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와 함께! ‘문화가 있는 날’ 100배 즐기기 – 영화/공연/전시 할인 등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매월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와 함께! ‘문화가 있는 날’ 100배 즐기기 – 영화/공연/전시 할인 등

작성일2015-10-27 오후 7:21

어느덧 10월의 마지막 주입니다. 10월은 야외 활동을 하기 좋은 계절이라 그런지 길거리 축제, 콘서트,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 활동들이 눈에 띄게 늘었는데요. 요즘은 과거에 비해 문화생활 정보들을 쉽게 접할 수 있고, 실제로 문화생활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다 보니 관련된 프로그램 또한 굉장히 풍부해졌습니다.

shutterstock_200005727

하지만 서울시 정보화기획단이 2015년 서울 시민을 대상으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서울 시민의 대다수가 여행과 문화생활, 자기개발 등으로 여가 시간을 쓰길 희망하지만 실제로는 게임과 가사, 휴식, TV 시청 등으로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문화 생활, 여러분은 얼마나 즐기고 계시나요?

이미지 출처: 서울시 정보화기획단

자료 출처: 서울시 정보화기획단

고급문화라고만 생각했던 문화시설의 문턱을 낮추고 일반인들도 쉽게 문화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2014년 1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해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문화가 있는 날의 혜택을 ‘제대로 알지 못해’ 정작 이를 잘 활용하시는 분들이 드문데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관 할인은 물론, 공연, 스포츠, 전시, 문화재 관람 및 도서관 야간개방 등 다양한 문화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수요일’

구체적으로 어떤 문화 혜택을 즐길 수 있는지 궁금해지시죠? 문화가 있는 날, 이 날은 저렴한 가격으로 각종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고 문화재 관람도 무료로 즐길 수 있는데요. 평소에 문화생활 비용이 부담스러웠던 분들에게는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게다가 늦게까지 일하는 직장인이나 공부하는 학생들도 국공립 문화시설 운영시간이 더욱 늘어나 야간에도 이용할 수 있고요. 하지만 기관마다 할인율, 참여 활동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 이용할 수 있는 혜택들 (이미지 출처: 문화가 있는 날) http://www.culture.go.kr/wday/

문화가 있는 날 이용할 수 있는 혜택들 (이미지 출처: 문화가 있는 날)

이번 달 문화가 있는 날은 10월 28일 수요일입니다. 이 날 즐길 수 있는 문화 혜택들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41) 예술의 전당 – 아티스트 라운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에 진행되는 ‘예술의 전당 아티스트 라운지’는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실력 있는 아티스트를 초청하여 연주하는 실내악 무대입니다. 이번 달 무대는 ‘고엽(Les Feuilles Mortes)’이라는 부제로 가을의 정취를 담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일시: 2015년 10월 28일 오전 11시
– 장소: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 관람료: 전석 특별 할인가 1만 원
– 홈페이지: http://bit.ly/1kGhn7P

 

62) 예술의 전당 – 바르셀로나를 꿈꾸다. 안토니 가우디 展
예술의 전당에서 만날 수 있는 ‘바르셀로나를 꿈꾸다. 안토니 가우디 展’은 가우디의 개인적인 기록들과 더불어 한 예술가가 작업하는 방식을 엿볼 수 있는 미발표 작품들을 본 전시에서 최초로 선보입니다.

– 일시: 10월 28일 (21:00시까지 연장 개방, 관람 종료 1시간 전 입장 마감)
– 장소: 예술의 전당 한가람 디자인미술관
– 관람료: 행사 당일 (18:00~20:00 현장에서 티켓 구매 시 50% 할인)
– 홈페이지: http://bit.ly/1GvFwUR

 

12144727_1646652652287312_3706265676536960395_n3) Great Wednesday 석조전 음악회
1910년대 고종황제의 생신연회에서 국내 최초의 피아니스트 김영환이 피아노를 연주했다는 기록을 바탕으로 기획된 이 음악회는 남성 성악그룹 ‘펠리체싱어즈’와 소프라노 하연주가 가을밤에 어울리는 뮤지컬과 오페라를 들려줍니다.

– 일시: 10월 28일, 11월 25일 2회 진행 19:00-20:00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입장 가능)
– 장소: 덕수궁 석조전 대한제국 역사관
– 가격: 무료 (홈페이지 사전신청)
– 홈페이지: http://bit.ly/1RwghFH

 

74) 국립극장 – 10월의 우리 춤
국립극장에서는 국립무용단이 준비한 부채춤, 장구춤 등 한국적인 춤사위 ‘10월의 우리 춤’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 일시: 10월 28일 오후 20:00시
– 장소: KB청소년하늘극장
– 관람료: 무료 (홈페이지, 전화 예약)
– 홈페이지: http://bit.ly/1PPbu3Z

 

 

* 10월의 다양한 문화 혜택을 더 알아보고 싶다면?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 외에도 전국 주요 영화관에서는 5,000원에 영화 한 편을 관람하실 수 있고, 대다수의 국공립 도서관은 무료로 야간까지 열람실을 개관하며 인문학 강의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이번 주 수요일에 정말 많은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겠죠?

LG와 함께 즐기는 문화생활

LG 역시 문화가 있는 날을 알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1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LG는 그 첫걸음으로 약 13만 명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문화가 있는 날’ 캠페인의 인식 확대를 위해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해당일 정시 퇴근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8월부터 마지막 주 수요일에 LG트윈타워 로비에서 현악 3중주 음악회를 열고, LG유플러스는 지난 6월부터 용산 신사옥에서 임직원들이 직접 연주하는 미니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LG트윈타워 로비에서 열리는 음악회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LG트윈타워 로비에서 열리는 음악회

122

LG유플러스의 임직원 대상 미니콘서트

이 외에도 LG유플러스의 사옥 내 ‘작은 도서관’을 일반 시민들에게 개방하여 임직원뿐만 아니라 더 많은 시민들이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LG이노텍 임직원 자원봉사단은 장애인들과 함께 고궁, 미술관 관람 등의 문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LG_블로그_문화가있는날3_1027

국내 최고 문화 예술 공연장인 LG아트센터도 ‘문화가 있는 날’을 준비 중인데요. 다음 달 11월 25일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 ‘해변의 카프카’를 새롭게 각색한 연극 공연을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고 하니 사전 예약으로 미리 문화의 날을 준비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것 같습니다.

LG아트센터 기획공연 '해변의 카프카' 포스터와 공연 장면

LG아트센터 기획공연 ‘해변의 카프카’ 포스터와 공연 장면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만큼은 아무리 바쁜 일이 있더라도 ‘나를 위한 시간’을 만들어 이 가을을 더 풍성하게 즐겨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