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News] 7월 2주. LG하우시스 독립유공자(유관순 열사 조카) 주거환경 개선 지원 外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Weekly News] 7월 2주. LG하우시스 독립유공자(유관순 열사 조카) 주거환경 개선 지원 外

작성일2016-07-11 오후 3:42

위클리 뉴스 Weekly News 상단 배너

1. LG하우시스, 독립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지원

(이미지 제공 : LG하우시스)

(이미지 제공 : LG하우시스)

LG하우시스가 독립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지원의 일환으로, 유관순 열사의 조카인 유장부 님의 자택 개보수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동대문구 답십리에 위치한 유장부 님의 자택은 1987년에 준공된 오래된 아파트로 창과 바닥이 많이 낡은 상태였습니다. 특히 단열이 잘 안 될 뿐만 아니라, 방음도 취약해 외부 소음으로 생활 속 스트레스가 많은 환경이었습니다. 이에 LG하우시스는 지난 6월 중순부터 최근까지 창호와 바닥재, 벽지 등을 지원해 인테리어 개보수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1월, 독립유공자 지원 사업 첫 번째로 임우철 선생 자택의 개보수를 진행한 바 있으며, 매년 5세대를 선정해 독립유공자 주택 개보수 지원 사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LG하우시스는 지난해부터 중국 중경 임시정부 청사 개보수 및 서재필 기념관 개보수 지원 등 독립운동 관련 유적 개보수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독립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지원 사업과 함께 6.25전쟁 해외 참전용사 지원 사업까지 시작하며 희미해져 가는 우리 선열들의 애국정신을 되살리는 다양한 애국 CSR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 LG전자, 조성진 사장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 수상


LG전자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이 지난 5일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수여하는 ‘2016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품질경영학회는 “조성진 사장의 품질 마인드는 좌우명인 ‘백척간두진일보’에 있다”며 “조 사장의 수상이 우리나라의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품질을 중시하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3. LG전자,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4분에 1대 판매


LG전자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가 6월 한 달 동안 4분에 1대씩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는 6월까지 매월 2배씩 판매가 늘어 6월에는 4분에 1대씩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으며, 하루 최대 판매량은 800대, 주간 최대 판매량은 3,300대를 각각 기록했습니다.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는 차별화된 인버터 컴프레서 기술직수 타입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4. LG디스플레이, 구미 E5공장에 POLED 장비 반입 개시


LG디스플레이가 지난 6일 구미시에 위치한 E5공장에서 6세대 POLED 생산장비의 반입을 축하하고, 성공적인 라인 셋업을 기원하는 ‘POLED 반입식’을 가졌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시장 선점을 위해 지난해 7월과 올해 4월에 각각 1조 500억 원, 4,500억 원 등 총 1조 5,000억 원의 투자를 결정한데 이어 7월부터 POLED 핵심 장비의 반입을 본격 시작했습니다. 이번 POLED 핵심 장비 반입을 시작으로 LG디스플레이는 생산라인 셋업, 시험운용 등을 거쳐 2017년 상반기 중 양산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Weekly News'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