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블로거가 말한다, 세계가 사랑하는 LG제품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거가 말한다, 세계가 사랑하는 LG제품들

작성일2012-12-03

안녕하세요? IT와 문화 그리고 일상의 이야기를 주제로 핑구야 날자의 시선을 운영중인파워블로거 핑구야 날자 http://jongamk.tistory.com/ 입니다.

기술로 한류를 만드는 기업 LG전자의 활약이 대단하다는 걸 새삼 느끼는 요즘입니다.
한국인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LG전자의 제품들.
저 역시 자주 보고 들어서 친숙하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많이 찾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전자제품을 구매할 때면 아내의 의견과 부딪히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요.
그렇다고 아내가 LG전자만을 선호하는 건 아니고, 선택의 기준이 달랐기 때문이죠.
기업의 광고마케팅만으로 제품을 선택하느냐 기능을 꼼꼼히 따져보고 제품을 선택하느냐의 차이.
실속파(?) 아내의 고집 덕에 지금은 저도 실제 사용했을 때의 기능을 따지는 고집 있는 리뷰인이 되었습니다.
TV를 구매해야 하는데 LG전자의 우수한 화질이나 3D의 구현방식을 몰랐다면 원치 않은 선택을 할 뻔 했죠.
이런 기술력에 대한 평가는 국내보다는 해외의 판단을 더욱 신뢰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익숙할 대로 익숙한 국내에서보다
세계의 여러 제품들과 평등한 위치에서 경쟁하는 것이기에 보다 객관적으로 ‘기술’이 평가대에 놓인다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과거의 저처럼 광고만으로 제품을 선택하시는 분들은 지금부터 한번 유심히 읽어주세요.
해외에서 먼저 인정하고, 세계가 사랑하는 LG전자의 기술력,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해외에서 인정받는 LG전자의 제품들_1.LG시네마 3D TV

해외에서 인정받은 LG전자의 제품이라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LG시네마 3D스마트TV랍니다.
한국의 전자제품은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 쉽게 접해서 얼마나 우수한지 잘 모를 때가 많아요.
그런데 해외 언론이나 관련기관의 선정이유를 들어보면 몰랐던 사실도 알게 되고 한국인으로서 대단한 자부심을 느낄 때가 많답니다.
LG전자의 55인치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프리미엄 제품을 씨넷 아시아(Cnet Asia)와 독일의 AV 전문 잡지 ‘하임키노(HeimKino)’가 각각 ‘Editor’s Choice’, 테스트 위너(Test-winner)로 선정하였습니다.
월평균 방문자수가 160만 명, 페이지뷰는 460만 회로 영향력 있는 IT 전문 온라인 매체인씨넷 아시아의 선정이라서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LG전자의 55인치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프리미엄 제품을 씨넷 아시아(Cnet Asia)와 독일의 AV 전문 잡지 하임키노(HeimKino)가 각각 Editors Choice, 테스트 위너(Test-winner)로 선정

55인치 시네마 3D 스마트 TV를 미국의 IT 전문지 <디지털 트렌드(Digital Trends)>도 “경쟁사에 비해 밝기와 화질이 매우 고르고, 화려한 디자인에 성능도 뛰어난 LG TV가 단연 승자”라고 인정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실적으로 이어져 전 세계 25개국에 걸쳐 2억 5천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라틴권 최대 유무선 통신사로 유선전화, 이동전화, 인터넷 서비스, 디지털 TV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중남미 최대 통신사업자 텔레포니카와 콘텐츠 공급 협약 맺기도 했습니다.

중남미 최대 통신사업자 텔레포니카와 콘텐츠 공급 협약

그리고 다국적 기관 SEAD가 주관하는 ‘SEAD 글로벌 어워드’에서 주요 부문을 석권하기도 했습니다.
‘대형 TV(42인치 이상) 부문’에서 시네마3D 스마트TV(모델명: 47LM670S)는 최고 에너지 효율상(Global Efficiency Medal)’ 5개를 모두 수상했습니다. 또한 독일전기기술자협회 VDE에서 LG전자 시테마 3D 스마트TV 7개 시리즈 21개 모델이 첨단스마트TV로 인증도 받았죠.

SEAD가 주관하는 SEAD 글로벌 어워드에서 주요 부문을 석권
저는 지난 5월에 열린 2012 월드IT쇼와 10월에 열린 2012 전자정보산업대전에 다녀왔었습니다.
LG전자의 3D스마트TV에 대한 관심은 무척이나 뜨거웠었답니다.

2012 전자정보산업대전 - 3D OLED TV

특히 3D OLED TV의 놀라운 화질과 시야각에 무척 놀라면서 나지막이 ‘햐~’하면서 탄성을 내기도 하더라구요. 저 역시 LG전자의 기술력을 다시 보게 되었죠.
더구나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아이폰4보다도 얇은 4mm의 두께! 그야말로 ‘멘붕’이 확 오더라구요.

3D OLED TV 아이폰4 보다도 얇은 4mm 두께

전자제품 판매점이나 각종 전시회를 통해서 LG제품을 볼 때마다 놀라곤 합니다.
지난번에는 LG베스트샵에서 2천만 원대의 UDTV를 보면서 깜짝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는데요.
가격도 가격이지만 84인치나 되는 대화면 인데도 화질도 뛰어나고 두께도 어찌나 얇던지….
자주 보는 우리들도 놀라는데 해외에서는 오죽하겠습니까?

LG 시네마 3D Smart TV

해외에서 인정받는 LG전자의 제품들_2.OLED 3D TV

지난번 독일 베를린에서 IFA 2012 전시회가 열렸잖아요. IFA는 CES와 함께 세계 최대 가전제품 박람회로 꼽히는 독일의 박람회랍니다. IFA에서 LG전자 OLED 3DTV 총 14대로 OLED 3D TV 언덕을 구성하면서 환상적인 화질로 관람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걸 보면 LED TV 뿐만 아니라 OLED TV도 해외에서 갑인 듯해요.

IFA 2012 전시회 OLED TV

해외에서 인정받는 LG전자의 제품들_3.옵티머스 Vu;, 옵티머스 LTE, 옵티머스 G

요즘 옵티머스G와 옵티머스뷰2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LG전자는 독일 유력 IT 전문지 커넥트(Connect)지 5월호에서 LG전자 LTE스마트폰옵티머스 Vu:(뷰) ‘옵티머스 LTE’에 각각 최고점인 5점 만점을 부여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주목하고 싶은 것은 지난번 옵티머스 밸류 팩 업그레이드에서 보여준 LG전자의 서비스입니다.
흉내만 내는 업그레이드가 아닌 소비자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했기 때문이죠.
이러한 일련의 노력은 미국 컨슈머리포트 스마트폰 평가에서 옵티머스G가 1위를 차지하는 결과로 나타났답니다. LG 계열사 역량을 총 집결하며 LG 스마트폰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옵티머스 G의 소위 ‘괴물 스펙’은 해외에서도 빠른 시간 안에 인정을 받게 되었네요.
같은 부분 선정 과정에서 애플의 플래그십 모델인 아이폰은 3위로 밀려나는 굴욕(?)을 겪게 되어 또 한번 이슈가 되기도 했죠.

LG 옵티머스 G 전시 부스

해외에서 인정받는 LG전자의 제품들_4.드럼 세탁기와 일반 세탁기

가전제품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최근에 25년 된 금성세탁기가 아직도 쌩쌩 돌아간다는 재미난 기사를 들었어요. 놀랍지 않나요? 이러한 기술력이 최근 미국의 컨슈머리포트 성능평가 결과 드럼세탁기일반세탁기 두 부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원천이 된 것 같아요.
그것도 2회 연속으로 말이죠.

드럼세탁기, 일반세탁기

LG전자의 전자제품을 국내에서 보거나 집안에서 사용할 때는 잘 몰랐는데 막상 해외에서 호평을 받는 소식을 접하자, 없던 애국심도 솟아나더라고요.
해외의 각 언론사나 관련기관 단체들의 호평, 높아진 LG전자의 기술은 바로 대한민국의 위상이기도 합니다.
선입견으로 LG전자의 제품들은 보던 습관이 최근에 여러 소식을 통해서 많이 변했음을 느낍니다.
그 동안 성능을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는 아내의 방법, 과연 맞았던 것 같네요.LG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