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시 퇴근 후 직장 동료들과 함께 만화를 즐기는 회사가 있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5시 퇴근 후 직장 동료들과 함께 만화를 즐기는 회사가 있다?

작성일2012-03-19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올해 LG블로거로 활동하게 된 LG전자 새내기 신입사원 진민희입니다.

앞으로 여러분들에게 LG전자의 핫이슈는 발빠르게, 세상을 살아가면서 놓쳐서는 안될 사회, 문화, 여행이야기는 심도 있게 전달 드리려 합니다.

오늘 제가 들려드릴 이야기는…
바로! LG전자만의 독특한 사내 문화 Hobby DayCreative Time 제도 입니다.

조직문화는 기업의 경쟁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기업간 똑같은 조직문화는 없듯이 기업문화는 그 기업 자체의 특수성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척도라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LG전자는 LG만의 창의적이고 소통하는 사내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바로 Hobby Day와 Creative Time제도!

LG전자 냉장고사업부의 Hobby Day

 

냉장고사업부에서는 구성원의 Work & Life Balance를 유지하고 다이나믹한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매월 둘째 주 수요일 Hobby Day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화감상, 재테크, DIY, 밴드 그룹 등 20여 개의 다양한 Hobby 동아리가 있어서 원하는 취미생활에 가입하면 동료들과 함께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답니다.

LG is love LG 그룹 공식 블로그 - 밴드 동아리, 핸드메이드 동아리, 탁구 동아리, 영화 동아리, 만화동아리

Hobby Day의 효과적인 운영과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사업부에서는 소정의 활동비 지원은 물론, Hobby Day 활동이 시작되는 17시가 되면 업무 마감을 알리며 사무실 소등을 한답니다.
한 명도 빠짐 없이 모든 구성원들이 Hobby Day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죠.
바쁜 업무 중에도 주변 동료들과 취미 활동을 공유할 수 있으니 꿩 먹고 알 먹기겠죠?
냉장고사업부 동료분들은 어떤 Hobby Day를 즐기고 있으신지 들어봤습니다.

강미령 주임연구원 : 선행개발팀”핸드 메이드팀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Hobbby Day를 하면서 업무 외적으로 회사 동료를 알아가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참 좋아요, 핸드 메이드팀에 여사원들이 주로 참여하다 보니, 회사생활의 고충도 자연스럽게 함께 나눌 수 있는데, 그게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앞으로도 이런 활동이 지속 되길 바래요~~”

박민우 선임연구원 : S_PM팀

“재테크팀 리더를 맡고 있는데요. 다음 Hobby Day 모임에는 창원 지역 부동산도 가보고, 모델 하우스도 다닐 생각입니다. 요즘엔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는 신입사원들이 예전보다 많은 것 같더라구요. 앞으로 재테크 정보를 많이 나눌 계획입니다.”

강미령 주임연구원 : 선행개발팀

“핸드 메이드팀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Hobby Day를 하면서 업무 외적으로 회사 동료를 알아가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참 좋아요. 핸드 메이드팀에 여사원들이 주로 참여하다 보니, 회사생활의 고충도 자연스럽게 함께 나눌 수 있는데, 그게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앞으로도 이런 활동이 지속 되길 바래요~~”

박민우 선임연구원 : S_PM팀

“재테크팀 리더를 맡고 있는데요. 다음 Hobby Day 모임에는 창원 지역 부동산도 가보고, 모델 하우스도 다닐 생각입니다. 요즘엔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는 신입사원들이 예전보다 많은 것 같더라구요. 앞으로 재테크 정보를 많이 나눌 계획입니다.”

Hobby Day를 통해서 다른 부서 사람들과 유대관계도 돈독히 하고, 바쁜 업무에 지쳐 소홀하기 쉬운 취미 활동도 할 수 있으니 구성원들의 만족도도 높답니다.

LG전자 HA본부의 Creative Time 제도

 

LG전자 HA본부에서는 3월부터 Creative Time 제도를 운영합니다.
Creative Time제도는 업무시간의 일부를 할애하여 구성원 각자가 창의력과 역량 향상을 위한 시간으로 쓸 수 있도록 한 제도인데요. 매주 금요일 15:00~17:00까지 두 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조직에서 “창의와 자율”을 강조하지만 정작 창의적 발상을 하고 이를 업무에 연결 시킬 수 있는 인프라와 시간이 부족하기 일쑤인데요.
이런 임직원들의 목소리가 적극 반영되어 Creative Time제도가 탄생하게 되었답니다.
HA본부 구성원들은 이 시간 동안, 자기계발 활동, 새로운 Item 개발을 위한 각종 조사, 연구 활동 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Creative Time 시간 동안 LG블로거로서 유익한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찾아가기 위한 아이디어를 얻고 기사를 기고하는 시간으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이 모여서 조직을 이루듯,
사내의 크고 작은 활동들이 모여 LG를 대표하는 기업 문화로 자리매김 될텐데요.
창의와 자율, 사랑이 넘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LG의 노력은 계속 될 것입니다!

진민희 프로필

안녕하세요, 진민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