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Social LG] 6월 2주. LG소셜펀드가 육성 중인 친환경 사회적 기업을 만나다! 外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Weekly Social LG] 6월 2주. LG소셜펀드가 육성 중인 친환경 사회적 기업을 만나다! 外

작성일2016-06-10 오후 3:29

LG_블로그_위클리소셜-내부(680)6_160107

한 주간 LG 소셜미디어의 인기 콘텐츠들을 살펴보는 ‘Weekly Social LG’입니다! 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콘텐츠를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친환경 사회적 기업의 든든한 서포터, LG소셜펀드

LG전자

LG전자와 LG화학은 ‘LG소셜펀드(LG Social fund)를 통해 친환경 분야에서 사회적기업의 자립을 돕는 사회적경제 지원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사회적기업 중에는 개도국의 경쟁력 있는 자원을 발굴해 제품화하고 마케팅하는 회사, 커피 원두 자루를 활용한 생활용품 브랜드, 쓸모 없는 장난감으로 환경교육을 실천하거나 낡은 빈집을 개조해 마을 공동체를 만드는 기업 등 다양한 곳이 있는데요. LG전자에서 발굴, 육성 중인 매력 넘치는 기업들을 만나보세요!

▶ 바로가기: http://social.lge.co.kr/view/the_bloger/blogger_3/

[LG아트센터] 매튜 본의 댄스 뮤지컬, 잠자는 숲속의 미녀


마녀의 저주에 걸려 100년간 잠에 빠진 공주의 이야기 ‘잠자는 숲속의 미녀’가 천재 안무가인 ‘매튜 본’을 통해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매튜 본은 <호두까기 인형>, <백조의 호수>등 많은 작품을 현대적인 댄스 뮤지컬로 선보이면서 사랑 받고 있는 안무가인데요. 잠자는 숲속의 미녀는 기존 작품과는 달리 역동적이고, 활동적으로 장면들을 통해 관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LG아트센터 페이스북에서 댄스 뮤지컬 <잠자는 숲속의 미녀>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참여해보세요!

▶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LGArtsCenter/videos/1295397310474714/

[LG전자] LG 360 CAM 체험 공모전


360도로 입체적 사진과 영상 촬영이 가능한 LG 360 캠! LG전자는 소비자가 만드는 이야기를 담고자 LG 360 캠 체험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촬영 기획서로 제출한 뒤 체험단으로 선정이 되어 아이디어를 촬영하면 되는데요. 수상작에 선정되면! 거대한 상품(?)까지 있다고 하니,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함께 도전해보세요!

▶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theLGstory/photos/a.172052942825104.34980.169840393046359/1179836792046709/?type=3

[LG디스플레이] ‘GPS(Global Positioning System)는 어떻게 위치를 찾아내나?’ – 원리, 사례


낯선 장소에서 길을 찾을 때 우리는 스마트폰 지도 어플을 찾곤 합니다. 이렇게 우리의 삶을 편안하게 만들어 준 것은 바로 ‘GPS’의 발전 때문인데요. GPS는 위성에서 보내는 신호를 수신해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계산하는 위성 항법시스템입니다. GPS는 처음은 군사용으로부터 제작되어 최근에는 GPS 신발 깔창이나 상어의 출몰을 알려주는 GPS 사이트까지 다양한 부분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GPS의 원리, 사례 등 다양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클릭하세요!

▶ 바로가기: http://blog.lgdisplay.com/2016/06/gps/

[LG유플러스] 휴대폰 NFC, 이토록 편리한 스마트 라이프

LG유플_NFC

스마트폰을 버스에 설치된 카드 단말기에 가까이 대기만 해도 교통 요금이 결제되고, 세탁기에 접촉하면 세탁기 기능이 업그레이드 된다? 영화 속에서만 볼 수 있었던 일들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이런 기능은 바로 스마트폰에 탑재된 NFC 기능 덕분에 가능한 것인데요. 너무 가까이 있어 지나치기 쉬웠던 스마트폰의 NFC 기능! LG유플러스 블로그에서 친절하게 알려 드립니다. ^^

▶ 바로가기: http://blog.uplus.co.kr/2623

[LG화학] 세계가 주목하는 K-뷰티 전성시대

LG화학 2

한류열풍에 이어 K-뷰티가 세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국내 화장품 수출액이 5년 전보다 3.5배나 성장했고, 국내 화장품의 불모지였던 중앙아시아와 아프리카까지 진출하고 있는데요. 특히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화장품 시장인 중국에서도 한국 화장품은 중국 내 수입 화장품 시장의 18%를 차지하며 미국과 일본을 앞섰습니다. 그렇다면 외국인들이 열광하는 한국 화장품의 효자상품은 무엇일까요?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LG화학 블로그에서 만나보세요!

▶ 바로가기: http://blog.lgchem.com/2016/06/k-beauty/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Weekly Social LG'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