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뉴스] ‘IFA 2018’에서 ‘더 나은 삶’ 위한 인공지능 솔루션 대거 선보여 外 (’18년 8월 5주)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위클리뉴스] ‘IFA 2018’에서 ‘더 나은 삶’ 위한 인공지능 솔루션 대거 선보여 外 (’18년 8월 5주)

작성일2018-08-31

LG_주간뉴스-배너

[LG전자] ‘IFA 2018’에서 ‘더 나은 삶’ 위한 인공지능 솔루션 대거 선보여

[사진2]IFA2018_LG 클로이 로봇

LG전자가 8월 31일부터 6일 동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8’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 솔루션 차별화된 시장선도 제품들을 대거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전년 대비 24% 커진 대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전시관 입구에는 55인치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58대로 초대형 올레드 협곡을 조성해 압도적인 화질을 선보입니다. 또한 인공지능 전시존인 ‘LG 씽큐 존’을 구성하고 TV, 냉장고, 세탁기 등 인공지능 ‘LG 씽큐’ 가전과 ‘LG 클로이 수트봇’을 비롯해 다양한 로봇 포트폴리오, 인공지능 스피커 풀 라인업을 소개합니다.

프리미엄 가전도 대거 공개합니다. 88인치 8K 올레드 TV와 세계 최고 수준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는 ‘센텀시스템’ 상냉장·하냉동 냉장고도 전시합니다. 또한 超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유럽에 공식 런칭하고, IFA 전시장의 야외 정원에 전용 전시관을 마련했습니다.

[LG전자] 송대현 사장, “프리미엄 가전 앞세워 유럽 프리미엄 시장 지배력 높일 것”

LGE_IFA2018_송대현사장기자간담회_02-

LG전자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이 독일 베를린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글로벌 생활가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사업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송 사장은 “생활가전, 인공지능, 로봇 등은 모두 ‘고객들의 더 나은 삶’이라는 동일한 목표를 갖고 있다” 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송 사장은 “이를 위해 생활가전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 ‘LG 시그니처(LG SIGNATURE)’ 등 독자 브랜드의 초(超)프리미엄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LG 브랜드의 가치를 끌어올리고 인공지능, 로봇 등 미래 사업은 개방형 혁신을 기반으로 강력한 시장 지배력과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LG전자] 8K 올레드 TV 세계 최초 공개

LGE_8K OLED TV_NY

LG전자가 ‘IFA 2018’에서 8K 해상도 88인치 올레드 TV 세계 최초로 공개합니다.

이 제품은 3,300만 개 자발광 화소가 만들어내는 압도적인 8K 화질로, 화면 사이즈에 관계없이 완벽한 블랙을 표현합니다. LG전자는 ‘초고화질’ 및 ‘대형 TV’ 시장에서 올레드 TV의 프리미엄 리더십을 이어가며 ‘프리미엄TV= LG 올레드 TV’라는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LG전자] 와인셀러와 건조기도 프리미엄 ‘LG 시그니처’ 나온다

와인셀러와 건조기도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 나온다_02

LG전자가 ‘IFA 2018’에서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LG SIGNATURE)’ 라인업에 추가된 와인셀러, 상냉장ㆍ하냉동 냉장고, 건조기 등 신제품 3종을 선보입니다.

LG 시그니처 와인셀러는 와인셀러와 냉장고를 결합한 초프리미엄 복합형 와인셀러입니다.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능과 자동 문 열림 기능, 버튼만 누르면 서랍이 열리고 위로 올라오는 ‘자동인출승강’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유럽형 상냉장ㆍ하냉동 타입으로 노크온, 자동 문 열림, 자동인출승강 등 편의기능을 갖췄습니다. LG 시그니처 건조기는 빨래양을 자동으로 인식해 빨래 시간을 단축시켜 줍니다.

LG 시그니처는 ▲기술 혁신으로 이룬 압도적인 성능 ▲본질에 충실한 정제된 디자인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직관적인 사용성을 갖춘 초프리미엄 가전으로, 인공지능을 탑재해 스스로 고객의 사용 패턴과 주변 환경을 분석해 최적의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LG전자] LG 프리미엄 냉장고, 고효율 고성능 ‘센텀시스템’ 앞세워 유럽 공략 가속

LG 프리미엄 냉장고, 고효율·고성능 '센텀시스템' 앞세워 유럽 공략 가속01

LG전자가 ‘IFA2018’에서 ‘센텀시스템(Centum System™)’을 탑재한 348리터(ℓ)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합니다.

센텀시스템은 LG전자가 유럽에서 선보인 고효율 고성능 가전 브랜드로, 신제품은 센텀시스템을 탑재해 에너지효율이 유럽 최고 기준인 A+++보다 최대 40% 정도 뛰어납니다. 고효율 고성능의 비결은 LG 냉장고의 핵심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입니다.

LG 냉장고는 영국, 스웨덴 등 유럽 주요 국가서 상냉장·하냉동 부문 소비자평가 1위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IFA 2018’을 시작으로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등 유럽 주요 국가로 순차 출시할 계획입니다.

[LG전자]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론칭

LG UltraGear

LG전자가 ‘IFA 2018’에서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LG 울트라기어(UltraGearTM)’를 론칭하고 주요 제품을 전시합니다.

‘LG 울트라기어’는 또렷한 화질과 빠른 처리 속도로 최고의 게임 환경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올해 총 9개 모델을 ‘LG 울트라기어’ 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주요 라인업으로는 ▲NVIDIA社의 ‘G-싱크(G-SyncTM)’ 기술을 탑재한 모니터 ▲21:9 화면비 모니터 등이 있습니다. 대표제품인 34인치 ‘LG 울트라기어(모델명: 34GK950G)’는 21:9화면비에 WQHD(3,440X1,440)해상도를 갖춰 높은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LG전자] 스마트폰 신제품 2종 IFA 2018에서 선보인다

G7 Fit_-horz

LG전자가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8에서 스마트폰 신제품 2종을 공개합니다.

‘LG G7 One’은 구글 순정 OS 인증 프로그램인 ‘안드로이드 원’을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LG G7 Fit’은 전면과 후면에 각각 800만 화소, 1,6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카메라를 적용했으면서도 가격을 낮춰 고객의 부담을 덜었습니다.

두 종 모두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Super Bright Display) ▲구글 렌즈 ▲‘DTS:X’ 입체음향 ▲붐박스 스피커 등 LG G7 ThinQ의 강점을 이어받았습니다. 방수ㆍ방진 최고 등급인 IP68, 美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 일명 밀스펙 항목을 통과한 것도 LG G7 ThinQ와 동일합니다.

[LG화학] ‘코발트 배터리’로 노트북 시장 공략

[첨부사진①] LG화학 노트북용 低코발트 배터리

LG화학이 전기차에 이어 노트북용 배터리에도 코발트 제품으로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LG화학은 배터리 에너지 밀도를 높이는 신기술을 적용, 코발트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70% 이상 줄인 노트북용 低코발트 배터리 판매 비중을 높일 예정입니다.

코발트는 가격변동성이 높고 공급안정성이 낮습니다. 이에 LG화학은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인 低코발트 배터리를 개발했습니다. 低코발트 배터리는 코발트 함량이 기존 제품 대비 20~30%에 불과하고 에너지 밀도도 기존 LCO 배터리에 근접한 수준입니다.

LG화학은 이런 배터리 기술을 바탕으로, 2020년까지 배터리 원가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양극재의 코발트 함량을 5% 이하로 낮춘 ‘하이-니켈 배터리’를 양산할 계획입니다.

[LG이노텍] ‘열영상 카메라 모듈’사업 추진

사진) LG이노텍, 열영상 카메라 모듈 샘플 테스트

LG이노텍이 열영상 적외선(IR, Infrared Ray) 카메라 모듈 사업을 본격 추진합니다. LG이노텍은 세계 1위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사업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국내 벤처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사업 기업을 다질 방침입니다.

열영상 카메라는 물체가 방출하는 원적외선 열에너지를 감지해 영상으로 보여주는 제품으로, 조도나 날씨와 상관없이 물체의 모양과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제품 가격이 비싸 군사 및 산업 안전 등 특수 분야에서만 사용되었습니다. 이에 LG이노텍은 세계 최고 성능의 열영상 카메라 모듈을 개발, 가전, 자동차, 드론 등으로 적용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LG유플러스] U+tv 프로야구ㆍ골프 서비스 출시

0829 LG유플러스_U+tv 프로야구 골프_출시(가로)

LG유플러스가 IPTV용 스포츠 경기 중계 서비스 ‘U+tv 프로야구’ 및 ‘U+tv 골프’를 출시했습니다. U+tv 프로야구와 U+tv 골프는 기존의 스마트폰 앱을 LG유플러스 IPTV인 U+tv에 탑재한 서비스입니다.

U+tv 프로야구는 ▲포지션별 영상 ▲득점장면 다시보기 ▲하이라이트 보기 ▲상대 전적 비교 ▲응원팀 바로보기 ▲다른 구장 경기 바로보기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U+tv 골프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출전선수 스윙보기 ▲지난 홀 다시보기 ▲지난 경기 다시보기 등 4대 핵심 기능이 특징입니다.

[LG이노텍] ‘케이숍(K SHOP)2108’서 최신 유통 IoT 솔루션 선보인다

[사진1] LG이노텍_최신 유통 IoT 솔루션_모델

LG이노텍이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리테일 박람회 ‘케이숍(KSHOP)2018’에서 최신 유통 IoT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LG이노텍은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ESL(Electronic Shelf Label, 전자가격표시기)과 IoT무선중계기, 실시간 위치추적 솔루션(RTLS, Real-time Location Solution), 온습도센서 등 20여 종의 혁신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한편 LG이노텍은 ESL 등 첨단 IoT 솔루션을 통해 유통산업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한국유통대상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생활건강] 극손상 모발 케어 ‘펩타드렌치 트리트먼트’ 출시

보도자료 배포용_펩타드렌치_트리트먼트_2종

LG생활건강이 극손상 모발 케어 ‘펩타드렌치 트리트먼트’를 출시했습니다.

‘펩타드렌치 트리트먼트’는 미세 단백질 아미노 펩타이드가 손상된 모발 속 빈 공간을 채우고 거미줄 실크 필름이 모발 표면을 코팅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또한 수분 함유량이 높은 마린 콜라겐과 비타민 B5 유도체인 판테놀을 함유해 모발의 탄력과 보습도 개선해줍니다. 특히 LG생활건강의 특허인 ‘5 아미노-펩타이드 인사이트 케어 시스템’을 적용해 세정 시 단백질 유실을 막아줍니다.

[LG복지재단] ‘봉화 엽총 사건’ 추가 인명 피해 막은 박종훈 씨에게 ‘LG 의인상’

박종훈(53)氏

LG복지재단이 ‘봉화 엽총 사건’ 피의자 김 모 씨를 제압해 추가 피해를 막은 박종훈 씨(53)에게 ‘LG 의인상’을 전달했습니다.

박종훈 씨는 지난 8월 21일 경북 봉화군 소천면사무소에 업무차 방문했다가 엽총을 발사하고 있는 김모 씨를 발견, 맨몸으로 뛰어들어 엽총을 빼앗았습니다. 제압 과정에서 총알 두 발이 더 발사되고 김 씨가 칼도 꺼내 들었지만, 추가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LG복지재단은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라는 故 구본무 회장의 뜻을 이어가기 위해 우리 사회의 의인들을 꾸준히 발굴해 지원할 계획입니다.

[LG전자] 자카르타 취약계층 청소년 자립 돕는다

LG전자, 자카르타 취약계층 청소년 자립 돕는다3

LG전자가 사회적기업 리바치 인터내셔날(Re-Bach International)과 함께 인도네시아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자립을 돕습니다.

양사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뜨븟(Tebet) 지역 취약계층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교육지원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는 현지 강사들을 대상으로 가전과 휴대전화 수리방법을 교육하고 훈련생에게는 서비스 현장에서 실습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한편, 리바치 인터내셔날은 2016년 LG전자와 LG화학이 운영하는 ‘LG소셜캠퍼스’에 참가해 금융지원, 생산성 향상 컨설팅 등을 지원받았습니다. ‘LG소셜캠퍼스’는 공익성 및 지속가능성이 높은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해 성장을 돕는 사화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서브원] 서브원-강서구청, 사회공헌 협약 체결

마곡 환경정화 활동_IMG_7443

서브원이 지난 8월 29일 강서구와 사회공헌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브원은 강서구 내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독서환경을 개선하고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의 생활 안정을 돕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한편, 서브원은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위한 도서관인 ‘상상문고’ 50호점 개설을 앞두고 있고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문화재 환경 가꾸기 등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LG화학] 디지털 역사관 오픈

사진1_LG화학 디지털 역사관 메인 화면

LG화학이 1974년 창업 이후 70년의 도전과 혁신의 역사를 담은 디지털 역사관(http://www.lgchem.com/kr/lg-chem-history)을 오픈했습니다. 디지털 역사관은 국내 최초 화장품 뚜껑부터 세계 최초 전기차 배터리 개발 등 LG화학이 세계적인 소재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의 역사적 순간을 생생한 스토리로 구성하였습니다.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뷰티 크리에이터 전문가 육성한다

더페이스샵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모집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이 ‘더페이스샵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더페이스샵은 뷰티와 환경을 접목해 건강한 아름다움과 에코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인플루언서를 육성한다는 목표로, 이번 활동을 환경 관련 NGO 단체 ‘환경재단’과 협업할 계획입니다.

더페이스샵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는 3개월간 뷰티크리에이터 양성과정에 참여해, 교육 수료 후에는 온라인 채널에서 더페이스샵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1기로 3개월간 활동할 예정입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위클리 LG 뉴스'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