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뉴스] LG전자, 超프리미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주방 공간의 새 패러다임 이끈다 外 (’18년 8월 3주)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위클리뉴스] LG전자, 超프리미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주방 공간의 새 패러다임 이끈다 外 (’18년 8월 3주)

작성일2018-08-17

LG_주간뉴스-배너

[LG전자] 超프리미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주방 공간의  패러다임 이끈다

超프리미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주방 공간의 새 패러다임 이끈다. 포즈 취하는 이영애

LG전자가 선보인 超(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가 빌트인에서 가전제품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합니다.

LG전자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초프리미엄 빌트인 전문 전시관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을 오픈했습니다. 1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의 1주년을 맞아 일반 고객들을 포함,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 총 900여 명을 초청해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또한, 이날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구성하는 기존 7종의 제품에 냉장고 4종, 조리기기 3종 등 신제품 7종을 추가로 선보였습니다.

국내 업체 가운데 독자 브랜드의 초프리미엄 빌트인을 운영하는 것은 LG전자가 유일합니다. 이는 LG 생활가전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가 탄탄하기에 가능한 일인데, 초프리미엄과 일반 프리미엄이 서로 시너지를 내고 전체 브랜드가치가 올라가는 선순환이 가능하다는 데 의미가 큽니다.

LG전자는 논현 쇼룸에 이어 올해 말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나파밸리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추가 오픈하며 빌트인 고객들과의 접점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앞으로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초프리미엄의 진정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빌트인 패러다임을 선도할 예정입니다.

[LG화학] 전기차용 ‘수산화 리튬’ 대량 확보

LG화학이 고용량 전기차 배터리 핵심 원재료인 ‘수산화 리튬’대량으로 확보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14일, 중국 쟝시깐펑리튬社 (Jiangxi Ganfeng Lithium Co.,Ltd.)와 총 4만8천톤의 수산화 리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4만8천톤 규모는 고성능 전기차 (한 번 충전으로 320km이상 주행 가능) 기준 약 100만대 분의 배터리를 제조할 수 있는 분량입니다.

최근 전기차 배터리 업계가 성능 개선 및 원가 절감을 위해 양극재 내 니켈 함량을 높이고, 값 비싼 코발트 함량을줄이고 있는 상황에서, 배터리 용량을 높이는 ‘니켈’과 합성이 용이한 수산화 리튬은 전기차 배터리 용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습니다.

LG화학은 이번 계약을 포함, 리튬·코발트 등 원재료 확보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면서 ‘원재료 → 전구체 및 양극재 → 배터리’로 이어지는 수직 계열화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되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 2018년 상반기 대형 OLED 패널 판매 급증

LG디스플레이 65인치 CSO(Cystal Sound OLED) 제품

LG디스플레이가 대형 OLED 패널 판매량을 급속도로 늘리며, OLED 흑자전환에 청신호를 밝혔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2018년 상반기 대형 OLED 판매 실적이 13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작년 동기 60만여대와 비교했을 때 2배가 넘는 수치이며 LG디스플레이가 생산하고 있는 55, 65, 77인치 패널 모두 고루 판매가 증가해 프리미엄 TV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IHS마킷에 따르면 OLED TV용 패널 수요는 2020년에 800만대, 2021년에는 1000만대에 육박해 연평균 50%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차별화된 제품 개발은 물론 적극적인 생산 투자를 통해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며 미래 TV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

[LG CNS]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LGCNS_Signature

LG CNS가 ‘2017~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주주, 고객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경제·환경·사회분야의 주요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소통하기 위해 제작된 보고서입니다. 국문과 영문으로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LG CNS 공식 홈페이지 (www.lgcns.co.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LG CNS의 기업비전인 ‘Digital Innovation Leader’와 연계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노력이 담겨 있습니다. 특히 AI, 빅데이터, IoT, 블록체인, 스마트시티, 클라우드, 스마트에너지 등 최첨단 IT신기술 영역에서 보다 나은 삶을 위한 변화를 선도하는 LG CNS의 차별화된 전략이 소개되었습니다.

[LG유플러스] 2017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LG유플러스, 2017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LG유플러스는 2017년 한해 동안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경제/사회/환경 분야의 노력 및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2017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LG유플러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경제/환경/사회 분야에서 24개 지속가능경영 주요 이슈들을 선별, 이를 ▲일등 U+ ▲신뢰 U+ ▲함께 U+ ▲나눔 U+ 등 핵심 보고 이슈로 선정해 기술했습니다. LG유플러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고객, 임직원, 지역사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와 지속가능경영활동과 성과 등을 공유하기 위해 2012년부터 6년째 발간되고 있습니다.

[LG전자] 超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 본격 출시

超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 본격 출시

LG전자가 超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LG SIGNATURE)’의 품격을 담은 두 번째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을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합니다.

LG전자는 지난달 30일 이 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지난 2주간 예약판매를 실시했습니다. 예약판매에 참여한 고객들은 ‘LG 시그니처 에디션’을 선택한 이유로 ‘超프리미엄의 변하지 않는 가치’, ‘차별화된 애프터서비스(A/S), ‘300대 한정판매의 희소성’ 등을 꼽았습니다.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제품 후면에 특수 가공한 지르코늄 세라믹(Zirconium Ceramic)을 적용해 오래 쓰더라도 처음 그대로의 우아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 ▲넓은 화면으로 생생한 고화질을 즐길 수 있는 6인치 18:9 화면비의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 ▲스스로 사물을 인식해 최적의 화질을 추천해 주는 ‘AI 카메라’ ▲최대 7.1채널의 사운드를 전달하는 ‘DTS:X 3D 입체음향’ ▲최대 5미터 밖에서도 알아듣고 명령을 수행하는 ‘원거리 음성인식’ 등 최신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LG전자] 신개념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 인공지능 ‘씽큐’ 품는다

LG스타일러씽큐_제품컷

LG전자가 신개념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에도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합니다.

이와 관련해 이달 31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IFA 2018’ 전시회에서 ‘LG 스타일러 씽큐’를 처음 공개합니다. ‘LG 스타일러’는 ▲세탁기의 스팀 기술 ▲냉장고의 온도관리 기술 ▲에어컨의 기류 제어 기술 등 LG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기술을 집약한 신개념 의류관리입니다. 매일 빨 수 없는 옷들을 항상 깨끗하고 깔끔하게 입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LG전자] LG ‘씽큐(ThinQ)’ 3종, EISA 어워드 휩쓸었다

LG ‘씽큐(ThinQ)’ 3종, EISA 어워드 휩쓸었다

LG전자 AI(Artificial Intelligence) 혁신 제품들이 15일(현지시간) 유럽에서 영상음향 분야 최고 권위상을 받았습니다.

‘LG 올레드 TV AI 씽큐(ThinQ)’, ‘LG 슈퍼 울트라HD TV AI 씽큐’, ‘LG 엑스붐(XBOOM) AI 씽큐’ 등 AI 제품들이 유럽영상음향협회(EISA; European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로부터 상을 받았다. LG전자는 AI 기능을 적용한 첫 해부터 전략 제품들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유럽영상음향협회가 주관하는 ‘EISA 어워드’는 세계적으로 영상음향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유럽영상음향협회는 유럽 20여 국가의 AV전문지가 참여하는 유럽 최대 멀티미디어 협회로, 1982년부터 매년 영상, 음향, 사진, 모바일 기기 등 분야에서 최고 제품을 선정해 발표합니다.

[LG전자] 스마트 가전 글로벌 500만 대 판매, 인공지능 스마트홈 이끈다

LG ThinQ 인공지능 생활가전

LG전자가 출시한 스마트 가전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최근 500만 대를 돌파했습니다.

올해 들어 판매한 스마트 가전은 지난해 연간 판매량에 육박합니다. 다양한 LG 스마트 가전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어플 ‘스마트씽큐(SmartThinQ)’를 스마트폰에 설치한 고객도 최근 200만 명을 넘어서며 LG 스마트홈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출시하는 생활가전 전 제품에 무선인터넷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술과 스마트 가전 인프라를 통해 고객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인공지능 스마트홈의 편리함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LG이노텍] 위생조명 LED’ 출시

LG이노텍 위생조명 LED

LG이노텍이 실내조명으로 살균·항균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위생조명 LED’를 출시했습니다.

일광소독 원리를 이용한 제품으로 인체에 해가 없어 병원, 주방, 화장실 등 청결한 위생 관리가 중요한 곳의 조명에 적용하면 좋습니다. LG이노텍의 ‘위생조명 LED’를 조명에 적용하면 별도 소독 작업 없이도 실내 공간을살균하고 항균 작용을 유지해 위생 관리가 한층 간편해집니다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살균력 테스트 결과 ‘위생조명 LED’로 대장균이99.9% 살균됐습니다.

LG이노텍의 ‘위생조명 LED’는 생활 공간을 밝히는 동시에살균하는 혁신 제품으로, LG이노텍은 앞으로도 우리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드는 가치 있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나갈 예정입니다.

[LG CNS] 사내벤처, 첫 분사

LGCNS_Signature

LG CNS가 지능형 챗봇을 개발한 사내벤처 ‘단비(danbee, 이하 단비)’를 17일자로 분사(스핀오프, spin off)합니다.

단비는 LG CNS가 지난 2016년 처음 개최한 사내벤처 아이디어 대회에서 챗봇을 아이템으로 채택된 뒤 2017년 1월 정식 사내벤처로 설립됐습니다.  특히 이번 사내벤처 분사는 급변하는 IT 기술 생태계에서 성장 가능성 높은 분야에 빠르게 접근해 다양한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임직원이 혁신성장하는 조직문화가 회사 전반의 일하는 방식으로 자리잡는 한편, 국내 스타트업 시장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LG CNS는 앞으로도 사내벤처 제도를 통해 비용, 공간, 전문 멘토링과 아이디어를 제시한 임직원이 아이템 기획부터 사업화까지 직접 책임지고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 통신사 최초로 가상화 플랫폼 OVP인증 획득

LG유플러스, 통신사 최초 가상화 플랫폼 OVP 인증

LG유플러스가 5G 네트워크 구축에 필수적인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에 대해 통신사 최초로 OVP(OPNFV Verified Program)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OVP인증은 장애 발생 시 서비스 무중단, 자동 복구, 신속한 신규 서비스 제공 등 215개 항목의 기준을 통과한 가상화 플랫폼에 발급되는 인증입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에 확보한 테스트 역량과 솔루션을 국내 장비회사들에게 공유해 국내 가상화 산업 육성 및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또한 내년 상용서비스를 제공할 5G에서 구축하는 모든 가상화 플랫폼에 대해서도 OVP를 적용하여 안정성 검증은 물론 서비스 품질에 대한 신뢰성을 더욱 높일 계획입니다.

[LG전자]  5G 스마트폰 시장 선도한다

LG전자가 세계 최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인 북미지역에서 5G 스마트폰 시장 선도에 나섭니다.

LG전자는 북미 주요 이동통신사 중 하나인 스프린트에 내년 상반기 중 5G 스마트폰을 공급합니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북미 이동통신 사업자들과 함께 5G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며 세계 최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인 북미지역을 시작으로 새롭게 도래하는 5G 시대를 선도해 나갈 계획입니다.

[LG 유플러스] U+tv 아이들나라 2.0 체험 오세요

LG유플러스 “U+tv 아이들나라 2.0 체험 오세요“

LG유플러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 23회 미베 베이비엑스포참가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출산을 준비하는 예비 부모와 육아 정보를 얻고자 하는 초보 부모를 위해 IPTV 유아서비스 플랫폼인 ‘U+tv 아이들나라 2.0’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합니다. U+tv 아이들나라 2.0은 기존 아이들나라에 예비•초보 부모를 위한 ▲부모교실과 유아 전용 콘텐츠인 ▲웅진북클럽TV ▲생생체험학습 ▲외국어놀이가 추가된 서비스입니다.

부모교실은 임신출산교육 관련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는 메뉴로부모들의 육아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건강관리를 돕는 서비스다행사장 방문 고객은 인기 육아 도서를 영상으로 제작한 임신·출산·육아대백과’ 및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구성한 임산부 요가’, ‘태교동화’ 콘텐츠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LG전자] LG G7 ThinQ ‘붐박스 부스터’ 최우수작 IFA 2018에서 선보인다

LG G7 ThinQ 붐박스 부스터 IFA2018에서 선보인다

LG전자가 LG G7 ThinQ의 ‘붐박스 스피커’를 알리기 위한 경진대회 <붐 유어 사운드(Boom Your Sound)> 최우수 작품을 IFA 2018에서 소개합니다.

이번 대회 최우수 작품은 대형 카세트 오디오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레트로 감성을 더했고,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나무 통판으로 제작됐습니다. 카세트테이프를 넣듯이 LG G7 ThinQ를 삽입하면 스마트폰의 소리가 작품 속의 빈 공간을 울려 고급 스피커처럼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LG전자는 이 작품을 8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유럽최대가전전시회 IFA 2018에 전시할 예정입니다. 공명할 수 있는 주변 사물을 활용해 풍성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LG G7 ThinQ의 ‘붐박스 스피커’의 장점을 전 세계 관람객에게 알린다는 취지입니다.

[LG전자]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중남미 런칭

LG전자,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중남미 런칭

LG전자가 8월 멕시코와 콜롬비아에 超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LG SIGNATURE)’를 런칭하며 중남미 가전시장을 적극 공략합니다. LG전자가 중남미에 선보인 ‘LG 시그니처’는 올레드 TV, 세탁기, 냉장고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LG전자는 8월 8일 멕시코 소우마야 미술관에서 ‘LG 시그니처’ 출시행사를 열었습니다. 미술관에 LG 시그니처의 철학을 담은 ‘LG 시그니처 갤러리’를 조성해 제품을 전시하고 고객들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LG전자는 8월 15일 콜롬비아에서도 멕시코와 동일한 형식의 갤러리를 만들어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선보였습니다.

[LG하우시스] 광복절 맞아 도산안창호기념관 개보수

LG하우시스 도산안창호기념관 개보수

LG하우시스가 제73주년 광복절을 맞아 도산안창호기념관의 시설 개보수 공사를 지원하며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LG하우시스는 13일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도산공원 내에 위치한 도산안창호기념관에서 기념관 재개관식을 가졌습니다. LG하우시스는 이번에 1998년 개관 후 20년이 지나 노후된 기념관의 1층 전시실 및 지하 강당의 바닥재와 인테리어필름 등을 교체하는 개보수 공사를 진행관람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기념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15년부터 애국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현충시설 개보수와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지원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으며 내년에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그 역사적 의미와 정신이 후대에 계승될 수 있도록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LG전자] 도심 최고급 리조트서 올레드 TV 시어터룸’ 운영

LG전자도심최고급리조트서올레드TV시어터룸운영

LG전자는 서울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 ‘남산 풀 프리미어룸’ 올레드 TV와 사운드바를 설치해 프리미엄 고객 대상 체험마케팅을 강화합니다.

이 객실은 16일부터 9월 15일까지 ‘LG전자 올레드 TV 시어터룸’으로 운영되며, 투숙객에게는 일본 도쿄 최고의 파티시에 츠지구치의 ‘몽상클레르(Mont St. Clair)’ 고급 디저트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또한, 투숙객들은 객실 내에서 편안하게 스파를 이용하면서 77인치 올레드 TV의 압도적 화질, 사운드바의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구현하는 극장 같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2018 아시안게임 모바일 생중계 및 다시보기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가 ‘U+비디오포털’에서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경기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다시보기(VOD) 서비스를 무료 제공합니다.

경기 영상은 U+비디오포털 메인 화면의 아시안게임 특별관 배너 및 메뉴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고객 뿐만 아니라 타사 모바일 가입자도 U+비디오포털 회원가입을 통해 아시안게임 생중계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LG전자] ‘2018 WBSC 여자야구월드컵’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후원

LG전자, ‘2018 WBSC 여자야구월드컵’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화이팅 하고 있따

LG전자가 8월 22일부터 31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2018 WBSC 여자야구월드컵’에 출전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후원합니다.  한국 국가대표팀은 ‘LG’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 모자, 헬멧 등을 착용하고 대회에 출전할 예정입니다.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이 2년마다 주최하는 여자야구월드컵은 여자야구대회로는 최대 규모이자 국가대표팀들이 겨루는 유일한 대회입니다. 한국, 미국, 일본, 호주 등 12개국 선수들이 승부를 겨루며, 조별 리그와 슈퍼 라운드를 거쳐 8월 31일 결승전에서 최종 우승팀이 가려집니다.

한편 LG전자는 여자야구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012년부터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를, 2014년부터 글로벌 대회인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를 각각 후원해 오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유플러스 대학생 감성서포터즈’ 3기 모집

'유플러스 대학생 감성서포터즈' 3기 모집

LG유플러스가 자율 취재와 SNS 포스팅을 통해 기업 브랜드를 홍보하는 ‘유플러스 대학생 감성서포터즈’ 3기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유플러스 대학생 감성서포터즈는 LG유플러스의 5G 서비스와 사회공헌활동 및 고객감동활동을 소재로 콘텐츠를 제작해 LG유플러스 공식 페이스북, 블로그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국내 대학 재학생/휴학생/유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 분야는 ▲기획/에디팅 ▲디자인 ▲ 영상 세 분야입니다. 9월 2일 자정까지 공식 네이버 포스트(post.naver.com/uplus_udaegam) 내  모집 게시글을 참고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지원 가능합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위클리 LG 뉴스'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