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와 LG전자 옵티머스가 함께한 글로벌 이벤트 – LG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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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주니어와 LG전자 옵티머스가 함께한 글로벌 이벤트

작성일2012-06-27

오직 한 사람만을 위한 Super Junior의 Super Concert!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LG입니다.
LG optumus SUPER CONCERT with Super Junior
슈퍼주니어가 나만을 위한 콘서트를 한다? 상상만으로도 즐거우시죠? 영화나 드라마 속 주인공 이야기가 아니랍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국내 외 수많은 팬들이 슈퍼주니어가 오직 한 사람만을 위해 준비한 콘서트를 즐기고 있어요. 바로 “LG Optimus Super Concert with Super Junior”를 통해서 말이죠!

LG전자와 세계적인 한류스타 슈퍼주니어가 해외 팬들을 위해 준비한 이 콘서트는 ‘소셜 무비(Social Movie)’라는 색다른 형태의 매체로 제작되어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홍콩,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국가에서 차례로 오픈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사용자들은 아시아에도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페이스북을 통해 이 특별한 콘서트의 주인공이 될 수 있었죠!

그럼, 소셜 무비의 형태로 제작 된 슈퍼콘서트 현장으로 함께 따라가 볼까요?

여기 언젠가 한 번쯤 한국에 방문해보고 싶은, 슈퍼주니어의 콘서트에 가보고픈 팬이 있습니다. 우연히 LG전자와 슈퍼주니어가 함께하는 슈퍼 콘서트 소식을 접하게 된 팬. 슈퍼주니어에게 사연을 보내는데요. 그러자 거짓말처럼 세계적인 한류스타 슈퍼주니어로부터 한국 콘서트 초대장이 도착합니다! 슈퍼주니어가 준비한 리무진을 타니 또 다른 한류스타 F(x)의 멤버인 설리와 엠버가 팬을 반갑게 맞아주네요. 이들이 건네주는 옵티머스 폰으로 슈퍼주니어 멤버들과 직접 통화도 해보구요. 어느새 콘서트장에 도착한 팬. 이제 ‘‘LG Optimus Super Concert’’의 완벽한 주인공이 되는 일만 남았습니다!

소셜 무비의 형태로 제작 된 슈퍼콘서트

두근대는 설렘과 긴장 속에 드디어 펼쳐지는 화려한 슈퍼주니어 콘서트 무대! 수많은 관중들이 열광하는 가운데 찰칵, 전광판에 나타난 얼굴! 비로소 콘서트의 유일한 주인공, 사연을 보냈던 바로 그 팬의 얼굴이네요! 자기만을 위한 특별한 콘서트를 경험한 팬은 이날의 감동을 슈퍼주니어와 함께 한 장의 사진으로 남깁니다.

화려한 슈퍼주니어 콘서트 무대! 수많은 관중들이 열광하는 사진과 이날의 감동을 슈퍼주니어와 함께 한 장의 사진을 페이스북에 남김

어떠세요? 국내외를 막론하고 누구나 한 번쯤 참여하고 싶은 특별한 콘서트가 아닐 수 없는데요. 눈앞에서 펼쳐지는 실제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이 멋진 영상은 놀랍게도 단 하루 만에 촬영된 것이라고 해요~. 국내외 팬들을 열광시킨 슈퍼주니어의 슈퍼콘서트 현장이 어떻게 탄생되었는지, 이번에는 그 촬영이야기를 들어볼까요?

LG옵티머스 Super Concert with Super Junior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

질문:안녕하세요, 먼저 소셜 무비가 뭔지, 생소한 분들을 위해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LG전자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에서 아시아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길현화 입니다. 소셜 무비는 소비자 혹은 사용자가 스토리가 있는 영상의 주인공이 되거나 혹은 스토리를 직접 선택해나가는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영상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개인화된 영상을 통해 특정 브랜드나 제품을 더 가깝게 어필하는 방식이죠. 광고에 적용하자면 소비자가 일방적으로 정보를 공유 받는 것이 아니라 직접 참여하고 선택하게 함으로써 광고에 더 깊이 관여하고 기억하게 만드는 것이죠. ‘참여형 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도 많은 시도가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간단하게는 사용자의 사진이 영상 속에 등장해 마치 자신이 그 스토리에 참여하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광고나 게임 같은 것을 예로 들 수 있겠네요.

질문:누구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스타가 등장하는 영상에 직접 참여하거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거군요. 수동적인 정보 공유가 아니라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흥미로운데요. 그렇다면 LG전자 옵티머스 L3, L7, 소셜 무비, Super Conert with Super Junior의 주인공은 누구인가요?

 

 

답변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홍콩,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국가에 LG폰을 사랑하고 K-POP을 사랑하는 친구들이 그 주인공입니다. 기본적으로 각 국가의 LG 모바일 페이스북 페이지를 “Like” 한 후 앱 조인을 하면 나만이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각 국가의 LG 모바일 페이스북 페이지를 “Like” 한 후 앱 조인을 하면 나만이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콘서트를 관람

질문:좋아하는 스타와 함께 무엇인가 할 수 있다는 상상만으로도 신이 납니다. 어떤 계기로 기획하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앞서 소개된 소셜 무비는 Optimus L series 출시와 함께 ‘LG Optimus Super Concert with Super Junior’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이벤트입니다. 아시아 시장에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을 어떻게 알릴까를 고민하다가 SNS의 높은 확산력과 슈퍼주니어라는 한류 모델을 함께 활용한다면 효과적일 거라 생각해 기획하게 되었지요. 슈퍼주니어는 타겟 고객층에게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모델이고 페이스북이라는 매체 역시 아시아 국가들 사이에서 이미 많은 수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구요. ‘소셜 무비’, 그중에서도 ‘콘서트’ 라는 아이디어는 소비자, 매체, 모델 모두가 효과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 유니크하고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빠르게 확산 될 뿐만 아니라 이야깃거리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질문:슈퍼주니어의 소셜 무비, 무척 기대가 됩니다. LG전자가 슈퍼주니어를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요.

LG optimus L7 모델인 슈퍼주니어 인쇄광고

답변

아무래도 글로벌리 ‘핫’ 키워드 중 하나가 ‘한류’가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K-POP이 아시아 지역에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슈퍼주니어는 단연 한류의 주역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만의 최대 온라인 음악사이트에서 100주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하고, Super Show가 열리는 국가에서는 항상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매진 사태를 기록합니다. 새로운 모델 Optimus L Series를 아시아 시장에서 런칭하면서 모바일 한류를 이뤄보자는 목표로 슈퍼주니어라는 모델을 선정하게 된 것이죠.

질문:세계적인 K-POP 스타 슈퍼주니어의 소셜 무비 촬영 과정을 팬들이 많이 궁금해할 것 같습니다.

 

답변

슈퍼주니어와 함께 촬영할 수 있는 일정은 단 하루였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량의 영상을 소화하기 위해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촬영을 진행했죠. 특히 콘서트 장면은 실제 콘서트장에 무대장치를 하고 진짜 공연의 느낌을 살렸어요. 다양한 국적의 팬들을 초대하여 글로벌한 모델로서의 모습을 강조했습니다. 화려한 ‘Mr.Simple’ 공연 모습과 더불어 공연 중에 Optimus L3, L7을 들고 셀카를 찍는 모습 등 자연스럽고 가벼운 모습들을 촬영하기도 했습니다. 하이라이트 장면인 ‘한 사람을 위한 콘서트’를 강조하기 위해 공연 중 멘트를 하는 장면도 찍었죠. 소셜 무비를 체험하다 보면 콘서트 대기실에서 공연 준비 중인 멤버들과 직접 통화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멤버들과 실제로 직접 통화하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이 장면은 멤버 한 명 한 명이 실제처럼 대기실에서 촬영한 것이죠.

질문:단 하루 만에 찍은 영상이라고 볼 수 없을 만큼 완성도가 높은 영사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촬영 중 특별한 에피소드는 없었나요?

 

특별한 에피소드라기 보다, 슈퍼주니어라는 모델 자체가 워낙 애드리브도 강하고 예능감도 뛰어난 친구들이라 촬영하는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였습니다. 광고주로서 참 고마운 부분이지요. 무엇보다 멤버 모두 다른 개성과 분위기들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매력을 발견해볼 수 있었고요. 특히 이특 씨는 역시 팀의 리더답게 가장 솔선수범하시고 또 말솜씨가 참 좋더라고요. 최시원씨는 외모만큼이나 매너가 좋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광고주뿐만 아니라 스태프에게도 자상하게 신경 써주는 모습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슈퍼주니어 멤버 모두 스타라는 특권의식보다는 주어진 기회에 겸손하게 임하는 모습을 보여줘 참 훈훈했답니다.

질문:LG전자 옵티머스 L3, L7 슈퍼주니어 소셜 무비 국가별 오픈 일정과 반응이 궁급합니다.

 

답변:

인도네시아는 지난 4월 26일 오픈, 대만과 베트남은 5월 3일, 싱가포르는 5월 10일, 필리핀은 5월 15일, 홍콩은 5월 21일에 오픈 했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내며, 큰 화제를 불러 모았죠. 현재 마지막으로 홍콩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 인도네시아      http://www.facebook.com/lgmobileindonesia/app_274151675997328
– 베트남             http://www.facebook.com/LGmobile.Vietnam/app_200879573354034
– 타이완             http://www.facebook.com/lgmobile.com.tw/app_194061917373038
– 싱가폴             http://www.facebook.com/LGMobileSingapore/app_136184429843214
– 필리핀             http://www.facebook.com/LGOptimusPH/app_412490248776575
– 말레이시아      http://www.facebook.com/LGEMalaysia/app_139669369492138
– 홍콩                 http://www.facebook.com/lghklifesgood/app_194937420616523

모바일이란 제품으로 소셜 무비가 기획된 적은 거의 없었던 거 같아요. 최대한 소셜 무비라는 개인화된 느낌의 영상에 옵티머스 L3과 L7을 직접 경험해 본다는 느낌을 담기 위해 노력했던 거 같고 상당 부분 성공했다고 보여집니다.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영상도 즐겨주시고 페친들에게 공유도 해주셨어요.

지금까지 LG전자와 슈퍼주니어가 함께한 ‘슈퍼’한 콘서트, LG Optimus Super Concert with Super Junior 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특별한 한류를 일으키고 있는 옵티머스와 슈퍼주니어라는 두 스타! 그 빛나는 성공 스토리가 계속 되길 바랍니다!L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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