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학교에 출근하러 갑니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지금 학교에 출근하러 갑니다!

작성일2014-06-09

안녕하세요, LG블로거 염혜승입니다.

저의 출근길은 조금 특별합니다. 넥타이 부대가 가득한 빌딩숲이 아닌 대학생들이 가득한 캠퍼스로 향하기 때문이죠. 저는 매일 아침 지하철에서 내린 후, 대학생들이 줄을 서있는 셔틀버스에 몸을 싣습니다. 동아리, MT 등 대학생들끼리 오가는 소소한 이야기를 출근길에 듣다 보면 저도 모르게 미소가 지어집니다.

하늘에 닿을 것 같이 뻗어있는 구조물이 인상적인 대학교 정문이 셔틀버스 창 밖으로 보이면, 이제 내릴 때가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오전 첫 교시 수업을 듣기 위해 바쁜 발걸음을 재촉하는 학생들이 분주히 스쳐 지나갑니다. 아침을 여는 낭랑한 교내 방송이, 산뜻한 음악이, 출근길을 들뜨게 합니다. 저는 오늘도 이렇게 학교로 출근(?)합니다.

학교로 출근하는 직원들

직장인들이 출근하는 캠퍼스가 있다?!

매일 등교하는 기분으로 출근을 하는 이곳이 어디인지 궁금하시다구요? 이곳은 바로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캠퍼스 내에 위치한 LG이노텍 부품소재 R&D 캠퍼스입니다.지난 2006년, 한양대학교와 LG이노텍이 부품소재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대기업 부품연구소로는 최초로 LG이노텍 부품소재 R&D센터가 대학 캠퍼스 내에 설립되었습니다.

연구원들에게는 최적화된 연구 환경을, 회사에는 우수 R&D 인력 확보를, 안산시에는 부품 소재 중심의 산학연구 클러스터 인프라 구축에 도움을 제공하며 LG이노텍 부품소재 R&D센터는 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교내에 위치한 특수성 덕분에 좋은 점들이 많다고 합니다. LG이노텍 50인에게 물어본 ‘캠퍼스 연구소’의 장점 Best 3, 함께 보실까요?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I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캠퍼스

 

장점 하나, 대학교 축제 및 각종 행사들!

졸업식과 입학식 날이면 온통 학교 안이 축하 꽃다발로 물결칩니다. 학사모를 쓴 예비 사회초년생들과 기대로 가득한 눈빛의 신입생들이 보이면, 잠시 잊고 있었던 학기의 시작과 끝이 실감납니다. 동아리 모집 행사 시즌이면 신입생을 사수하기 위해 경쟁을 벌이는 선배 학생들의 재치 있는 입담에 웃음이 나오곤 하죠.

 대학교 축제 시즌인 5월과 10월에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로 가득한 캠퍼스 덕에 회사 다닐 맛이 절로 납니다. 아스팔트 위에 주점을 안내하는 발자국 모양의 스티커를 보면 축제가 이제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점심 식사 후, 캠퍼스를 산책하며 학생들이 만들어 놓은 이벤트 게임에 참여도 해보고, 업무가 끝난 후에는 교내 주점에 들려 학생들과 어우러져 해물파전에 막걸리를 한 잔 나누기도 합니다. 학생들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주고 받으며 직장인으로서의 경험담을 이야기해 주기도 하고, 예비 신입사원과 선배 사원의 입장에서 인생을 함께 논하기도 합니다.

오가는 술 잔 속에 어둑어둑 해가 저물기 시작하면 밤 늦게까지 펼쳐지는 인기가수의 공연에 남녀노소 모두 신분을 잊고 함께 어우러져 축제를 즐깁니다. 정작 학창시절에는 취업 걱정과 시험 준비
때문에 맘놓고 축제를 즐기지도 못했는데, 직장인이 되어 뒤늦게 즐거움을 누리게 되니 학창시절의 아쉬움을 보상받는 듯하여 더욱 행복해집니다.

 

장점 둘, 저렴한 맛집과 카페, 힐링이 가득한 양질의 점심시간!

캠퍼스로 출근하면 축제 시즌에만 즐거운 것이 아닙니다. 매일 손꼽아 기다릴 정도로 점심시간 역시 입과 눈이 즐겁습니다. 학생들을 타깃으로 하는 학교 앞 밥집들은 대학생들을 상대로 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맛 또한 뛰어나 가격 대비 만족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있습니다. 밥집뿐만 아니라 카페 역시 깊은 맛을 지닌 커피와 각양각색 분위기로 꾸며진 곳들이 즐비해 있는데요. 가격은 서울에 있는 프렌차이즈점에 비해 절반 정도니 맛은 맛대로, 지갑은 지갑대로 만족스럽습니다.

한양대 호수공원

호수공원, 자연생태공원은 주말 나들이가 필요 없을 정도로 완벽한 점심시간 힐링 장소입니다. 식사 후, 자연생태공원을 한두 바퀴쯤 걷다 보면 근교로 놀러 나와 있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고, 오전 내내 집중하며 근무하느라 쌓인 피로도 풀 수 있습니다. 특히 봄에는 교내 중심가에 여의도 윤중로 못지 않게 벚꽃이 만개합니다. 예비 신랑 신부가 웨딩 촬영을 올 정도로 풍경이 장관인 벚꽃로에서 단체사진을 찍는 학생들을 보며 직장인인 저희도 추억의 사진을 한 장 남겨 봅니다.

한양대 벚꽃로

장점 셋, 대학교 학술정보관과 각종 편의 시설들

학술정보관

캠퍼스로 출근하면 맛집과 자연 말고도 또 다른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요. 바로 캠퍼스 안에 있는 각종 편의시설입니다. 특히 대학도서관은 각종 방대한 전문 서적들을 여느 도서관보다도 많이 갖추어 놓았기 때문에, 대학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저 같은 연구원에게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한양대학교 학생이 아닌 신분으로 도서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조건 중 한 가지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첫 번째, 안산시 시민일 것. 두 번째, 한양대 졸업생일 것. 세 번째, LG이노텍 임직원일 것! LG이노텍 임직원에게만 제공되는 특혜입니다.

교내편의시설

이 밖에도 교내에는 은행, 여행사, 꽃집, 사진관, 문구점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있어 업무 외 개인적인 용무를 위한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또 인도어 골프장이나 잘 갖추어진 테니스장과 같은 운동시설과 교내 사회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필라테스, 어학강좌 등의 교육 프로그램도 있어 퇴근 후 자기계발에 전념하기도 좋습니다. 바깥 바람을 쐬며 뛰고 싶을 때는 사내 헬스장이 아닌 캠퍼스 대운동장 트랙을 마음껏 달릴 수도 있지요. 퇴근 길, 지나가던 농구 코트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학생들과 조인하여 즉석 농구 대결을 펼치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LG이노텍 부품소재 R&D캠퍼스

청춘이란 마음의 젊음이다.
신념과 희망에 넘치고 용기에 넘쳐 나날을 새롭게 활동하는 한
청춘은 영원히 그대의 것이리다.

 

유대교 랍비이자 시인이였던 사무엘 울만이 남긴 말처럼 마음의 젊음이 있는 한 청춘은 직장인에게도 늘 남아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학문과 자율성을 겸비한 도전과 열정의
젊은 사업장! LG이노텍 부품소재 R&D 캠퍼스에서 청춘이 흐르는 직장생활 경험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염혜승 프로필

LG이노텍 융복합연구소에서 IoT를 활용한 무선통신 시스템 모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연극, 재즈, 미술, 사회공헌활동을 사랑하는 자유로운 활동가이자, 여행을 통해 만나는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는방랑가^^ LG블로그를 통해 LG와 함께 하는 우리네 삶 속 소소한 이야기들을 나누고 싶습니다.