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News] 10월 1주. LG상사 인도네시아 대형 석탄광산 개발 성공 外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Weekly News] 10월 1주. LG상사 인도네시아 대형 석탄광산 개발 성공 外

작성일2016-10-04 오후 4:34

위클리 뉴스 Weekly News 상단 배너

1. LG상사, 인도네시아에서 대형 석탄광산 개발 성공

LG상사 인도네시아 광산

LG상사가 인도네시아에서 가채매장량* 2억 2천만 톤 규모 대형 석탄 광산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인도네시아 동부 칼리만탄州 GAM(감)광산은 여의도 면적의 약 36배에 달하며, 올해 말까지 시험 생산을 거친 후, 내년 1월부터 연간 3백만 톤 규모로 상업생산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LG상사는 GAM 광산에서 생산한 석탄 전량에 대한 판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번 GAM광산 개발 성공으로 기존 MPP광산에 이어 인도네시아에서만 2개의 석탄광산 개발에 성공하며 인도네시아 내 메이저 석탄 공급자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 가채매장량 : 현재 활용하고 있는 기술과 원가 수준으로 채취한다는 기준에서 캘 수 있는 광업 자원 매장량

2. LG CNS, 우즈베키스탄 국립도서관 도서관리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LG CNS] ‘우즈베키스탄 전자도서관 시스템 구축 사업’ 계약식

전자정부(e-Government) 분야의 국내 대표 IT서비스 기업인 LG CNS가 우즈베키스탄 정보통신기술개발부와 ‘우즈베키스탄 전자도서관 시스템 구축 사업’ 계약식을 가졌습니다. LG CNS는 우즈베키스탄 나보이(Navoiy) 국립도서관에 멀티미디어센터, 디지털라이징센터, 전자도서관 시스템, 도서 통합 데이터베이스(DB) 등을 구축하게 됩니다.

앞서 LG CNS는 지난 2008년, 우리나라 국립중앙도서관 도서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모로코 사이버보안센터, 몽골 긴급구조시스템, 콜롬비아 ICT기반 교육시스템 등 해외 전자정부 시스템 구축을 통해 ICT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3. LG전자, 美 가전 소비자 만족도 2년 연속 1위

 

LGE_미국 가전 소비자 만족도 2년 연속 1위-

LG전자가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가 실시한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최고 평가를 받았습니다. 협회는 가전 분야를 비롯해 자동차, 호텔, 항공, 병원, 통신 등 43개 업종에 속한 300여 업체를 대상으로 매년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하는데, 약 7만 명의 소비자를 직접 인터뷰하는 방식을 통해 평가 결과의 신뢰도가 높습니다.

LG전자는 세탁기, 냉장고, 건조기, 오븐 등을 판매하는 가전 업체를 대상으로 한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85점을 받아 2년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LG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을 통해 지속적으로 미국 가전 시장을 선도할 계획입니다.

4. 연암대학교, 귀농인들의 특별한 ‘홈커밍데이’ 개최

사진_이준원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앞줄 왼쪽에서 9번째)과 육근열 연암대학교 총장(앞줄 왼쪽에서 10번째)이 연암대학교 귀농지원센터 개원 10주년 기념 '홈커밍데이'에 참석했다.

LG가 설립한 연암대학교가 최근 귀농지원센터 개원 10주년을 기점으로 홈커밍데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행사에 참가한 각 기수별 교육수료생들은 후배 교육생들 및 예비 귀농인들과 함께 귀농의 방향성과 의미를 재조명하고, 향후 동반 발전을 위한 연암대학교 귀농인동문회를 운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한편, 농·축산 특성화 대학인 연암대학교는 2006년부터 귀농교육을 전국대학 최초로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예비 귀농인들이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있어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교육 수료생의 영농정착률은 40%에 이르고 있으며, 귀농교육 누적교육생은 8,000여명입니다.

5. LG디스플레이, 2016 테크포럼 개최

LGD 테크포럼

LG디스플레이가 지난 28일, 2016 LG디스플레이 테크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머크(Merck), 아사히 글라스(Asahi Glass), 니또(Nitto), 동진 쎄미켐, 이데미쯔(Idemitsu), 스미토모(Sumitomo) 등 디스플레이 소재·부품 각 분야에서 세계 최고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협력사 10곳을 초청해 진행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 LG디스플레이와 초청 협력사는 ‘차별화를 통한 LCD 경쟁력 강화 방안’과 ‘OLED 기술 개발 방향’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협력 체계 구축을 다짐했습니다.

6.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미디어 아트 전시

1-LG생활건강 '후' 창경궁 미디어 아트' 전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창경궁의 가을밤을 미디어 아트로 빛내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 ‘후’는 문화재청과 함께하는 궁중문화 캠페인 ‘왕후의 사계’의 일환으로, 창경궁 야간 특별관람 기간인 9/24~10/28까지 궁의 아름다운 계절을 경험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를 전시하며, 9/29~30일에는 해금 특별공연을 진행했습니다.

한편,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2015년부터 궁궐의 보존관리, 궁중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후원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Weekly News'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