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Social LG] 4월 2주. ‘LG G5에 대한 궁금증 5가지’ 外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Weekly Social LG] 4월 2주. ‘LG G5에 대한 궁금증 5가지’ 外

작성일2016-04-08 오후 4:36

LG_블로그_위클리소셜-내부(680)6_160107
한 주간 LG 소셜미디어의 인기 콘텐츠들을 살펴보는 ‘Weekly Social LG’입니다! 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콘텐츠를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LG G5’에 대한 궁금증 5가지


4월 1일부터 판매가 시작된 LG G5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LG G5는 LG 프렌즈라는 디바이스를 적용하는 신개념의 스마트폰으로 출시 전부터 모듈 방식 디자인을 채택해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처음 기기를 접하는 분들은 아직까지 이 모듈 방식이 낯설게 느껴지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직접 손으로 LG G5 모듈을 만져보고, 체험해 보시면 장난감을 조립하면서 노는 듯한 재미와 편리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LG전자 블로그에서 모듈 방식 배터리 분리법과 LG G5의 풀 메탈의 기술, LG 하이파이 플러스 with B&O PLAY 호환 여부까지, 여러분이 궁금해 할 것들을 집중 탐구했습니다.

▶ 바로가기: http://social.lge.co.kr/lg_story/the_blog/notice-the_blog/inform_g5/

[LG전자] 돌고 있는 LG세탁기 위에 3.3m 카드탑을 쌓다


LG전자는 ‘카드 쌓기’ 세계기록 보유자인 브라이언 버그와 함께 1,000rpm(모터가 1분에 1,000회 회전)의 속도로 돌고 있는 LG 저진동 드럼세탁기 위에 카드를 높이 쌓는 기록에 도전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세탁기는 위, 아래 사방으로 빠른 회전을 하기 때문에 카드 탑을 쌓기가 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LG전자와 브라이언 버그는 1.4g 무게의 플레잉 카드 10,800장으로 3.3m 높이의 카드 탑을 쌓아 세계기록을 세운 것이죠. 이렇게 높이 카드탑을 쌓을 수 있었던 것은 LG 저진동 드럼세탁기에 LG만의 혁신 기술인 ‘센텀 시스템(Centum System™)’을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12시간 동안 진행했던 그 놀라운 현장을 LG전자 페이스북을 통해 만나보세요.

▶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theLGstory/posts/1143473772349678

[LG전자] 라임처럼 톡톡 튀는 즐거움을 ‘플레이(PLAY)’하세요


LG G5는 출시 전부터 LG 플레이그라운드, 개발자 콘퍼런스, 론칭 파티로 소비자들이 직접 LG G5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출시 후에도 글로벌 스타 제이슨 스타뎀이 나오는 TV 광고를 통해 스마트폰을 통해 만나는 즐거움의 가치를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LG G5의 즐거움을 체험하지 못 하셨다면 가까운 체험존을 찾아 ‘놀이(PLAY)’에 대한 본능을 일깨워 보시길 바랍니다.

▶ 바로가기: http://social.lge.co.kr/view/interview/lg_g5_mc_interview/

[LG유플러스] 야간사진, 전문가처럼 찍는 법


벚꽃이 흩날리는 요즘, 스마트폰에 멋진 벚꽃 사진 하나씩 남기셨나요? 낮에 핀 벚꽃도 예쁘지만, 해가 진 후 까만 밤하늘에 펴있는 벚꽃들은 낮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런데 밤하늘을 배경으로 풍성하게 펴있는 벚꽃을 찍으려면 생각보다 사진이 잘 찍히지 않아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LG 스마트폰은 일반 모드 외에도 카메라 ‘전문가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각 상황에 맞게 화이트밸런스, ISO, 셔터스피드를 조절하면 멋진 야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벚꽃이 파랗게 나올 때, 너무 어둡거나 조명이 밝아 벚꽃이 가려졌을 때 어떤 기능을 조절하면 좋은지 LG유플러스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 바로가기: http://blog.uplus.co.kr/2527

[LG CNS] IoT 애프터 마켓, 사물에 생명을 불어넣다.


스마트폰을 통해 집 조명을 켜고, 집 밖에서도 가스불을 끌 수 있는 IoT! 미래 기술로만 생각했던 일들이 IoT를 통해 하나씩 실현되면서 편안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통상 가전제품의 교체 주기가 7~10년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맘에 드는 IoT 제품이 있더라도 쉽게 교체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품이 판매된 후에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애프터 마켓’이 형성되고 있는데요. 애프터 마켓은 기존 제품에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연동하여 신규 시장을 창출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 가지 예로 LG유플러스의 IoT@home은 집에 있는 사물들에 추가적인 기기를 부착해 집안의 조명, 온도, 플러그, 도어락을 제어할 수 있는데요. 이처럼 애프터 마켓이 발전한다면 세상이 더 편리해지지 않을까요? 사물에 생명을 불어 넣는 IoT 애프터 마켓이 궁금하다면 LG CNS 블로그를 방문해 보세요.

▶ 바로가기: http://blog.lgcns.com/1070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Weekly Social LG'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