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실트론 신입사원 부모님 초청행사Meet The Parents!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실트론 신입사원 부모님 초청행사Meet The Parents!

작성일2013-03-14

안녕하세요. LG블로거 정다운입니다. LG실트론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줄 신입사원들이 입사했습니다. 해마다 좁아지는 취업문을 뚫고 취업에 성공하기까지, 신입사원들 곁에는 부모님이란 버팀목이 있었습니다. 매년 LG실트론은 신입사원 부모님들의 지난 노력과 희생에 보답하고자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는데요, 봄바람 살랑살랑 불어오는 2월의 마지막 날, 부모님들의 뿌듯한 미소가 가득했던 ‘LG실트론 신입사원 부모님 초청행사’ 현장을 찾았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100대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입사한 신입사원 50명과 100여 명의 가족들이 한자리에 참석했습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신입사원 부모님 초청행사는 LG실트론 공채 신입사원들의 자긍심과 회사에 대한 소속감을 높이는 행사로 이를 통해 부모님께 사회인으로 정식으로 인사 드리는 뜻 깊은 자리입니다.
행사에 참석한 부모님들은 회사의 사업과 비전을 확인하고 아들과 딸이 일할 현장을 직접 살펴보며 LG실트론에 대한 이해를 높였습니다. 무엇보다 자녀들의 부서 멘토들이 행사에 함께해 서로 인사를 나누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국 방방곡곡에서 기차와 버스, 자가용을 타고 LG실트론을 찾아오신 가족들

LG실트론 가족 분들께 환영 인사를 하는 CHO 승길병 상무

행사장 현장에서는 CHO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인사팀장의 회사소개, 신입사원들의 감사영상 감상과 신입사원들이 직접 LG실트론을 소개하는 팀별 영상, 부모님이 직접 자녀들의 가슴에 LG배지를 달아주는 배지 수여식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졌습니다. 신입사원들과 그 가족들은 준비된 이벤트와 만찬을 즐기며 시종일관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부서 선배들이 직접 회사에 대해 설명해 주는 시간

신입사원 소개 영상에 푹 빠진 LG실트론 가족들

본격적으로 행사의 첫 코너가 진행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진행된 코너는 신입사원들의 영상편지입니다.
웅장한 인트로 뒤에 이어진 신입사원들이 부모님께 전하는 메시지로 행사장 내에 웃음과 감동의 물결이 넘실거렸습니다.

웃음보가 빵~ 터진 LG실트론 사원

LG실트론 신입사원 부모님들의 인터뷰 시간!

영상편지 감상 후 부모님들의 인터뷰가 진행되었는데요, 많은 부모님들께서 오랜 교육기간을 끝내고 이제 현업에 배치된 자녀들에게 축하와 함께 대견하다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그런데 몇몇 부모님들께서 더욱 강도 높은 교육과 훈련을 주문하시기도 했다는… !

재치 있는 영상으로 꾸며진 <신입사원, LG실트론을 말하다 />

다채로운 아이디어로 꾸며진 영상에 눈을 떼지 못하는 LG실트론 가족들

짧은 쉬는 시간 후, 다음 코너! 신입사원들이 직접 부모님들께 LG실트론을 소개하는  ‘신입사원, LG실트론을 말하다’ 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교육 중 팀 별로 각자 다양한 방식으로 영상을 제작하는 미션을 실시 했었는데요,

이번 코너에서 그 결과물을 공개하였습니다. 총 7개 팀이 각각의 팀의 개성과 아이디어들로 회사와 직장생활을 멋지게 표현하였습니다. 뮤직비디오, 뉴스, 인간극장, TV CF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한편 한편이 완성도가 높아, 바쁜 교육 일정 중 언제 이걸 만들었나 놀랄 정도였다는…  보는 내내 아빠 미소를 절로 짓게 만드는 시간이었습니다.

부모님과 선배들이 신입사원에게 손수 달아준 LG배지

이제 신입사원들과 가족, 그리고 선배사원들이 함께 하는,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 LG배지 수여식!!
부모님, 선배들이 LG배지를 직접 달아주며 사회인으로의 첫 출발을 축하하고 행운을 기원하였고, 신입사원들 또한 감사와 고마움을 가슴에 새기는 자리였습니다. 신입사원 50명 모두가 직장생활 내내 기억에 남을 가슴 뭉클한 순간이었습니다.

부모님들은 “요즘처럼 어려운 때에 안정적이고 비전 있는 LG실트론에 자녀가 입사해 매우 대견하다”며
“이렇게 선배들로부터 직접 회사 소개를 듣고 함께 식사를 하고 나니 앞으로 큰 걱정 없이 자녀들을 맡길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신입사원들 역시 “이번 행사를 통해 지금까지 키워주신 부모님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보답을 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입을 모았습니다.

Wafering개발팀 김재만 사원 어머님
우리 아들 회사 들어가서도 지금까지 늘 그래왔듯, 앞으로도 승승장구하길 바란다~Wafering개발팀 오지향 사원 아버님
우리 딸 앞으로도 무슨 일이든 잘 해내리라 믿는다. 지향아 힘내! 화이팅!!사파이어생산2팀 송수민 사원 어머님
가족의 품을 떠나 이제 사회에 나서는 우리 딸~ 항상 밝고 건강하게! 열심히 일하길!

MS공정기술2팀 김흥수 사원 어머님
지금까지 고생 많았어 아들~ 입사해서도 항상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

경영정보팀 멍지윤 사원 어머님
지금처럼 성설히고 착하게 그리고 주변사람들을 사랑하면서~ 항상 용기를 잃지 말고 직장생활 잘햇으면 좋겠다^^

MS공정기술2팀 박수현 사원 아버님
축하한다! 그리고 듬직한 지금 모습 그대로, 앞으로 LG의 기둥이 되어라!

EPI기술팀 금연옥 사원 어머님
자랑스럽고, 든든한 우리 아들! 공부하느라 고생했어. 너무너무 축하해!

모두가 함께하는 만찬식을 끝으로 이번 행사를 마무리하며, 신입사원들과 가족들 모두 좋은 추억을 안고 집으로 향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취재하면서 작년 이 때 즈음 갓 입사했던 제 모습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그 때 저도 행사가 끝난 후 부모님께 이렇게 말씀 드렸던 기억이 나네요.

“아버지, 어머니,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이젠 아들만 믿으세요!” LG

정다운 프로필

세상과 사람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 싶은 정다운 청년! 정.다.운.입니다. 현재 LG실트론의 조직문화와 홍보 담당자로서 우리 사원들과 소통하고, 즐거움을 드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제가 가장 좋아하는 ‘인연’이란 단어를 떠올리며, LG블로그를 통해 많은 ‘좋은 인연들’을 맺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