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와 함께 즐기는 2012 여수 EXPO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와 함께 즐기는 2012 여수 EXPO

작성일2012-05-10

자막:LG와 함께 즐기는 2012 여수 EXPO
나레이션:LG와 함께 즐기는 2012 여수엑스포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나레이션:지난 5월5일 어린이날 예행연습이 한창인 여수엑스포를 찾았습니다.
자막:여수 EXPO 예행연습 날 2012.5.5
나레이션:차로 이동한 저는 환승주차장에서 셔틀버스를 옮겨 탔는데요. 버스를 타자 LG유플러스의 LTE 차량관제 시스템이 눈에 띄었습니다.
자막:LG U+ LTE 차량관제 시스템
나레이션:LTE망을 이용해 배차간격을 조정해 엑스포를 찾은 관광객들을 편리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나레이션:드디어 도착한 여수엑스포 행사장. 입구에서 LG로고가 저를 반갑게 맞아 줍니다. 오피셜 스폰서 LG.
나레이션:안내지도를 살펴보고 LG관이 있다는 기업관을 향해 가볼까요?
나레이션:국내 유수 기업의 전시관이 한곳에 모여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빛나는 LG관.
나레이션:LG관에 들어서는 음악소리에 이끌려 고개를 들어보니 천장에서 거대한 LED 샹들리에가 내려오고 있었습니다.
자막:미디어 샹들리에 47″ LED 54개로 구성된 조형 쇼
나레이션:47인치 LED 54개로 만들어진 미디어 샹들리에가 위아래로 움직이며 선명한 화질에 영상과 음악을 전달합니다. 미디어가 동작하는 예술작품이라는 키네틱 미디어 아트를 세계최초로 시도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화질좋은 LED 54개가 머리위로 내려오니 그 생동감에 한 참을 넉을 잃고 바라봤습니다. 우리집에도 하나 설치할 수 있는 날이 곧오겠지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나레이션:한층을 올라가 2050년 타임터널을 찾았습니다.
자막:그린라이프 미래의 삶을 증강현실로 표현
나레이션:이곳에서는 미래에 상용화될 제품들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나레이션:앗 익숙한 이것은. 바로 옆에서는 3D영화를 볼 수 있는 극장이 있었습니다. 관람객들과 함께 3D영화 관람에 동참해 보왔습니다.
자막:3D퍼포먼스 윌 11대의 3D DID로 구성된 3D 극장
나레이션:미래의 삶을 주제로 만든 3D영화에 눈을 떼지 못하는 아이들. 실감나는 3D에 손을 뻗어 보기도 합니다.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핫플레이스가 될 것 같습니다.
나레이션:3D영화관람을 마치고 올라서니 눈앞에 정글이 펼쳐졌습니다.
자막:인터렉티브 네이쳐 자연과 함께하는 공간
나레이션:인터렉티브 네이쳐라는 이름의 이 곳은 한층 전체를 실제 나무와 꽃으로 꾸몄습니다. 관람객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인데요. 이번 LG관의 주제 Life Green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정글 중간에는 소망을 담은 지구라는 핑크빛 지구본이 있는데요.
자막:소망을 담은 지구
나레이션:소망을 담아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나레이션:아이들은 지구본 속에서 자신의 얼굴을 발견하자 신기하고 반가운 마음에 목소리가 커집니다.
나레이션:이걸로 끝인가 했더니 바다가 보이는 옥상정원이 있었습니다. 여수 앞바다와 엑스포 현장이 모두 보이는 LG관의 히든카드 옥상정원. 관람을 마친 가족들의 휴식터로 딱이었습니다.
자막:옥상정원
나레이션:여기저기서 사진을 찍는 관람객들. 엑스포 전경앞에서 사진을 찍기에 LG관 옥상정원 만한 것이 없을 뜻 해보입니다.
나레이션:옥상정원 수 정원에 발을 담그고 물놀이를 하는 아이들과 더불어 저도 이곳에 발을 담그고 잠깐의 휴식을 취했습니다. 그렇다면 LG관 관람객들은 무엇이 가장 인상깊었을까요.
자막:박광배 LG관 관람객 – 되게 좋은데요. 좋고, 트깋 여기가 생화랑 진짜 식물로 만들어져서 기분도 너무 좋고 향도 좋고(LG가) 되게 들어가고 싶은 회사이기도 하고 너무 너무 좋아요.
자막:황진영 LG관 관람객 – 여기가 제일 좋은 데요. 시원한 바람에. 엑스포 행사장을 한눈에 볼 수도 있고 시원한 바다도 보이고 여기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들 놀기도 좋고
자막:고경신 LG관 관람객 – 제일 인상 깊었던 게 샹들리에! 그거 였었는데, 그게 나중에 실용화가 된다면 멋있을 것 같습니다.
자막:서영준 LG관 관람객 – 3D는 처음 체험 했거든요. 정말 실감 나더라고요. 아무생각없이 왔는데 막상 보니까 우리나라 IT의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자막:이승현 LG관 관람객 – 3D영화가 제일 재밌었구요. 그 다음에 생활정원. 그 다음에 여기 옥상. 그 다음에 제일 밑에 있는 곳(미디어 샹들리에)
나레이션:참고로 LG관의 외벽은 워터홀로 만들어졌습니다. 낮에는 더위를 식혀주고 밤에는 이렇게 아름다운 디스플레이로 변신합니다.
나레이션:2012 여수엑스포의 상징 엑스포 디지털 갤러리. 엑스포 행사장을 들러서면 중앙을 가로지는 디지털 갤러리에 앞도됩니다. 길이 218미터 너비 30.7미터에 웅장한 크기를 자랑하는 엑스포 디지털 갤러리.
자막:엑스포 디지털 갤러리 길이 218미터, 너비 30.7미터
나레이션:이 디지털 갤러리는 바로 LG CNS의 기술력으로 구현됬습니다.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라스베이거스에 천장 LED 스크린을 구현한 LG CNS의 기술력이 이번에도 엑스포 현장을 빛내고 있습니다.
나레이션:LG CNS는 여수엑스포의 태양광 발전소도 만들었는데요. 엑스포 현장 전체에 3%에 해당하는 전기를 만들어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밖에 볼거리 중엔 LG의 광고대행사 HS ad가 제작한 한국관이 눈에 띕니다.
자막:한국관
나레이션:3면의 디스플레이에서 한국 고유의 미를 소개하는 첫번째관이 있고 원형천장 전체에 빔을 쏘아 영상을 구현하는 두번째 관에서는 모두가 편히누워 영상을 감상합니다. 바다속에 들어와 있는 듯 실감나는 영상이었습니다. 이 밖에도 엑스포 현장에는 많은 볼거리가 있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길다는 파이프오르관이 설치되어 있는 스카이타워을 비롯해 수시로 열리는 다양한 공연에 관람객들의 눈이 즐겁습니다. 볼것도 많고 즐길것도 많은 여수엑스포는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열립니다.
자막:여수 EXPO 5월 12일~8월 12일
나레이션:우리나라에서 19년 만에 열리는 여수 엑스포. 그 속에서 우리 LG의 첨단기술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족, 연인들과 함께 여수 엑스포 LG관을 찾아 LG가 만들어갈 미래를 만나보세요.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