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없던 광고로 선보이다LG OLED TV 광고 비하인드 스토리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없던 광고로 선보이다LG OLED TV 광고 비하인드 스토리

작성일2013-03-22

어둠 속에서 파가니니의 바이올린 선율이 울리기 시작합니다. 곧 비비드한 색감의 입자가 쏟아져 나오고 화려한 기교를 선보이는 바이올린의 선율에 따라 아름다운 컬러가 파동을 이루며 춤을 춥니다. 음악부터 화면까지 하나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이 영상은 바로 새로 출시된 LG OLED TV 광고랍니다.
일명 ‘꿈의 TV’라고 불리는 제품이죠.

눈을 사로잡는 색감의 비밀, 빛의 입자

눈을 사로잡는 색감을 뿜어내며 영상을 가득 메우는 컬러들은 얼핏 보면 구슬 같아 보이지만 사실은 빛의 입자랍니다. 자체 발광하는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차원이 다른 꿈의 화질을 구현한 LG OLED TV.

이러한 특징을 30초 안에 보여주기 위해 빛의 입자를 사용해 세상에 없던 광고를 만든 것이죠. 어둠 속에서 화려한 색을 뿜어내는 빛의 입자를 하나도 놓치지 않고 모두 잡아내기 위해 아주 특별한 제작진이 뭉쳤습니다.

자연 물질이 가진 기본적인 형태 속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을 포착해 예술 작품으로 표현하는 사진작가 파비앙 외프너(Fabian Oefner)가 이 광고의 숨은 공신 중 한 사람인데요. 그를 섭외하기 위해 HS 애드 작업자들은 스위스까지 날아가 광고 촬영을 진행했답니다.

파비앙 외프너는 스위스, 브라질을 기점으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과학전문지 New Scientist와 FOCUS, Wired, Huffington Post, BBC Online 등에 작품을 게재하는 세계적인 사진작가랍니다. 자연 세계에 존재하나 지금껏 인간의 눈으로는 볼 수 없었던 아름다운 순간을 포착하는 작가로 유명하죠. 이뿐만이 아닙니다.

광고계에서 흔히 사용하는 촬영 방식으로는 빛의 입자를 모두 담아낼 수 없기에 헐리우드에서 특수 촬영으로 명성이 자자한 스테판 본 보르벨리(Stefan Von Borbely) 촬영감독과 협업해 빛의 입자를 촬영했답니다.

빛의 입자를 표현하기 위한 새로운 기법,  Salt Art

광고 속 빛의 입자를 표현하기 위해 파비앙 외프너와 HS 애드는 Salt Art라는 새로운 기법을 활용했는데요.
빛을 통해 표현되는 특수 입자들에 색상을 입힌 후 실제 스피커 위에서 음파를 통해 입자들을 튕겨 올리는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스테판 본 보르벨리 촬영감독은 음파에 맞춰 튀어 오르는 색 입자들의 환상적인 춤을 초당 2,500 프레임의 초고속 촬영으로 하나도 놓치지 않고 잡아냈죠!

빛의 입자만이 가진 고유의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강력한 광량을 가진 초광량 조명도 필요했는데요. 핵실험 상황을 연출할 때 사용하는 특수 조명을 찾아냈지만 이 조명으로도 부족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고도 조명인 Luminys 30K LabLight를 쓰고서야 비로소 이 아름다운 빛의 컬러 쇼를 완성할 수 있었다는 후문입니다.

생생히 살아 움직이는 빛의 입자

기존 TV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뛰어난 색감과 손가락보다도 얇은 놀라운 두께로 ‘꿈의 TV’라고 불리는 LG OLED TV에 정말 딱 걸맞은 광고. 일반 OLED TV는 RGB(Red, Green, Blue)를 사용하는데 비해 LG OLED TV는 WRGB(White, Red, Green, Blue) 방식을 사용해 완벽한 색감을 구현한답니다.

그리고 블랙을 표현할 때는 해당 자리의 조명을 완전히 꺼버리는 기술이 탑재되었기 때문에 말 그대로 완벽한 리얼 블랙이 구현 가능하죠. 완전히 암전된 깊고 풍부한 블랙 처리가 가능하기에 무한대의 명암비가 선사하는 자연색 그대로의 선명한 화질을 느낄 수 있답니다.

LG OLED TV만이 표현 가능한 색감과 화질을 이 광고를 통해 느껴볼 수 있는데요. 유명한 셀러브리티 모델 없이 수려한 영상으로 색채의 미학을 보여주다가 광고 마지막에 얇은 베젤을 보여주는 반전으로 극적인 효과를 더한 느낌입니다.

TV화질의 진화를 선도하는 OLED TV

아름다운 컬러들로 이루어진 빛의 입자들은 세상에 없던 수많은 형태를 화면 가득 펼쳐 보이며 눈을 즐겁게 하고 감탄을 자아냅니다. 화질로 승부하겠다는 LG의 전략이 명확히 표현된 광고라 할 수 있는데요.

HS 애드 권율선 팀장은 “TV 화질의 진화를 선도하는 OLED TV 광고에 걸맞게, 광고도 세계 최초로 시도된 새로운 표현 기법을 통해 무한대의 명암비와 뛰어난 색감을 영상에 담아 ‘화질은 역시 LG’라는 인식을 강하게 심어주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LG전자의 기술 선도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캠페인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혁신적인 기술로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할뿐만 아니라 그 혁신을 표현하는 기법까지 정말 혁신적인 LG.
앞으로 또 어떤 기술과 광고로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지 궁금해집니다.LG


나레이션:세상에 없던 꿈에 화질
나레이션:세계최초 LG OLED올레드 TV출시
자막:TV크기 80cm이상 OLED TV 기준 2013.1 유비산업리서치
자막:4.5mm 초슬림
나레이션:꿈의 TV LG OLED
자막:화질은 역시 LG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