화를 걸었습니다.

다행히 파손이나 도난 등의 피해는 입지 않았습니다. 도둑은 LG 로봇청소기가 사진을 찍는 소리에 놀라 황급히 도망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 사연은 오제르가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로봇청소기가 도둑을 퇴치해줬다며 고맙다는 전화를 하면서 알려지게 됐습니다.

LG 홈봇이 오제르의 집을 지킨 것은 ‘홈가드’ 기능 덕분입니다. 로봇청소기가 집 안의 움직임을 감지하면 사진을 연속해서 촬영해 집주인의 스마트폰으로 전송해줍니다. 최근 국내에 출시한 ‘코드제로 R9 ThinQ’에도 ‘홈가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LG복지재단] 봉천동 오피스텔 화재 현장서 생명 구한 시민 3명에게 ‘LG 의인상’ 전달

위클리5월5주_김영진(44)씨

LG복지재단이 서울 관악구 봉천동에 위치한 오피스텔 화재 현장에 뛰어들어 의식을 잃은 주민을 구한 김해원(49), 김영진(44), 박재홍(30)씨 등 3명에게 ‘LG 의인상’을 전달키로 했습니다.

인근에서 자동차 공업사를 운영하는 김해원씨는 이날 오후 3시경 오피스텔 건물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목격하고 곧바로 119에 신고한 후 건물 안으로 뛰어 들어갔고, 이어 근처 공사장에서 작업 중이던 김영진씨와 지역 주민 박재홍씨도 화재 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이들 3명은 화재로 연기가 자욱한 5층에서 인기척이 있는 방을 발견했고, 1층으로 내려가 문을 강제로 열 수 있는 도구를 가지고 와 문을 열고 유독가스를 마셔 쓰러진 주민을 밖으로 옮겼습니다. 구조된 주민은 양팔 및 얼굴에 2도 화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G복지재단은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라는 故 구본무 회장의 뜻을 이어가기 위해 우리 사회의 의인들을 꾸준히 발굴해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

[LG복지재단] 고속도로서 의식 잃은 운전자 고의 사고로 구한 박세훈氏에게 ‘LG 의인상’ 전달

위클리5월5주_박세훈(44)씨

LG복지재단이 고속도로에서 운전자가 의식을 잃어 사고 후에도 계속 달리던 화물차를 자신의 차량으로 막아 세운 박세훈(44)씨에게 ‘LG 의인상’을 전달키로 했습니다.

박세훈씨는 이날 오전 10시경 경남 함안군 중부내륙고속도로 칠원 요금소 부근에서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은 후 멈추지 않고 차선을 가로질러 갓길 쪽을 향해 달려가는 화물차를 목격하고 경적을 울리며 따라갔습니다.

이어 사고 차량 옆으로 접근해 운전자가 몸을 떨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곧바로 속력을 높여 앞을 가로막고, 빠른 속도로 달리는 화물차를 자신의 차량으로 수차례 충돌시켜 가까스로 멈춰 세운 후 운전자를 차량 밖으로 이동시킨 후 119가 도착할 때까지 응급조치를 했습니다.

LG복지재단은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라는 故 구본무 회장의 뜻을 이어가기 위해 우리 사회의 의인들을 꾸준히 발굴해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네이버, 따뜻한 AI기술로 장애가정 지원한다

위클리5월5주_LG유플러스-네이버 따뜻한 AI기술로 장애가정 지원

LG유플러스와 네이버가 지난 31일 시각장애가정 500가구에 ‘U+우리집AI’ 스피커를 기증하는 행사를 갖고, 시각장애 가정을 적극 지원키로 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월 5세~10세 자녀를 둔 시각장애가정 500가구를 대상으로 U+우리집AI 스피커 보급사업을 진행한 결과, 시각장애인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고 추가 보급에 대한 수요가 많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따뜻한 AI기술에 대한 높은 사회적 관심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전달식을 마련했습니다.

양사는 또한 U+우리집AI 서비스에 시각장애인 맞춤형 콘텐츠를 추가하고 관련 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할 계획입니다.

[LG생활건강] ‘온더바디’ 새 모델에 배우 유인나 발탁

위클리5월5주_온더바디 유인나

LG생활건강이 배우 유인나를 바디 케어 브랜드 ‘온더바디’의 새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유인나는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의 여배우로 다양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투명하고 매끈한 피부와 건강미 넘치는 모습으로 자기 관리에 충실하면서 ‘뷰티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얼굴부터 바디 케어까지 책임지는 토탈 브랜드 온더바디는 유인나를 통해 다양한 ‘뷰티 팁’을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온더바디 ‘벨먼 내추럴 스파 바디워시’리뉴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LG생활건강의 독자 개발 기술인 VMSera5™를 적용한 제품으로 샤워만으로도 피부가 투명해지는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위클리 LG 뉴스'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