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뉴스] 구광모 (주)LG 대표, 미래 준비 전략 점검 위해 LG사이언스파크 방문 外 (’18년 9월 2주) – LG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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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뉴스] 구광모 (주)LG 대표, 미래 준비 전략 점검 위해 LG사이언스파크 방문 外 (’18년 9월 2주)

작성일2018-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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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구광모 (주)LG 대표, 미래 준비 전략 점검 위해 LG사이언스파크 방문

구광모 ㈜LG 대표가 ㈜LG 대표이사 취임 이후 첫 현장 방문지로 LG의 융복합 R&D 클러스터인 마곡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했습니다. 구 대표는 먼저 LG사이언스파크에서 진행 중인 성장사업과 미래사업 분야의 융복합 연구개발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LG전자의 ‘레이저 헤드램프’ 등 전장부품과 LG디스플레이의 ‘투명 플렉시블 OLED’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제품들을 살펴봤습니다.

이어서는 LG사이언스파크가 중심이 되어 4차 산업혁명 공통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AR∙VR 분야의 기술을 우선적으로 육성키로 하는 등 R&D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구 대표는 글로벌 선도 기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 적극 추진과 국내는 물론 북미, 일본 지역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스타트업 발굴 강화를 강조했습니다.

[LG화학] 美 ‘유니실(Uniseal)社’ 인수

LG화학

LG화학이 자동차 경량화 핵심 소재인 ‘자동차용 접착제’ 사업에 진출합니다. LG화학은 ‘자동차용 접착제’ 전문 업체인 美 유니실社의 지분 100%를 이 회사 모회사인 쿡엔터프라이즈로부터 인수했습니다. 유니실社는 접착제 전문 평가지인 ASI가 2018년 올해의 접착제 기업 Top 25로 선정하기도 한 강소업체입니다.

LG화학은 유니실社 인수로 ‘자동차용 접착제’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며, 자사의 원재료 기술력을 더해 ‘고기능 접착 재료’ 분야도 사업화할 계획입니다. LG화학은 현재 전기차 핵심 부품인 ‘배터리’ 및 핵심 원재료인 ‘양극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자동차 내외장재로 사용되는 고기능성 소재인 ‘ABS’와 ‘EP’ 그리고 ‘자동차 내외장 및 전기차 배터리용 접착 테이프’도 생산 중입니다.

[LG화학] 박진수 부회장, “천리마 찾아 태평양 건넜다”

[참고사진①] 박진수 부회장, BC Tour_채용사진

LG화학 박진수 부회장이 최고 경영진들과 함께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채용행사 ‘BC(Business & Campus)투어’에 참석했습니다. 박진수 부회장은 취임 이후 6년 연속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현지 채용행사를 직접 주관하고 있습니다.

박진수 부회장은 “중국 주나라 시대 천리마를 알아볼 수 있었던 최고의 말 감정가인 ‘백락(伯樂)’처럼 회사를 이끌어 갈 천리마를 발굴하고, 키워내는 것이 CEO의 가장 큰 사명이기에 오늘 이 자리에 왔다”며 “천리마가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처럼 LG화학은 꿈꾸는 것을 마음껏 실행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V40 ThinQ』 공개 행사 초청장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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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언론을 대상으로 차기 전략 스마트폰 ‘LG V40 ThinQ’ 공개 행사 초청장을 발송했습니다. 이번 초청장은 10초 분량의 애니메이션 형태로 구성, 초광각, 망원 등 3개의 화각과 아웃포커스로 촬영해 한층 강력해진 카메라 성능을 암시했습니다.

LG전자는 4일 오전 10시 ‘LG사이언스파크’에서 차기 전략 스마트폰 ‘LG V40 ThinQ’를 선보입니다. 3일 오후 5시(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도 공개 행사를 열 예정입니다.

[LG하우시스] 美 엔지니어드 스톤 3호 라인 증설

LG하우시스_美 엔지니어드 스톤 3호 라인 증설

LG하우시스가 미국 소재 LG하우시스 인조대리석 공장에 총 5천만 달러 투자, ‘엔지니어드 스톤’ 3호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증설이 완료되면 LG하우시스의 엔지니어드 스톤 총생산 규모가 현재보다 50% 증가합니다. 특히 3호 라인은 로봇 설비 도입으로 기존 라인보다 고급 천연석에 더 가까운 다양한 디자인의 엔지니어드 스톤 제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011년 미국에 엔지니어드 스톤 공장을 설립한 이후 비아테라 브랜드로 시장을 공략해 오다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치며 연평균 2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해 오고 있습니다.

[LG이노텍] 車 부품, GM ‘품질우수상’ 수상

사진) LG이노텍 DC-DC컨버터 및 EVCC

LG이노텍이 미국 제너럴 모터스(GM)로부터 ‘품질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품질우수상’은 GM이 매년 품질 결함 ‘제로’ 수준의 엄격한 기준을 만족시킨 협력사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2016년에 이은 두번째 수상입니다. LG이노텍은 GM에 DC-DC(직류-직류)컨버터와 전기차 충전용 통신 컨트롤러(EVCC, Electric Vehicle Communication Controller)등 전기차용 부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높은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파리크라상, 스마트 베이커리 만든다

0912 LG유플러스-파리크라상, 스마트 베이커리 만든다 (1)

LG유플러스가 국내 제빵업계 1위 기업 ㈜파리크라상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AI, IoT, 로봇 등 최신 ICT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 베이커리 구현에 나섭니다. 시범 서비스는 파리바게뜨 7개 점포(양재본점, 강남중앙점, PB강남본점, 카페신촌점, 이촌시그니처점, 한남더힐점, 레이크팰리스점)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스마트 베이커리 시범 서비스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된 LG전자 ‘클로이 홈’을 활용해 점포를 방문한 고객에게 ▲환영 인사 ▲제품 홍보 ▲제빵/케이크류 소개 및 추천 ▲아이들을 위한 만화 퀴즈 놀이 등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양재본점에는 LG유플러스의 ▲플러그 ▲스위치 ▲공기질알리미 ▲전동블라인드 ▲U+ AI리모컨 ▲공기청정기 등 6종의 IoT기기도 적용됩니다.

[LG이노텍] 중국 ‘열전 반도체’ 시장 확대 나선다

사진) LG이노텍 열전 반도체_소자

LG이노텍이 최신 열전 반도체 기술을 선보이는 ‘열전 반도체 테크 포럼’을 오는 10월 25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합니다. LG이노텍은 이번 포럼에서 독자 기술로 내재화한 열전 반도체 솔루션과 향후 R&D 로드맵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열전 반도체 적용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부스도 마련됩니다.

열전반도체는 전기를 공급해 냉각, 가열 기능을 구현하고 온도 차를 이용해 전력을 생산하는 혁신 기술입니다. LG이노텍은 소형 냉자고, 정수기 등 생활 가전에서 통신, 냉각 설비 등 산업용 장비, 차량, 선박 등으로 기술 적용 분야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LG전자] ‘LG 클로이 로봇’ 개발자 ‘오픈 이노베이션’

‘LG 클로이 로봇’ 개발자 ‘오픈 이노베이션’ 01

LG전자는 ‘2018 클로이 플랫폼 개발자의 날’ 행사를 열고, 사내 로봇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련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이 행사는 LG전자 로봇플랫폼인 ‘클로이 플랫폼’을 개발자들에게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로봇 기술과 로봇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로봇 개발자들은 클로이 플랫폼을 활용해 만든 ‘사용자 반응형 로봇’, ‘웨어러블 로봇’, ‘자율주행 로봇’ 등 30여 개의 로봇 샘플을 시연했습니다.

이날 LG전자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클로이 소프트웨어 공모전’도 시작했습니다. LG전자는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 2개월간 개발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LG디스플레이] 시장 선도 위한 ‘2018 테크포럼’ 개최

디스플레이 테크 포럼

LG디스플레이가 글로벌 협력사 11개사를 마곡 LG 사이언스파크로 초청해 ‘2018 LG디스플레이 테크포럼(Tech Forum)’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LG디스플레이 CEO 한상범 부회장, CTO 강인병 부사장, 유관부서 임원들뿐만 아니라 각 협력사의 대표이사 및 기술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디스플레이 시장 동향 분석과 함께 자사의 사업 전략 및 기술 개발 방향을 공유했습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테크포럼은 LG디스플레이가 R&D 분야의 협력사와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관점에서 미래 신기술 발굴에 관한 의견을 공유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입니다.

[LG유플러스] ‘2018 IoT Korea’ 참가 스마트 홈·시티·팩토리 전시

0913 LG유플러스, ‘2018 IoT Korea’ 참가 ... 스마트 홈·시티·팩토리 전시

LG유플러스가 ‘2018년 사물인터넷 전시회(2018 IoT Korea)’에서 다양한 IoT 솔루션과 서비스를 총망라해 선보였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행사에서 가정, 도시, 산업으로 구성된 3개의 체험존을 통해 현재 제공 중인 IoT 서비스 50여종을 전시했습니다.

산업IoT는 이미 국내외 많은 산업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사례와 실제 공장에서 작동하는 메커니즘을 실감나게 재현했습니다. 스마트시티존에서는 LG유플러스의 모바일 IoT 전국망을 기반으로 한 도심환경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홈 IoT 서비스는 U+우리집AI를 중심으로 현재 상용 서비스 중인 20여 종의 홈 IoT 가전, 기기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LG전자] ‘구글 어시스턴트’ 만나 더 편리해진 LG 家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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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18일 국내 출시 예정인 구글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한국어로 주요 가전제품을 연동합니다. 이로써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LG전자 인공지능 스피커와 스마트폰에서도 한국어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에 연동되는 LG전자 가전은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에어컨, 공기청정기, 냉장고, 광파오븐, 로봇청소기 등 8종입니다.

LG전자 가전은 자체 인공지능 플랫폼을 탑재한 ‘LG 씽큐 허브’를 비롯해 ‘구글 홈’, ‘아마존 에코’, ‘네이버 클로바’ 등 다양한 인공지능 스피커와 연동됩니다. 또한 인공지능 스피커와 같은 별도 기기가 없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전제품에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LG 씽큐(LG ThinQ)’ 제품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 본질에 집중한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를 맛있게 오랫동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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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고객이 선호하는 본질적인 기능에 집중한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대거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유산균을 일반 보관모드에 비해 최대 57배까지 늘려주는 디오스 김치톡톡만의 신선기능 ‘New 유산균김치+’를 모든 신제품에 탑재했습니다. 지난해까지는 주로 프리미엄 제품에 탑재했던 기능이었습니다.

또 LG전자는 스탠드식 전 제품에 냉각-순환-유지로 이어지는 ‘3단계 냉기케어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차별화된 정온기술을 구현하며 김치를 맛있게 숙성시키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스탠드형 전 모델에 적용했습니다. 신제품은 에너지효율도 최고 수준입니다. 400리터대 제품은 업계 최초로 위쪽 칸을 좌우로 구분해주는 ‘다용도 분리벽’을 적용해 활용도가 더 높아졌습니다.

[LG유플러스] 5G 통신망 활용해 원격 무인 지뢰 제거 시연

0914 LG유플러스, 5G통신망 활용해 원격 무인 지뢰제거 시연

LG유플러스가 ‘2018 대한민국방위산업전’에서 5G 통신 기술을 활용한 원격제어 지뢰 제거를 시연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벤처기업 로하우와 공동으로 국방부 과제 민군기술적용연구사업을 진행 중이며, 이 사업에서 개발 중인 5G통신 기반 중장비 원격조작 시스템을 활용해 원격제어 지뢰 제거를 시연했습니다.

LG유플러스가 이번 방위산업전에서 선보이는 5G통신 기반 원격조작 시스템은 지뢰 제거 현장에서의 인명피해를 방지할 뿐 아니라, 제철소, 폐기물 처리, 건물 철거 등 열악한 산업현장에서 중장비를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LG전자] LG 올레드 TV, CEDIA 2018서 무한한 인테리어 가능성 제시

LG전자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얼린 영상가전 전시회 ‘CEDIA Expo 2018’에 참가해 ‘LG 올레드 TV AI 씽큐’와 주거공간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조화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케이트 럼슨, 사라 셔먼 사무엘과 협력해 ‘LG 올레드 TV AI 씽큐’와 어우러지는 거실 공간을 연출해 무한한 인테리어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LG 올레드 TV AI 씽큐’를 비롯해 프리미엄 LCD TV인 ‘LG 슈퍼 울트라HD TV AI 씽큐’, ‘LG 시네빔 4K UHD’ 등 다양한 영상기기를 전시했습니다.

 [LG] 협력회사 납품대금 1조 1,500억 조기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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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1조 1,500억 원의 협력회사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합니다. LG는 지난 설에도 1조 2,400억 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앞당겨 지급한 바 있습니다.

또한 1차 협력회사들이 대기업 수준의 낮은 금융비용으로 납품대금을 현금화할 수 있는 제도인 상생결제시스템을 도입하도록 유도해 2·3차 협력회사에 대한 대금 지급 조건 개선에 힘쓸 예정입니다. LG는 2015년부터 상생결제시스템을 도입해 운용 중이며, 지난 7월까지 1차 협력사에게 지급한 금액은 44조 원에 달합니다.

 [LG하우시스] ‘제3회 나라사랑 공간나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lg하우시스 아이디어 공모전 시장식 개최

LG하우시스가 ‘제3회 나라사랑 공간나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나라사랑 공간나눔 아이디어 공모전’은 LG하우시스와 국가보훈처가 청소년들의 현충시설에 대한 관심 증대와 애국심 고취를 위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는 LG하우시스의 바닥재 등 자재 지원을 통해 지난 8월 개보수 공사를 마치고 재개관한 도산안창호기념관에서 열려 더욱 의미를 더했습니다. 향후 LG하우시스와 국가보훈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 가운데 해당 기관과 협의를 거쳐 공사가 가능한 시설은 실제 공간개선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LG전자] 노동조합, 한가위 앞두고 소외계층 260가구에 따뜻한 마음 전해

LG전자, 소외계층 260가구에 따뜻한 마음 전해01

LG전자 노동조합이 지난 11일 서울 금천구의 독거노인 가구를 직접 방문해 쌀, 라면, 통조림, 밀가루 등의 식재료를 가득 담은 ‘사랑의 부식박스’를 전달했습니다. 노동조합은 한가위를 앞두고 사업장이 위치한 서울, 인천, 평택, 구미, 청주, 창원등 6개 지역 260가구를 순차적으로 방문할 계획입니다.

노동조합은 2013년부터 매년 1억 원 규모의 저소득층 지원 사업을 해오고 있습니다. 주요 활동으로는 독거노인, 조손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필수품전달, 집 수리, 기념일 축하 이벤트 등이 있습니다.

[LG전자] ‘LG Q7 BTS 에디션’ 예약 판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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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방탄소년단 관련 콘텐츠를 다양하게 담은 ‘LG Q7 BTS 에디션’ 예약판매를 시작합니다. LG전자는 LG Q7 BTS 에디션 후면과 번들 이어폰, 충전기 등에 방탄소년단의 로고를 적용했습니다. 또 ▲멤버들이 직접 쓴 글씨로 만든 이모티콘 ▲멤버들이 직접 녹음한 굿모닝·굿나잇 콜 ▲육성 벨소리 등 방탄소년단이 직접 참여해 만든 콘텐츠들도 다채롭습니다.

예약 가입은 13일부터 19일까지 이동통신 3사 온라인 숍에서 가능하며 국내 출시 이후에 독일, 스페인, 브라질, 호주 등 10여 개 국가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 ‘프렌즈+ 미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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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네이버와 협업해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를 지원하는 스피커 ‘프렌즈+ 미니’ 3종을 출시했습니다. 프렌즈+ 미니는 ‘프렌즈+’ 스피커의 모든 기능을 동일하게 제공하면서 크기와 무게는 줄이고, 외형 디자인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라인프렌즈’와 ‘미니언즈’ 캐릭터를 적용했습니다.

또한 U+우리집AI의 영유아 영어 교육 서비스를 비롯해 인기동화 3천여 건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출시한 U+ AI리모컨과 연동해 IoT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TV, 셋탑, 공기청정기도 음성 제어할 수 있어 한층 강화된 우리집 IoT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LG생활건강] ‘케어존 노르데나우 워터 샤워 세럼’ 출시

LG생활건강_케어존_노르데나우워터 샤워세럼_이미지

LG생활건강이 세안 직후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과 생기를 공급해 일명 ‘3초 세럼’으로 불리는 ‘케어존 닥터솔루션 노르데나우 워터 샤워 세럼’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미네랄, 활성수소 등을 포함하고 있는 세계 3대 명수 중 하나인 독일의 노르데나우 지역 광천수 성분을 함유해 피부 활력을 더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줍니다.

[LG전자] 메이저 골프대회 ‘에비앙 챔피언십’ 빛낸 프리미엄 ‘LG 시그니처’

메이저 골프대회 ‘에비앙 챔피언십’ 빛낸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01

LG전자가 LPGA 메이저 골프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LG SIGNATURE)’를 적극 알렸습니다. LG전자는 대회 기간 동안 골프클럽에 LG 시그니처 제품을 설치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LG전자는 대회를 주최한 에비앙과 협업해 영상을 제작, 유명 셰프들이 LG 시그니처 와인셀러를 활용해 와인과 어울리는 자신만의 시그니처 요리를 준비하는 과정을 그려냈습니다.

한편, ‘에비앙 챔피언십’은 ‘세계 5대 메이저 여자골프대회로, LG전자는 작년부터 3년간 이 대회를 공식 후원하고 있습니다.

[LG트윈스]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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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트윈스가 구단 마스코트 럭키와 스타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24종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이모티콘은 야구 및 일상에서 자주 표현되는 감정들을 럭키와 스타의 다양한 모션으로 나타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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