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News] 5월 2주. LG생활건강, 자연발효 화장품 ‘숨37’ 중국시장 본격 진출 外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Weekly News] 5월 2주. LG생활건강, 자연발효 화장품 ‘숨37’ 중국시장 본격 진출 外

작성일2016-05-09 오전 10:44

위클리 뉴스 Weekly News 상단 배너

1. LG생활건강, ‘숨37’ 중국 시장 본격 진출

사진2. 지난 30일 '숨37'의 첫번째 중국 매장을 오픈한 항저우의 우린인타이백화점 외부에 오픈을 기념해 마련한 '숨37' 체험공간에서 중국 고객들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2)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화장품 ‘숨37’이 중국 항저우의 최고급 백화점인 ‘우린인타이백화점’과 상하이 최고급 백화점인 ‘지우광백화점’에 입점하며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했습니다. 숨37은 국내 면세점에서 최근 2년 동안 231%, 187%의 세 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록하는 등 중국 고객들 사이에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중국 현지 공략을 본격화했습니다. 숨37은 중국 베이징과 남경 등 연내 중국 내 총 5개 매장을 오픈 할 계획이며, 최고급 백화점을 중심으로 우선 입점해 중국 시장에서 ‘후’에 이은 LG생활건강의 간판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2007년 출시된 ‘숨37’은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자연발효의 정수를 담은 고기능성 화장품이라는 강점을 내세워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2. LG유플러스, 현관 CCTV 서비스 ‘도어캠’ 출시

유플러스 도어캠

LG유플러스가 현관문 앞 방문자를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현관 CCTV 서비스 ‘도어캠’을 출시했습니다. 도어캠은 ‘홈CCTV맘카’의 현관문 버전으로 집 앞 방문자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고 동시에 영상통화가 가능합니다. 실내에서 급하게 외부인과 대화를 나눠야 할 경우 현관까지 나갈 필요가 없고, 외출 시 집에 있는 것처럼 외부인을 응대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3. LG생활건강, 궁중문화 캠페인 ‘왕후의 사계’ 진행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후'가 5월 4일 오후 경복궁 흥례문에 마련한 특별무대에서 궁중복식 패션쇼를 개최했다.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경복궁에서 문화재청과 함께 궁중문화 캠페인 ‘왕후의 사계’를 진행했습니다. 이 행사는 한국 4대 궁궐의 보존 및 관리를 후원하고 그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으로, 궁중복식 패션쇼와 왕실여성문화체험, 해금 특별공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습니다. LG생활건강은 올 10월엔 창경궁에서, 11월엔 창덕궁에서 특색 있는 궁중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4. LG전자, IoT/로봇 기술로 ‘시니어 케어’ 서비스 개발

LGE_더클래식500_MOU_01-

LG전자가 IoT 및 로봇 기술을 앞세워 ‘시니어 케어시장에서 미래 신규 서비스 발굴에 나섰습니다. LG전자는 도심형 프리미엄 시니어타운인 ‘더 클래식500’과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제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더 클래식 500이 보유한 고객 빅데이터와 다년간의 시니어 서비스 운영 경험을 LG의 IoT 로봇 기술 역량과 접목해 건강관리, 생활 편의 등 다양한 시니어 케어 제품 서비스를 발굴할 계획입니다.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Weekly News'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