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도 이젠 3D로 즐기자!세계 최초 3D드라마 강구이야기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도 이젠 3D로 즐기자!세계 최초 3D드라마 강구이야기

작성일2014-03-28

안녕하세요, LG디스플레이 임현진입니다.

오늘은 배우 이동욱과 박주미 주연의 드라마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갑자기 웬 드라마 이야기인지 궁금하신가요? 이 드라마는 다른 드라마와 달리 조금 특별하기 때문인데요. LG전자, LG디스플레이가 SBS와 손잡고 선보인 세계 최초 3D드라마 ‘강구이야기’가 바로 그것입니다. 이 제작발표회가 열린 LG트윈타워로 저와 함께가 보실까요?

경상북도 영덕의 아름다운을 3D로!

강구는 제 고향인 포항과 가까운 영덕 안의 지역 이름입니다. 강구이야기는 실제로 포항과 영덕 일대를 아우르는 올 로케이션 2부작 드라마인데요. 제 고향과 가까워서 그런지 벌써부터 친근감이 물씬 드는 드라마입니다.

세계 최초 3D 드라마 강구 이야기 제작 발표회 행사장 입구

강구이야기의 제작발표회는 LG트윈타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드라마에 출연하는 배우들을 실제로 만난다고 생각하니 영광스러운 기분이었습니다. 제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많은 방송사 및 기자들이 좋은 위치를 선점하고자 분주한 모습이었고, 스탭들은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여념이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행사가 시작되기 전 시간이 남아 VIP와 기자단을 위해 설치한 77인치 Curved OLED와 84인치Ultra HD TV를 구경했는데요. 역시 ‘LG전자의 핵심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화질과 디자인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LG전자의 핵심제품 - 77인치 Curved OLED와 84인치 Ultra HD TV

드디어 발표회장의 한 편에서 웅성거리는 소리가 들려왔습니다. 방송사 카메라맨들은 물론 행사장의 모든 사람들이 더욱 분주해지고 저도 긴장된 마음으로 배우들의 등장을 기다렸습니다.

84인치 UltraHD로 즐기는 3D드라마!

모두가 기다리던 배우들이 포토존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그들의 등장과 함께 카메라 셔터 소리가 연신 터져 나오고.
멋있고 아름다운 두 배우의 아우라에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

SBS 3D 드라마 강구이야기 박주미와 이동욱 배우

제작발표회인 만큼 영상을 안 보고 넘어갈 수는 없겠죠? LG디스플레이의 3D 방식은 편광안경 방식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좌안과 우안에 다른 영상을 보여주면서 3D 효과를 느끼게 하는 것인데요. 이날 전시한 84인치 Ultra HD로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 TV는 LG디스플레이의 패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상품기획 업무를 하면서 많은 사이즈와 해상도의 3D 영상들을 봐왔지만, 이번 제작발표회의 84인치 Ultra HD는 화질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기획 자체를 3D로 하다 보니3D의 완성도 또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3D 드라마 강구이야기를 84인치 Ultra HD로 감상중인 박주미와 이동욱 배우

  SBS, LG전자 그리고 LG디스플레이는 3D 콘텐츠의 확충을 위해 3D 드라마 제작 등의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3D콘텐츠가 점점 늘어나서 3D 제품들도 확대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강구이야기’는 3D뿐만 아니라2D로도 방영이 된다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세계 최초 3D드라마 강구이야기 방송일정:2014. 03. 29(토) ~ 30(일), 오후 8:45~ / 2D는 SBS 6번, 3D는 6-3, 제작진:연출(홍성창), 극본(백미경), 출현:박주미, 이동욱, 신동우, 전하늘 줄거리:영덕 강구항을 배경으로 애틋한 사랑을 나누는 남녀의 이야기를 다룬 휴먼 드라마

세계 최초 3D드라마 강구이야기

방송일정:2014. 03. 29(토) ~ 30(일), 오후 8:45~ / 2D는 SBS 6번, 3D는 6-3, 제작진:연출(홍성창), 극본(백미경), 출연:박주미, 이동욱, 신동우, 전하늘 줄거리:영덕 강구항을 배경으로 애틋한 사랑을 나누는 남녀의 이야기를 다룬 휴먼 드라마

* 이 컨텐츠는 LG디스플레이 블로그(http://blog.lgdisplay.com/)포스트의 내용을 재구성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 IT/Mobile 차세대 상품기획팀에서 근무 중인 임현진입니다. 현재의 디스플레이 시장상황을 분석하고 미래 LG디스플레이를 선도할 수 있는 제품 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