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News] 8월 4주. LG전자, 예술사진으로 재탄생한 LG 시그니처(LG SIGNATURE) 外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Weekly News] 8월 4주. LG전자, 예술사진으로 재탄생한 LG 시그니처(LG SIGNATURE) 外

작성일2016-08-22 오후 2:49

위클리 뉴스 Weekly News 상단 배너

1. LG전자, 예술사진으로 재탄생한 LG 시그니처

LGE_LG SIGNATURE 사진전
LG 시그니처 홈페이지(http://bit.ly/2baYLYZ)에서는 초프리미엄 가전 제품인 ‘LG 시그니처’의 온라인 사진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질에 충실하고 정제된 디자인을 추구하는 LG 시그니처의 철학을 반영해, 사진작가 김주원 씨는 인천 송도의 마천루, 사천 바닷가, 함양 용추계곡 등 다채로운 풍경 속에서 야외 촬영을 진행하며 멋진 사진들을 남겼습니다. LG전자는 9월 19일까지 최고의 작품사진을 본인의 SNS 계정에 공유하고 감상평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2. LG전자, 생활가전 핵심부품으로 글로벌 전시회 첫 단독 부스 참가


LG전자가 세계최고 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는 모터와 컴프레서의 외부 판매를 늘리며, 완제품 중심의 생활가전 사업을 핵심부품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LG전자는 9/4일부터 7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글로벌 마켓’ 전시회에 참가하여 냉장고용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세탁기∙건조기∙청소기용 모터, 에어컨용 컴프레서 등 30여 종의 모터∙컴프레서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글로벌 가전업체들에게 LG 생활가전 핵심부품의 경쟁력을 적극 알리고, 차별화된 모터, 컴프레서 경쟁력을 앞세워 생활가전 분야의 B2B 사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3. LG전자, 해외에서 세탁기∙냉장고 등 잇단 호평


LG전자 세탁기와 냉장고가 해외에서 잇달아 성능평가 1위에 올랐습니다. 이탈리아 소비자 매체인 ‘알트로콘수모(Altro Consumo)’와 호주의 월간 소비자 정보지 ‘초이스(Choice)’가 각각 8월호에서 LG 드럼세탁기를 1위 제품으로 평가했습니다. 또한 이탈리아에서 1위에 오른 LG 드럼세탁기(FH6F9BDS2)는 센텀 시스템(Centum System™)을 적용한 세탁용량 12kg 제품으로, 세탁 성능, 사용 편의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공동 1위에 올랐으며, 영국의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는 판매중인 냉장고를 대상으로 한 성능 평가에서 LG 상냉장·하냉동 냉장고(GBF539PVQWB)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4. LG이노텍, 전국 GS슈퍼마켓에 ‘전자가격표시기’ 설치

LG이노텍, 전국 GS수퍼마켓에 ESL설치_02
LG이노텍이 전국 GS슈퍼마켓에 전자가격표시기(ESL, Electronic Shelf Label)를 공급합니다. ESL은 종이 대신 LCD, 전자종이와 같은 디지털 단말기를 상품 진열대 앞에 부착해  가격·용량 등의 정보를 보여주는 장치로, 편리한 쇼핑정보 제공과 효율적 매장관리가 가능합니다. LG이노텍은 지난 6월 오픈한  GS수퍼마켓 강남대치점을 시작으로, 2019년까지 전국 300여 곳 매장에 ESL을 확대 설치할 계획으로, LG이노텍의 공급물량은 총 160만개에 달합니다.

5. LG생활건강,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선포식 개최

AD3W0712
LG생활건강이 지난 18일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선포식을 진행했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경영활동의 지속적인 개선 여부를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합니다. LG생활건강은 인증획득에 필요한 제반준비를 이미 마쳤으며, 12월에 인증 결과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Weekly News'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