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R&D 인재들이 한 자리에! LG 테크 컨퍼런스 현장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미래의 R&D 인재들이 한 자리에! LG 테크 컨퍼런스 현장

작성일2019-02-14

미래를 이끌 350명의 R&D 인재들이 
한 자리에 모여 들은 이야기

여러분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2월 13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국내 이공계 석박사 과정 R&D 인재들을 초청한 LG 테크 컨퍼런스가 열렸습니다.

2012년 시작된 LG 테크 컨퍼런스는 우수 R&D 인력 유치를 위해 최고경영진이 LG의 혁신 현황과 비전을 직접 설명하는 행사입니다.

인공지능, 올레드, 신소재 재료, 자동차부품, 배터리, 바이오 등 기술 분야의 R&D 인재 350여 명이 모인 이 날 행사에는

구광모 (주)LG 대표를 비롯해 7개 계열사 최고경영진과 CTO들이 참석해 미래 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LG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인재를 찾는 일로 올해 첫 대외 행보를 시작한 구광모 (주)LG 대표는 연구개발의 중요성과 지원에 대한 각별한 생각을 전했습니다.

"LG가 고객과 사회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기업이 되려면 기술이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LG가 고객의 삶을 바꾸는 감동을 만드는 일에 여러분의 꿈과 열정을 더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고 인재들이 LG의 R&D 연구공간에서 미래 기술을 선도하며 꿈을 이루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미래의 주역이 될 우수한 R&D 인재들이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LG가 함께하겠습니다.

LG는 13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국내 이공계 석•박사 과정 R&D 인재 350여명을 대상으로 ‘LG 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2012년 시작된 ‘LG 테크 컨퍼런스’는 우수 R&D 인력 유치를 위해 최고경영진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LG의 기술혁신 현황과 비전을 설명하는 행사입니다. 올해는 초청 인재들이 혁신 연구현장을 직접 볼 수 있도록 장소를 종전 서울 시내 호텔에서 LG사이언스파크로 옮겼습니다. 이번 LG 테크 컨퍼런스에는 인공지능, 올레드, 신소재 재료, 자동차부품, 배터리, 바이오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기술분야의 석∙박사 과정 R&D 인재들이 참석했습니다.

구광모 ㈜LG 대표는 연구개발 인재 확보를 위해 이날 현장을 찾았습니다. 올해 첫 대외 행보를 LG의 미래를 만들어갈 인재들을 찾는 일로 시작한 것인데요. 구 대표는 이들과 만찬을 함께하며 “작년 하반기 LG 대표로 부임하고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이 이곳 사이언스파크이고, 사무실을 벗어나서 가장 자주 방문한 곳도 사이언스파크를 비롯한 R&D 현장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고객과 사회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기업이 되고 싶은 LG의 꿈을 이루기 위해 기술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믿음과, 최고의 R&D 인재육성과 연구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실천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밝히며, 연구개발의 중요성과 지원에 대한 각별한 생각을 나타냈습니다.

구 대표는 “이곳 사이언스파크를 비롯한 LG의 R&D 공간에서 최고 인재들이 미래 기술을 선도하며, 꿈을 이루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LG가 고객의 삶을 바꾸는 감동을 만드는 일에 여러분의 꿈과 열정을 더해 주시기 바랍니다”라며, 젊은 인재들이 LG와 함께 성장해 나가기를 희망했습니다.

특히 구 대표는 자리에 함께한 대학원생들의 전공 분야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가 하면, 일일이 40여개 테이블을 돌면서 참석 대학원생들과 인사하고 기념촬영을 하며 미래 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한편,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안승권 LG사이언스파크 대표가 LG그룹 연구개발의 심장인 사이언스파크를 소개했으며, LG전자 CTO인 박일평 사장은 ‘더 나은 삶, LG의 새로운 도전’을 주제로 LG의 핵심 R&D 활동에 대한 키노트 스피치를 진행했습니다.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하우시스, LG유플러스, LG CNS 등 계열사 경영진과 선배 연구원들이 실제 근무하고 있는 연구 현장을 직접 안내하며, 기술 개발 현황과 R&D 인재 육성 계획을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만찬시간에는 구광모 대표를 비롯해 권영수 ㈜LG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김영섭 LG CNS 사장, 정철동 LG이노텍 사장, 민경집 LG하우시스 대표 등 최고경영진과 CTO들이 참석했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