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News] 11월 5주. 의료용 영상기기 시장을 본격 공략하는 LG전자 外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Weekly News] 11월 5주. 의료용 영상기기 시장을 본격 공략하는 LG전자 外

작성일2016-11-28

위클리 뉴스 Weekly News 상단 배너

1. 화질의 LG전자, 의료용 영상기기 시장 본격 공략

161126_weekly_01

LG전자가 세계 최고 수준의 화질 기술을 앞세워 의료용 영상기기 시장의 본격적인 공략에 나섰습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을 이끌어온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스플레이 사업을 의료 시장으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북미영상의학회(RSNA; Radiological Society of North America)에 참가한 LG전자는, 붉은색 표현이 뛰어난 수술용 모니터, 진료와 환자 상담에 적합한 임상용 모니터, 필름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 등 3종의 의료용 영상기기를 공개했습니다.

2. LG유플러스, NB-IoT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IoT 경쟁력 확보

161126_weekly_02

LG유플러스가 NB-IoT(NarrowBand-Internet of Things) 상용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미래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IoT사업부문 안성준 전무는 도쿄에서 개최된 ‘2016 글로벌 모바일 브로드밴드(MBB) 포럼’의 키노트 강연자로 나서, 홈/산업/공공 분야 등에서 실제 적용된 LG유플러스의 IoT 서비스와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이와 함께, “NB-IoT는 높은 안정성을 바탕으로 전세계 사물 인터넷 시장의 표준이 될 것이며, 산업 및 공공 분야 IoT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LG유플러스는 내년 1분기에 NB-IoT를 상용화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3. LG전자, 김치냉장고 인기로 인해 생산라인 주말 풀가동

161126_weekly_03

LG전자의 김치냉장고 ‘디오스 김치톡톡’가 유산균 김치+’ 기능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LG전자의 김치냉장고 생산라인이 주말에도 쉬지 않고 가동되고 있습니다.

‘유산균 김치+’ 기능은 김치 보관 온도를 5일 동안 6.5도로 유지시켜, 김치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인 류코노스톡(Leuconostoc)이 일반 보관 모드 대비 12배 가량 잘 자라게 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후에는 7시간마다 40분씩 강력한 냉기를 내보내 맛있게 익은 김치를 최대 7개월까지 보관합니다.

LG전자의 김치냉장고 판매량은 올해 11월 3주까지, 작년 동기 대비 20% 이상 늘었으며, 특히 스탠드형 냉장고의 판매량이 같은 기간 40% 이상 성장했습니다.

4. LG사이언스홀, 미래 과학자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 지원 앞장

161126_weekly_05

LG가 운영하는 청소년과학관 ‘LG사이언스홀’이 지난 25일 ‘LG생활과학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18년째 진행해 오고 있는 이 공모전은 생활을 유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모든 과학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행사로, 청소년들이 실생활 속에서 과학 원리를 응용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올해 공모전에는 전국 약 887개 초∙중∙고의 청소년들6,500건 이상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응모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고, 초•중•고 부문별 총 222명이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