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 반짝이는 우리나라 기업! LG를 찾아라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세계 속 반짝이는 우리나라 기업! LG를 찾아라

작성일2012-03-05

얼마전, <무한도전>에서 보여주었던 비빔밥 광고, 기억나십니까?
뉴욕 한가운데에서 전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우리나라의 비빔밥을 알렸던 멋진 기회였입니다. 그만큼 미국 중에서도 뉴욕 타임스퀘어는 세계의 중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 바로 이곳, 타임스퀘어에  우리나라 기업이 자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바로 이것입니다.

LG의 기술로 만들어진 타임스퀘어 한가운데인 45번가와 7번가 교차로에 있는 5층 높이의 최첨단 풀 LED 전광판

타임스퀘어 한가운데인 45번가와 7번가 교차로에 있는 5층 높이의 최첨단 풀 LED 전광판입니다.
이것이 바로 LG의 기술로 만들어진 것인데요. 저기 보이는 핑크빛 귀여운 캐릭터, 그의 이름은 길(Gil)입니다. 1992년 LG가 설치한 광고판 속 캐릭터입니다. 여러 가지 뉴스를 전달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이 캐릭터는 LG의 전광판이 이번에 새롭게 교체되면서 탄생한 캐릭터입니다. 행복하고 멋진 뉴스를 전세계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타임스퀘어 한가운데인 45번가와 7번가 교차로에 있는 전광판 사진 1

타임스퀘어 한가운데인 45번가와 7번가 교차로에 있는 전광판 사진 2

특히나, LG의 친환경 기술인 고효율 LED와 태양광 모듈을 활용해 만들어진 이 전광판은 기존의 전광판보다 15%의 전력을 줄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장의 친환경 태양광 모듈을 보조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더욱 경제적, 친환경적입니다. 보여지는 것뿐만 아니라 내실도 튼튼합니다.

앞으로 이 전광판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대한민국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또 다른 곳에서 찾아낸 LG가 있습니다.
2004년에 LG가 전구 2100만개로 만들어 기증한 라스베거스의 다운타운 프리몬트 거리 모습

여기는 바로 라스베거스의 다운타운 프리몬트 거리입니다. 세계 최대 복합 멀티미디어 쇼인 ‘FSE(Fremont Street Experience)’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쇼가 펼쳐지는 돔형 전광판, 사진에서 보이는 이것이 지난 2004년에 LG가 전구 2100만개로 만들어 기증한 것입니다. 해가 지고 난 저녁 시간, 매시간 정시에 10분 동안 총 길이 400m, 높이 20m 돔 모양의 천장을 통해 영상과 조명을 내보냅니다.

화려한 영상뿐 아니라 음향까지 웅장하게 울려펴져서, 마치 하늘에서 불빛들이 춤추는 것처럼 보이는 멋진 광경이 보인다고 합니다.
미국 아닌 다른 곳에서도 LG를 발견할 수 도 있습니다.

러시아의 모스크바 크렘린 궁

왼쪽에 보이시는 곳이 러시아의 모스크바 크렘린 궁입니다. 이곳에 인접한 ‘발쇼이 카메니 브리지’는 1961년에 지어진 모스크바의 상징 중 하나입니다.

크렘린 궁에서 모스크바 강을 건너기 위해 지나야 하는 이 다리는 풍경이 아름다워서 언제나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곳이지요. 그런데 이 다리의 애칭이 바로 ‘LG다리’입니다. 지난 1995년부터 LG전자가 다리 주변에 가전제품과 휴대전화 옥외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주변 경관과도 어울리고 자연스러워서 어느 순간부턴가 ‘LG다리’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기업이 우리나라의 기술력만 알리는 줄 알았더니, 해외에서 이렇게 우리나라를 홍보하는 역할 또한 톡톡히 하고 있었다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 해외에 나가실 일이 있으시다면 우리나라 기업의 광고물이 혹시 없는지 한번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