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뉴스] LG, 직접 만들고 즐기는 ‘영 메이커 페스티벌’ 개최 外 (’18년 9월 3주)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위클리뉴스] LG, 직접 만들고 즐기는 ‘영 메이커 페스티벌’ 개최 外 (’18년 9월 3주)

작성일2018-09-21

LG_주간뉴스-배너

[LG] 직접 만들고 즐기는 ‘영 메이커 페스티벌’ 개최

영 메이커 아카데미를 수료한 서울 경서중학교 학생들이 페이퍼 아트로 만든 미래 도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LG연암문화재단은 9월 15일과 16일 양일간 국립과천과학관에서 LG와 함께하는 ‘영 메이커 페스티벌’을 진행했습니다. 올해는 LG 임직원을 비롯해 17개 기관이 참여, 총 63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LG 임직원들은 청소년들이 자율주행차, 인공지능, 사물인터넷과 같은 첨단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대화형 인공지능 코딩 교실’, ‘태양광 패널을 활용한 에코랜턴 만들기’, ‘자율주행 자동차 만들기’ 등 LG의 신기술을 과학원리와 함께 쉽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영 메이커 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규모의 메이커 행사로 청소년들이 만들기 체험, 워크숍, 전시, 공연 등을 통해 생활과학과 창의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팜한농과 함께 야간 드론 정밀방제 시연 성공리에 마쳐

LG유플러스, 팜한농과 함께 야간 드론 정밀방제 시연 성공리에 마쳤다.

LG유플러스가 U+드론 관제 시스템을 이용해 야간에도 더욱 정밀하게 작물보호제를 살포하는 ‘드론 야간 방제 시연’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LG유플러스는 전국에 확보하고 있는 LTE망을 활용한 U+드론 관제 시스템과 실시간 이동측량 시스템(RTK)을 접목해 국내 최초로 정밀한 야간 드론 방제를 시도했습니다.

RTK 기술은 지상에 설치된 RTK 기지국과 드론에 장착된 시스템을 이용, 정확한 실제 위치를 산출해 오차 범위를 줄입니다. 또한 U+드론 관제 시스템을 통해 낮과 밤 등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드론 조종사가 없이도 자동으로 방제가 가능해져 편의성과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LG전자] ‘에어 페어 2018’ 참가, 공기질 관리 토털 솔루션 선보여

LG전자가 ‘제1회 에어 페어(Air Fair) 2018’에 참가했다.

LG전자가 제1회 미세먼지 및 공기산업박람회 ‘제1회 에어 페어(Air Fair) 2018’에 참가해 최대 규모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공기질 관리 토털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전시에서 『스쿨 청정 컬렉션』의 ‘퓨리케어 대형 공기청정기’, 『오피스 청정 컬렉션』의 ‘매립형 환기 시스템’ 등 가정, 학교, 직장, 매장 등 다양한 환경에 적합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했습니다.

한편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공기질을 관리하는 스마트 기기 ‘LG 센서허브’도 처음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디스플레이와 LED 조명을 통해 실내 공기질 정보와 전력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스마트 가전을 제어하며, 실내 환경에 대한 종합적인 리포트를 제공해줍니다.

[LG유플러스] ‘2018 한국IR대상’ 우수상 수상

LG유플러스 ‘2018 한국IR대상’ 우수상 수상했다.

LG유플러스가 한국IR협의회 주관 ‘2018 한국IR대상’에서 유가증권시장 기업부문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상장기업 중 모범적인 공시와 국내외 시장 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었다는 평가입니다.

LG유플러스는 연간 100여 회에 가까운 공시를 진행하며 정확한 경영정보를 시장에 전달해왔습니다. 또한 매년 초 전망공시를 통해 투자자가 믿을 수 있는 가이던스 지표를 제시하고, 매 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분기별 실적뿐만 아니라 중장기 경영전략을 공유해왔습니다.

[LG화학] 교육부 지정 ‘2018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사진2.내가 만드는 세상, 재미있는 화학놀이터

LG화학이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4년간 과학 교육기부 활동을 지속 펼쳐온 점을 높게 평가받아 교육부 지정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LG화학은 2005년 중학생 대상 화학 관련 체험 교육인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로 교육 기부를 시작했습니다. ‘화학캠프’와 초등학생 대상 ‘화학놀이터’ 누적 참가자 수는 총 2만여 명에 달합니다.

[LG디스플레이] 중국 광저우서 ‘2018 OLED 파트너스 데이’ 개최

(LGD)중국OLED 파트너스데이_180919

LG디스플레이가 ‘디스플레이의 도시’로 부상한 광저우에서 세계 TV 제조사와 유통 업체, 업계전문가 등 130여 명을 초청해 ‘2018 OLED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LG디스플레이 TV 사업본부장 황용기 사장과 여상덕 CMO(최고마케팅책임자)는 참석자들과 그동안 OLED가 이룩한 성과, 가치, 비전 등을 공유하고 시장 선도의 결의를 다졌습니다.

또한 LG디스플레이는 행사장 옆 전시존을 별도로 마련해, 고객사의 OLED TV 전략 제품들과 함께 LG디스플레이 55인치 투명 OLED, 88인치 8K OLED 및 65인치 롤러블 OLED 등 미래 제품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OLED 기술력을 자랑했습니다.

[LG유플러스] 글로벌 통신사와 블록체인 기반 해외결제서비스 제공한다

LG유플러스LG유플러스가 일본의 소프트뱅크, 대만 파이스톤과 함께 미국 TBCA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해외결제 시스템 CCPS(Cross Carrier Payment system)를 구축하고 시범 서비스에 나섭니다.

CCPS는 통신사 간 결제 시스템을 블록체인으로 연결해, 각 통신사 가입자가 한국, 일본, 대만 등 해외 방문 시 각국의 통신사 결제 시스템으로 구매할 수 있게 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간편결제는 환율 변동에 따른 손실을 최소화해 기존 신용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또는 환전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LG디스플레이] 이색 채용설명회 ‘테크니컬 톡’ 개최

(LGD)2018 테크니컬톡_1

LG디스플레이가 26개 대학교 이공계 학생 및 교수진 400여 명을 파주사업장으로 초청해 이색 채용설명회 ‘테크니컬 톡’을 개최했습니다. 테크니컬 톡은 일반적인 취업설명회와 달리 사업현장에서 체험과 소통 중심으로 진행되며, CEO 한상범 부회장, CTO 강인병 부사장 등 주요 경영진들이 강의와 토크콘서트를 통해 행사에 직접 참여해 인재 확보에 나섭니다.

이 날 행사는 선배 사원과의 직무 상담, LG디스플레이 전시관 견학, 임원 및 교수진 강의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한상범 부회장은 ‘새로운 길,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쳐 참여 학생들에게 필요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LG화학] 신입사원들이 임원 워크숍에 간 이유는?

LG화학이 ‘밀레니얼 세대와의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한 소통행사를 가졌다.

LG화학 신입사원 6명이 ‘임원 리더십 워크숍’에서 국내외 임원 및 공장장, 연구위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밀레니얼 세대와의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한 소통행사를 가졌습니다. 신입사원들은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소통방법 등을 이야기했습니다.

LG화학은 최근 20~30대 직원들이 늘어남에 따라 수평적인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CEO 박진수 부회장은 ‘스피크 업(Speak-up)’이라는 주제로 직원들을 만나 의견을 듣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매 분기 사내 임직원 모임의 주제를 소통으로 정하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시각장애인 전용 서비스 ‘소리세상’ 출시

한 사람이 LG유플러스 '소리세상'을 직접 사용하고 있다.

LG유플러스가 네이버,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 AI 서비스 ‘소리세상’을 출시합니다. 소리세상은 네이버의 AI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된 AI스피커를 통해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가 보유한 ▲8개 일간 주요 뉴스, ▲3천여 권의 음성도서, ▲11개 주간/월간 잡지 등 시각장애인 전용 콘텐츠를 음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소리세상 서비스는 모든 시각장애인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가 운영하는 ‘넓은마을’에서 회원 가입 후 ‘클로바’ 앱에서 로그인하면 이용 가능합니다.

[LG전자] 스마트폰 사용자, “전화보다 카메라”

4

LG전자가 한국 및 미국에 거주하는 만 20세~44세 스마트폰 사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스마트폰으로 음성통화(81.6%)보다 카메라 기능(87%)을 더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떤 스마트폰 카메라를 원하냐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83%가 같은 피사체를 더 다양한 각도로 찍을 수 있는 카메라라고 답했습니다.

LG전자는 내달 4일 차기 전략 스마트폰 ‘LG V40 ThinQ’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지난 13일 언론에 발송한 공개행사 초청장을 통해, 하나의 피사체를 표준·초광각·망원 등 3개의 화각(畵角)과 아웃포커스로 촬영해 한층 강력해진 카메라 성능을 암시했습니다.

[LG전자] 인공지능 ‘LG 씽큐’ 중남미 거래선 사로잡았다

멕시코 칸쿤에서 열린 ‘LG이노페스트(LG InnoFest)’

LG전자가 멕시코 칸쿤에서 ‘LG이노페스트(LG InnoFest)’를 열고 혁신제품을 대거 공개했습니다. LG전자는 인공지능 LG씽큐(ThinQ) 전시존을 별도로 마련하고 올레드 TV, 냉장고, 에어컨 등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제품들을 대거 전시했습니다. 또 超프리미엄 ‘LG SIGNATURE(LG 시그니처)’와 LG G7 ThinQ, 트윈워시 등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LG 이노페스트’는 LG전자 고유의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회로, 주요 거래선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혁신(Innovation)’과 ‘축제(Festival)’의 장입니다.

[LG전자] 프리미엄 ‘LG 시그니처’ 대만 프리미엄 시장 공략

대만에서 열린 超(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출시행사에 사람들이 모여있다.

LG전자가 대만 타이페이에서 현지 거래선, 기자, 오피니언 리더 등 200여 명을 초청해 超(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출시행사를 열었습니다. 대만 유명 배우, 미슐랭 스타 요리사, 패션 디자이너 등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와 ‘LG 시그니처 공기청정기’, ‘LG 시그니처 세탁기’를 소개했습니다.

대만은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시장으로, LG전자는 이번 론칭을 계기로 대만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한층 높일 계획입니다.

[LG전자] 볼거리 풍성해진 LG스마트TV

LG TV 채널 플러스

LG전자가 온라인 TV·영화 서비스 ‘POOQ(푹)’과 협력해 LG 스마트 TV(웹 OS 2.0 이상)에서 방송 채널을 볼 수 있는 ‘채널플러스’의 무료 채널 수를 기존 54개에서 62개로 늘렸습니다. 고객 선호도에 맞춰 채널 구성을 바꿔 드라마, 예능, 음악, 애니메이션, 교육방송의 채널을 대폭 증가했습니다.

채널플러스는 별도의 셋톱박스를 연결하지 않고도 LG전자 독자 운영체제인 웹 OS가 탑재된 TV를 인터넷에 연결하면 다양한 방송 채널을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LG전자] 거동 불편한 장애인 대상 ‘찾아가는 휴대폰 서비스’ 시작

거동이 불편한 사람이 ‘찾아가는 휴대폰 서비스’를 직접 써보고 있다.

LG전자가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장애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휴대폰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정식 스마트폰 방문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은 국내에서 LG전자가 처음입니다. LG전자는 지역별 사회복지단체들과 연계해 제도를 적극적으로 알려 고객이 제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콜센터(1544-7777)에 ‘찾아가는 휴대폰 서비스’를 신청하고 방문 날짜와 시간을 정하면 됩니다. 보증기간 내 제품 하자의 경우, 서비스 요금 및 출장비가 무료입니다.

[LG유플러스] 인천혜광학교에 독서 보조공학기기 지원

LG유플러스가 인천혜광학교에 독서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했다.

LG유플러스가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시각장애인 학생들의 학습을 돕기 위해 독서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합니다. 독서 보조공학기기는 인쇄물의 글자를 확대해 보여주거나 음성으로 읽어주는 음성 출력장치로, 시각장애 학생들이 학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 참여 ‘즐거운 나눔 경매∙바자회’를 진행, 이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 1,420여만 원 전액을 독서 보조공학기기 구매 비용으로 사용했습니다. 이처럼 따뜻한 정성으로 준비된 독서 보조공학기기는 17일 인천혜광학교에 기증식과 함께 전달됐습니다.

[LG유플러스] ‘군 전역 간부’ 영업전문인재 특별채용

LG유플러스 2018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가 진행되고 있다.

LG유플러스군 전역 간부 대상 영업전문인재 특별채용 모집을 이달 30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번 채용은 하사 이상으로 전역하는 군 간부만 지원 가능하며, 선발된 영업전문인재는 전국 LG유플러스 직영점에서 통신서비스 컨설팅 및 판매를 담당하는 FM(Floor Manager)로 근무하게 됩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시간선택제’ 영업전문인재 특별채용을 지난 1월과 6월에 진행하며, 여성들에게 가사일을 하면서도 본인의 역량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추석 연휴 진료 의료기관 안내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가 추석 연휴 진료 의료기관 안내 서비스 제공한다.

LG유플러스가 스마트폰에서 별도 앱 설치 없이 전국 주요 상점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진료 가능한 전국 병원과 약국 등 의료기관 정보를 안내합니다. 주소록 검색창에 ‘명절병원’을 입력하면 사용자 가장 가까운 진료 가능 병원과 약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LG전자와 삼성전화 휴대폰에서 이용 가능하며, LG전자 단말은 작년 6월 이후 출시 모델 주소록, 삼성전자 단말은 올해 2월 갤럭시 S8, S8+ 이후 모델부터 제공됩니다.

[LG유플러스] 2018 한가위 안정적인 통신망 운영 책임진다

LG유플러스가 2018 한가위 안정적인 통신망 운영 책임진다

LG유플러스는 추석 연휴를 맞아 급증하는 이동통신 통화량 및 데이터 트래픽 수용을 위해 24시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수립합니다. 이 기간 동안 LG유플러스는 비상체계에 들어가고 비상 상황 대응을 위해 종합상황실을 24시간 가동합니다.

특히 추석 당일 고속도로, 국도 등 정체 구간을 중심으로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나들목, 분기점 및 주요 휴게소, 공원묘지 등 장비 증설과 함께 이동기지국을 운영합니다. 또한 명절 특성상 특정 지역의 데이터 트래픽 및 통화량 증가로 인한 장애 발생에 대비해 중요 거점지역에는 평상시의 2배 수준의 현장 요원을 증원하였습니다.

[LG유플러스] 알뜰폰 상생 생태계 조성 앞장서

LG유플러스가 유심 서비스 전용 매대를 설치했다.

LG유플러스가 19일부터 전국 3천 5백여 개 GS25 편의점에서 유심 서비스 전용 매대를 설치하고 알뜰폰 3개사(미디어로그·에넥스텔레콤·유니컴즈)의 요금제 판매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약정이나 위약금 없이, 쓰던 번호를 그대로 쓸 수 있는 알뜰폰 유심 서비스를 더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알뜰폰 3개사는 신규 요금제 포함 10종의 선·후불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유니컴즈는 음성·문자·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1만원부터 5만원까지 다양한 선불 요금제를 내놓았습니다. 에넥스텔레콤은 기본료 9,900원으로 데이터 2GB, 음성 100분, 문자 50건을 쓸 수 있는 ‘LTE 99 요금제’를, 미디어로그는 데이터 용량별 4종 요금제를 제공합니다.

[LG생활건강] ‘마법 거품’ 렌지후드 클리너 ‘청소 인생템’ 화제

LG생활건강 홈스타 렌지후드 클리너

LG생활건강의 생활용품 브랜드 홈스타MAX에서 출시한 ‘렌지후드 클리너’가 손대지 않고 렌지 후드망(필터)의 묵은 때를 제거하는 주방용 청소 세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놀라운 세정효과에 ‘마법 거품’ ‘주방 인생템’ 등의 별칭도 붙었습니다.

홈스타MAX의 렌지후드 클리너는 렌지 후드망에 달라붙은 기름·찌든 때를 녹여 말끔히 없애 주는 거품 세정제로, 렌지 후드에서 망을 분리한 뒤 클리너를 뿌려주고 한 시간 후 물로 헹궈주면 됩니다.

[LG유플러스] ‘U+골프’에 실시간 채팅기능 추가

채팅 기능이 추가된 ‘U+골프’

LG유플러스가 신개념 골프중계 서비스인 ‘U+골프’앱에 실시간 채팅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21일부터 경기도 용인에서 열리는 박세리 초청 골프대회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시청자간 뿐만 아니라 해설위원과 시청자 간의 실시간 대화도 가능해져 특성 선수 또는 경기전반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등 재미가 더해질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오는 23일까지 채팅참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U+골프 앱에 접속해 채팅에 참여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며, 추첨을 통해 커피 교환권을 증정합니다.

[LG트윈스] 한국 프로스포츠 최다 13번째 시즌 100만 관중

LG트윈스 한국 프로스포츠 최다 13번째 시즌 100만 관중수를 돌파했다.

LG트윈스가 9월 20일(목) 올 시즌 10개 구단 최초로 100만 관중을 돌파하였습니다. 이날 LG트윈스는 KBO리그 역대 최다 관중인 29,722,087명의 누적 관중 수를 기록함과 동시에 13번째 ‘홈경기 100만 관중 돌파’ 기록을 달성해, 한국 프로스포츠 사상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LG트윈스는 야구장을 찾아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SNS 댓글 및 직관인증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9월 21일부터 26일까지 구단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LG트윈스와 함께한 순간이 담긴 인증샷’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티켓링크 5만원 상품권을 선물할 예정입니다.

또한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매 경기 5회말 종료 전까지 LG트윈스 앱을 통해 ‘직관 인증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티켓링크 5만원 상품권을 선물할 예정입니다.

[LG트윈스] 봉중근 선수 은퇴

포효하는 봉중근

LG트윈스 투수 봉중근 선수가 선수 생활을 마치고 은퇴합니다.

봉중근 선수는 1997년 신일고 재학 중 MLB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에 입단, 이후 신시내티 레즈를 거쳐 2007년 1차 지명으로 LG트윈스에 입단했습니다. KBO 12시즌 동안 55승 2홀드 109세이브 평균자책점 3.41을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국가대표로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등 국제대회 메달 획득에 기여했습니다.

봉중근 선수는 “내가 사랑하는 트윈스 유니폼을 입고 은퇴할 수 있어 기쁘다. 팬 여러분이 보내주신 너무도 과분한 사랑에 대해 가슴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은퇴 소감을 밝혔습니다. LG트윈스는 9월 28일(금) KIA와 펼치는 잠실 홈경기에서 봉중근 선수의 사인회와 시구 및 은퇴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은퇴 기념상품도 제작, 출시할 예정입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위클리 LG 뉴스'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