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쇼핑’만 하시나요? LG의 고객접점, 신개념 체험 공간 3곳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아직도 ‘쇼핑’만 하시나요? LG의 고객접점, 신개념 체험 공간 3곳

작성일2012-12-10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LG입니다.

붉은 천을 든 투우사와 성난 소의 난장, 투우는 스페인의 대표적인 상징 중 하나인데요.
스페인 투우 용어인 ‘Moment De La Verdad’에서 유래한 ‘고객접점(MOT)’은 투우사가 소의 급소를 찌르는 순간처럼 결정적인 순간을 의미한답니다.
기업에겐 고객과 접하는 모든 순간들이 고객접점일 수밖에 없는데요.

매 순간 순간이 브랜드와 기업에 대한 인상을 좌우하는 극히 중요한 순간이라 할 수 있겠죠.

과녁

LG는 이 고객접점을 넓히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부담 없이 방문해서 LG의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또 손으로 만져보면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죠.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게 될 LG의 체험공간!
고객과 가까워지기 위한 LG의 남다른 고민과 노력이 깃든 공간들을 한번 만나볼까요?

체험과 편의 공간을 확대한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 LG 베스트샵 강남본점

지난 15일 문을 열어 강남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LG 베스트샵 강남본점
전시제품 및 공간구성을 차별화해 고객 체험 및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플래그십 매장이랍니다.
1층을 고객들이 잡지를 보거나 커피를 즐기고 3D 화면을 통해 신나는 레이싱도 즐길 수 있는 휴식-체험공간으로 꾸몄죠.
커피를 마시며 휴식을 즐기다 보면 편안하고 분위기 좋은 카페에 앉아 있는 듯한 착각마저 드는데요.
전자제품을 사러 갔다가 제대로 힐링하고 돌아오겠죠?

‘국민체조요정’ 손연재가 들고 나왔던 스마트폰을 사용해보고 싶다면 바로 ‘원스톱 명품관’으로 이동하면 되는데요.

84인치 울트라HD TV를 비롯해 세계 최대 용량 ‘디오스 V9100’ 냉장고,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LG-VIKING’ 등 LG의 명품가전제품을 만나볼 수 있죠.
내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포켓 프린터로 바로 프린트할 수도 있습니다.
TV광고나 드라마의 주인공이 쓰는 것을 보고 혹은 단순 스펙이나 막연한 기대감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궁금한 제품을 부담 없이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이죠.
LG 베스트샵 강남본점은 구매를 강요하지 않고 고객에게 편안함과 재미를 제공하면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고객이 제품을 더 편안하게 체험할 수 있을까’하는 LG의 고민이 있었기에 가능한 공간이었죠.

일반 매장에서는 보통 목적 구매를 하기 위한 매장 방문을 하죠. 저희 매장은 1층에서부터 직접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어요. 휴식공간도 마련해 전시만 되어 있는 딱딱한 분위기가 아닌 정적이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구매충동도 생기지 않을까요? LG전자 LG 베스트샵 강남본점 박민우 지점장

상상이나 가상공간이 아닌 실제 공간에서 펼쳐지는 실내 미학 LG하우시스 지인스퀘어

새로 집을 장만하거나 이사를 하는 날이면 으레 인테리어를 이번에는 바꿔봐야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벽지나 창문 샘플을 이리 보고 저리 봐도 도통 어떤 모습으로 구현될지 떠오르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인테리어 자재를 생산하는 LG하우시스는 자재를 최종 시공했을 때를 보여주고 있는 전시공간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이에 B2B 영업을 하던 기존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제품을 제대로 알리고자 지난 2007년 LG하우시스 지인스퀘어를 오픈했죠.
지인스퀘어에는 지인 창호 시리즈에서부터 바닥재, 벽지, 타일 등 LG하우시스의 모든 제품군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마루 자재로 만든 테이블을 전시하거나 벽면을 LG하우시스 타일과 벽지로 시공했습니다. 실제로 고객이 가정이나 사무실에 제품을 시공했을 때 어떤 모습인지를 직접 느낄 수 있게 한 것이죠.

http://www.z-in.com

기존의 카탈로그나 샘플에 의존해 제품을 선택해야 했던 고객들은 지인스퀘어에서 실제 제품과 시공 후의 모습을 직접 보기 때문에 선택의 확신을 갖게 됩니다.
이곳에서 인테리어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통해 토탈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죠. 어떠세요?
발품을 팔지 않아도 멋진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겠죠?
지인스퀘어는 고객의 입장에서 제품 선택의 어려움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에 대한 LG의 고민이 담겨있는 공간이라 할 수 있답니다.

대리점이나 산매판점에서는 보여줄 수 있는 게 한계가 있었던 거죠. 카탈로그나 일부 샘플로만 볼 수 있었잖아요. 고객의 입장에서 완성된 모습이 더 궁금할 것이라 생각했어요. 인테리어 자재만 파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 솔루션이나 에코 관점의 솔루션들을 좀 더 보여주고자 했죠.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보고 느끼면서 제품 선택할 수 있게 하는 전시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LG하우시스 김시광 차장

보이지 않는 기술과 솔루션의 미래를 체험하다 LG CNS 미래로관

LG CNS는 지난 2007년 상암 IT 센터를 오픈하면서부터 신기술 소개 공간인 미래로관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동작인식모션을 활용해 LG CNS가 구축한 스마트시티를 볼 수 있는 스마트시티존을 시작으로, 서울시와 말레이시아의 교통카드 시스템 체험존, 전기자동차를 충전하는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스마트 트렌스포테이션존 등 LG CNS의 신사옥을 소개하는 총 7개의 코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기술과 솔루션들이 우리 삶 속에 어떠한 모습으로 녹아있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한 것이죠.
LG CNS의 기술과 솔루션이 구현되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보다 보면 막연했던 개념들이 명확해진답니다.

한국의 선진 교통카드 시스템과 미래기술인 전기자동차 충전 등에 LG CNS의 기술과 솔루션이 적용됐다는 것에 자긍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2008년 11월에는 투르크메니스탄 국빈이 2010년 10월에는 몽골 특허청장이 2012년 10월에는 일본 히타치가 방문했죠.
LG CNS의 사업을 이해하고 신뢰를 갖게 하는데 최적의 공간으로 국내외 국빈과 IT 꿈나무 등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기술과 솔루션을 고객에게 어떻게 잘 표현할 것인지에 대한 LG의 고민이 녹아있는 공간이라 할 수 있죠.

어떻게 하면 고객이 제품을 더 편안하게 체험하게 할 수 있을지, 최종 제품 선택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에게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을지와 같은 LG의 고민이 느껴지셨나요?
세계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체험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는 LG전자의 베스트숍, LG하우시스 지인스퀘어, LG CNS 미래로관에서 LG의 남다른 고객 사랑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이러한 노력들로 고객 만족과 감동을 넘어 그 이상을 실현하는 LG만의 가치를 실현하겠습니다.LG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