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뉴스] LG이노텍, UV LED 전문 브랜드 ‘이노유브이’ 론칭 外 (’18년 6월 2주) – LG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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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뉴스] LG이노텍, UV LED 전문 브랜드 ‘이노유브이’ 론칭 外 (’18년 6월 2주)

작성일2018-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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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이노텍] UV LED 전문 브랜드 ‘InnoUV’ 론칭

LG이노텍 UV LED 패키지를 집게로 들어올리고 있는 모습

LG이노텍이 고품질 UV LED 전문 브랜드 ‘InnoUV(이노유브이)’를 출시했습니다.

UV(Ultra Violet Rays, 자외선) LED는 자외선을 방출하는 첨단 반도체 광원으로, 파장에 따라 세균·바이러스를 없애고, 특수 물질과 화학 반응하는 특성이 있어 물·공기·표면 살균, 의료·바이오, 경화·노광 장치 등에 사용됩니다. 화학약품이나 중금속 없이 빛을 내 친환경적이고, 1만 시간 이상 긴 수명과 강한 내구성, 1센티미터 미만의 작은 크기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InnoUV’는 혁신을 뜻하는 ‘Innovation’과 자외선을 의미하는 ‘UV’의 합성어로 ‘LG이노텍의 혁신 UV 기술을 담은 LED’라는 의미입니다. LG이노텍은 지난해 세계 최고 광출력 100mW(밀리와트) UV-C LED 개발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UV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LG이노텍은 ‘InnoUV’ 브랜드 로고를 40여 종의 UV LED 패키지와 모듈에 모두 적용하며, 사전 협의를 거치면 LG이노텍의 UV LED를 적용한 완제품에도 이 로고 부착을 허용할 계획입니다.

[LG CNS] 공공분야 국내최초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LG CNS 로고LG CNS가 공공분야 국내 최초 블록체인 플랫폼인 한국조폐공사의「블록체인 오픈 플랫폼 구축」사업을 수주했습니다. LG CNS는 6월 중 한국조폐공사와 본 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프로젝트에 착수할 계획입니다.

LG CNS는 공공 클라우드 서비스인 ‘LG G-Cloud’에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Monachain)’을 결합한 모델로 개방형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이번 오픈 플랫폼은 모나체인(Monachain)을 기반으로 ▲지역화폐 서비스 ▲모바일 인증 서비스 ▲문서 인증 서비스 등 3대 핵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LG CNS는 앵커링(anchoring)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앵커링을 통해 외부 블록체인 플랫폼 참여자는 자신의 블록체인으로 1차적으로 데이터를 확인하고, 2차적으로는 한국조폐공사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를 통해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정보는 암호화된 방식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보안성에 문제가 없습니다.

[LG이노텍] 나노 다결정 열전 반도체로 시장 공략 본격화

LG이노텍 나노 다결정 열전 반도체를 모델이 들어보이고 있는 모습

LG이노텍이 나노 다결정 열전(Thermoelectric) 반도체 개발에 성공하고, 최근 구미 공장에 소재 생산라인 구축을 완료했습니다.

열전 반도체는 전기를 공급해 냉각·가열 기능을 구현하고, 온도 차를 이용해 전력을 생산하는 혁신 부품으로, 나노 다결정 소재는 단결정 소재 대비 2.5배 이상 강도가 높고, 냉각 효율은 30% 높습니다.

LG이노텍의 열전 반도체를 냉장고, 정수기 등 소형 가전에 장착하면 가전의 크기와 소음을 줄일 수 있고, 광 송·수신기 등 통신용 데이터 전송 장비에 적용하면 광통신 부품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차량 및 선박에 적용 시, 운행 중 발생돼 버려지는 폐열(廢熱)을 전기로 변환해 재활용함으로써 필요 연료와 배출되는 유해가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한편, LG이노텍은 열전 반도체 시장 활성화를 위해 6월 20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전 반도체 테크 포럼’을 개최합니다. 이 포럼은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temforum.lginnotek.com)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LG전자] LG G7 ThinQ, ‘AR 스티커’ 업그레이드

G7 AR 스티커를 활용해 모델이 동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LG전자가 LG G7 ThinQ에 ‘증강현실(AR) 스티커’ 카메라 모드를 추가하는 업그레이드를 시작했습니다.

새로 추가되는 ‘AR 스티커’는 움직이는 캐릭터나 글씨 등 3차원으로 된 AR 스티커를 사진이나 영상에 삽입해 다양한 상황을 연출할 수 있는 구글의 증강현실 기술로, 구글 자체 스마트폰인 ‘픽셀’을 제외하고 전 세계 스마트폰 중 LG G7 ThinQ에 최초로 탑재됩니다.

‘AR 스티커’를 활용하면 내 책상 위에서 가상현실로 만든 피겨 스케이팅 선수가 공연을 펼치고, 친구 옆에 가상의 3차원 브로콜리가 춤추도록 만들 수 있으며, 이런 재미있는 장면을 사진과 영상으로 촬영하고 SNS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LG G7 ThinQ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실시합니다. 카메라와 오디오, UX에 이르는 제품 전반의 성능을 개선한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LG G7 ThinQ를 더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과 채팅하며 A/S 상담하는 LG ‘챗봇’ 서비스 본격 개시

LG전자 챗봇을 모델이 G7에서 작동해 보이고 있다.

LG전자가 고객서비스에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해 차별화된 애프터서비스(A/S)를 제공하는 챗봇(Chatbot) 서비스를 본격 개시했습니다.

챗봇은 스마트폰 혹은 PC에서 고객과 문자로 대화하며 제품의 이상 원인을 파악해 방문 예약, 소모품 구매 등 알맞은 해결 방법을 제시해 줍니다. 이로 인해 고객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365일 24시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하며, LG전자의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DeepThinQ)’가 적용되어 딥 러닝(Deep Learning)을 통해 시간이 지날수록 상담 서비스가 더욱 정교하고 빨라집니다.

스마트폰이나 PC로 LG전자 고객서비스 홈페이지(www.lgservice.co.kr)에 접속 후 화면 하단에 있는 ‘채팅상담’ 버튼을 누르면 챗봇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LG 올레드 TV, 美 고급 호텔 입성

LG OELD TV가 설치된 고급 호텔 룸의 모습

LG전자가 최근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신축 호텔 ‘메리어트 마르키스 시카고(Marriott Marquis Chicago)’ 스위트룸 등 객실과 부대시설에 ‘LG 올레드 호텔 TV’를 설치했습니다.

‘메리어트 마르키스 시카고’는 현대적 감각의 프리미엄 인테리어가 특징이며, 이로써 LG전자는 ‘메리어트 마르키스 시카고’에 기존에 설치한 LCD TV를 포함해 총 1,300대의 호텔 TV를 납품했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방문하는 투숙객들은 올레드 TV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뛰어난 화질과 얇고 세련된 디자인을 감상할 수 있으며, 호텔 관리자는 ‘프로 센트릭(Pro:Centric)’ 솔루션을 이용해 투숙객이 객실에 들어서면 자동으로 TV 화면에 띄울 웰컴 메시지, 시설 안내, 관광 정보 등 콘텐츠를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LG Q7 국내 출시

LG Q7의 앞뒷면 모습

LG전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중가형 Q시리즈의 신작 LG Q7을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했습니다.

LG Q7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7 ThinQ의 유려한 디자인과 내구성을 계승했습니다. 18:9 화면비의 5.5인치 ‘풀비전’ 대화면은 사용 편의성과 화면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메탈 프레임과 곡면 글라스는 심미성과 그립감, 내구성을 갖췄습니다.

이 밖에도 LG Q7에는 ▲사진을 찍으면 이미지 검색으로 피사체의 정보까지 알려주는 똑똑한 카메라 AI ‘Q렌즈’ ▲셀카를 찍을 때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 인물에만 또렷이 초점을 맞춰 더욱 돋보이게 하는 ‘아웃포커스’ ▲‘위상 검출 자동 초점(PDAF, Phase Detection Auto Focus)’ 기술로 초점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잡아주는 후면 1,300만 화소(LG Q7+는 1,600만) 카메라 ▲LG G7 ThinQ에서 선보인 ‘DTS:X’ 입체음향 기술 등이 적용됐습니다.

[LG생활건강] ‘후 향리담 오 드 퍼퓸 플로랄’ 출시

후 향리담 퍼퓸의 외관 모습

LG생활건강이 생기로운 핑크빛 플로랄 향기와 왕후의 신비로운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룬 ‘후 향리담 오 드 퍼퓸 플로랄’을 출시했습니다.

‘향리담 오 드 퍼퓸 플로랄’은 궁중화장품 브랜드 ‘후’의 시그니처 리퀴드 퍼퓸으로, 경복궁 후원의 아름다운 풍광 속에 안겨있는 향원정에서 꽃들이 뿜어내는 생기로운 향연을 누렸을 왕후의 모습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습니다.

왕실의 향기인 사향과 용연향, 백단향을 재현한 향에 은은한 플로랄 향기가 더해져 신비로움과 생기로움이 어우러진 우아한 아름다움을 완성해주며, 무겁지 않은 향으로 사계절 내내 데일리 향수로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LG생활건강] ‘보닌 배트맨&슈퍼맨 트래블 키트’ 출시

보닌 히어로 키트가 바닷가에 여러 개 놓여 있는 모습

LG생활건강이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보닌 배트맨&슈퍼맨 트래블 키트’를 선보였습니다.

‘보닌 배트맨&슈퍼맨 트래블 키트’는 DC코믹스의 대표 캐릭터인 ‘배트맨’과 ‘슈퍼맨’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외출이나 여행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남성용 올인원 화장품인 ‘더 스타일 오일컷 파우더리 에센스’ ▲네이처 워시 페이스 앤 바디 올인원 클렌저 ▲딥클린 파이터 샴푸 ▲올인원 퍼펙트 치약 ▲칫솔로 구성됐습니다.

[LG전자] 한국의 문화유산 가꾸고 널리 알린다

LG전자문화재지킴이후원 행사에서 국가대표 여자컬링팀과 LG전자 관계자들이 코드제로 청소기로 청소하고 있다.

LG전자와 문화재청이 한국의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알리는 데 협력하기로 하고 경복궁에서 후원행사를 열었습니다.

LG전자는 궁궐 마루를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경복궁 관리소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5대를 기증하고, LG 코드제로의 광고모델인 여자 컬링팀 ‘팀 킴(Team Kim)’ 등과 함께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ThinQ’와 ‘코드제로 A9’으로 경복궁 경회루(국보 제224호)와 그 주변을 청소했습니다.

LG전자는 경복궁 매표소에 49형 디지털 사이니지 10대도 설치 지원하기로 했으며, LG전자와 문화재청은 올해 11월 영국 피커딜리 광장에 있는 LG전자 전광판에 한국의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영상을 상영하는 등 홍보활동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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