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뉴스] 웨어러블 로봇 ‘LG 클로이 수트봇’ IFA 2018에서 전격 공개 外 (’18년 8월 4주)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위클리뉴스] 웨어러블 로봇 ‘LG 클로이 수트봇’ IFA 2018에서 전격 공개 外 (’18년 8월 4주)

작성일2018-08-24

LG_주간뉴스-배너

[LG전자] 웨어러블 로봇 ‘LG 클로이 수트봇’ IFA 2018에서 전격 공개

LG전자, 웨어러블 로봇 ‘LG 클로이 수트봇’ 전격 공개

LG전자가 31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IFA 2018’ 전시회에서 웨어러블 로봇 ‘LG 클로이 수트봇(LG CLOi SuitBot)’을 처음 공개, 사람이 직접 착용하는 웨어러블 로봇까지 로봇 제품군을 확대하며 로봇 사업의 속도를 높입니다.

‘LG 클로이 수트봇’은 산업현장부터 일상생활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하체 근력 지원용 웨어러블 로봇으로, 착용자의 하체를 지지하고 근력을 향상시켜줍니다.

LG전자는 착용자의 움직임과 주변 환경의 데이터를 학습, 분석해 위험을 예측하고 회피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클로이 수트봇에 적용할 예정이며, 인체의 한계 극복과 생산성 향상, 고객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웨어러블 로봇에 대한 연구개발과 투자를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 프리미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180억 불 유럽 빌트인 시장 출사표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180억 불 유럽 시장 정조준

LG전자가 180억 불 규모 유럽 빌트인 시장에 超(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를 공식 런칭합니다. 3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IFA 2018에서 전시장 야외 정원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단독 브랜드관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최고의 고객들을 위한 최상의 주방을 제공하기 위해 단순히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데에서 나아가 가전과 가구를 패키징해 주방 공간에 대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원격으로 제어하거나 작동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등의 스마트 서비스로 차별화 요소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LG전자] ‘엑스붐’으로 오디오 사업 ‘붐업’

LG전자, ‘엑스붐’으로 오디오 사업 ‘붐업’

LG전자가 글로벌 홈 오디오 1위 브랜드 ‘엑스붐(XBOOM)’을 앞세워 글로벌 오디오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LG전자는 1955년 국산 첫 라디오를 출시한 이후 60여 년간 축적해온 역량을 기반으로 오디오 전문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입니다.

‘LG 엑스붐’은 전세계 홈 오디오 시장에서 35%가 넘는 점유율을 기록하며 오디오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일명 ‘파티 오디오’로 불리는 ‘엑스붐’ 제품은 DJ 휠 및 라이팅 효과 등을 지원해 흥겨운 파티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LG전자는 미국 내 음악 축제를 활용한 체험 마케팅을 시작으로 영국, 독일 등 유럽 주요 매장에 ‘엑스붐’ 통합 체험 공간을 조성해 ‘엑스붐’ 알리기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또한 LG전자는 무선스피커 ‘엑스붐 GO’ PK 시리즈 3종을 비롯해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엑스붐 AI 씽큐’ 2종을 잇달아 출시합니다. 이 제품들은 하이엔드 오디오 및 디지털 사운드 명가 ‘메리디안 오디오’와 기술 협업을 통해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LG전자] LG 인공지능 TV, 8개국서 ‘구글 어시스턴트’ 탑재한다

LG 인공지능 TV, 8개국서 ‘구글 어시스턴트’ 탑재한다

LG전자가 인공지능 TV에 구글 어시스턴트를 대폭 확대합니다. 지난 5월 미국에서 가장 먼저 적용된 구글 어시스턴트가 연말까지 한국, 독일, 프랑스 등 8개국에 적용되며, 지원언어도 한국어를 비롯해 독일어, 프랑스어 등 5개로 늘어날 예정입니다.

LG 인공지능 TV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5,000여 개 이상 스마트기기와 연동할 수 있어 스마트 홈의 허브 역할을 합니다. 사용자는 음성 명령만으로 날씨, 맛집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고 구글 캘린더, 구글 포토 등 구글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LG전자의 독자적인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를 기반으로 한 자연어 음성인식 기능도 지원합니다. 음성으로 채널 검색, 추천 등 다양한 콘텐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TV 기능 또한 제어 가능합니다.

[LG전자] 구글 어시스턴트 전용 버튼 탑재 ‘톤 플러스’ 선보인다

LG전자, IFA 2018에서 구글 어시스턴트 전용 버튼 탑재 ‘톤 플러스’ 선보인다

LG전자가 3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8에서 블루투스 헤드셋 톤 플러스 신제품 2종(HBS-2000, HBS-835S)을 전시, 프리미엄 음질에 스마트 기능을 더한 ‘톤 플러스’ 신제품을 선보입니다.

HBS-2000은 구글 어시스턴트 전용 버튼을 탑재해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원하는 명령을 실행할 수 있으며, 구글 번역 앱을 통한 실시간 번역 기능도 지원합니다. 또한 깨끗한 고음을 내도록 하는 ‘밸런스드 아마추어 유닛(Balanced Armature Unit)’과 강력한 저음을 제공하는 ‘다이나믹 유닛(Dynamic Unit)’으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스피커 유닛’이 적용돼 한층 더 풍부하고 원음에 충실한 소리를 구현합니다.

한편, HBS-835S는 외장 스피커를 적용해 이어폰을 귀에 꽂지 않고도 스피커 모드로 편리하게 통화를 하거나 음악감상 등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LG유플러스] 서울지하철 2·5호선 LTE-R 사업 수주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304억 원 규모의 서울 지하철 2호선 및 5호선 철도통합무선통신망(이하 LTE-R) 사업을 수주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사업 수주를 통해 지하철 2•5호선 노후 열차무선 시스템을 LTE-R 방식으로 개량, 고도화해 늘어나는 서울교통공사 무선통신 수요에 대응하고, 열차안전 운행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LTE-R은 빠르게 이동하는 열차 운행환경에서 기관사, 역무원, 관제센터 간 음성•영상통화, 데이터전송 및 철도 긴급 통화 등 철도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LTE 기반 철도 유•무선 통신으로, LTE-R이 구축되면 승객들은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LTE-R 구축은 2호선 2019년 7월, 5호선은 2018년 말까지 완료될 예정입니다.

[LG CNS] 브랜드 경영으로 플랫폼 사업 강화

LG CNS, 브랜드 경영으로 플랫폼 사업 강화

LG CNS가 AI 빅데이터, 스마트팩토리, 블록체인, 사물인터넷(IoT), 스마트시티, 로봇서비스, 스마트에너지 등 7개 신기술 분야의 플랫폼∙솔루션 전략브랜드를 론칭하고 플랫폼 사업을 강화합니다. 전략브랜드는 미래 성장성이 높고 기술적 차별성을 갖춘 플랫폼으로, LG CNS는 이를 집중 육성하여 미래 IT 기술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입니다.

LG CNS는 이러한 브랜드 경영을 바탕으로 ▲SI∙SM부터 플랫폼∙솔루션 사업까지 전 영역에서 선도적 위상 확보 ▲B2B 영역에서 LG CNS만의 기술∙서비스 차별성과 고객 신뢰도 제고 ▲정예화된 기술인재 기업 이미지 강화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 데이터 요금제 전면 개편

LG유플러스, 데이터 요금제 전면 개편

지난 2월 국내 최초로 데이터 제공량과 속도에 제한을 두지 않는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를 선보인 LG유플러스가 기본요금은 낮추고 선택폭을 넓히면서 업계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데이터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데이터 혜택을 대폭 강화한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5종과 월정액 3만 원대 저가 데이터 요금제 1종 등 총 6종의 요금제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새롭게 선보인 5종의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는 월 7만 원대에 별도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 없이 무제한으로 LTE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1종과, 월 4~6만 원대에 기본 제공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더라도 추가 요금 없이 일정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 가능한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4종입니다.

이로써 LG유플러스는 기존의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까지 더해 총 6종의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라인업 구성을 마쳤습니다.

[LG생활건강] ‘셀럽 바이 재클린 보타니크 에너지 폼샴푸’ 출시

LG생활건강, ‘셀럽 바이 재클린 보타니크 에너지 폼샴푸’ 출시

LG생활건강은 헤어 아티스트 재클린과 협업을 통해 두피 건강에 좋은 보타닉 성분을 적용한 탈모 증상 완화 제품인 ‘셀럽 바이 재클린 보타니크 에너지 폼샴푸’를 출시했습니다.

식물 뿌리와 열매, 잎의 건강하고 영양가 높은 보타닉 에너지를 두피에 공급해 주는 샴푸로, 모근 강화는 물론 두피를 튼튼하게 관리해주는 탈모 증상 완화 제품입니다. 서울 청담동에서 연예인이 많이 찾는 헤어메이크업 살롱을 운영하는 재클린 원장(일명 청담마녀)과 LG생활건강의 두피 케어 노하우가 탄생시킨 5년 콜라보레이션의 결실로, 8월 23일(목) 오전 10시 25분 GS홈쇼핑에서 첫선을 보였습니다.

[LG전자] LG 트롬 스타일러 “가로수길에서 만나요.”

LG 트롬 스타일러 라운지

LG전자가 이달 17일부터 한 달간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LG 트롬 스타일러 라운지’를 운영합니다.

라운지를 찾은 고객들은 다양한 ‘트롬 스타일러’ 활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6벌까지 의류를 보관할 수 있는 ‘트롬 스타일러 플러스’, 전신거울처럼 사용할 수 있는 ‘트롬 스타일러 미러’ 등 LG전자의 토탈 의류 관리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유명 스타일리스트와 함께 하는 스타일링 클래스, 트롬 곰 인형 뽑기, 에코백 증정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트롬 스타일러’는 ▲세탁기의 스팀 기술 ▲냉장고의 온도관리 기술 ▲에어컨의 기류 제어 기술 등 LG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기술을 집약한 신개념 의류관리기로, 필수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태풍 솔릭 대비 비상상황실 운영

LG유플러스, 태풍 솔릭 대비 비상상황실 운영

LG유플러스는 제19호 태풍 ‘솔릭’에 대비해 신속한 피해 복구를 위한 비상상황실을 가동했습니다.

22일 00시 시점으로 서울 마곡 사옥에 비상상황실을 구성하고 24시간 모니터링과 긴급복구 체계를 가동 중이며, 집중호우와 강풍에 쉽게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시 외곽지역 및 산간 해안 지역의 통신설비 점검과 통신국사 안전점검도 사전 완료했습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통신망 피해 발생 시 현장 긴급출동 및 신속한 복구를 위해 이동 기지국 47식과 비상 발전기 600대 등 비상 대응할 수 있도록 배치하였으며, 네트워크 인프라 직원과 협력사 직원 2,400여 명이 비상 대기 중입니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 품질에 이상이 없도록 태풍 피해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만반의 조치를 한다는 방침입니다.

[LG하우시스] ‘제9회 독도사랑 청년캠프’ 개최

LG하우시스, ‘제9회 독도사랑 청년캠프’ 개최

LG하우시스가 8월 20일부터 23일까지 대학생 20명, 문화재청 관계자들과 함께 우리 독도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알리는 ‘제9회 독도사랑 청년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프에는 전국 17개 대학교 학생들이 참가해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알리는 사진 에세이 및 홍보영상을 제작, 이를 SNS를 통해 알리는 활동을 펼쳤습니다. 특히 올해는 LG하우시스의 개보수 지원을 통해 재개관한 ‘도산 안창호기념관’에서 발대식을 개최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한편, ‘독도사랑 청년캠프’는 대학생들이 우리나라 영토인 독도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널리 알리도록 LG하우시스가 2010년부터 진행해 온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LG하우시스는 2009년부터 독도 내 주요 시설들을 개선하는 활동을 지속해 왔으며, 올해는 독도박물관의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LG화학] 에너지 소외 마을에 불 밝힌다

LG화학, 에너지 소외 마을 불 밝힌다

LG화학이 초등학교 대상 과학 체험 교육인 화학 놀이터 참가 학생들이 만든 태양광 랜턴 150개를 기아대책을 통해 라오스, 탄자니아 등에 기부했습니다.

학생들이 만든 태양광 랜턴은 한낮 6시간 충전으로 최대 6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전력 수급이 불안정한 에너지 소외 마을 학생들의 생활 환경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LG화학은 기아대책과 함께 태양광 랜턴을 해외 에너지 소외 마을에 지속해서 기부할 방침입니다.

[LG디스플레이] 정장 나눔 프로젝트 “흥해라 취준생!” 진행

LG디스플레이, 정장 나눔 프로젝트 “흥해라 취준생!” 진행

LG디스플레이가 취업 준비생들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정장 기부 프로젝트 “흥해라 취준생!” 물품 기증식을 진행했습니다. “흥해라 취준생은”은 면접을 앞두고 값비싼 정장을 준비해야 하는 취업 준비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임직원들이 정장을 기부해 대여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정장 의류와 넥타이, 구두, 벨트 등 면접 시 필요한 물품 일체를 비영리단체 ‘열린옷장’에 전달했습니다. 기증된 정장은 ‘열린옷장’을 통해 청년 구직자, 재취업 희망자, 자식의 결혼식을 앞둔 부모 등 정장이 꼭 필요한 이웃에게 대여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 'YouTube Premium' 3개월 무료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가 자사 모바일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광고 없이 유튜브의 모든 동영상과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빠르게 상승 중인 동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고객들에게 높은 콘텐츠 이용 만족도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유튜브 앱이나 이벤트 페이지 (events.uplus.co.kr/youtube)에서 간단한 신청 절차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달 21일부터 6개월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화담숲] 가을 단풍축제 주말 사전 예약 오픈

화담숲, 가을 단풍 축제 주말 사전 예약 오픈

경기도 화담숲이 오는 9월 3일부터 11월 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화담숲 단풍축제 주말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올해 화담숲 단풍축제는 10월 3일부터 11월 4일까지로, 여유롭고 쾌적한 단풍축제 관람을 위해 축제기간 중 주말과 공휴일에 한하여 온라인 사전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사전예약 오픈은 9월 3일(월) 13시부터이며 화담숲 홈페이지(www.hwadamsup.com)에서 방문 일자와 시간, 인원을 지정해 예매하고 방문 당일 화담숲과 곤지암리조트 내 비치된 무인발권기를 통해 티켓을 수령하면 됩니다.

[LG트윈스] 퓨처스 서머리그 홈경기 운영안 확정

트윈스_앰블럼

LG트윈스가 KBO리그 아시안게임 휴식 기간 동안 이천과 잠실에서 퓨처스리그 2차 서머리그를 진행합니다.

8월 21(화)~23(목)은 이천 LG챔피언스파크에서 한화이글스와 주중 3연전을, 24(금)~26(일)은 잠실야구장에서 상무야구단과 주말 3연전을 실시합니다. 주중 3연전은 무료, 주말 3연전은 좌석 구분 없이 5천 원에 관람 가능합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위클리 LG 뉴스'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