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모 ‘스토리’쿠스로 진화하라! Ignite LGI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호모 ‘스토리’쿠스로 진화하라! Ignite LGI

작성일2012-06-26

안녕하세요? LG상사 인재육성팀 정리나입니다.

요즘 TED, 청춘 콘서트, 세바시(CBS-TV,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스토리를 매개로 하는 토크 콘서트가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지난 달 LG트윈타워에서도 아주 특별한 지식/경험 나눔 행사가 열려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Ignite LGI입니다.

아주 특별한 지식/경험 나눔 행사 lgnite LGI

lgnite LGI란?

lgnite

‘점화하다’는 뜻의 ‘Ignite(이그나이트)’는 ① 20장의 슬라이드를 ② 15초씩 자동으로 넘기며 ③ 5분간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발표하는 프레젠테이션 파티입니다.
미국에서 시작된 ‘테드(TED)’나 국내에서 개최되고 있는 ‘세바시(CBS-TV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프로그램과 유사한 지식 나눔 행사로, 전세계 200여개 도시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lgnite-Phoenix, lgnite-Houston, lgnite-Paris, lgnite-Amsterdam(5/30), lgnite-Bombay, lgnite-Taipei, lgnite-Seoul, lgnite-Tokyo, lgnite-Sydney

Ignite LGI(LG International, LG상사)는 지난 해 LG상사 HR 활동으로 시작했는데요. 올해는 더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11명의 발표자들이 참여하여 70명의 관중과 함께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었답니다.

주제는 자유!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모든 이야기들! - 자전거 제대로 즐기기, 남극기, 5분 스크린 골프, 어벤져스가 뭐길래, 나꿈수 이야기, 여의도입성기, 반전 이럴때 당신은?, LG트윈스 바로 알기, 연극 직장인의 이중생활, 2번 카메라, 외국인친구사귀기

구성원 자박적 참여? 바로 이 모습!

회사에서 진행하는 다른 행사와 달리 Ignite LGI는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소통하는 행사라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발표자 선정부터 참가자 모집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이 사전 신청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열정을 말하라! lgnite LGI 발표자 공모

또한 당일에는 CA(Change Agent)들이 자원 봉사자로 참여하여 장소 세팅부터 행사 진행까지의 모든 과정을 함께 하였습니다.

CA(Change Agent)들이 자원 봉사자로 참여하여 장소 세팅부터 행사 진행

밥 먹고 시작합시다!

7시 행사 시작 전,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오랜만에 보는 다른 팀 동기, 동료, 선후배들과 옹기종기 모여 앉아 식사를 하였습니다. 식사를 하며 들리는 웃음소리는 무척이나 듣기가 좋았습니다.

행사 시작 전, 오랜만에 보는 다른 팀 동기, 동료, 선후배들과 옹기종기 모여 앉아 식사중

5분동안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나도 꿈을 나눌 수 있다 Presented by 정리나

첫 번째 발표는 행사를 나름 ‘열심히’ 준비한 제가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발표였는데요. 이번 해에는 ‘나꿈수(나도 꿈을 나눌 수 있다)’라는 제목으로 작년 한 해 동안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 경험을 이야기 해보았어요.

2번 카메라 - 산업재2 경영분석팀 전광원 팀장님, 자전거 제대로 즐기기 - 물류지원팀 박영준 대리님연극, 직장인의 이중생활 - 사업개발TFT의 이동호 대리님, 반전(反轉) 이럴 때 당신은? - 철강사업부 주진효 상무님 발표

두 번째 발표는 ‘2번 카메라’라는 주제로 산업재2 경영분석팀 전광원 팀장님께서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팀장님께서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누구나 두 대의 카메라(하나는 겉모습, 또 다른 하나는 속마음을 비춰주는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데 조직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진정성을 가진 2번 카메라를 잃지 말자며 후배들에게 가슴 깊이 새길 만한 교훈을 주셨습니다.

세 번째로는 물류지원팀 박영준 대리님이 ‘자전거 제대로 즐기기’라는 주제로 자전거에 대한 정보와 자전거와 관련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격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발표 덕분에 자전거로 출퇴근 하는 분들이 더 많아질 것 같았어요.

이어서 네 번째로 발표하신 사업개발TFT의 이동호 대리님은 ‘연극, 직장인의 이중생활’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해 주셨는데요. 대학 때 연극 동아리 활동과 함께 시작하게 된 연기 생활이 직장생활의 큰 활력소가 되었다는 경험담을 들려주었습니다.

다섯 번째로는 철강사업부 주진효 상무님께서 ‘반전(反轉) 이럴 때 당신은?’이라는 주제로 발표해 주셨습니다. 도전적인 자세로 치열하게 사업성과를 달성한 에피소드를 통해 ‘끈을 놓지 않으면 고객은 선물을 가지고 기다릴 것이다’라는 감동적인 교훈으로 후배들에게 큰 영감을 주셨습니다.

LG트윈스 제대로 알기 - 인사팀 장혁민 사원, 5분 스크린(으로 알려주는) 골프 - 이두환 팀장님 발표외국인 친구 사귀기 공략법 - Poluture TFT 김동연 사원, 어벤져스가 뭐길래 - 홍보팀의 장우성 사원 발표남극에서 생활한 이야기 - 항공팀 조동민 대리, 여의도 입성기 - 금융팀 이랑 대리님

여섯 번째 발표는 ‘LG트윈스 제대로 알기’이었습니다. 제목과는 달리 첫 장부터 SK와이번스 팬이라고 이야기한 인사팀 장혁민 사원은 아슬아슬한 경계를 넘나들며 흥미로운 발표를 해주셨고, 결국 LG트윈스의 달라진 모습을 기대하는 팬 중의 팬이라는 훈훈한 멘트로 이야기를 마무리 해 주셨습니다.

일곱 번째는 ‘5분 스크린(으로 알려주는) 골프’. 특정 계층들만 즐기는 스포츠라고 생각하는 골프에 대해 선입견을 깨주신 이두환 팀장님의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발표가 끝난 지 한 달이 지난 지금도 팀장님이 설명하신 ‘에델바이스(스윙의 리듬을 쉽게 기억시키는 단어)’는 생생하게 기억이 나요. ^^

여덟 번째 발표는 Poluture TFT 김동연 사원이 오랜 타지 생활을 통해 터득한 ‘외국인 친구 사귀기’ 공략법 이었습니다. 친구는 역시 특별한 기술이나 돈이 아니라 진정성으로 사귀는 것이라는 점을 본인의 경험을 통해 이야기하여 큰 공감을 이끌어 냈죠.

이어 홍보팀의 장우성 사원은 ‘어벤져스가 뭐길래’라는 주제로 최근 흥행 대성공을 거둔 영화 어벤져스에 대해 새로운 시각의 분석을 보여주며 개별 캐릭터로 영화 한 편 전체를 끌고 가던 히어로들이 어떻게 한자리에 모일 수 있었는지, 유명하지만 이번에 불참했던 히어로들은 왜 그래야 했는지를 명쾌하고 유쾌하게 분석해주었습니다.

열 번째는 상사가 아니면 절대로 들을 수 없는 귀한 이야기, 바로 남극에서 생활한 이야기를 항공팀 조동민 대리님이 들려주었습니다. 남극 기지에 있는 사람들을 지원하는 중요하면서도 위험한 임무를 수행한 조동민 대리님. 펭귄들과 함께 어울리고 남극바다의 물고기들로 생일상을 차리는 새로운 세상의 모습을 보여 주셨답니다.

마지막 열 한번째는 금융팀 이랑 대리님의 ‘여의도 입성기’였습니다. 아나운서가 되어 여의도에 근무하는 것을 꿈꿔왔는데 이를 LG상사 IR담당자가 되어 조금 다른 방식으로 이뤘다는 자신의 경험담을 들려주신 대리님의 이야기는 참여자 모두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스토리를 통해 교감하기

Ignite LGI행사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 한다는 것. 어려울 수도 있지만 자신의 가치와 생각을 여러 사람들과 나누고 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성원을 보냈던 Ignite LGI. 행사를 통해 다른 사람의 경험을 들으며, 우리는 타인이 나와 얼마나 다르게 생각할 수 있는지를 체감하고 그 과정에서 사고를 확장하는, 탁 트이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가오는 11월 또 한번의 불타는 밤(Ignite LGI)을 기대해 봅니다! LG

정리나 프로필

LG상사 인재육성팀에서 조직문화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단어가 ‘Inspiration’인 것처럼 다양한 활동을 하며 많은 사람들과 경험과 생각을 나누는 것을 무척 좋아합니다. LG블로그를 통해 앞으로 기분 좋은 아이디어들을 많이 나누고 공유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