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정신·감동·재미를 담아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2016년 상반기 LG 광고들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도전정신·감동·재미를 담아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2016년 상반기 LG 광고들

작성일2016-07-21 오후 4:36

160721_LG그룹-블로그_썸네일(680)

짧은 시간에 무언가를 소개한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영상’이라는 방식을 통해 메시지를 전하거나 시청자의 반응을 이끌어내는 것은 더욱 쉽지 않고요. 그래서 짧은 시간 동안 기업이 전달하고자 하는 많은 메시지들을 함축시켜 영상으로 전달하는 ‘광고’를 ‘ㅅ미디어의 꽃’이라고도 부르나 봅니다.

올해 상반기에 선보인 LG의 다양한 광고 영상들이 온라인에서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습니다. LG전자의 ‘코드제로 싸이킹’ 고층 빌딩 등반 영상은 1주일 만에 100만 뷰를 달성했고, LG유플러스의 감동광고 영상 세 편은 합쳐서 3,000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 공통적으로 극한 상황에서 도전정신을 보여주었거나, 감동적인 이야기를 전달하거나, 일상에서의 소소한 재미를 담은 경우들이 많았습니다. 어떤 광고들이 인기를 끌었는지, 함께 보시죠. :)

① 극한도전을 담다

LG전자는 제품이 가진 우수한 기술력을 전달하기 위해 각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전문가들과 협업하여 극한도전을 펼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먼저 ‘카드 쌓기’ 세계기록 보유자인 브라이언 버그는 1,000 rpm(모터가 1분에 1,000회 회전)의 속도로 돌고 있는 LG의 드럼세탁기 위에서 카드 높이 쌓기 신기록 달성에 도전했습니다.

작동 중인 드럼세탁기 위에 카드탑을 쌓고 있는 브라이언 버그

작동 중인 드럼세탁기 위에 카드탑을 쌓고 있는 브라이언 버그

이번 도전은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물론, 카드를 접지도 않고 일정시간 동안 높게 쌓아 올리는 방식이었는데요. 브라이언 버그는 무려 12시간 동안 카드 10,800장을 이용해 48층 카드탑을 쌓으며 세계 기네스에 올랐습니다. 흔들림 없는 평지에서도 해내기 힘든 일이었기에, 브라이언 버그에게 처음 이 도전을 제안했을 때 그의 첫 반응은 부정적이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LG전자가 직접 저진동 드럼세탁기를 보냈고, 세탁기 성능을 확인한 그가 결국 “Yes”라는 답변을 보냈다고 합니다.

드럼세탁기 위의 3.3M 카드탑과 기네스 인증서

드럼세탁기 위의 3.3M 카드탑과 기네스 인증서

이런 대기록을 세울 수 있었던 것은 LG 드럼세탁기에 적용된 ‘센텀 시스템(Centum System™)’ 기술 덕분이었습니다. ‘센텀 시스템’은 세탁기의 진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동차에 주로 사용되는 서스펜션 기술을 응용해, 내구성과 효율을 높이면서 소음과 진동은 줄인 LG만의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작동하고 있는 세탁기 위에 카드탑을 쌓는 극한 도전의 현장을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2016년 3월 15일 오후 8시 LG Centum System ™세탁기만의 저진동 기술을 증명하기 위해 Bryan Berg와 함께 새로운 기네스 기록에 도전하다. 도전과제 12시간 안에 작동 중인 LG Centum System ™세탁기 위에 카드로 쌓아 올린 20층 높이의 구조물 제작 BRYAN BERG 카드 쌓기 기네스 세계 기록 보유자(카드 쌓기로 가장 놓은 구조물 제작) 얇은 카드로 대형 구조물을 쌓아 올리는 것은 통제된 주변 환경과 다양한 기술, 그리고 많은 시간의 연습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그러다 보니, 처음 LG에서 제게 작동 중인 세탁기 위에 카드를 쌇아보라고 도전을 제안해 왔을 때 말도 안 된다고 생각했었어요. GUINNESS WORLD RECORDS ™ 공식 심판 솔직히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거든요. 도전 시작 본 도전을 위해 12시간 동안 1,000RPM*의 속도가 유지되도록 세팅된 Centum System 제품이 사용되었습니다. *1,000RPM : 모터가 1분 1000번 돌아가는 회전속도로, 드럼세탁기 탈수 모드의 일반적인 회전 속도임 12시간 동안 1,000RPM의 속도로 작동하는 세탁기 위에 10,800장의 카드를 사용하여 3.3미터, 48층의 카드 탑 쌓기 도전 성공 (The Challenge : 20 stories) GUINNESS WORLD RECORDS ™ 작동 중인 LG Centum System ™세탁기 위, 12시간 동안 가장 높은 카드 쌓기 구조물 제작 성공 SMART CHOICE FOR NEXT 20 YEARS Centum System ™ LG TROMM Innovation for a Better Life LG Life’s Good


한편, ‘2015 미국 익스트림 암벽등반 챔피언’ 시에라 블레어 코일은 특이하게 청소기를 메고 고층 빌딩 등반에 나섰습니다. LG전자의 ‘코드제로 싸이킹’ 청소기와 함께였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무선 청소기의 흡입력은 약하지 않을까?‘라는 오해를 가지고 계셨는데요. 이러한 선입견을 깨고자 LG가 무선 청소기의 흡입력만을 이용해서 고층 빌딩에 등반하는 도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시에라는 ‘코드제로 싸이킹’ 2대를 양쪽 어깨에 하나씩 메고 33층 빌딩 꼭대기까지 올라가는 데 성공했는데요. 자칫 위험할 수도 있는 시도였지만 제품의 흡입력과 그녀의 도전정신 덕분에 결국 빌딩을 정복할 수 있었습니다. ^^ 청소기 2대의 무게와 그녀의 몸무게를 감안하면, ‘코드제로 싸이킹’ 2대의 흡입력이 약 70kg의 무게를 140m 높이의 빌딩 꼭대기까지 올려 놓은 셈입니다.

이 도전에 사용된 ‘코드제로 싸이킹’은 현재까지 출시된 무선 청소기 중 세계 최고 수준인 200W의 흡입력을 자랑하는데요. 이는 LG전자의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LG화학의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 덕분에 가능했습니다. ‘코드제로 싸이킹’과 함께하는 33층 고층 빌딩 정복기를 영상으로 만나보실까요?

많은 사람들이 무선 청소기의 편의성엔 공감하지만 흡입력에 대해선 여전히 불신하고 있다. 이러한 관념을 깨기 위해 우리는 세계적인 암벽등반가 시에라 블레어 코일과 함께 무선 청소기의 흡입력만으로 초고층 빌딩을 오르는 작지만 의미 있는 도전을 시작해보려 한다. 처음 이 프로젝트를 접했을 때 “가능할까?’라는 의구심이 들었지만 이제는 새로운 도전이 기대된다. 무선 청소기 LG 코드 제로 싸이킹 흡입력으로 초고층 빌딩 등반에 도전하다. 본 영상은 전문가의 협조 하에 안전하게 촬영되었습니다. 절대 따라 하지 마세요. 시에라 블레어 코일은 오직 코드 제로 싸이킹의 흡입력으로 139.9m 초고층 빌딩 등반에 성공했다. LG 코드 제로 싸이킹


LG유플러스에서 단독 출시한 LG전자의 보급형 스마트폰 ‘X스킨’은 이색 실험으로 제품의 가벼움을 자랑했습니다. 0.0015mm의 매우 가느다란 두께의 거미줄 위에 스마트폰을 떨어뜨린 것인데요. ‘X스킨’은 거미줄 위에 가볍게 안착하며 122g의 가벼운 무게를 증명해냈습니다.

‘스마트폰의 무게와 두께에 대한 생각’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표현해 낸 ‘X스킨 vs 거미줄 실험’ 영상은 공개 4일만에 조회 수 140만 뷰를 돌파하며 대중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습니다.

X SKIN X SPIDER SPIDER WEB THICKNESS 0. 0015mm COMPONENT PROTEIN X SKIN SLIM & LIGHT DESIGN X SKIN THICKNESS 6.99mm WEIGHT 122g 이 장면은 실제 거미줄로 촬영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의 무게와 두께에 대한 생각 가볍게 바꾸다 디자인도 가격도 더 가볍게 기본에 집중하다 LG X Skin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LG U+

② 감동을 담다

LG유플러스가 최근 감동 스토리를 담은 따뜻한 영상들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들이 직접 겪은 실제 이야기들을 활용해 더욱 큰 감동을 전하고 있는데요.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영상은 ‘바리스타 윤혜령씨의 아주 특별한 하루’입니다. 이 영상은 청각 장애인 바리스타와 그녀의 어머니, 그리고 LG유플러스의 IoT@home 서비스가 만드는 이야기를 소개했는데요. IoT 기술을 활용해 씩씩하게 생활하는 윤혜령씨의 모습과 모녀 간의 사랑을 담은 이 광고는 많은 사람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2016년 상반기 LG 광고들

엄마가 나 깜짝 놀라게 해 주려고

주인공 윤혜령씨는 자신의 이야기를 그린 감동 스토리 광고가 화제가 되자 각종 언론사 인터뷰 및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그녀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에 반한 나머지, 개인 팬클럽까지 생겼다는 후문입니다. ^^

이 영상은 주인공인 청각장애인 윤혜영 씨의 사연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듣지 못하는 내가 항상 걱정인 우리 엄마 이젠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말하는 법을 가르쳐 준 엄마만을 위한 이벤트 엄마가 가르쳐 준 그 말로 나의 마음을 전하고 싶어요 엄마 나야 혜영이 오늘은 내가 엄마가 만들어 준 목소리로 작품 설명해줄게 너 어떻게 이렇게 했어? 옛날에도 그렇고 지금도 나 좋아해 주고 항상 예뻐해 줘서 정말 고마워 지금처럼 항상 내 곁에 있어줘 그럴게 그럴게 엄마 딸로 태어나줘서 고마워 소중한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 유플러스 IoT가 함께 합니다 IoT@home YouTube ‘바리스타 윤혜영’을 만나보세요 LG U+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영상은 IPTV 실시간 생방송 서비스인 ‘U+ tv G 직캠’과 관련된 ‘아버지의 버스’ 영상입니다.

2016년 상반기 LG 광고들

이거 1001번이에요

이 광고는 실제 부산에서 35년간 버스운전을 하다 은퇴를 하고 현재 혈액암으로 투병중인 권태우씨의 사연을 다루었습니다. 아들인 권재영씨는 “다시 한번 버스를 몰고 싶다”는 아버지를 위해, 생방송이 가능한 ‘tv G 직캠’을 통해 아버지가 매일 달리셨던 길을 보여 드리기로 결심합니다. 이에 재영씨는 직접 대형면허를 따고 아버지가 35년간 운전했던 길을 달리며 집 안의 TV로 생방송 합니다.

이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사람들의 반응이 뜨거웠는데요. ‘아버지의 삶’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해주면서 많은 공감과 지지를 이끌어낸 ‘아버지의 버스’ 영상을 만나보시죠.

35년간, 가족을 위해 버스 운전을 하셨던 아버지가 은퇴를 하셨습니다 갑작스러운 병상에서도 자식이 걱정인 아버지 “밥 무긋나” “별일 없제 ” “챙겨가면서 해라” 평범한 안부의 소중함을 이제야 깨닫습니다 긴 세월, 매일 운전하며 지나셨던 길 지금도 마음속에서 달리고 계실 그 길을 무뚝뚝한 아들이 아버지께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합격입니다 지금, 조금 특별한 생방송이 시작됩니다 아버지! 놀라셨죠 이거 1001번이에요 아버지 버스 아버지가 다니셨던 길을 이렇게 TV로 보시니까 어떠세요 그동안 감사하다는 말을 한 번도 못 드린 것 같아서요 제가 면허를 땄습니다 늘 운전하시느라 그냥 지나치셨을 이 길을 제가 달려서 다시 한 번 보여드릴게요 버스 면허를 따면서 아버지께서 저희를 위해 얼마나 힘들게 일하셨는지 잠시나마 알게 되었습니다 많이 늦었지만 이제야 말씀드려요 아버지 정말 감사합니다 아버지, 이제는 앞만 보고 가지 말고 꽃도 보고, 사람도 보고, 천천히, 같이 걸어가요 사랑합니다, 아버지 나오는 눈물을 많이 참았다 고마워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 유플러스 IPTV가 함께합니다 U+ TV G


지난 4월 선보인 군수신전용 전화서비스를 알리는 ‘1원이 만든 작은 기적들’ 편 역시 많은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군 수신전용 전화 서비스는 군 생활관에 한대씩 비치되어 있는 수신전용 핸드폰으로, 국방부에서 요청한 입찰에 LG유플러스가 단돈 ‘1원’을 써내면서 화제가 됐던 사업입니다.

군수신전용 폰 영상

군수신전용 폰 영상

‘1원이 만든 작은 기적들’ 영상은 군대에 간 아들, 남편, 손자의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어린아이 때문에, 아르바이트 때문에, 거동이 불편해서 면회를 자주 갈 수 없는 아내와 연인, 할머니가 군수신전용 핸드폰으로 전화를 걸어 안부를 나누는 장면에서는 괜히 마음이 뭉클해집니다. 군수신전용 휴대폰을 사용한 2,520건의 실제 경험담을 토대로 제작된 아래 영상을 함께 보실까요?

태훈아, 할머니야 마음을 잇는 한마디 여보세요 이 영상은 LG유플러스 공식 페이스북에서 공모된 ‘군 수신용 공용 휴대폰’경험담 2,520개 중 일부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아르바이트 때문에 면회는 잘 못 가요 갑자기 문자가 왔는데 “아들입니다 전화 주세요” 이렇게 온 거예요 처음에 당황해가지고 전화를 해보니까 오빠야 더라고요 아기가 되게 어리잖아요 면회 가는 거는 사실 상상도 못하거든요 군대에서 저랑 아기 보고 싶을 텐데 사진이나 동영상 보내서 신랑도 같이 아기 볼 수 있다고 생각하니까 둘이 연년생이라서 지금 군대도 같이 가 있어요 아들 둘 군대 보낸 엄마치고 뉴스를 맘 편히 보는 부모가 어디 있겠어요 먹고 사느라고 돌봐주지도 못했는데 군대를 갔네요 그래도 가끔 목소리 듣고 하면 걱정 안되죠 군대 가있으니까 기다리는 거예요 꿈자리가 안 좋으면 걱정이 많아요 내가 전화를 걸면 손주가 받아 너무 보고 싶지 그동안, 전하지 못 했던 마음속 이야기를 해주세요 오빠 아기 많이 보고 싶지? 오빠 없어도 내가 잘 키우고 있을게 그러니까 걱정하지 말고, 오빠 보고 싶다 어머니 그렇게 보내고 말썽도 안 일으키고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다 우리 아들 사랑한다 형편은 뻔하고, 아들을 둘인데 다 못 챙겨줘서 엄마가 많이 미안해 군 생활 잘하고 돌아와 네가 벌써 이렇게 자라서 군인 생활을 하는구나 할머니 걱정은 조금도 하지 말고 윗사람 말 잘 듣고 네 몸 건강하게 잘 있다가 와라 소중한 사람을 향한 마음이 어디든 이어질 수 있도록 유플러스는 대한민국 군부대에 휴대폰을 무상 지원하고 있습니다 늘 곁에 있는 것처럼 그 마음을 전합니다

극장에서 처음 보고 감동 받아 다시 찾아봤다“, “온라인 광고를 넘기지 않고 다 본 것이 처음이다“, “이런 광고라면, 광고라도 좋다” 등등, LG유플러스 감동 광고 영상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호평 일색인데요. 평범한 사람들의 리얼 스토리와 감동을 담은 이 세 편의 광고는 총 조회수가 3천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③ 재미를 담다

LG생활건강은 재치 있는 광고들을 통해 웃음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먼저 유사한 발음을 활용해 이목을 끈 ‘암바사’ 광고가 있습니다. 이 광고는 제품명인 ‘암바사’를, 발음이 유사한 ‘안 봤어’라는 단어로 신선하게 재해석했습니다. 여자친구와 데이트 도중 몸매 좋은 여자를 힐끗 쳐다보는 남자친구, 여동생의 달달한 카톡 메시지를 훔쳐보는 친오빠, 대학교 엠티 중 몰래 화장을 고치는 선배를 발견한 남자후배 등 난처한 상황에 처한 주인공은 “바싸 암바싸(봤어 안 봤어)?”라며 추궁 당하고, 이에 남주인공은 “암바사(안 봤어)”라며 음료를 흔들어 보입니다.

2016년 상반기 LG 광고들

바싸 암바싸?! 암바사

이 광고에는 인기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김 일병’으로 출연하며 큰 인기를 모았던 김민석씨가 등장해 능청스러운 연기로 웃음을 자아냅니다.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광고를 바싸 암바싸?

데이트 중 지나가는 글래머녀 너 진짜 너 바사 암바사? 암바사 남친이랑 손 발 오글 동생 카톡 오빠 지금 바싸 암바싸?! 암바사 동네에서 애정행각 우리 누나 니네 바싸 암바싸?! 암바사 엠티와서 반쪽화장 선배 얼굴 너 바싸 암바싸? 암바사 부드럽게 넘기자 밀크소다 암바사 암바사


또다른 하나는 대학생들이 여러 번 경험해 봤을 ‘조별과제 잔혹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스프라이트’가 선보인 광고인데요. 조별 과제를 떠맡기는 얌체 선배에게 속 시원한 돌직구 멘트를 던지는 이야기입니다. “후배님, 내가 4학년이라 팀 과제는 빼줘”, “그럼 선배님 이름도 뺄게요!” 누구나 한번쯤 얘기해보고 싶었던 현실 밀착형 대사들을 통해 대리만족과 공감을 이끌어 낸 것이 특징입니다.

2016년 상반기 LG 광고들

선배님 이름도 뺄게요!

이 ‘스프라이프’ 광고는 최근 10~20대 젊은이들 사이에서 ‘사이다’라는 말이 ‘통쾌하다’는 뜻으로 통용된다는 점을 재치 있게 활용한 것인데요. 매년 여름마다 무더위를 잊게 하는 상쾌함을 표현했던 스프라이프 광고가 이번에는 젊은이들이 공감할 만한 현실밀착형 스토리와 사이다 같은 멘트를 통해 답답한 마음 속을 시원하게 깨워주었습니다. 인기 광고모델 설현씨까지 함께 보시죠!

스프라이트 선배님 후배님~! 내가 4학년이라 팀 과제는 빼줘! 답답할 땐 스프라이트 그럼 선배님 이름도 뺄게요 답답할 땐 속 시원하게 스프라이트 스프라이트

‘극한 도전’, ‘감동’, ‘재미’ 세 가지 키워드와 함께, 2016 상반기 온라인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LG의 광고 영상들. 어떠셨나요? :)

앞으로도 LG는 제품이 가진 기술과 신뢰를 바탕으로 더욱 더 극한 상황에 도전하고, 치열하고 각박한 삶 속에서도 따뜻한 가치를 전하며, 현실 공감 사례로 여러분께 웃음을 선물하고자 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LG의 광고들을 앞으로도 기대해 주세요!

정태영 프로필

과거를 후회하고, 미래를 걱정하기보다는 '지금 이 순간'을 즐기고픈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