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News] 1월 4주. LG, 납품대금 조기 지급 등 설 내수 활성화 앞장 外 – LG그룹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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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ekly News] 1월 4주. LG, 납품대금 조기 지급 등 설 내수 활성화 앞장 外

작성일2016-02-01 오후 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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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주간 LG계열사의 주요 뉴스를 소개합니다!

Weekly LG News

LG, 납품대금 조기 지급 등 설 내수 활성화 앞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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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납품대금 조기 지급 등 설 내수 활성화 앞장

설 명절 연휴, LG가 내수 활성화에 앞장섭니다.

LG가 설 명절을 앞두고 1조 2천억 원 규모의 협력회사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하는 등 내수 경기 활성화에 적극 나섭니다.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등 9개 주요 계열사는 총 1조 2천억 원 규모의 협력회사 납품대금을 예정보다 최대 10일 앞당겨 설 전에 조기 지급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LG는 전통시장 등 내수활성화를 위해 80억 원의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구본무 회장, 선제적인 변화와 혁신 강조

2016.01.29_27일_28일_양일간_LG인화원에서_열린_글로벌_CEO_전략회의에_참석한_구본무_LG_회장

구본무 LG 회장이 지난 27일과 28일 LG인화원에서 개최된 ‘글로벌 CEO 전략회의’에서 최고경영진에게 선제적인 변화와 혁신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이번 전략회의에서 구본무 회장은 “글로벌 경영환경과 경쟁 양상에 절박함을 갖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과 “사업구조를 고도화하고, 차별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 방식을 만들며, 끝까지 실행하고 실제적인 변화를 만들 것”을 당부했습니다. LG는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  주력사업은 프리미엄 제품으로 수익성을 강화하고, 신성장사업은 자동차 부품, 에너지 솔루션 등B2B 사업을 집중 육성해 사업 구조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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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LG 경영 전략

선제적인 변화와 혁신

주력사업 수익 구조 개선
-TV, 가전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
-보급형 스마트폰 디자인, 라인업, 원가경쟁력 강화
-올레드 패널, 기초소재 등 고부가 제품군 비중 확대

신성장사업 사업 구조 고도화
-자동차 부품 핵심부품 개발 및 수주 우위 확보로 친환경 미래차 시장 성장 대비
-에너지 솔루션 제품 및 서비스 역량 강화, 투자 확대
-수처리, 농화학, 소재/소자 등 소재, 부품 분야 포트폴리오 강화

한편 LG 최고경영진은 이틀 동안 20여 시간에 걸쳐 글로벌 경제와 산업의 환경 변화 속 경쟁력 강화 방안을 심도 있게 토론하고 근본적인 사업 체질 개선이 선행되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이번 전략회의에는 구본무 회장을 비롯해 강유식 LG경영개발원 부회장, 구본준 ㈜LG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등 최고경영진 4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LG유플러스, 두드림 U+요술통장 기금 전달식 개최

0130 LG유플러스 두드림U+요술통장 기금전달식 개최

LG유플러스, 두드림 U+요술통장 기금 전달식 개최

LG유플러스와 함께하는 두드림 U+ 요술통장 2016 열매전달식

LG유플러스가 지난 29일 장애 가정 청소년 멘티와 LG유플러스 임직원 멘토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두드림 U+ 요술통장’ 기금 전달식을 개최했습니다. ‘두드림 U+ 요술통장’은 저소득 장애가정 청소년의 자립기반을 돕기 위해 5년 동안 매월 청소년가정과 임직원 ,회사가 일정 금액을 적립해 지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입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0년부터 지금까지 100명의 고교 졸업생을 배출해 요술통장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홈CCTV 맘카’ 가입자 10만 명 돌파

0126 LG유플러스 CCTV 맘카 가입자 10만명 돌파(가로)

LG유플러스, ‘홈CCTV 맘카’ 가입자 10만 명 돌파

LG유플러스 ‘홈CCTV 맘카’ 가입자 10만 돌파

LG유플러스의 홈CCTV 맘카 시리즈가 출시 1년 반 만에 가입자 1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홈CCTV 맘카 시리즈는 비용부담을 최소화한 영상관리 시스템과 편리한 AS 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풀HD급 200만 화소 화질에, 좌우 345도, 상하110도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한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25일 분량의 영상저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별도의 기기 구입비용 없이 U+인터넷을 함께 이용할 경우 월 8천 원입니다.

LG CNS,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오디피아(ODPia)’ 오픈

[LG CNS]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ODPia' 메뉴-1

LG CNS,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오디피아(ODPia)’ 오픈

LG CNS 오디피아 홈페이지 이미지

LG CNS가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도 쉽게 사용하는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오디피아를 오픈했습니다. 오디피아는 누구나 쉽게 빅데이터를 검색 분석하고, 빅데이터 관련 모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든 개방형 참여 공간입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언급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250개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와 소셜미디어 상의 기업 평판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데이터들 간의 연계분석을 통한 고차원의 빅데이터 분석을 지원하며, 빅데이터 관련 앱이나 서비스를 공유하고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오디피아의 인터넷 주소는 www.odpia.org이며 간단한 회원가입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LG전자, 슈퍼 울트라HD TV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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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슈퍼 울트라HD TV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LG전자는 43형에서 86형에 이르는 슈퍼 울트라HD TV 30여 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입니다. 올해 신제품은 슈퍼 HDR 기능으로 더욱 깊고 또렷한 영상을 제공하며, 웹 OS 3.0 기반의 다양한 스마트 기능과 TV 시청 공간에 맞춰 최적의 음질을 제공하는 공간 인식 사운드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또한 얇은 베젤과 6mm제품 두께로 디자인을 차별화했으며, TV두 대를 나란히 연결해 보여주는 트윈TV 기능도 지원합니다. 슈퍼 울트라 HD TV 신제품의 출하가는 모델별로 135만 원에서 2,500만 원입니다.

LG하우시스, 중국 친환경 건축자재 10대 브랜드 선정

LG하우시스_중국 친환경 건축자재 10대브랜드 인증서

LG하우시스가 중국 친환경 건축자재 10대 브랜드에 3년 연속 선정됐습니다. LG하우시스는 최근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제 13차 건설업계 연간 브랜드 대상에서 중국 친환경 건축자재 10대 브랜드에 뽑혔습니다.  LG하우시스는 친환경 제품 생산체제 구축과 의료시설 전용 바닥재 및 접착제가 필요 없는 바닥재 등으로 친환경 인테리어 확산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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