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뉴스] ㈜LG 신임 최고운영책임자(COO)에 권영수 부회장 선임 外 (’18년 7월 3주)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위클리뉴스] ㈜LG 신임 최고운영책임자(COO)에 권영수 부회장 선임 外 (’18년 7월 3주)

작성일2018-07-20

LG_주간뉴스-배너

[㈜LG] 신임 최고운영책임자(COO)에 권영수 부회장 선임

권영수 부회장 500

LG 지주회사인 ㈜LG는 7월 16일 오전 이사회를 개최하고 권영수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부회장을 ㈜LG 신임 최고운영책임자(COO) 부회장으로 선임했습니다. 또한 오는 8월 29일 오전 9시 여의도 LG트윈타워 대강당에서 권 부회장의 ㈜LG 사내이사 선임을 위한 임시주총을 소집하기로 결의했습니다.

권영수 부회장은 1979 LG전자 입사 후 CFO 사장,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 사장,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부회장 등 전자화학통신 등 LG의 전 사업영역에서 주력 계열사 최고경영자를 역임했습니다.

[LG유플러스] 신임 최고경영자(CEO)에 하현회 부회장 선임

0717 LG유플러스 CEO에 하현회 부회장 선임

LG유플러스가 7월 16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하현회 ㈜LG 대표이사 부회장을 선임했습니다.

하 부회장은 지난 2015년부터 LG유플러스의 이사회 멤버로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해 왔습니다. 또한, 모바일 비디오, IoT, AI, 5G 등 통신산업의 변화에 대한 이해가 깊어 LG유플러스를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퍼스트 무버로 이끌어나갈 적임자로 평가되었습니다.

향후 하 부회장은 ㈜LG에서 계열사 간 시너지를 창출한 경험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의 본원적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는 동시에 미래시장 개척을 위한 신성장동력 발굴에 집중해 나갈 예정입니다.

 [LG CNS] 로봇 지휘본부 세운다

[LG CNS] 오롯(Orott) 서비스 플랫폼 구성도

LG CNS가 AI 빅데이터, IoT 등 IT 신기술을 접목한 로봇 서비스 플랫폼 ‘오롯(Orott)’을 출시했습니다. ‘오롯’은 공공, 유통, 물류 등 다양한 산업에 활용되는 서비스 로봇을 통합 운영, 관리할 수 있는 로봇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오롯은 순우리말 ‘오롯하다’와 ‘Technology’의 합성어로 ‘모자람 없이 온전한 기술’ 이라는 의미와 ‘로봇 기술을 뛰어 넘어 완성도 있는 최고의 로봇 서비스(Over the Robot Technology)’라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LG CNS는 앞으로도 교통 · 유통 · 물류 산업 분야의 IT서비스 역량으로 다져진 산업별 지식과 서비스 로봇을 결합시켜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할 계획입니다.

[LG전자] LG G7 ThinQ, 중남미 출시

LG G7 ThinQ - 브라질 상파울루 매장 1[0]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G7 ThinQ를 브라질, 멕시코 등 중남미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현지에서도 LG G7 ThinQ의 호평은 이어졌습니다. 브라질 유력 매체 <오 글로보(O globo)>는 “햇빛 아래서도 선명한 디스플레이, 놀라운 사운드, 넓게 찍을 수 있는 광각 렌즈와 알아서 최적의 화질을 제공하는 AI 카메라를 갖췄다”며 “LG G7 ThinQ는 의심의 여지가 없는 최고의 성능을 탑재한 폰”이라고 평가했습니다.

LG전자는 북미, 중남미,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CIS 등 핵심 지역에서 LG G7 ThinQ 출시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LG전자] ‘올해의 녹색상품’ 最多 LG 생활가전, 친환경 경쟁력 인정받았다

‘올해의 녹색상품’ 最多 LG 생활가전, 친환경 경쟁력 인정받았다

LG전자 생활가전 7종이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되어 생활가전 분야에서 친환경·고효율 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LG전자는 2010년부터 9년 연속 이 상을 받는 동시에 2년 연속 가장 많은 상을 받은 기업이 됐습니다. LG 생활가전이 친환경·고효율 경쟁력을 인정받는 데에는 핵심부품에 적용한 차별화된 인버터 기술이 크게 기여했습니다.

LG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핵심부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보다 많은 고객이 LG만의 친환경·고효율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LG하우시스] 친환경 건축자재, 소비자가 인정!

LG하우시스 로고

LG하우시스의 창호, 바닥재, 벽지, 단열재, 합성 목재 등 건축자재가 ‘소비자가 뽑은 2018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습니다.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녹색상품’은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녹색상품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시상입니다. 올해 선정된 LG하우시스 제품은 수퍼세이브 창호, 지아소리잠 바닥재, 지아벽지 시리즈(디아망, 지아프레쉬·패브릭), 건축용 단열재, 합성목재 우젠퀵 등 6개 제품입니다.

LG하우시스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친환경 프리미엄 제품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만들어가겠다는 방침입니다.

[LG전자] 차세대 가정용 ESS로 유럽 공략 강화

LG전자, 차세대 가정용 ESS

LG전자가 독일에 차세대 가정용 에너지저장장치(ESS: Energy Storage System)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LG전자가 이번 독일에 출시한 차세대 가정용 ESS 신제품은 ▲여러 변환장치를 통합한 ‘범용성’ ▲배터리 용량을 늘릴 수 있는 ‘확장성’ ▲시스템 전체에 대한 ‘차별화된 사후관리’ 등을 모두 갖춘 제품입니다.

LG전자는 지난 2010년부터 독일에 가정용 태양광 모듈을 공급하고 있으며, 재작년부터 가정용 ESS를 공급하기 시작했습니다. LG전자는 성능과 확장성이 대폭 향상된 신제품을 앞세워 독일 시장 공략을 강화함은 물론 유럽 주요 국가들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 LG 올레드 TV, ‘최고 TV’ 명성 이어간다

[사진1]LG 올레드 TV[0]

LG전자 올레드 TV가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 TV’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USA투데이의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Reviewed.com)’은 LG 올레드 TV에 대해 올해의 최고 TV로 평가하며 10점 만점을 부여했습니다. 이 매체는 LG 올레드 TV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TV 평가 1위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프랑스 ‘크 슈아지르(QUE CHOISIR)’, 스페인 ‘오씨유(OCU)’, 스웨덴 ‘라드 앤론(Rad & Ron)’, 이탈리아 ‘알트로콘슈모(Altroconsumo)’ 등 유럽 주요 소비자 잡지들도 자체 실시한 성능평가에서 LG 올레드 TV를 1위로 꼽았습니다.

[LG화학] 이브아르와 함께하는 ‘글로벌 뷰티 토크’ 개최

[참고사진 ①] 글로벌 뷰티 토크 행사 사진

LG화학이 히알루론산 필러 이브아르(YVOIRE)의 유럽시장 육성을 위해 유럽 소비자들을 직접 찾아 나섭니다.

LG화학은 7월 13일부터 국내 거주하는 유럽 각국의 소비자들을 초청해 각 나라의 뷰티 트렌드와 현지 시장 공략 포인트를 알아보는 ‘글로벌 뷰티 토크’를 진행했습니다.

LG화학은 이번 글로벌 뷰티 토크에서 나온 다양한 견해들을 종합하여 향후 유럽 마케팅 전략에 반영할 방침입니다. 또, 주요 진출 국가인 독일, 영국 등 유럽 국적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뷰티 토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 ‘IoT숙면알리미’ 출시

0716 LG유플러스, 'IoT숙면알리미' 출시(가로)

LG유플러스가 수면 상태를 측정하고 분석해 건강한 수면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IoT숙면알리미’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이용자의 호흡과 맥박, 뒤척임 수 등을 측정 및 분석해 종합적인 수면 상태를 이해하기 쉽게 점수로 환산하여 스마트폰 앱으로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잠든 시간, 잠들기까지 걸린 시간, 깊은 잠과 얕은 잠의 비중 등의 수면 정보를 일, 주, 월 단위로 알려주고, 자신에게 맞는 수면 가이드도 함께 제공합니다.

IoT숙면알리미는 IoT 기기를 3개 선택해 사용하는 ‘내맘대로 IoT 패키지’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은 LG유플러스 온라인 직영몰 IoT Shop(www.uplusiotshop.com) 또는 홈서비스 고객센터(101)를 통해 가능합니다. 퍼시스 그룹의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 매장에서도 침대와 함께 판매할 예정입니다.

[LG전자] 인공지능 R&D 속도 낸다 “소프트웨어 개발자 한 자리에”

LG전자 인공지능 R&D 속도 낸다_01

LG전자가 인공지능 분야의 연구개발을 강화하기 위해 7월 19일 ‘2018 LG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날’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LG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날’은 LG전자가 개발자들의 인공지능 관련 역량을 강화하고 그룹 계열사에 인공지능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CTO 부문 및 각 사업본부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포함, LG사이언스파크에 근무하는 그룹 계열사의 개발자 등 6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엄위상 SW공학연구소장이 ‘협업으로 가는 길’ 이라는 주제의 키노트를 진행했고, 이어 다른 발표자들이 인공지능, 로봇, 블록체인 등 최신 기술의 트렌드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품질 검증 방법 등을 공유했습니다.

[LG전자] LG 퓨리케어 대형 공기청정기가 있는 곳, ‘지금 계신 매장은 미세먼지 관리지역입니다’

LGE_대형공기청정기_인하대병원_00-

LG전자가 LG 퓨리케어 대형 공기청정기를 설치한 매장에 ‘미세먼지 관리지역’을 알리는 스티커를 부착해 퓨리케어의 깨끗한 공기를 적극 알립니다.

LG전자는 이달부터 상업시설과 공공시설에서 퓨리케어 대형 공기청정기를 설치할 경우, 실내에 ‘미세먼지 관리지역’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도 신청하면 스티커 부착이 가능합니다.

LG전자는 청정면적과 청정성능을 모두 향상시킨 LG 퓨리케어 대형 공기청정기를 설치한 매장이 깨끗한 실내 공기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LG전자]  ‘어린이 환경 그림 공모전’ 개최

LG전자 어린이 환경 그림 공모전 시상식 개최_01

LG전자가 미래의 주인인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1회 LG전자 어린이 환경 그림 공모전’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환경을 생각하는 따뜻한 기술’입니다. LG전자는 어린이들이 환경에 대한 문제의식을 갖고 환경을 지키기 위한 아이디어를 기술과 접목시켜 자신만의 방식으로 표현하도록 했습니다.

LG전자는 최고 으뜸상 2명에게 각각 환경부장관상과 LG전자 대표이사상을 수여했습니다. LG전자는 앞으로도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계획입니다.

[LG이노텍] ‘방과 후 아카데미’로 방과 후가 기다려져요!

이노텍_위클리_로고

LG이노텍이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방과 후 아카데미’ 활동을 올해 확대 지원합니다.

‘방과 후 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가 전국 지자체, 기업 등과 협력해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학습 프로그램, 생활관리 등을 종합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LG이노텍은 2014년 여성가족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5년째 이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은 올해 프로그램에 ▲학습도서 제공 및 독서토론 수업 개설 ▲독서 그림 공모전 개최 ▲과학체험 교실 운영 ▲학습 기자재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LG생활건강] ‘오휘 셀 에센셜 소스 에메랄드 에디션’ 출시

오휘 에메랄드 에디션 720

LG생활건강이 신비롭고 고결한 에메랄드의 감성을 디자인에 담은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에센셜 소스 에메랄드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습니다.

이 에디션은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오휘’가 주얼리 스페셜리스트 윤성원 교수와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더 퍼스트 제너츄어 주얼리 에디션’의 두번째 제품으로, 맑은 피부를 선사하는 ‘셀 에센셜 소스’의 용기와 패키지 디자인에 에메랄드의 싱그러운 매력을 재현했습니다.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에센셜 소스’는 정제수 대신 피부 영양성분인 셀소스TM를 90% 이상 담은 에센스로, 산뜻한 텍스쳐가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고 풍부한 영양감을 전달해 매끈하고 탄탄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제품입니다.

[LG유플러스] U+프로야구 이용자 1천만 돌파, “대전, 40대 남성 이용률 가장 높아”

0720 U+프로야구 이용자 1천만 돌파, “대전, 40대 남성 이용률 가장 높아”

LG유플러스 ‘U+프로야구’ 서비스의 3개월 간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대전광역시, 40대 남성의 이용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시 3개월이 지난 7월 초 기준 U+프로야구 일별 누적 이용자 수는 1천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일 평균 이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역별 이용자 분석 결과 전체 이용자 중 경기도가 약 28%를 차지하며 가장 높게 나타났고, 인구 수 대비 이용률은 대전이 2.07%로 가장 높았습니다. 연령대별로는 40대 이용자가 전체 연령대 중 32%로 가장 많았고, 남성 이용자가 여성 이용자에 비해 약 3배 많았습니다.

[LG유플러스] 영화 소개 프로그램 인기 힘입어 VOD 영화 시청 2배 증가

0719 LG유플러스, 영화 소개 프로그램 인기 힘입어 VOD 영화 시청 2배 증가

LG유플러스의 IPTV 서비스 U+tv의 VOD 영화 시청횟수가 지난 5월 새롭게 선보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2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VOD 영화 이용현황 분석 결과, 영화 소개 프로그램이 매주 다양하고 새로운 영화를 추천해줘 고객들이 영화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영화 소개 프로그램은 ▲주목할 만한 신작 영화를 선정해 소개하는 박경림의 ‘무비 큐’ ▲오전과 낮 시간대 향긋한 힐링이 되는 영화를 추천하는 ‘무비 바리스타’ ▲일과 후 피로를 날려 줄 영화를 소개하는 ‘무비 소믈리에’ ▲방송 중에만 특별 할인가로 영화를 볼 수 있는 깜짝 할인 코너 ‘유플러스 타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tv의 영화 가이드채널인 1번과 37번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여름을 부탁해’ 프로모션 실시

0718 LG유플러스, ‘여름을 부탁해’ 프로모션 실시

LG유플러스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해 모바일 및 홈IoT 고객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과 경품 이벤트 ‘여름을 부탁해’를 선보입니다.

LG유플러스는 추첨을 통해 동해 바다에서 진행하는 서핑 강습 패키지에 LG유플러스 모바일 가입자를 초청합니다. 선정된 고객들에게는 ▲서핑 체험·강습 ▲‘서피패스’ 서비스(해먹존·썬베드·파라솔·음료 등) ▲왕복 셔틀버스(강릉역-서피비치) 등이 제공됩니다.

응모는 7월 22일까지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당첨자는 7월 24일부터 개별 안내됩니다. 선정된 고객 500여 명은 동반자 1인까지 무료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약 1,000여 명에게 혜택이 돌아갈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www.uplus.co.kr) 이벤트 메뉴 및 고객센터(114)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트윈스] ‘치어리딩 스쿨’ 실시

LG트윈스 치어리더_2

LG트윈스가 LG트윈스어린이회원 및 틴에이저 회원들을 대상으로 ‘LG트윈스 치어리딩 스쿨’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저학년부(7세~초등3학년), 초등고학년부(4~6학년), 틴에이저부(중고등학생) 세 부문으로 나누어 모집하며, 참가 신청은 7월 19일부터 7월 23일까지 LG트윈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참가비는 7만원입니다.

수업은 방학기간을 이용한 주1회, 총 4주 프로그램으로 ‘서울의 찬가’, ‘무적 LG’ 등 LG트윈스 대표 응원곡들의 치어리딩 동작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수업 종료 후에는 잠실 홈경기에서 LG트윈스 치어리더와 합동 공연도 펼칠 예정입니다.

[LG트윈스] ‘여름사냥’ 이벤트 실시

여름사냥_엠블럼 720

LG트윈스가 7월 21일(토), 7월 22일(일) 두산 베어스와의 잠실 홈경기에서 ‘여름사냥’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21일(토) 경기 종료 후 1루 응원단상에서는 구준엽(DJ Koo)과 함께하는 ‘트윈스 디제이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구준엽은 LG트윈스 응원가를 EDM으로 편곡하여 선보일 예정입니다. 1루 내야 및 외야 출입구에서는 LG트윈스 썸머 스카프 15,000개를 무료 배포하고 특별 경품 추첨을 통해 LG 휘센 에어컨을 증정합니다.

21일(토), 22일(일) 양일간 1루 내야 및 외야 출입구에서는 응원 깃발 1,500개를 선착순 배포합니다. 1루 내야 광장에서는 ‘물풍선 복싱’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분수대와 야자수 포토존도 준비됩니다. 이벤트 기간 중 SNS 직관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데상트 백팩을 증정하고 이닝 이벤트를 통해 제이파크아일랜드 항공권과 숙박권도 선물합니다.

[LG트윈스] ‘엘린이 가족 야구 캠프’ 실시

LG트윈스가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로 이천 LG챔피언스파크에서 ‘엘린이 가족 야구 캠프’를 실시합니다.

‘엘린이 가족 야구캠프’는 LG트윈스 어린이회원 가족이 이천 챔피언스파크 시설을 함께 체험하고 즐기는 가족 특화 행사 입니다.

이번 캠프에는 베이스볼 레크레이션을 시작으로 선수단 숙소 체험, 야구클리닉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됐습니다.  선착순으로 20가족을 모집하며 7월 26일부터 8월 2일까지 LG트윈스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할 수 있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위클리 LG 뉴스'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