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News] 5월 1주. LG이노텍, ‘글라스 일체형 지문인식모듈’ 개발 外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Weekly News] 5월 1주. LG이노텍, ‘글라스 일체형 지문인식모듈’ 개발 外

작성일2016-05-02 오후 2:41

위클리 뉴스 Weekly News 상단 배너

1. LG이노텍, ‘글라스 일체형 지문인식모듈’ 개발


LG이노텍이 스마트폰 앞면의 강화유리를 터치하면 지문을 인식하는 ‘글라스 일체형 지문인식모듈’을 개발했습니다. LG이노텍 글라스 일체형 지문인식모듈은 강화유리 하단 뒷면에 깊이 0.3밀리미터(mm)의 얕은 홈을 파고 그 안에 센서를 부착한 제품으로, 초정밀 가공기술과 결합 공법을 적용해 강화유리에 손을 대면 지문을 감지합니다. 이 제품은 센서가 외부에 드러나지 않아 매끄러운 디자인의 지문인식 스마트폰을 구현하기 좋으며, 고강도 강화유리가 센서를 감싸고 있어 방수∙방진 설계에 유리합니다.

2. LG생명과학, ‘유트로핀펜’ 미래패키징 신기술 최우수상 수상


LG생명과학의 인성장호르몬 ‘유트로핀펜’ 제10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유트로핀펜은 카트리지 교체가 필요 없는 일체형 디자인을 적용하고 친환경 소재 사용으로 환경오염 없는 폐기처리가 가능하며, 미끄럼방지 및 바늘가리개 적용 등으로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여 최우수상에 해당하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습니다.

3. LG전자, 로보킹 국내 누적 판매량 40만 대 돌파


LG전자 로봇청소기 로보킹 국내 누적 판매량 40만 대를 돌파했습니다. 이는 국내 시장에서 로봇청소기를 출시한 업체 가운데 가장 많이 판매된 것입니다. LG전자는 2003년 초음파 장애물 센서, 2009년 세계 최초 듀얼아이, 2011년 세계 최초 트리플아이와 음성인식, 2012년 사각 디자인 등을 적용하며 로봇청소기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로보킹 터보 플러스는3개의 카메라와 51개의 상황판단 센서로 집안 공간을 꼼꼼히 분석해 청소하는 등 한층 진화된 위치 인식 및 학습 기술을 탑재했습니다.

4. LG전자, 1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1위


LG전자가 올해 1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스티븐슨 컴퍼니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1분기 드럼세탁기 매출액 기준 시장점유율 26.4%로 1위를 기록했으며, 특히 900달러가 넘는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점유율 34.2%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습니다. LG전자는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2007년 처음으로 1위에 오른 이후 지난해까지 9년 연속 1위를 지키며 미국 세탁 문화를 선도해 오고 있습니다.

5. LG디스플레이, 경상북도 및 구미시와 OLED 투자 MOU 체결

LG디스플레이가 지난 29일 경상북도 및 구미시와 플렉서블과 조명용 OLED 생산을 위한 투자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투자 금액은 총 4,500억 원으로 6세대 플렉서블 OLED 보완 및 추가 생산량 확대를 위한 선행 투자 금액 3,100억 원과 세계 최초 5세대 조명용 OLED 투자금액 1,400억 원이 포함됩니다. LG디스플레이는 적기 투자와 투자 효율성 극대화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는 OLED 시장에서도 선도적 지위를 지속적으로 확보할 계획입니다.

6. LG CNS, 중동 스마트교통 시장 진출

LG CNS

LG CNS가 중동 스마트교통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LG CNS는 지난 28일 카타르 루사일 市 경전철 플랫폼 스크린도어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습니다. 이 사업은 카타르 루사일 신도시에 구축하고 있는 경전철 중 4개 라인 11개 역사에 스크린도어를 설치하는 사업입니다. 이번 수주는 LG CNS가 교통 IT 분야의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장악하고 있던 중동 교통시장에 진출한 첫 사업이라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7. LG전자, 차량 인포테인먼트 기기 SW 플랫폼 표준화 선도


LG전자가 IVI(In Vehicle Infotainment : 오디오· 비디오· 네비게이션 등 차량 내장용 인포테인먼트 기기)분야의 SW 플랫폼 표준화에 앞장섭니다. LG전자는 150여 개 완성차 및 자동차부품 업체가 활동 중인 제니비(GENIVI Alliance) 연합에서 최근 이사회(Board) 회원사에 선출됐습니다. 150여 회원사 중 이사회는 LG전자를 포함하여 재규어랜드로버, BMW, 인텔 등 단 12개사로 이들은 제니비 플랫폼의 규격 및 제니비 연합의 주요정책 방향 등을 결정합니다. LG전자는 IVI 분야의 SW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고객사의 다양한 기대를 충족하는 시장선도 제품을 발굴할 계획입니다.

8. LG화학, 차이나플라스 2016 참가

(이미지 출처: LG화학 블로그)

LG화학이 지난 4월 25일부터 나흘 동안 중국 상하이 푸동에서 진행된 ‘차이나플라스 2016’에 참가해 첨단 소재와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차이나플라스’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 및 고무산업 박람회로40여개 국가 3,200여 개 기업이 참가했습니다. LG화학은 스마트 퓨처를 컨셉으로 스마트 피플, 스마트 홈, 스마트 시티, 오토모티브 등4개의 전시존을 구성해 스마트한 삶을 실현 가능하게 만드는 첨단 소재를 소개했습니다.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Weekly News'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