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News] 5월 4주. LG전자, 임직원 혁신 아이디어 사업화 外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Weekly News] 5월 4주. LG전자, 임직원 혁신 아이디어 사업화 外

작성일2016-05-23 오후 3:55

위클리 뉴스 Weekly News 상단 배너

1. LG전자, 임직원 혁신 아이디어 사업화

LGE 사외벤처_에이캔버스
LG가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육성하며 오픈 이노베이션 문화를 확산합니다. LG전자는 최근 CTO(Chief Technology Officer) 부문에서 개발 중이던 사내 프로젝트 2개 사외벤처(에이캔버스社, 인핏앤컴퍼니社) 형태로 분사시켜 사업화하기로 했습니다. 2개 프로젝트는 각각 ‘디지털 갤러리’ 프로젝트와 ‘분자영상진단 기기’ 프로젝트이며, LG전자는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 특허 및 기술을 제공하고 창업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2개의 사외벤처로 이동하는 직원들이 3년 내에 언제든 회사로 돌아올 수 있는 제도도 마련했습니다.

2. 에티오피아 농민, “고마워요 LG”


2012년부터시작된 LG전자와 에티오피아 현지인들의 자립 사업LG희망마을‘이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에티오피아 기후와 토양에 알맞는 작물을 고르기 위해 양파, 당근, 마늘 등 16종의 작물을 시범재배했으며 이 중 마늘이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 주민들에게 추천하고 재배법을 전수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했습니다. LG희망마을 주민들은 지난 4개월간 정성껏 키운 마늘을 수확하여 연평균 수입의 2~3배에 달하는 수익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밖에도 LG는 에티오피아 주민들의 자립 지원을 위해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 ‘IVI(국제백신연구소) 위생 교육 및 무상 백신 접종, 참전용사 후손 장학금 제공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LG전자, ‘월드IT쇼 2016’에서 전략제품 전시


LG전자가 지난 5/17~ 21에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IT전시회 월드IT쇼 2016’에 참가해 전략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전시에는 초프리미엄 가전인 ‘LG시그니처’의 체험존을 통해 올레드TV, 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등 LG시그니처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느낄 수 있게 했으며, 세계 최초로 기기간 결합이 가능한 모듈방식 스마트폰 LG G5 체험존도 마련했습니다. 또한 LG울트라 올레드TV의 차원이 다른 HDR 영상을 소개하고, 쉽고 편리한 스마트홈 서비스와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4. LG하우시스, 환경부와 사회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LG하우시스가 지난 17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환경부와 ‘사회취약계층 실내환경 진단 개선사업에 대한 사회공헌기업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 사업에는 전국 15개 지자체가 참여하며, LG하우시스를 비롯해 건자재 업체와 생활용품 업체 총 16개사가 환경성 질환 가구 및 취약계층 850여 가구의 실내환경 개선을 추진하게 됩니다. LG하우시스는 옥수수에서 유래한 수지를 표면에 적용한 벽지와 충격 흡수가 뛰어난 고쿠션 바닥재 등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5. LG생활건강 보닌, 일본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선블록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출시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여름철을 앞두고 LG생활건강이 일본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선블록을 한정판으로 출시했습니다. 보닌은 올 초 스킨케어 라인에 이은 ‘원피스’와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으로 ‘보닌 더 스타일 블루 스타일가드 선블록 크림’과 ‘보닌 더 스타일 블루 스타일가드 선블록 스틱’ 두 가지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Weekly News'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