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인이 되고 싶니? 그럼 광고톡톡을 두드려 봐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광고인이 되고 싶니? 그럼 광고톡톡을 두드려 봐

작성일2013-06-24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LG입니다.

최근 많은 LG계열사들에서 LG인들이 갖고 있는 다양한 재능을 활용해 사회에 기여하는 재능기부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데요. HS애드는 미래에 멋진 광고인이 되기를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의 진로 결정과 미래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청소년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바로 ‘광고톡톡(廣告TalkTalk)’이라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인데요.

올해부터 시작된 ‘광고톡톡’은 가장 창의적인 직군 중 하나인 광고인의 장점을 발휘해 광고인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에게 자신의 적성을 판단할 수 있는 기회와 톡톡 튀는 아이디어 발상법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인재들로 가득한 HS애드에 정말 딱 맞는 사회공헌 활동이죠?

HS애드만의 창의적인 재능기부 활동

5월 14일 성남시에 소재한 한솔고등학교 학생 50여명을 시작으로, 6월 12일에는 화성시의 동탄고등학교와 동두천시의 동두천외고, 6월 14일에는 구리시에 있는 구리여고까지 경기도 소재 4개 고등학교 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답니다. 다가오는 9월에는 화성시에 소재한 나루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할 예정인데요.

한솔고등학교를 방문한 이경석 AE

‘광고톡톡(廣告TalkTalk)’은 지난 해 한창수 Chief Art Director가 장래희망이 광고기획, 디자이너인 동탄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광고 아이디어 발상법에 대해 강의를 한 인연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작은 인연이 올해까지 이어지면서 HS애드 전사 차원의 정식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확대, 실시되었죠. 경기도 소재 고등학교의 진로상담 교사 모임에서 HS애드의 특강을 경청한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는 입소문이 퍼져 멘토링을 요청하는 고등학교들이 연이었기 때문입니다.

광고업이 틀에 박힌 작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내고 자기주도적으로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어서 고등학생들로부터 매력 있는 직종으로 여겨지고 있어요. 고등학교 측에서 멘토링을 위해 준비한 여러 직군의 특강 중 광고톡톡(廣告 TalkTalk)에 가장 많은 고등학생들이 참석해 다양한 현장의 이야기를 열정적으로 듣고자 했지요.

광고업이 틀에 박힌 작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내고 자기주도적으로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어서 고등학생들로부터 매력 있는 직종으로 여겨지고 있어요. 고등학교 측에서 멘토링을 위해 준비한 여러 직군의 특강 중 광고톡톡(廣告 TalkTalk)에 가장 많은 고등학생들이 참석해 다양한 현장의 이야기를 열정적으로 듣고자 했지요.

멘토링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연예인처럼 같이 사진을 찍자는 고등학생들의 요청으로 인해 한동안 자리를 떠날 수가 없었다며 한창수 Chief Art Director는‘광고톡톡(廣告TalkTalk)’에 참여한 후기를 전했는데요. 한창수 Chief Art Director는 현재도 고등학생들에게 유무선으로 오는 질의에 답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학생들의 창의력을 키우는 멘토링 프로그램 광고톡톡

최고의 인기 멘토링 프로그램, 광고톡톡

구리여고를 찾아간 조성은 ACD는 ‘광고는 일일까, 꿈일까’라는 주제로 멘토링을 진행했는데요. 광고기획, 카피라이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 광고회사의 직무 소개부터 고등학생들이 가장 흥미 있어 하는 광고제작 진행 과정과 다양한 캠페인 사례까지 흥미롭게 이야기해 주었답니다.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광고인이 되기 위한 기본 역량을 물어보는 질문 세례가 이어져 자리를 떠날 수가 없었다고 해요.

구리여고를 방문한 조성은 ACD

이경석 BS10팀 AE도 한솔고등학교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광고톡톡(廣告TalkTalk)’에 참여했는데요. 중고등학생용 수학 참고서 광고캠페인 사례를 중심으로 광고기획 과정을 알기 쉽게 풀어주었습니다.

이경석 AE는 예상보다 학생들의 광고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아서 놀랐다고 했는데요. 학교측으로부터 명예 교사 위촉장까지 수여받은 이경석 AE 외에도 윤누리 AE가 올해 동탄고등학교 ‘광고톡톡(廣告TalkTalk)’에 참가했답니다.

HS애드의 멘토링 프로그램 ‘광고톡톡(廣告TalkTalk)’은 LG 홍보대사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후문입니다.
‘광고톡톡(廣告TalkTalk)’ 멘토링을 희망했던 학교의 진로상담 교사들은 앞으로 LG 제품을 자주 애용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기 때문이죠.

HS애드는 젊은 친구들에게는 광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광고업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매년 ‘광고톡톡(廣告TalkTalk)’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내년에는 방문 학교 수를 두 배로 늘리고 전국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라니 HS애드의 창의적 재능기부 활동을 LG가 응원하겠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