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인들의 아침 출근길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인들의 아침 출근길

작성일2012-11-20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LG입니다.

“신입사원이 되신 걸 축하합니다”
직장인이라면 가슴 벅차던 첫 출근길을 기억하실 텐데요.
시간의 흐름 속에 많은 것들이 무뎌졌지만, 여전히 첫 출근의 기억은 설렘으로 가득하죠.
이제는 일상이 되어버린 출근길. LG인들은 출근길에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낼까요?
LG인들의 출근길을 내부 설문조사를 통해 다음과 같이 유형별로 정리해봤습니다.

출근 시간에 주로 하는 것은?

취미활동형:45%, 샐러던트형:16%, 출퇴근집중형:14%, 수면형:11%, 몽상가형:9%, 기타:5%

1위는 짬을 내어 취미활동을 즐기는 취미활동형이 차지했네요.
2위는 공부하는 직장인 샐러던트형, 그리고 3위는 운전이나 교통상황에 집중하는 출퇴근집중형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그 밖에 피로 회복을 위해 쪽잠을 자는 수면형, 풍경을 바라보며 깊은 생각에 빠지는 몽상형 등이 각각 4, 5위를 차지했는데요.
여러분은 어느 유형에 속하나요? LG인들의 출근길을 본격 해부해보겠습니다.

출근은 가볍게, 취미활동형

거의 과반수에 육박하는 LG인들은 출근 시간에 취미활동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면 LG인들은 출근 시간을 쪼개어 과연 어떤 취미활동을 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음악감상:48%, 게임:29%, 인터넷서핑/방송청취:13%, 독서:10%

1위. 뮤직매니아

즐기고 있는 취미는 대부분 (45%) 음악감상이었는데요. 하루의 시작을 아무에게도 방해받고 싶지 않은 마음과 음악을 통해 마인드컨트롤 하고자 하는 의지가 반영된 결과라고볼 수 있겠죠?

2위. 출근 스트레스도 팡팡!

게임, 그 중에서도 요즘 대세인 소셜게임이 LG인들의 답변에서도 많은 비율을 차지했네요. 콤보가 계속될수록 스트레스도 팡팡 날아가는 애니팡을 비롯해 캔디팡, 드래곤 플라이트 등과 같은 소셜게임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게임에 집중하다 보면 어느새 회사 앞에 도착해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죠.

스트레스도 날리고 업무효율도 높일 수 있는 소셜게임

내가그린 기린그림

제시된 단어를 보고 그림을 그리면 상대방이 맞추는 게임인데요.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소셜 게임이죠. 친구와 게임을 하며 재미있게 그림 그리다 보면 숨어있던 예술적 감성이 살아나 멋진 기획안을 쓸 수 있을지도 모르죠.

아이러브커피

바리스타나 카페 주인이라면 ‘아이러브커피’같은 소셜 게임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겠죠? 가상 공간이긴 하지만 그 안에서 실패와 좌절을 거듭하고, 여러 상황을 맞닥뜨리면서 더욱 성숙한 바리스타나 카페주인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친구들이 꾸민 아이러브커피 카페에 방문해 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거예요. 관련 직업이 아니더라도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랍니다. 즐겨 먹었던 커피와 샌드위치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고, 바리스타 시험 메뉴를 통해 커피 상식도 쌓을 수도 있죠.

게임처럼 회사업무도 전략적으로, 치열하게 해야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 잊으시면 아니 아니 아니 되오!

공부하는 직장인, 나는 샐러던트다!

공부하는 직장인, 샐러던트형 LG인이 2위를 차지했는데요.
샐러던트의 바쁜 일과, 무엇으로 시작하는지 살짝 들여다볼까요?

뉴스검색:43%, 스케줄관리:29%, 영어공부:18%, 네트워크관리:11%

1위. 오늘은 또 무슨 일이? 뉴스 검색

날카로운 감을 유지하기 위해 뉴스 검색을 게을리하지 않는 LG인들이 가장 많았는데요.
클릭 한 번으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는 스마트폰 시대, 뉴스 검색이야말로 공부하는 직장인 샐러던트가 갖추어야 하는 덕목이겠죠.

2위. 내 머릿속 스케줄러, 스케줄 관리

그날 해야 할 업무를 떠올려 보는 것을 넘어 중요도에 따라 순서를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는 LG인들도 많았습니다. 삶의 지향점과 방향성, 그리고 현재의 문제점에 대해 고찰해보기까지 하는 LG인들도 있었는데요, 아침을 보람있게 보내는 방법, 이분들께 따로 전수받아야 하는 것 아닐까요?

샐러던트를 위한 유용한 어플

TED

’18분의 마법’이라 불리는 세계 최고의 명강읠르 들을 수 있는 TED! 공부하는 직장인에게는 필수 어플이겠죠?

에버노트

에버노트는 멀티미디어로 메모하고 검색할 수 있는 노트 기능의 어플인데요. 출근길에 업무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메모하거나 사진 등을 남겨야 할 때 유용한 어플이죠. 공부하면서 요약한 내용을 이 에버노트에 정리해 볼 수도 있답니다.

지니톡

샐러던트가 가장 많이 하는 공부는 어학 공부 아닐까요? 지니톡은 말만 하면 바로 통역할 수 있는 똑똑한 어플이랍니다. 모르는 표현을 찾는데 시간을 줄일 수 있어 효율적이죠.

책 속의 한 줄

책을 읽다 좋은 문장을 발견했을 때 더욱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데요. 책을 좋아하는 LG인이라면 이 어플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책 속의 소중한 한 줄을 지인들과 공유해볼 수 있는 어플이랍니다.

정시출근은 회사원의 임무., 출근집중형

LG인들의 출근길에서 세 번째로 많이 찾아볼 수 있는 유형은 바로 ‘출근집중형’이었습니다.
자가용으로 출근하는 LG인들이 많다는 점을 새삼스럽게 깨닫게 되는 결과이기도 했는데요, 과연 출근집중형 LG인들이 출근 시간에 가장 집중하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안전운전:69%, 교통량체크:19%, 지각금지:13%

1위. 운전할 때는 딴생각 금지, 베스트 드라이버

안전운전에만 집중한다는 베스트 드라이버의 면모를 보여주는 의견이 대다수를 차지했네요.

2위. 필요한 건 정보력, 교통정보 수집형

자가용으로 출근하는 LG인들이 안전운전 이외에 집중하는 또 하나, 바로 어느 곳이 더 막히고 덜 막히는지 등의 교통량 체크였는데요, 이를 위해 교통방송을 듣는 LG인들도 많았죠.

아침 식사는 두뇌 활성화에 좋다고 알려졌는데요. 뇌는 심장보다 3배의 에너지를 소모한다고 하니 회사업무를 위해서라도 아침 식사를 거르지 말아야겠죠?

지금까지 ‘LG인들의 출근길’을 살펴보았는데요. 시작이 좋아야 끝이 좋다는 말처럼 출근길이 행복하면 회사에서도 즐겁고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잠자는 시간 이외에 하루에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회사. 항상 같은 모습과 마음으로 변함없이 출근하는 성실한 대한민국 직장인들을 사랑해요 LG가 응원하겠습니다.

오늘 여러분의 출근길은 어떠셨나요? LG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