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카와 함께 한 직딩 라이프 48시간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씨티카와 함께 한 직딩 라이프 48시간

작성일2013-07-18

안녕하세요, LG블로거 신재욱입니다.

LG이노텍에서 해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저는 외국인 고객들과 마주칠 일이 많은데요. 얼마 전에도 외국인 고객들이 방문해서 함께 서울 투어에 나섰습니다. 여름날 대중교통을 이용해 이동하자니 외국인 고객들이 너무 고생스러울 것 같고, 또 차를 렌트하자니 반나절만 사용할 계획이라 애매해 고민스러웠습니다. 이러기도 저러기도 애매모호한 상황을 단번에 해결해 준 편리한 서비스가 있어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친환경 전기차 쉐어링 서비스 씨티카(City Car)!

씨티카와 함께 한 LG이노텍 신재욱입니다!

씨티카를 아직 들어보지 못하신 분들도 많을 텐데요. 자동차 쉐어링 서비스 씨티카는 렌터카와는 다른 개념으로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고, 이용한 시간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는 신개념 자동차 대여 서비스랍니다. 특히 별도의 계약서 작성 없이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앱으로 무인 거점에 주차된 차량을 여러 사람이 공유하면서 각각 필요한 시간대에 내 차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죠. 그럼 지난 일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씨티카와 함께 한 저의 48시간 함께 구경해 보실까요?

카쉐어링이란? 카쉐어링은 IT 시스템을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시간만큼 차를 빌려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로 국내외에서 차세대 교통문화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2nd 차량이 필요할 때:집에 차가 한대 더 필요하신가요? 씨티카 회원이 되시면 몇 대라도 OK! 잠깐만 차가 필요할 때:이제 번거롭게 렌트하실 필요없습니다. 가까운 씨티좀에서 간편하게 Take-Out, 대중교통이 불편한 곳에서:가까운 곳을 대중교통 때문에 멀리 돌아가시나요? 택시보다 싸고 편하게 다녀오세요. 차량 유지비 때문에 힘드신가요? 주말에 한번 쓰는 차, 유지비는? 보험료, 기름값, 세금 모두 포함된 씨티카로 다 잊어버리세요! 전기차 쉐어링 서비스 씨티카

카쉐어링이란?

카쉐어링은 IT 시스템을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시간만큼 차를 빌려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로 국내외에서 차세대 교통문화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2nd 차량이 필요할 때:집에 차가 한대 더 필요하신가요? 씨티카 회원이 되시면 몇 대라도 OK! 잠깐만 차가 필요할 때:이제 번거롭게 렌트하실 필요없습니다. 가까운 씨티존에서 간편하게 Take-Out, 대중교통이 불편한 곳에서:가까운 곳을 대중교통 때문에 멀리 돌아가시나요? 택시보다 싸고 편하게 다녀오세요. 차량 유지비 때문에 힘드신가요? 주말에 한번 쓰는 차, 유지비는? 보험료, 기름값, 세금 모두 포함된 씨티카로 다 잊어버리세요! 전기차 쉐어링 서비스 씨티카

7월 14일
일요일 외국인 고객들과 함께 씨티카로 서울 투어를!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고객들을 위해 일요일 하루 동안 서울 씨티 투어를 계획했는데요. 서울을 처음 방문한 고객들이기에 여러 명소를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습니다. 한나절 동안 다양한 관광 명소를 둘러봐야 하니 택시 타기도 애매합니다. 바로 이럴 때 씨티카가 최적의 교통수단이 되어 주었습니다. 힐튼 호텔에 묵고 있는 고객들을 데리러 가기 위해 신대방 역에서 씨티카를 대여했습니다.

대여장소:신대방역 씨티존, 운행경로:(1)신대방역→Grand Hilton→남산타워→명동 (2)명동→강남역→Grand Hilton

씨티카 대여

대여장소:신대방역 씨티존, 운행경로:(1)신대방역→Grand Hilton→남산타워→명동 (2)명동→강남역→Grand Hilton

씨티카를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T-money를 가지고 있는 것이 좋은데요. 저의 경우, 스마트폰에 탑재된 T-money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서 씨티카를 빌리고 렌트 금액을 결제했습니다.

모바일앱 이용안내 씨티카드는 모바일 앱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혹은 구글 플레이에서 씨티카로 검색하시면 무료로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예약하기 서울 시내 50여개 시티즌 중 가까운 곳에 있는 씨티카를 찾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시티카 어플리케이션

모바일앱 이용안내

씨티카드는 모바일 앱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혹은 구글 플레이에서 씨티카로 검색하시면 무료로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예약하기 서울 시내 50여개 시티즌 중 가까운 곳에 있는 씨티카를 찾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시티카 어플리케이션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씨티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면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씨티카를 검색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서울 시내 50여 군데에 씨티존이 있으니 가장 가까운 곳의 씨티카 대여 상황을 확인해 보세요. 저 역시 스마트폰으로 씨티카 예약을 완료하고, 차를 가지러 신대방역 근처 공영주차장으로 향했습니다. 여기서 잠깐! 이미 예약이 완료된 씨티카는 검색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핸드폰으로 T-money를 사용하는지라 핸드폰을 차량 앞쪽에 부착된 태그에 대었더니 결제 처리가 자동으로 되며 차문이 열렸습니다. T-money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은 카드를 태그에 대시면 됩니다. 버스나 지하철을 탈 때처럼 말이죠!

운전석 왼쪽 상단에 있는 인포 시스템(Info System)의 안내에 따라 차량점검, 외부점검, 내부컨디션 등 점검해야 할 사항들을 조목조목 확인한 후, 운전석 오른쪽 대쉬보드에 위치하고 있는 키를 사용하여 시동을 걸었습니다.

“……………………………”

시동을 걸었는데 아무런 미동도 없는 조용한 씨티카의 반응에 순간 당황했는데요. 고장난 차가 아닌가 의심까지 들었습니다만 조용한 주행감, 이것이 바로 전기차의 매력(?)이였습니다. 더군다나 LG CNS의 씨티카는 기아자동차의 신차인 레이(Ray)로 매우 깨끗하고, 주행능력도 만족할 만한 수준입니다. 금새 100km까지 올라갑니다.

공영 주차장에 귀엽게(?) 충전완료 되어 있는 씨티카

씨티카를 이용해 외국 고객들을 픽업해 남산으로 행했습니다. 서울을 내려다 보고 있는 멋진 남산을 함께 둘러본 후 명동으로 향했는데요. 여러 명이서 이동하는 동안 택시를 잡거나 버스를 타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매우 편리했습니다. 게다가 명동 LG CNS 앞 씨티카 충전소를 이용하여 주차와 충전 문제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편리함뿐만 아니라 외국인 고객들에게 친환경 전기차 쉐어링 서비스를 체험하게 해줄 수 있었고, ‘IT강국 Korea + 회사 홍보’도 할 수 있었으니 이야말로 일석이조를 넘어 일석삼조의 효과를 톡톡히 거뒀네요.

다음 장소인 강남역을 향하는 교통정체 구간에서 씨티카의 장점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차가 정지해 있는 동안에는 에너지 소비가 전혀 없다는 사실! 휘발유 차를 이용했다면 정체구간에서 낭비되는 기름이 정말 많았을 텐데 전기차를 이용하니 에너지 절감도 할 수 있었습니다. 씨티카의 매력, 확 와 닿으시죠?

7월 15일
월요일 씨티카와 함께 출퇴근을!

저 같은 경우 외근이 잦아 이동수단에 대한 고민이 누구보다 큰데요. 노트북, 서류 등 챙길 것도 많은데 여러 군데를 들려야 하니 택시 타기가 번거롭고, 또 회사 차량을 이용하자니 예약이 쉽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씨티카가 효과적인 대안책이 되었답니다. 월요일, 개발 프로젝트를 챙기느라 협력업체 방문을 해야 하는 길도 씨티카와 동행했습니다.

씨티카 대여장소:서울역 High Parking 씨티존 운행경로:(1)업체방문:서울역→서울스퀘어→광화문→서울스퀘어 (2)야근후 퇴근/출근:서울역→서울스퀘어→서초동→서울역

씨티카 대여

씨티카 대여장소:서울역 High Parking 씨티존 운행경로:(1)업체방문:서울역→서울스퀘어→광화문→서울스퀘어 (2)야근후 퇴근/출근:서울역→서울스퀘어→서초동→서울역

회사 근처에서 손쉽게 씨티카를 빌려 이용할 수 있다는 편리함 외에도 비용 절감의 장점이 무척 컸습니다. 에코요금제 기준, 시간당 3,150원이라는 경제적인 가격 덕분이었는데요. 어렵지 않게 빌릴 수 있는 점을 감안하면 회사 측면에서도 업무차량 운영을 씨티카에 아웃소싱 하여 비용절감과 업무효율성 상승의 효과를 거둘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더군다나 레이 차량의 폭넓은 공간은 업무용 짐을 실어 나르는데도 불편함이 거의 없습니다.

가까운 급속충전소 List

업무 때문에 이곳 저곳을 많이 돌다 보니 전기차의 배터리가 위험 수준으로 내려 갔는데요. 차량에 부착된 인포 시스템을 이용해 주변의 급속충전소를 찾아 보았습니다.

충전 중인 씨티카 모습

급속 충전소를 찾아가 운전석 좌측하단에 있는 급속충전 전용 주유구를 이용해 손쉽게 충전을 진행했습니다. 발생한 비용은(보통 1000원 미만) 차 안에 비치되어 있는 급속충전 카드를 사용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급속충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되고 최대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씨티카 급속충전소

월요일 퇴근길, 외근을 하고 돌아오니 야근을 하게 되었는데요. 늦은 야근길도 씨티카가 있어 걱정 없이 집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씨티카 심야 요금제를 사용하면 심야 퇴근과 다음 날 출근까지 단돈 만 원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죠! (단, 왕복 20km 이내의 경우만 가능하답니다.) 외근은 물론 심야 퇴근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는 것, 씨티카의 또 다른 장점이라 할 수 있겠죠?

씨티카의 장점 - 필요한 시간에 필요한 만큼 사용 가능,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렌트 가능, 택시보다 저렴한 가격, 유류비 걱정 없이 이용 가능, 심야에도 안전한 귀가길 확보

씨티카의 장점

필요한 시간에 필요한 만큼 사용 가능,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렌트 가능, 택시보다 저렴한 가격, 유류비 걱정 없이 이용 가능, 심야에도 안전한 귀가길 확보

주말부터 월요일 출퇴근까지 함께 한 씨티카 이용기 재미있게 보셨나요? 더 이상 낯설지 않은, 벌써 우리 곁에 와 있는 이동수단 전기차. LG CNS의 전기차 쉐어링 서비스 씨티카를 통해 꿈꿔왔던 편리한 미래에 한 발짝 다가가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