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뉴스] LG V40 ThinQ, 예약 판매 실속 혜택 늘렸다 外 (’18년 10월 3주)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위클리뉴스] LG V40 ThinQ, 예약 판매 실속 혜택 늘렸다 外 (’18년 10월 3주)

작성일2018-10-19

LG_주간뉴스-배너

[LG전자] LG V40 ThinQ, 예약 판매 실속 혜택 늘렸다

한 사람이 LG V40 ThinQ 3종 컬러를 들고 있다.

LG전자가 17일부터 1주일간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ThinQ 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LG전자는 예약 고객에게 구입 후 1년 동안 전면 디스플레이와 후면 커버 각각 1회 무상 교체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예약 고객 포함 모든 구매 고객에게 최대 2년 후 중고 보상 가격을 약속하는 ‘업그레이드 프로그램’도 실시합니다.

LG전자는 다음 달 말까지 LG V40ThinQ 구매 고객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벌입니다. 구매 고객 중 40명을 추첨해 LG 스타일러, LG코드제로 A9, 건조기 등 LG 인기 가전을 제공합니다.

[LG전자] CTO 박일평 사장, 내년 1월 ‘CES 2019’ 개막 기조연설

LG전자 CTO 박일평 사장

LG전자 CTO 박일평 사장이 내년 1월 세계 최대 IT전시회 ‘CES 2019’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을 주제로 개막 기조연설을 합니다. 이로써 LG전자는 유럽 최대 IT 전시회 ‘IFA 2018’에 이어 또다시 개막 기조연설을 맡게 됐습니다.

이번 ‘CES 2019’에서 박일평 사장은 ‘LG 씽큐’의 3가지 강점인 맞춤형 진화, 폭넓은 접점, 개방을 바탕으로 삶의 모든 영역에서 누릴 수 있는 인공지능 경험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LG전자는 ‘CES 2019’에서 보다 진화된 인공지능을 구현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인공지능 선도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LG화학] 박진수 부회장의 ‘적자생존론’ “기록하는 자가 살아남는다”

LG화학 박진수 부회장이 사내 역사자료 전시회를 보고 있다.

LG화학이 다음달 30일까지 전국 5개 사업장을 순회하며 樂喜(락희)-럭키-LG Chem’ 사내 역사자료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이 자리에는 구인회 창업회장이 첫 사업을 시작했던 ‘구인회 상점’ 인쇄광고, 여수공장 건축 허가서, 사보 창간호 등 실물자료를 중심으로 150여 점이 전시됩니다.

LG화학은 2016년부터 ‘디지털 아카이브’ 프로젝트를 진행, 지금까지 문서∙사진∙영상∙제품 등 2만여 점의 자료를 수집했습니다. LG화학은 박진수 부회장은 역사 기록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적자생존(跡者生存), 오늘을 기록하고 잘 보존하여 이를 다음 세대에게 공유하는 기업만이 발전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전자] 친환경·고효율 앞세워 유럽 공조 시장 정조준

‘칠벤타(Chillventa) 2018’ LG전자 전시 부스

LG전자가 독일에서 열리는 공조 전시회 ‘칠벤타(Chillventa) 2018’에 참가했습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친환경·고효율 냉난방 솔루션뿐 아니라 공조 시스템 솔루션, 엔지니어링 솔루션 등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또 외부 공기에서 얻는 열에너지를 난방에 사용하는 ‘써마브이(Therma V)’ 등 최근 유럽에서 수요가 급증하는 친환경 보일러도 소개했습니다.

LG전자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등 고효율 인버터 기술이 집약된 압축기, 친환경 냉매를 활용하는 압축기 등 고효율 핵심부품도 대거 소개했습니다. 공조 제품의 핵심 부품인 고효율 컴프레서는 전시관을 별도로 마련해 부품 경쟁력을 알렸습니다.

[LG전자] 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서 ‘올해의 주방가전’ 선정

超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LG전자가 선보인 超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가 미국의 주방, 욕실 산업 전문지가 주관하는 ‘올해의 혁신상’에서 최고상인 ‘올해의 주방가전’으로 선정됐습니다. ‘올해의 주방가전’으로 선정된 제품은 ’48인치 프로레인지’입니다.

이 제품은 ▲음식을 미지근한 물 속에 넣어 천천히 익히는 ‘수비드’ 조리 ▲고온의 증기로 조리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스팀 조리 ▲열을 순환시켜 음식을 고르게 익혀주는 ‘프로 컨벡션’ 기능 등을 갖췄습니다. 심사단은 이 제품이 다양하고 수준 높은 조리법을 탑재하고 있고, 무선 인터넷(Wi-Fi) 기능을 갖춰 제어가 간편하다고 평가했습니다.

[LG전자] 伊 명품 가구 ‘나뚜찌’와 유럽 이어 美 스마트홈 공략

伊 명품 가구 ‘나뚜찌’와 협력하는 LG전자. 세 사람이 고급 가구에 앉아있다.

LG전자가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나뚜찌(NATUZZI)’와 함께 세계 최대 규모 가구박람회 ‘2018 추계 하이포인트마켓’에서 스마트홈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LG전자와 나뚜찌가 공동개발한 솔루션 ‘스마트 리빙 컨셉’은 섬세한 가구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결합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공간을 제시합니다.

‘스마트 리빙 컨셉’의 대표 솔루션인 ‘스마트 거실’은 LG전자 초(超)프리미엄 가전인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나뚜찌 ‘콜로세오’ 소파와 유기적으로 결합했습니다. 사용자는 소파에 앉아 LG전자의 인공지능 스피커나 LG시그니처 올레드 TV의 매직 리모컨을 통해 음성으로 다양한 실내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LG전자와 나뚜찌는 ‘스마트 리빙 컨셉’ 외에도 스마트홈 기술 개발, 공동 마케팅 등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할 예정입니다.

[LG하우시스] 국내 최초 창 모서리 이음선 안 보이는 PVC 창호 출시

LG하우시스가 국내 최초 창 모서리 이음선 안 보이는 PVC창호를 출시했다.

LG하우시스가 기존 PVC 창호 디자인의 최대 단점이었던 창 프레임 모서리 부분의 하얀색 이음선 두께를 업계 최초로 약 0.15mm까지 줄인 PVC 창호 신제품 ‘지인(Z:IN) 창호 화이트라인 제로’를 출시했습니다. LG하우시스는 기존의 두 번으로 나눠서 진행되던 용접과 절단 공정을 지난 3년간 개발한 PVC 프레임 접합•절단 기술을 활용해 동시에 진행 가능하도록 하면서 이음선 두께를 대폭 줄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창호용 합성수지 프로파일의 무이음매 용접 방법’ 등의 신기술 2건을 특허 등록 완료했으며, 이 밖에도 7건의 제품 및 제조장치 관련 기술을 특허 출원 진행 중입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LS엠트론, 5G 기반 스마트 농업 솔루션 MOU 체결

LG유플러스가 LS엠트론과 농업 솔루션 및 정밀농업 분야 상호 협력을 맺었다.

LG유플러스가 LS엠트론과 손잡고 ‘스마트농업 솔루션 및 정밀 농업 서비스 구축’ 추진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LG유플러스의 5G 통신망 기반 기술 및 드론 활용 서비스와 LS엠트론의 스마트 농업 솔루션인 ‘LS ASL(LS Agri Smart Link)’을 결합해 손쉽고 효율적인 농경영 서비스 개발 및 구축을 목표로 합니다.

우선 양사는 연내 5G망 기반의 스마트 농기계 서비스 시연에 나섭니다. 이와 함께 농기계 원격진단 서비스 공동 개발 및 구축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LG유플러스] ‘V40 ThinQ’ 예약판매 시작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17일부터 전국 LG U+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LG전자의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ThinQ 예약 판매를 실시합니다. 개통은 24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예약을 하지 않은 고객은 24일부터 온•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쓰던 휴대폰을 반납하면 추가 보상을 해주는 ‘LG 고객 안심 보상 프로그램’도 주목할 만합니다. 출시 2년 이상 된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최대 18만 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사 상관없이 가까운 U+매장을 방문하거나 택배를 통해 반납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5G 시대 1020 세대 위한 미디어 플랫폼 ‘U+아이돌Live’ 출시

LG유플러스가 U+아이돌Live 출시했다.

LG유플러스가 좋아하는 아이돌의 무대를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감상하는 ‘U+아이돌Live’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U+아이돌Live에는 ▲멤버별 영상 ▲카메라별 영상 ▲지난 영상 다시보기 ▲방송 출연 알림 받기 등 4대 핵심 기능이 탑재돼 보고 싶은 멤버를 원하는 각도에서, 놓치는 영상 없이 모두 볼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연내 더욱 현장감 있는 공연 감상을 위해 VR 기능을 대폭 강화한 U+아이돌Live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이번주 토요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U+아이돌Live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출시 행사를 열고, 인기 아이돌 공원소녀•우주소녀•뉴이스트W 공연을 진행합니다.

[LG생활건강] CNP 차앤박화장품 ‘비타-B 앰플 인 쿠션’ 출시

CNP 차앤박화장품 ‘비타-B 앰플 인 쿠션’

LG생활건강 CNP 차앤박화장품이 비타민B 성분이 피부톤을 화사하고 맑게 밝혀 핑크빛 생기를 선사하는 ‘비타-B 앰플 인 쿠션’을 출시했습니다. CNP 비타-B 앰플 인 쿠션에는 비타민B 성분이 담긴 ‘CNP 비타-B 에너지 앰플’의 유효성분이 그대로 담겼습니다.

CNP 비타-B 앰플 인 쿠션은 피부 성분과 유사한 커버 파우더를 이용해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뭉치지 않고 고르게 발리는 더블 코팅 시스템을 적용해 본연의 피부인 듯 매끈하고 자연스러운 수분광을 선사합니다. 진정 성분인 칼라민 파우더가 블렌딩 되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생활건강] 오가니스트 ‘THINK GREEN’ 샴푸·바디워시 출시

오가니스트 ‘THINK GREEN’ 샴푸·바디워시

LG생활건강 자연주의 대표 브랜드 오가니스트가 원료부터 포장까지 자연을 생각한 헤어·바디케어를 출시하고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THINK GREEN’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오가니스트는 최근 제주동백 샴푸, 제주유채꽃 바디워시 등 피부 자극을 줄이고 뛰어난 세정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플라스틱 제품의 재활용률이 크게 떨어진다는 점에 주목해 100% 재활용 가능한 용기로 포장한 것도 오가니스트 THINK GREEN 제품의 특징입니다. 재활용이 어려운 유색 용기 대신 무색 투명 용기를 사용하고 뚜껑을 원터치 캡으로 변경하는 등 용기 전체를 재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LG] 손수레 할머니 돕다 사고 후 7명에 장기기증하고 떠난 故 김선웅 군에게 ‘LG 의인상’

LG의인상 수상자인 故 김선웅 군

LG복지재단이 손수레를 끌던 할머니를 돕다 교통사고로 뇌사 상태에 빠진 뒤 7명에게 장기를 기증하고 세상을 떠난 故 김선웅에게 ‘LG의인상’을 수여하고 유가족에게 5천만 원을 전달키로 했습니다.

김 군은 지난 3일 무거운 손수레를 끌고 가던 할머니를 도와 횡단보도를 건너다 과속차량에 사고를 당했습니다. 김 군은 과거 오랜 기간 병상에 누워있던 어머니를 잃었을 때 훗날 장기기증을 약속했고, 이에 따라 김 군은 지난 9일 7명에게 새 생명을 선물하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LG는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라는 故 구본무 회장의 뜻을 계속 이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의인들을 꾸준히 찾아 지원할 계획입니다.

[LG전자] ‘61초 영상’으로 「사회적경제」알린다

대국민 영상 공모전 [LG 소셜영화제 1분 1초]가 새롭게 오픈 되었습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공모전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과 실천 확산을 도모하면서 초등학생부터 대학(원)생에게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제작 기회를 마련하고자 영상 부분으로만 진행됩니다.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더 나은 삶’이라는 메인주제 하에서 아래 3가지 주제 중 희망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자유롭게 참여하시면 됩니다. [주제1] 다짐 : 더 나은 삶을 만들기 위한 나/우리의 다짐 [주제2] 실천 : 더 나은 삶을 만들기 위한 일상 속 실천 모습 및 아이디어 [주제3] 확산 : 사회적경제를 친구 또는 일반 대중들에게 알리기 위한 재미있는 아이디어 공모전 작품 접수는 10월05일(금) ~ 11월20일(화)까지며 공모전이 진행되는 동안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오니 많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LG전자가 LG화학과 함께 ‘소셜영화제 1분1초’를 개최합니다. ‘소셜영화제 1분1초’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실천 확산을 위한 것으로, ‘우리가 함께 만드는 더 나은 삶’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LG전자는 사회적경제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고민해보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소셜영화제 1분1초’를 마련했습니다.

응모대상은 초중고교, 대학교(원) 재학생이며, 이달 5일부터 내달 8일까지 LG소셜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재활용, 친환경 에너지, 생태계 보호, 착한 소비, 나눔 등을 소재로 더 나은 삶을 만들기 위한 실천 아이디어나 사회적경제를 알리기 위한 아이디어 등을 최대 61초 분량의 동영상 형식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LG전자] 장애 어린이에게 따뜻한 온정 전해

LG전자 한국영업본부가 자선경매 수익금 푸르메재단 기증식을 가졌다.

LG전자 사원대표협의체인 ‘주니어보드(Junior Board)’가 사내 자선 경매를 통해 모금한 수익금 전액과 깨끗한 생활환경을 위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을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부했습니다. 앞서 자선경매에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은 캐주얼데이가 확대되면서 넥타이를 매는 날이 이전보다 많이 줄었다며 자신의 넥타이를 기부했습니다.

한편, LG전자 ‘주니어보드’는 한국영업본부의 기부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LG이노텍] 제2기갑여단에 위문품 전달

LG이노텍이 제2기갑여단에 위문품을 전달했다.

LG이노텍제2기갑여단에 위문품을 전달했습니다. 박종석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은 제2기갑여단을 방문해 공기청정기,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헬스기구, 탁구대 등 운동용품을 전달했습니다.

LG이노텍은 2012년부터 제2기갑여단과 ‘1사1병영 자매결연’을 맺어오고 있습니다. ‘1사1병영 캠페인’은 국방부가 추진해 온 것으로 민•군 상생을 위해 기업과 군부대가 협약을 맺고 지속 협력해 나가는 활동입니다. 지난해에는 LED TV와 최신형 에어컨, 빔프로젝터, 친환경 LED 조명 설치 등으로 병영시설 환경 개선에 앞장섰습니다.

[LG전자] LG 생활가전 핵심기술 ‘인버터’ 광고영상, 6개월 만에 2억 뷰

LG has found the 18th – the Inverter Equation that could surely change the history of mankind. LG Inverter technology is all about better performance while saving more energy. Discover more about the LG Inverter equation and how it changes the history and makes lives better.

LG전자가 생활가전의 핵심기술 가운데 하나인 인버터 기술을 알리기 위해 지난 4월 공개한 동영상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6개월만인 최근 2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이 영상은 가전제품의 더 나은 성능을 구현하면서도 에너지를 절약해주는 인버터 기술이 더 나은 삶에 기여하고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인버터 기술은 모터와 컴프레서의 운동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강력한 성능을 내는 동시에 정교한 제어가 가능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습니다. LG전자는 인버터 기술을 적극 활용해 ‘인버터 DD(Direct Drive) 모터’ 세탁기,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냉장고, ‘스마트 인버터 모터’ 청소기, ‘스마트 인버터’ 오븐 등을 앞세워 글로벌 가전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LG전자] 패션쇼에 나온 LG트롬 스타일러

서울패션위크에서 LG트롬 스타일러를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국내 최대 패션 비즈니스 이벤트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해 신개념 의류관리기 ‘LG트롬 스타일러’ 체험존을 운영합니다. 체험존을 찾은 고객들은 스타일러로 다양한 옷들을 관리하는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최대 6벌을 관리할 수 있는 ‘트롬 스타일러’, ‘트롬 스타일러 미러’ 등 신제품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트롬 스타일러’는 차별화된 4가지 핵심기능 ▲1분 최대 200회 옷을 흔들어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생활 구김을 줄여주는 독자기술 ‘무빙행어’ ▲물 입자의 1,600분의 1만큼 미세한 ‘트루스팀’ ▲트롬 건조기와 동일하게 ‘인버터 히트펌프’를 이용한 제습 방식 ▲’바지 칼주름 관리기’ 등으로 의류를 빈틈없이 관리해줍니다.

[LG전자] LG디오스 김치톡톡, 스탠드형이 대세

LG디오스 김치톡톡 생산현장

LG전자가 판매하는 전체 김치냉장고 가운데 스탠드형의 비중이 올해 매출액 기준 2/3가 넘는다고 밝혔습니다. 2019년형 ‘LG 디오스 김치톡톡’은 전 제품에 김치의 감칠맛을 살리는 유산균을 최대 57배까지 늘려 맛있는 김치를 더 오랫동안 보관해주는 기능인 ‘New 유산균김치+’를 기본 탑재했습니다.

[LG유플러스]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위한 마케팅 세미나 개최

LG유플러스가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위한 마케팅 세미나를 개최한다.

LG유플러스가 온라인 쇼핑몰 운영 사업자들을 위해 ‘잘나가는 온라인 쇼핑몰 만들기’ 마케팅 세미나를 10월 24일 용산 사옥에서 개최합니다. 세미나는 별도의 등록비 없이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내 프로그램 안내 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면 됩니다.

이번 세미나는 외부 초청 전문가를 통해 최근 이슈가 되는 소셜, 빅데이터 방향을 파악하는 한편 LG유플러스 결제 사업 노하우가 총집결된 간편 결제 솔루션 ‘오픈페이’, 구매 고객 분석, 단골 고객 관리, 빅데이터 마케팅 리포트 등 온라인 쇼핑몰 사업 최적의 비즈니스 마케팅 솔루션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LG트윈스] 신임 차명석 단장 선임

트윈스_앰블럼

LG트윈스신임 단장으로 차명석 MBC 스포츠 플러스 해설위원을 선임했습니다. 신임 차명석 단장은 1992년 LG트윈스 선수로 입단해 코치, 수석코치 등을 역임했습니다.

차명석 단장은 “LG 트윈스 선수 및 코치 출신인 만큼 선수단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하여 성과를 창출하고 장기적으로 명문 구단이 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위클리 LG 뉴스'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